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1회 행사 76주년 행사의미 : 광복절노래 영어로 봉오봉 전투 홍범도 장군 유해 송환 의미 광복절 2021 대체공휴일

    반응형
    728x170

    오늘은 815 광복절 76주년 날이다. 광복절기사 내용을 보다가 보니 제일 궁금한 내용이 제1회 광복절 내용이었는데 백범 김구 선생의 만세 삼창 이야기가 ytn뉴스를 통해 나왔습니다.  또한 봉오봉 전투 홍범도 유해가 한국의 품으로 돌아왔다는 기사들이 가슴을 따듯하게 하는 이야기로 전해지는 이유가 코로나로 인해 다 같이 모여 815 광복절 행사등을 하지 못해서 더 강한 애착이 드는 76주년 광복절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광복절 대체 공휴일도 진행이 되는 관계로 이번 광복절은 태극기도 계약을 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듭니다. 

     

    광복절에는 특사 특별 사면등이 진행이 되는데요 공식적으로 대표 사면이 진행이 된 인물은 바로 삼성의 이재용 부회장이 되었습니다. 반대의 목소리도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절대 일반인들에게는 일어날 수 없는 법치국가에서의 기준이 어긋나게 되는 일이라 더욱 그렇고 법과 기준을 세우는 사법부나 정부의 향후 사면에 대한 논리는 의미가 없어지거나 퇴색하는 부분 이외에 법을 왜 나만 지켜야 하나라는 반문을 듣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제 1회 815 광복절 동영상 돌아보기

     

    ytn에서 준비한 제 1회 광복절 영상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회 광복절은 어땠나?...백범 김구의 '만세 삼창'

    [앵커]오늘은 8·15 광복절 제76주년입니다.75년 전, 제1회...

    www.ytn.co.kr

     

     

    문재인 대통령 옛 서울역사에서 815 광복절 맞은 이유

     

    옛 서울 역사인 문화역 서울284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아픔과 눈물이 서린 곳이자 꿈과 희망이 깃든 역사문화유산이라고 76년 광복절 축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말을 했습니다.

     

    문화역 서울284는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었나?

    121년 전인 1900년 경인철도 개통과 함께 1900년 남대문 정차장으로 문을 열었던 곳으로 1923년에는 경성역으로 이름을 바꿔  1925년에 새 역사가 준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광복이후 1947년 서울역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2011년 8월 문화역 서울 284라는 이름으로 다시 바꿨는데 저도 이 부분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1) 일본의 확장 전략 기지

    스타일은 웅장한 돔 지붕과 서양식 아치가 어우르진 당시로선 매우 이국적인 건물이었는데요 일본의 위세를 선전하려는 의도가 분명히 있었고 또한 서울역을 일본과 만주, 유럽을 잇는 전초기지로 삼아 중국 러시아등을 침략화하려는 전략도 있었습니다.

     

    2) 독립운동가들에게 투쟁의 장소로 쓰인 곳

    일본이 전략화 기지로도 쓰였지만 독립운동가들에게 투쟁의 공간이기도 했던 곳이 문화역 서울 284 서울역사였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유관순 열사를 기억하는 우리국민들의 기억속에 있는 1919년 31 운동 최다 인원인 1만여명이 경성역에 모여 만세운동을 벌인곳 입니다.

     

    두번째로 경성역은 강우규 의사(서울역 동상의 주인공)의 항일 의거 현장으로 1919년 9월2일 당시 65살이었던 강 의사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폭탄을 숨기고 들어와 신임 조선 총독으로 부임하는 사이토 마코토를 향해 폭탄을 던졌지만 비수에 그쳤고 사형에 처해졌습니다.

     

    3)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광복절 경축식은 장소 리스트

    • 2017년엔 세종문화회관
    • 2018년엔 용산 국립중앙박물관
    • 2019년엔 천안 독립기념관
    • 2020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조선 시대 훈련도감 터이며 대한민국 임시정부 개선 전국 환영대회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봉오봉 전투 주역 홍범도 장관 유해 송환 스토리

     

     

    봉오봉 전투 승리의 주역 홍범도 장군의 유해가 78년만에 조국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동영상도 뜻깊은 부분이 되었습니다. 해방을 2년 앞두고 카자흐스탄 땅에 묻힌 지 78년 만입니다.

     

    홍범도 장군 동영상

     

    광복절 대체 공휴일 (중소기업, 어린이집, 은행, 주식, 택배)

     

    광복절 대체공휴일로 택배, 어린이집, 주식시장, 은행등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의 근무에 대해 잠깐 정리를 해봅니다. 

     

    1) 택배 회사들의 대체 휴무 관련 : CJ대한통운,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 로젠, 우체국등 주요 택배사들이 14일~16일까지 택배 배송 중단하였고 우체국의 경우는 13일부터 냉장 냉동이 필요한 신선식품 소포(택배)우편물 접수를 중지하는 등 택배 운송을 최소화 하기 시작으로 배송지연 안내까지 하고 있는 형태로 변경함

     

    2) 어린이집 : 근로기준법기준으로 내년부터 30인 미만 사업장의 민간기업 근로자도 공휴일이 법정 휴일로 변경될 예정이며 다만 이번년도는 15일 긴급보육 시행으로 보완 됨

     

    3) 시중은행 : 광복절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16일 영업을 하지 않음에 따라 당일 대출 만기 건, 원리금 분할 상환 건, 이자 납입 대상 건등은 다음 영업일로 연기가 된다. 대체공휴일 인터넷 모바일뱅킹으로 상환 처리를 할 경우는 추가이자는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

     

    4) 의료기간 병원 : 16일 시작 50~54세 백신 접종 위탁의료기관이 개인 의료기관으로 휴무 여부 결정하도록 지침이 있어 질병청에서 50대 접종기한을 8월 25일에서 8월 28일까지로 연장하였음.

     

    5) 증권 주식 관련 : 한국거래소 증권 파생 일반상품 16일 휴장결정 광복절 연휴 의미

     

     

    광복절 노래 가사

     

    광복절 노래가 있었다라는 것은 저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정인보 작사 운용하 작곡으로 가사와 악보입니다.

     

    광복절 노래 가사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

    기어이 보시려던 어른님 벗님 어찌하리

    이 날이 사십 년 뜨거운 피 엉긴 자취니

    길이 길이 지키세 길이 길이 지키세

     

     

    광복절 가사 악보

     

     

    광복절 영어로

     

    광복절 영어로 Independence Day 또는 Liberation Day라고 하는데요  한국식으로는 Liberation Day가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2021년 대체 공휴일 지정관련 정보

     

    기존 설과 추석연휴, 어린이날에만 적용됐던 대체공휴일이 앞으로 3·1절과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등 4개 국경일에 확대적용에 따라서 2021년 올해 토요일, 일요일과 겹치는 오는 8월 광복절과 10월 개천절, 한글날에 대체공휴일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면 오는 8월 16일(광복절 다음날), 10월 4일(개천절 다음날), 10월 11일(한글날 이틀 뒤)이 휴일로 지정이 되어 근로자의 경우 대체 휴무를 추가로 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