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플랙스 자동차 구독 렌탈 서비스 차량 종류 /월구독가격 / 장단점

    반응형
    728x170

    요즘은 자동차 관련 여러 가지 서비스 들이 새롭게 나오고 있어서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보험도 새로운 형태 보험을 선택을 할 수 있게 출시가 되어서 퍼마일 보험의 장단점을 이전에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기아 자동차에서 기아 플랙스 Kia Flex라는 자동차 구독 서비스가 있는 것을 처음 알게 되어 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 강국으로 대한민국이 부상을 하기 위해서 향후 UAM 사업인 플라잉카 Flying car service가 외국에서는 출시가 되겠지만 지형이 좁은 우리나라의 경우는 조금 우리나라 형태에 맞게 출시 게 될 것이라는 예측도 조심스럽게 해 보고, 자동차 관련 구독 서비스 부분에서도 새로운 형태로 진화를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 보게 됩니다. 

     

    지금은 조금 저렴하다라는 부분보다는 고가로 나왔다고 봐야 하는데요 기아에서 출시된 '기아 플랙스' kia Flex 자동차 구독 서비스 가능 차량 종류, 월 구독 가격, 구독 서비스별 장단점을 정리를 해 봅니다. 

     

     

    기아 플랙스 Kia Flex 자동차 구독 서비스란?

     

    한마디로 말하면, 차량을 여러대를 번갈아 가면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일종의 구독형 렌털 서비스입니다.

     

    여러 종류의 기아 자동차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대의 차량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분명히 있을 텐데요 이를 타게팅해서 만든 일종의 렌털 구독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글로벌 의류 기업도 구독 서비스를 한다? Really? yes it is..what? 

     

    미국의 대표적인 의류 기업 랄프로렌 (배당금 지급하지 않는 기업)의 경우도 의류 제품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 론칭 발표를 했습니다.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랄프로렌-기업주식추세-공식사이트
    랄프로엔 공식사이트 및 주식추세

     

    랄프로렌의 의류 구독 서비스의 이름은 'The Lauren Look'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빠르게 진화하고 디지털화 되는 소매 환경을 위해 개인 옷장을 구축하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신호로 보이기도 합니다. 멤버십을 통해 월 125달러로 구독을 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좋아하는 의류 상품이 있을 경우는 특별 회원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글로벌 기업인 랄프로렌도 하는데 기아 자동차라고 하지 못할 법이 당연히 없겠죠?

     

     

    기아 플랙스 구독 서비스 자동차 기종 및 종류 

     

    기아 플랙스는 다양한 기아 자동차 프리미엄 라인을 모두 체험하고 운전을 해 볼 수가 있는 구독형 서비스인데요, 잘 알려지지 않아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플랙스-구독서비스-사이트
    기아 플랙스 월구독 서비스 사이트 

     

    차별화 된 점이라면, 지금까지 차량은 한번 구입을 하게 되면 중고로 팔거나 사고로 폐차를 하기 전까지는 본인의 소유로 장기간 소유의 개념이었습니다. 그런데 소유의 개념보다 자주 바꾸고 싶은 고객이 많다 진다면 상황은 차량 판매 방식의 변화가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요즘 세대의 사고와 구매 방식에 변화를 줄 수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기아 플랙스의 장점은 여러 자동차의 장단점을 남들보다 더 많은 경험을 하게 되고 각 차량별 장단점을 단기간에 파악을 하고, 내 마음대로 골라서 타 볼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오랫동안 소유의 개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장기간 보유를 하게 되면 10년 정도 지나면 금이나 보석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시간에 흐름에 따라 가치가 증가하는 경우이지만 차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하락한다라는 가치 투자 관점에서는 단점이 되겠습니다.  

     

     

    그럼 잠깐 구독이 가능한 기아 자동차 차량의 종류 및 어떤 형태로 구독을 하는 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독형과 체험형으로 크게 구분하여 구독이 가능한데요 영어로는 subsrcription형과 Experience형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Subscription형은 다시 교환형과 단독형으로 나누며, 교환형은 월 1회 교환이 가능합니다.

     

    교환형으로 가능한 차량의 종류는 k9, 스팅어, 모하비가 가능하며, 단독형으로는 k9 3.8 그랜드 플래티넘, 스팅어 마이스터, k7 프리미어, 모하비, 쏘렌토, 4세대 카니발, 니로, 쏘울 전기자동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월1회, 72시가 사용이 가능한 Experience형 차량으로는 카니발 하이리무진, 4세대 카니발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아플랙스-월구독서비스-가능차량종류
    기아 플랙스 월구독 서비스 가능차량

     

     

     

     

    기아플랙스-월구독서비스-혜택-이용방법
    기아 플랙스 구독 서비스 혜택 및 이용방법

     

    이제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사항인데요 구독 서비스 형태별 월 구독 가격이 얼마나 될까요? 궁금해집니다. 

     

     

     

    기아 플랙스 구독 서비스 차량별 가격

     

    연봉에 따라 다르고 사회적 위치에 따라 약간 다르겠지만 큰 부담이 안되는 연봉 직장인이라면 매월 129만 원의 월 교환형이 안성맞춤이 될 듯합니다. 대체적으로 기아 플랙스 월 구독 가격은 최소 87만 원에서 최대 159만 원 선으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기아플랙스-월구독서비스-가격대
    기아플랙스 월구독 서비스 유형별 가격

     

    이용조건 중에서 주의사항으로는 첫 이용 시 30일 중도 해지 시 환불 불가 부분이 있으니 주의해서 구독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동연장의 경우는 30일 단위로 연장이 되며 이전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자동 결제가 되는 형태로 선불 결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아 플랙스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서 '기아플랙스'로 검색을 해서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꼭 해야 하는데요 실제로 가입이나 절차 등은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아플랙스-월구독서비스-어플다운로드-이용방법
    기아플랙스 월구독 서비스 앱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기아 플랙스 고객 센터 번호는 1599-5642번으로 문의를 하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기아 플랙스 Kia Flex 포스팅 마무리

     

    기아 플랙스 자동차 월 구독 서비스는 약간은 다른 곳에 비해서 새롭기도 하지만 구독서비스 가격 면에서는 중고차량을 등을 더 배치를 하는 경우 등을 통해 가격대를 낮추는 것도 가능하겠지만 가격대 구성을 볼 경우 타깃 고객 대상이 약간은 고액 연봉 대상이거나 기업체를 대상으로 할 경우 적합해 보일 수 있겠다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겠습니다. 

     

    참고로 퍼마일 차량 보험의 경우도 새로운 시도의 차량 보험 서비스인데요 관련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민아 유튜브 100만뷰 돌파 캐롯 퍼마일 신규 서비스 정보 바로가기 

     

     

    신민아 유튜브 100만뷰 돌파 캐롯 퍼마일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 들 때마다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자동차 보험을 갱신할 때 왜 퍼마일 자동차 보험으로 갈아타지 않았나 후회가 되어서 얼마나 저렴하게 퍼마일 자동차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

    btsclub.co.kr

     

    퍼마일 차량 보험의 경우나 기아 플랙스 차량 구독 서비스의 경우 모두 새롭게 시도한 부분에 대해서는 박수를 치고 싶지만 기아 플랙스의 경우는 중산층 대상으로는 타겟을 하지 않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마지막으로 하면서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