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건 몰랐내 내차 리콜 정보 확인하는 사이트 네이버카 (내 차 보험 중고차시세 자동차검사일정 엔진오일)

    반응형
    728x170

    내 차가 출차가 된 지 오래되지 않았는데 리콜 대상인지 아닌지 확인할 길을 찾는데 어디인지 잘 몰라서 헤매고 있지는 않으세요?? 요즘은 정말 편리한 세상이 왔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이 이것을 다 해결을 해 주었습니다.

     

     

     

    네이버-차량관리
    네이버 차량관리

     

    어떻게 내차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을까요? 이 글만 보면 자동차 리콜여부 관련해서 금새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리콜제도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카 차량관리 서비스 앱은 내차의 보험사 연락처 및 가입정보 중고차시세 및 팔기, 자동차 검사일정 및 신청하기, 적합한 엔진오일 및 타이어 정보 등을 한곳에서 하는 앱이 있는지 모르셨다면 오늘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리콜이란?

     

    자동차 제작결함시정(리콜)제도는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하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이 있는 경우에 자동차 제작, 조립, 수입자가 그 결함 사실을 해당 소유자에게 통보하고 부품의 수리 및 교환 등의 시정 조치를 취함으로써 안전과 관련된 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제도입니다.

     

     

    네이버 MY CAR 리콜정보 센터에서 국토교통부 자동차리콜센터와 함께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리콜 그동안 자동차 리콜정보는 집으로 배달되는 우편이나 국토교통부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른 방법이 새로 생겼습니다.

     

    바로 국토부와 네이버 MY CAR간의 데이터 연동을 통해 손쉽게 내 차의 결함 및 시정조치(리콜)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어서 더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안전한 차량으로 알려진 볼보 차량에 관심이 저는 개인적으로 많은데요 돈을 모아서 볼보 차량 한 대 마련하고자 하는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은 아래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리콜 조치를 완료했는지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정리를 해봅니다. 

     

    이미 리콜조치를 받으신 경우 각 리콜 항목의 우측에 완료 표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콜 완료표시가 바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관리법에 의해 분기별로 제작사가 국토교통부에 보고한 리콜 내역을 바탕으로 제공되어 이전 분기까지의 리콜 조치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차량관리-리콜대상확인사이트
    네이버 차량관리 리콜대상확인사이트

     

     

    즉,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완료처리되므로, 리콜 조치를 받으셨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대번호 확인, 내 차 번호, 내 차 보험사, 내차 중고차시세, 적합한 오일, 타이어등 내차 한눈에 보는 앱 '네이버 카 차량관리 앱' 바로가기 

     

     

    내 차 정보를 보기위해서는 처음에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내차 정보를 먼저 입력만 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나의 차량관리 서비스 바로 가기

     

    네이버페이

    네이버 ID로 간편구매, 네이버페이

    new-m.pay.naver.com

     

     

    혹시나 네이버 MY CAR 화면에서 리콜정보가 보이지 않는다면 걱정이 되실 텐데요 리콜정보가 없는 경우는 바로 내차가 정상이라는 의미로 천만다행입니다. 리콜정보가 없는 경우는 현재 진행 중인 리콜이 없는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차량을 운행해도 되는 경우입니다~!!

     

     

    네이버-차량관리-실제차량정보샘플

     

    차대 번호란? 차대번호 확인하는 방법 및 용도 알아보기 

    차대번호는 사람으로 말하면 주민등록번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어로는 VIN(Vehicle Identification Number)입니다.

     

    차량 번호판은 차량 구매 후 보험가입 후에 발급이 되지만 차량 출고 전 보험을 먼저 가입하고 싶은 경우는 차량 번호판이

    없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으로 보이지만 차대 번호로 보험 가입이 미리 가능합니다.

     

    차대 번호의 첫 번째 용도는 바로 위변조가 안되므로 차량의 도난 방지와 차량의 결함을 추적할 때 쓰입니다.

     

    차대 번호의 두 번째 용도는 자동차 제작사에서 생산된 차량을 관리가 가능해서 혹시나 차량의 결함 등이 발견되었을 경우 차대번호로 추적을 해서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해 방지하게 됩니다.^^

     

    차대 번호 세 번째 용도는 바로 저도 이런 경우도 첫차를 구매를 한 적이 있는데요 자동차 면허증이 나오기 전에 미리 보험을 가입을 원하실 경우 차대번호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차량정보관리가 편리한 이유

     

    네이어 아이디를 가지고 차량 정보 등을 등록하기를 동의하시면 아래 차럼 내 차량 정보에서 상세 정보 더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내 차량의 여러 정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 차량 출고 가격

    내 차량 배기량

    내 차량 연료 

    변속기 정보

    타이어 번호

    내차에 적합한 엔진오일 종류

     

    엔진오일 정보는 저도 처음 봅니다.~~

     

     

    네이버-차량관리-내차세부정보화면

     

     

     

    자동차 정기 검사 및 종합 검사 잔여일 수도 나와 있어서 네이버 카 차량 관리 서비스가 너무 맘에 듭니다.

    자동차 관련해서 한국교통안전관리 공단에서 자동차 정기 종합검진 사전예약 및 자동차등록증 재발급을 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와 연결이 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아래 자동차 검사예약 바로가기를 누르면 바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예약 사이트로 바로 연결이 되어서 이것 또한 내가 몰랐던 기능입니다. 오호라 이런 기능까지 있을 줄이야~~ 

     

    네이버-차량관리-자동차검사일정

     

     

    그다음 편리한 기능으로는 나의 자동차 보험 정보가 그대로 들어가 있어 보험사 연락처까지 등록이 되어 있어서 내가 고민을 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내 차 중고차를 팔 경우 시세까지 정보를 한눈에 볼 수가 있네요~~

     

    네이버-차량관리-내차보험조회-중고시세-조회사이트

     

    그리고 바로 네이버 카 차량관리 서비스에서 내 차를 중고로 팔 수도 있는데요 이런 어플을 왜 이제 알았는지 참 편리한 세상이 되어 가고 있는데 지금까지 여러 곳으로 분산되어 있어서 어디서 내차 보험 조회하고 내차 상태를 알 수 있는 것을 몰랐는데요 왜 이제 나왔는지 참~ 갑자기 네이버 관계자 분들에게 고마워집니다.

     

    네이버-차량관리-타이어-적합오일-사이트

     

    이상으로 내 차량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네이버 차량관리 사이트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봤는데요 요즘 잊어버리기 쉬운 정보들을 한 곳에 모아서 통합으로 볼 수 있고 관리를 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차량관리 프로그램을 없을 듯해서 네이버 차량관리 사이트 가입 후기를 남겨 봅니다.

     

    꼭 한번 이용을 해보세요 ~~^^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