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OTT서비스 앱 출시일 11월중순 가입방법 (디즈니플러스 가입,관련주, 앱, 주가 정보)

    반응형
    728x170

    월트 디즈니 OTT플러스가 국내에 상륙을 11월에 하게 됩니다. OTT 서비스는 이미 넷플릭스와 쿠팡 플레이 등이 대규모의 회사들이 이미 운영을 통해서 구독자를 확보를 하고 있는데요 5천만 인구시장에 굳이 왜 오려고 하는 것일까요?  어벤저스 디즈니 캐릭터 군단이 한국에 상륙하게 되면 넷플릭스와 경쟁을 해야 하는데요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 가격,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디즈니 플러스 주가, 디즈니 플러스 앱, 디즈니 플러스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관련 준비한 글의 내용 순서입니다. 

    •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 디즈니플러스 주가
    • 디즈니 플러스 가격 
    •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 디즈니 플러스 앱 app
    •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
    • 디즈니 플러스 가입

    월트 디즈니 최고 경영자 밥 차펙이 2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 자리에서 10월 일본 내 서비스를 확대하고 11월 한국 대만 홍콩 등 8개 시장에 추가로 진출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1923년 설립된 기업으로 97년 역사인데 3년만 있으면 100주년이 되는 기업입니다.

     

    디즈니플러스-구독가격대
    디즈니플러스 구독가격대

     

     

     

    디즈니 플러스 출시일 가격 앱 주가 관련주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와 경쟁 시작

     

    월트디즈니-브랜드
    월트 디즈니 브랜드

    월트 디즈니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디즈니  마블 ESPN 픽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시가총액 3.3333억 달러 미국 기업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국내 출시일 

     

    현재 11월 중순으로 준비 중에 있으면 한번 연기를 했던 봐라 11월 중순 디즈니 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가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한국이 11월 출시 이후 대만과 홍콩 등 추가 8개 시장에 출시를 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앱 APP

    정식으로 디즈니플러스디즈니 플러스 앱이 출시는 되지 않고 있는데요 넷플릭스나 구글 플레이 등과 경쟁에서 앞서 가려면 앱이 따로 준비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래 디즈니 플러스 미국 앱을 깔고 VPN을 우회해서 지역을 미국으로 바꾸고 미국 결제가 되는 카드로 진행을 하면 되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해서 하시기보다 일단 기다렸다가 하시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관련주

     

    1) 손오공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1996년 12월에 설립되어 2005년 1월에 코스닥에 상장이 된 손오공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는 캐릭터 완구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 메카드 및 피셔프라이스, 바비, 옥토넛, 닌텐도 게임, 블리자드 패키지 게임 등을 마트 및 온오프 시장에 공급하는 유통사입니다. 

     

    손오공주식차트-디즈니플러스관련주
    손오공 주식 디즈니플러스관련주

     

    손오공의 경우 매출은 완구에서 816억 (매출비중 95.7%), PC방 수수료 36억(4.2%), 캐릭터 로열티 1% 수준으로 구성이 된 기업으로 20년 매출액이 16% 성장 영업손실이 34% 감소된 상태로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입니다. 손오공의 자사 기업 손오공아이비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pc방에 유통하고 있으며 20년 마텔 완구 유통계약을 진행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2) 코퍼스코리아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콘텐츠 배급 및 영상물 편집기반 콘텐츠 기업, 드라마/영화제작사 및 엔터테인먼트사와 해외기업 가격 역할 통해 다양한 매체에 한국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코퍼스코리아주식차트-디즈니플러스관련주
    코퍼스코리아 주식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주요 거래처는 RakutenTV, AVEX, Yahoo(GyaO) 등 주요 로컬 OTT 플랫폼사 및 NETFLIX, hulu 등 주요 글로벌 OTT 플랫폼사가 있으며 일본 온라인 이커머스 플랫폼 및 오프라인 매장의 화장품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1위 한류 콘텐츠를 일본 넷플릭스와 아마존 OTT에 배급하는 회사입니다. 신규사업으로 일본 외 다른 해외 지역 등에 공급 등의 뉴스 등으로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입니다. 

     

    판권 매출 93% 비중이며 화장품 외 상품 매출 3.6% 등으로 구성이 된 기업입니다. 

     

    3) sm life design 에스엠 라이프 디자인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1998년 12월 설립된 회사로  2002년 5월 SM Life Design 그룹으로 상장이 되었으며 총 38개의 계열사를 보유중에 있으며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 제작 및 물류 사업 등 미디어 제작을 하는 기업입니다. 

     

    아래는 사업 운영형태 구성 및 엠스엠 라이프 디자인의 주가 추세입니다.

     

    엠스엠라이프디자인-주식차트-디즈니플러스관련주
    sm life design 에스엠 라이프 디자인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전체 매출에서 인쇄가 76%, 외식이 13%, 영화 콘텐츠가 6.8% 등을 점유하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출은 21% 감소 영업이익 손실은 20년 모두 1.3% 증가를 했지만 뮤지엄 리플릿 및 전단, 아티스트 프로필 등 인쇄물 수주 물 증가가 예상이 되는 기업으로 디즈니의 IP 활용 상품개발 등이 있어서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입니다. 

     

    4) IHQ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1962년 설립되어 1973년 상장하여 관계기업 4개사를 보유 중에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 및 미디어 부문 유료방송 및 프로그램 공급 외 광고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ihq주식차트-디즈니플러스관련주
    IHQ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PP산업의 매출은 광고 매출과 방송 프로그램 제공로 2가지이며 약 71.7%로 PP산업 매출액이 대부분입니다.

     

    5) LG U+ 엘지 유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엘지 유플러스는 LG 그룹 계열사로 무선, 스마트홈, 기업 서비스 통신 시장 사업을 진행하며 엘지 헬로비전, 아인 텔레서비스, 씨에스 리더 등 9개 회사를 보유 중으로 무선 서비스 24%, 초고속 인터넷 20%, IPTV 26%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엘지유플러스-주식차트-디즈니플러스관련주
    LG U+ 엘지 유플러스 (디즈니 플러스 테마주 관련주)

     

     

    매출 구성은 단말기 판매가 21%, 통신관련이 79%였으나 단말기 사업 종료를 선언해서 향후 매출구성은 통신 및 서비스 분야가 100% 진행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엘지유플러스가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인터넷 tv서비스를 디즈니 플러스에 탑재할 통신사로 제휴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기 떄문으로 현재 kt와 LG U+와 협상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 Disney+ OTT 가입자수 

     

    디즈니플러스 유료 유저 가입자수 변화

    디즈니 플러스는 온라인 스트리 민 서비스를 사업으로 하며 캘리포니아 버뱅크가 소재지인 디즈니 플러스의 리키 슈트라우스가 사장 아래 미국의 경우는 19년 11월 12일 출시해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한국의 경우는 11월에 시작을 하게 됩니다. 가입자수는 현재 1억 1600명입니다.

     

    넷플릭스의 OTT 서비스 가입자수 vs 디즈니 플러스 가입자수  비교

    넷플릭스의 경우 2억 900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로 넷플릭스에 이은 2번째 스트리밍 서비스 강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가격 요금 (미국 북미 기준)

     

    미국의 경우 디즈니+요금제는 월간 7.99달러이며 연간 79.99달러에 운영 중에 있습니다. 프리미엄가격으로 출시전 미리 다른 사람들(유저)보다 3개월 앞서 먼저 볼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는 29.99달러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국내 디즈니 플러스 가격은 이와 비슷하거나 그 아래 가격으로 책정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본의 경우는 한 달 가격 기준이 770엔으로 한국환율로 8,100원 정도입니다.

    미국의 월간 7.99달러 한달 가격 기준으로 보면 월 9,340원이고 년 93,580원 정도입니다.

     

    이 가격을 기준으로 통신사 LG 유플러스나 KT와 연계가 된다면, 

    1) 한국 출시 가격은 월 8,000원~9,000원 가격대가 예상이 됩니다. 

    2) 독차적인 서비스 (넷플릭스, 와차)의 기준으로 보면 1만 원대가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동시 접속 가능한 디바이스는 4대가 될 가능성이 높고 현재 4명이 구독하는 넷플릭스의 경우도 12,000원에 책정이 되어 있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월트 디즈니 주가 가격

     

    월트 디즈니 주가는 179.29달러로 현재는 유지상태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월트디즈니-주가
    월트디즈니 주가

     

     

    코로나로 인해서 테마공원의 매출은 감소 -37% 상태이나 미디어 부분과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이를 보강을 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테마파크가 현재는 오프라인에서 매출 감소의 큰 영향이지만 코로나 회복이 될 경우는 OTT 서비스와 함께 다른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테마파크 수익을 보강을 위해서는 아시아 진출 등을 모색을 통해 수익원 추가를 보강할 기세입니다. 

     

     

    월트디즈니-사업부별-매출구성비율
    월트 디즈니 매출구성 사업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디즈니는 현재 프로그래밍 시간을 해결하기 위해 Disney는 콘텐츠 예산을 140억~160억 달러로 두 배로 늘린 상태입니다. 디즈니+의 경우는 양보다 질적인 모델이 핵심으로 보입니다. Disney+는 Netflix(40,000시간 및 Prime Video(50,000시간)에 비해 단 4,500시간의 프로그래밍으로 13%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구독시간-가격대
    디즈니 플러스 가격대 비교 

     

    디즈니 플러스 OTT가격과 넷플릭스 가격 및 HBO 맥스 OTT 가격을 비교를 해보면 10달러, 9달러, 7달러로 비교가 됩니다. 

    만약이 한국에서도 이 가격대로 구성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진출하려는 이유 분석

     

    COVID-19 전염병은 공원과 리조트 관련 디즈니 수익을 거의 1/3 수준의 수익으로 엄청난 수익 감소를 가져온 상태로 21년 2Q 분기 테마파크 입장료 부분은 5억 9,700만 달러 수익이었지만 작년 테마파크 수익은 15억 5000만 달러 대비로는 엄청난 감소입니다.

     

    1분기에는 20년 20억 7천 달러에서 21년 5억 4,900만 달러 매출로 2분기 수익에 만큼이나 감소한 상황이라 이 정도면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의도를 충분히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월트디즈니-사업형태
    월트디즈니 사업 형태 

     

     

     

    그렇다고 디즈니가 매출이 급급한 상황은 아니라는 것은 이미 모두 아실 텐데요 애니메이션 공화국이란 말로 표현을 해야 하는 거대 기업입니다. 위 월트디즈니를 보면 많은 기업들로 인수합병이 되어 구성이 되어 있고 미국 3대 수출품인 기업이기도 합니다. 에니메이션 흥행수입 이외 캐릭터 산업인 로열티를 받는 장난감과 관련 의류 잡화와 디즈니채널 등 영화 비디오 TV제작 등으로도 매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매출은 이전 버전의 영화를 좋은 말로 리메이크 형태로 계속해서 수익을 창 줄 해 내고 있고, 우려내는 솜씨가 대단해 보입니다. 우리가 아는 주토피아와 주먹왕 랄프가 우려내는 것 중 하나입니다.

     

    디즈니사 관련 우리에게 친숙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

    • 라이온 킹
    • 미녀와 야수
    • 니모를 찾아서
    • 토이스토리
    • 캐리비안의 해적
    • 하이 스쿨 뮤지컬
    • 스타워즈 시리즈

     

    디즈니 플러스가 국내 출시를 하게 되면 이와 관련한 주식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아래는 손오공, 코퍼스 코리아, sm life design, IHq, 와이제이 게임즈, 엘지유플러스 등의 주식에 예의 주시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OTT 관련주 기업인 알로이스 kth 위지 웍스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초록뱀, 아프라키 Tv, Imbc 등 오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어서 추가적으로 함께 보면 좋은 기업들 리스트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가입 실제 방법 (Vpn 우회) 

    디즈니 플러스 앱이 나오게 되면 가입방법을 상세하게 업데이트해서 준비를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디즈니 플러스 가입 및 시청하는 방법 등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현재는 아래 VPN으로 우회를 해서 가입을 할 수 있으나 혹시 이 방법이 불편할 경우는 11월 출시 전까지 기다리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2021년 한국에서 디즈니 플러스 시청하는 방법

    Disney+(디즈니+)는 PS4, Xbox One, iOS, 안드로이드, 브라우저, 애플 TV, 안드로이드 TV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브라우저에서 시청하는 게 아니라면 디즈니+ 앱을 다운로드하고 언제든지

    ko.vpnmentor.com

     

     

    이상으로 디즈니 플러스 한국 출시일 관련하여 디즈니 플러스 관련주, 디즈니 플러스 주가 ,디즈니 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vs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가격비교, 디즈니플러스 앱 app, 디즈니플러스 출시일, 디즈니플러스 가입 방법 등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