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건비 없는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창업비용 (응응스크르, 헬로 엘리스마켓, 까까주까, 아이스365) 및 이용 방법 가격 계산 후기 총정리

    반응형
    728x170

    2019년도부터 늘어나는 인건비 구조가 창업의 방향을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나 무인점포인데요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경우도 무인점포 등을 이미 출점을 했는데요 소규모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무인점포 중에 재고부담도 없지만 완전히 인건비가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인건비가 전형 들어가지 않는 무인 할인 아이스크림 가게 창업이 늘어나고 있어서 창업비용 및 아이스크림 할인매장이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실제로 방문을 해보고 정리를 해 봤습니다.  

     

     

    왜 무인점포인가?  아이스크림 무인점포형태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이유 

     

    인건비가 비용이 올라가고 있기 때문 입니다. 

    이제 최저시급이 9,160원으로 결정이 났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백화점에서 매장 하나를 하는데  수수료를 16% 정도 받는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월평균 매출 3천만 원을 할 경우와 월평균 2천을 할 경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월평균 3,000만원*12*수수료0.16=년간 5,760만 원 - 직원 1명 연봉 2,856만 원 = 나의 수익은 년간 2,904만 원

    으로 월평균 242만 원의 수익을 가져가게 되는데 현실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면서 이 외에도 추가 비용 및 세금과 집기 들어간 감가상각 비용을 계산하면 200만 원도 못 가져가는 구조로 인원을 쓸 수 있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위 계산의 근거는 아래 시급 기준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2022년 최저시급이 9160원입니다. 

     

    2017년 최저시급 6,470원 +5.1%,  2018년 7,530원 +16.4%, 2019년 8,350원 +10.9%, 2020년 8,590원 +2.9%, 2021년  8,720원, 2022년 9,160원 +1.5%으로 상승하면서 2017년부터 5년간 41.6%가 오른 상태이다. 이로 인해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증가가 되는 중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어려움이 증가가 되면서 무인 창업매장에 대해 관심이 증가한 것이 사실이다. 

     

    주 40시간 근로 기준으로 풀 근무를 할 경우 2021년 227만 원(년 2,724만 원)에서 238만 원(2,856만 원)으로 연간으로 계산을 하면 132만 원이 더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아이스크림 무인점포 이용방법 및 취급 품목, 가격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의 이용을 처음으로 해 봤는데요 의외로 가격이 착합니다. 가격을 물어보지 않아도 되고 필요한 것만 골라서 내가 계산을 하고 나오면 됩니다. 설마 아이스크림을 그냥 무단으로 가져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그것은 cctv가 훌륭하게 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취급 품목 

    • 아이스크림
    • 스낵, 과자류, 젤리
    • 국산 및 수입 맥주 
    • 수입음료

     

    무인 아이스크림 취급 품목

     

     

    무인 아이스크림 가격대

    아이스크림 바는 400원~600원, 추억의 쭈쭈바는 500원, 국화빵, 와플, 찰떡 아이스 종류 1,000원 가격대를 시작으로 매그넘 멀티팩 10,500원까지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이스크림 무인가 게인 엘리스 마켓 24에서는 국내 맥주 및 수입맥주까지 판매를 하고 있어서 무인 할인점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겍 가격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결제 방식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결제는 키오스크 형태로 요즘 코로나로 인해 무인 결제 시스템 방식이 너무 편리하고 자주 하다 보면 적응이 많이 되었을 것입니다. 바코드가 인식되도록 스캔을 하고 카드를 넣고 계산을 하면 끝입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결제 방식

     

    도난 관련해서는 모든 매장은 CCTV가 설치가 되어 있는데요 조금 염려는 되는 부분도 있기는 하지만 도난 경보시스템이 작동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해 보이기도 합니다. ^^ 

     

    무인 아이스크림 cctv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대한 외국인들 유튜버의 반응 영상

    무인가게를 보고 깜짝 놀라는 표정이다. 도난이 있지 않을까 하는 염려를 직접 해보고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이 2019년에 올려졌는데 잠깐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더 빠를 듯합니다.

     

    더까까주까 무인아이스크림 가게 방문 외국인 유튜버

     

     

    아이스크림 가게 무인점포 창업비용

     

    엘리스 마켓 Alice market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

     

    헬로 엘리스 마켓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의 경우 3가지 유형의 점포가 있습니다.

    • 헬로 앨리스 마켓 
    • 헬로 앨리스 마켓 24
    • 헬로 앨리스 마켓 샵인 샵

     

     

    헬로 앨리스마켓 창업비용

     

    창업비용은 1600만 원 정도이며 인테리어 비용은 매장 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며 비용이 제외된 것으로 보입니다.

     

     

    더까까주까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

    더까까주까의 창업 스타일은 4가지가 있으며  매장 타입별로 금액이 다릅니다 (보증금 제외기준)

     

    1) 할인점 타입은 물대가 1천만 원이 있고 나머지가 창업비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편의점 타입은 4천만 원이 창업비용이 필요하고 더까까주까 위탁운영의 경우는 비용은 0원이며 수수료 형태로 서울지역만 한정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더까까주까 창업비용 / 출처-까까주까 공식홈페이지

     

     

    아이스 24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

     

     

    아이스 24 무인점포 창업비용  / 출처 아이스24 홈페이지

     

     

     

    응응 스크루 무인 아이스크림 점포

     

     

    응응스크루 매장 창업 비용 

     

    이상으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의 운영형태, 창업비용, 매장 상품 구성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창업을 소규모로 할 경우라도 잘 고민하고 시장조사를 먼저 해보고 유동인구나 고객 조사를 해 보고 판단하는 것도 사업을 하는 첫 스타트라서 잘 결정해서 운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