헤어 디자이너 자격증 준비방법 / 미용실 개업 / jmw 김소연드라이기 미용도구 사용후기

    반응형
    728x170

    헤어 디자이너 미용실이 엄청 많이 오픈이 되어 있지만 어떻게 준비하는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전문적이 아닌 수준에서 봉사나 가족들을 위해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자격증 준비와 미용 도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정보를 준비를 해 봤습니다. 헤어디자이너 자격증 준비하는 방법과 미용실 개업하는 방법, 미용 도구 추천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와이프는 헤어 디자이너 자격증을 전업으로 생각을 했다가 개업도 해보고 폐업도 해 봤는데요, 미용실이 쉬운 직업은 아니라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장점도 있는 것은 미용 도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쉽게 남편과 아이들 그리고 다른 가족들에게도 봉사를 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었어요. 

     

     

    헤어 디자이너 자격증 준비하는 방법

     

    와이프의 경우는  헤어 디자이너 자격증을 구청에서 진행하는 무료 강의 코스를 신청을 해서 자격증을 한번에 취득을 했는데요, 쉽게 따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 번에 취득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다고 하는데요, 와이프의 경우는 오른손 검지가 어렸을 적에 오빠랑 놀다가 작두에 잘려나가서 미용사 자격증을 따는 것이 불편했을 텐데 본인이 하고 싶어 하는 것이었기에 쉽게 자격증을 땄다는 생각도 듭니다. 

     

     

    와이의 경우는 파주시와 경기인력 개발원에서 진행하는 헤어 미용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과정처럼 성북구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교육과정에 신청을 해서 6개월동안 1주일에 2번씩 배워서 필기시험은 2개월 후에 실기시험은 6개월 후에 자격증 시험에 도전을 해서 취득을 하게 되었습니다. 

     

     

     

    파주시청-헤어디자이너자격증-신청안내-홈페이지
    파주시청 헤어디자이너 무료수강 홈페이지

     

    파주 시청에서 진행하는 헤어 디자이너 자격증 시험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서 6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는 가까운 구청 사이트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자격증 관련 프로그램을 조회하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무료 수강의 경우라도 집과 가까운 곳에서 하는 것이 더 좋으니까 거주지의 구청 홈페이지등을 조회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구청 경단녀 지원 또는 여성 일자리 센터 등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저렴한 비용으로 준비를 할 수가 있습니다.

     

    파주시청에서 이번에 모집하는 경우는 재료비도 무료로 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조금의 비용을 투자를 해야 열심히 준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파주시-헤어디자이너-무료수강안내-공고
    파주시 헤어디자이너 무료 수강안내 신청 공고

     

    경기인력 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하고 있는데요 연락처와 qr코드로 조회를 해 보시도록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헤어 디자이너 자격증 신청하는 곳 (휴넷) 및 헤어 디자이너 합격 기준 

     

    헤어 디자이너 자격증 합격기준은 필기 60점, 실기 60점 이상 받으면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을 따로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국가 공인 자격증의 경우는 휴넷에서 조회를 하면 일정 및 장소 등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실기 종류는 삼푸하기, 커트, 드라이, 파마, 염색 5가지 실기를 보는데요 정해진 조별로 돌아가면서 어차피 5가지 실기코스를 모두 보게 됩니다.

     

    합격률을 높이려면 삼푸의 경우는 고객의 머리를 깔끔하게 닦고 정리를 해야 하며, 주변 사용집기들을 깨끗하게 정리정돈을 잘 마무리해야 합니다.

     

    커트는 4가지 종류중에서 한 가지 시험관으로부터 받아 치르게 됩니다. 커트한 머리를 드라이하게 되는데 편한 드라이 자세 등이 중요합니다.

     

    파마는 2가지 종류중에서 한 가지를 보게 됩니다. 각도 및 시선 눈높이, 자세(드라이 잡는 법, 가위 잡는 법 기본자세) 등이 중요합니다. 

     

    염색은 시험당일 칼라를 정해 줍니다. 칼라를 잘 내야 하고, 염색약 비율을 잘 조정해서 머리 샴푸의 색상이 잘 나와야 합니다. 

     

    ►큐넷 국가 자격증 신청하는 곳 바로가기 

     

     

     

     

    헤어 디자이너 미용 도구 이름 알기 및 추천 브랜드

     

    현재는 미용실을 접었지만 집에서 가족들을 위해서 가지고 있는 미용도구들입니다.

     

    헤어디자이너용-가위
    헤어디자이너 가위

     

    헤어디자이너용 숱가위 입니다. 머리를 자르고 나서 숱을 치기 위해서 사용하는 가위입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요 미용사 분들은 가능한 가격이 좀 있더라도 미용 기본도구들은 비싼 것을 구매를 하는 것이 좋아 보였어요. 잘 깎이고 잘려서 머리 자를 때 바리깡이나 가위가 잘 들지 않아서 머리가 씹히는 경우 고객들의 미간이 찌푸려지는 경우가 많이 있을 듯해서 꼭 검색을 해보시고 좋은 미용도구를 준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와이프가 사용하는 아론샵 미용가위인데요 케이스와 함께 있고 자르기용 가위와 숱 치는 가위가 같이 있어서 좋습니다. 

     

    헤어디자이너용-숱가위
    아론샵 aaron shop 미용 숱치기 가위

     

     

    아래 사진의 가위는 미용가위 인데요 보통 사용하는 미용 가위입니다. 헤어 디자인과를 입학을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아 보이기도 하고, 미용학과 등을 준비하는 분들도 미리 파마하는 법과 파마의 색깔을 내는 조합 등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 더 쉽게 본인 비즈니스를 하더라도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헤어디자이너용-아론샵-미용가위제품
    아론샵 aaron shop 미용 가위

     

     

    다음은 토끼 바리깡이라고 하는데요 토끼 이발기라고 판매가 되고 있는 상품인데요 머리를 자르고 나서 마지막으로 정리할 때 쓰는 미용도구입니다. 헤어 디자인의 마무리는 아마 이 토끼 이발기 화룡점정을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헤어디자이너용-장미토끼바리깡

     

     

    다음은 미용도구 헤어컷트 및 트리머 미용도구인데요 jmw에서 나오는 flex pro라는 제품인데요 토끼 이발기 치고 너무 슬림하게 잘 나와서 깎는 자세교정도 될 정도로 군침이 도는 미용도구여서 폼이 제대로 나오네요. ~~

     

    헤어디자이너용-전동바리깡-jmw-flex pro-헤어컷-미용도구
    jmw flex pro 헤어컷 미용도구

     

    JMW를 검색하다 보니 JMW드라이기, JMW 루미 에어, JMW 고데기 등을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는 것을 알 수가 있어서 확인을 해 보니 드라이기도 만드는 회사로 보였는데요 같은 회사의 제품인지는 아직 확인을 못 해 봤어요.

     

    루메에어-jmw-김소연드라이기
    루미에어 드라이기 stl7002b

     

    jmw 루미에어 stl7002b 드라이기는 펜트하우스에서 열연을 하고 있는 김소연 드라이기로 유명한 브랜드였어요. 일명 고대기인 헤어아이론 제품 등도 많은 출시를 하고 있었어 믿음이 가는 브랜드로 보였습니다. 

     

    루미에어-jmw-모델김소연
    jmw 루미에어 드라이기 모델 김소연

     

    아래 사진의 모습은 와이프가 남편의 머리를 깍아 주는 사랑스러운 모습입니다. 미용사 자격증이 보유자이므로 함부로 대하면 안 되는 분이기도 합니다. 패션 디자이너 출신인데 미용사 자격증도 있고, 부동산 자격증도 곧 보유하게 될 사랑스러운 와이프입니다. 

     

    와이프가-남편머리-깎아주는-모습
    헤어 디자이너 머리깍는 모습

     

    머리를 자를 때는 머리가 만이 날려서 적당한 곳을 찾았는데 찾은 곳이 화장실입니다. 화장실이 밖으로 머리카락이 사방으로 날리지 않기 떄문에 화장실을 내부에서 머리를 깎고 있는 모습입니다. 

     

     

     

    헤어 디자이너 미용실 개업하는 방법, 미용실 개업 장소 찾기

     

    헤어 디자이너 사업자 등록증 신청을 하고 사업자를 내면 오픈 준비는 끝나기 됩니다. 하지만 좋은 장소의 미용실과 적정한 크기의 미용실 오픈을 위해서는 본인이 자본이 있는 경우 및 알고 있는 헤어디자이너를 잘 선발할 수 있다고 판단이 되면 큰 미용실을 오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헤어 디자이너는 서비스 업종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이 서비스 마인드가 없는 분이라면 개인적으로 하지 말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곳곳에 미용실을 오픈에 있는 상태이고, 부업처럼 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가능한 본인이 아직 나이가 젊은 경우는 서비스부터 매장관리 매장 오픈 인테리어 부분까지 배우신 다음에 오픈을 추천드립니다.

     

     

    박준뷰티랩-홈페이지
    박준뷰티랩 홈페이지

     

    미용실을 오픈할 장소는 보통 오픈은 아파트 상권이 가격저항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본인이 실력이나 경력기간이 짧더라도 잘하는 직원이 있다면 그 직원을 채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운영하는 오너의 경우는 고객관리 등을 신경을 쓰고 직원들을 잘 관리하는 부분도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멀리서 오는 경우는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문이 나서 오는 경우라면 이야기는 달라지지만 주변분들이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항상 서비스 부분은 정말 신경을 쓰는 것이 당연하고, 헤어 손질 과정 및 기다리는 시간 등에도 고객들의 말을 들어주고 이해하려는 마음이 항상 있어야 합니다. 

     

     

    어떤 아는 분은 고객들과 잦은 마찰로 인해 낯을 들지 못할 정도로 서비스가 부족하여서 개업을 한 지 1년 만에 폐업을 하자고 제가 이야기할 정도였는데요, 친구의 지인들이 머리를 손질하러 간 경우가 꽤 있었는데  그 지인들과 싸우는 일이 빈번해서 왜 오픈을 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였는데 결국은 폐업을 했습니다.

     

    서비스업은 그냥 들어주고 맞장구를 쳐주고, 그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서비스를 하면 단골이 될 가능성이 높고 진심으로 대하면 반드시 단골이 되어 친구들을 몰고 오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한마디로 말 한마디로 객단가를 올리는 분들이 미용실 운영을 잘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이상으로 헤어디자이너 자격증을 준비하는 방법, 헤어 디자인 샵 오픈 준비하는 방법, 헤어 디자이너 미용도구 JMW 루미 에어 김소연 드라이기 및 미용가위 제품 등을 소개 정리해를 해 봤는데요 미용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