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국민지원금 초간단 신청방법

    반응형
    728x170

    오늘부터 국민 지원금 신청이 바로 가능한데요 빠른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모든 것이 해결이 가능해서 이 방법이 제일 편할 듯합니다. 국민 지원금은 일반 9개 카드사뿐만 아니라 카카오 뱅크도 국민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과 카카오 뱅크에서 국민 지원금을 9개 카드사와 카카오 뱅크가 있는 분들은 카카오 뱅크로도 국민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에서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초간단 방법

     

     

    첫 번째로 카카오톡 앱을 열어서  아래 하단에 있는 설정하기로 들어간 뒤 상단에 Pay라고 표기된 부분을 살짝 누릅니다. 

     

     

    국민지원금-카카오톡신청사이트

     

    두 번째로 카카오페이로 표기된 곳에 들어가면 상단 부분에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으로 표기된 베너가 하나 뜹니다. 이곳에서 국민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카카오페이신청화면

     

    혹시 보이지 않는 분들은 상단탭 "서비스'에서  국민 지원금 계산기로 들어가서 확인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동의할 부분에 체크를 해 주시면 추가로 간단하게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금융소득 기준 등 기준 알림 표시가 나오는데 하단에 동의 표시해주시고 계산하러 가기를 하면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1인당 25만 원입니다. 저의 경우는 4인 가족이라 100만 원이 나오는데요 와이프는 따로 나오는 것을 확인을 했습니다. 일단 계산하기로 들어가면 본인의 직장보험료가 뜹니다.  그리고 하단에 지원금 계산하기를 누르면 국민 지원금이 계산이 되어 나옵니다. 

     

     

     

     

     

     

    세 번째가 마지막 단계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신청이 됩니다. 또한 카카오 페이 머니 카드는 국민 지원금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데요 필요한 분들은 신청을 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안에 페이에서 카카오 뱅크를 포함한 10개 카드사에 국민 지원금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로 쭉 내리면 다른 카드사 신청도 같이 보입니다. 본인이 카드 사용 중인 카드사의 화면을 선택을 해서 들어가서 국민 지원금 신청을 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카드사별신청-카카오톡으로신청하기

    이상으로 10개 카드사별 국민 지원금 신청하는 바로가기 사이트를 카카오에서 확인하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너무 쉽고 간단해서 이거 맞는지 재확인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실 듯한데요 카카오톡이 이렇게 편리하게 해 놓아서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전에는 어디서 해야 될지 몰라 헤매고 찾아보고 어플 깔고 다운로드하고 복잡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에 코로나 상생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 기준인 신청방법, 기준, 조회방법 등도 추가로 안내하는 글을 같이 올려드리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준을 잘 모르시거나 명확하지 않은 분들, 그리고 나는 그냥 온라인이 힘드셔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온라인에서 지역사랑 상품권 신청인 OK국민지원 상품권 신청도 가능한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으로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2가지

     

    1) 은행 지점에서 신용 체크 타드로 신청 : 카드와 연계된 은행 지점 방문

     

    2) 주민센터에서 지역 상랑 상품권, 선불카드로 신청 :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국민지원금 사용처 조회하는 방법

     

    또한 국민 지원금 사용처 검색을 하실 경우는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안내 - 메인

     

    xn--3e0bnl907agre90ivg11qswg.kr

     

    이상으로 5차 재난 지원금 격인 국민 지원금 신청을 카카오톡에서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국민 지원금 대상자 조회까지 하는 방법, 신청방법, 신청 사이트 정보 유용하게 활용해서 올해 추석 때 가볼 만한 곳 등이 있다면 이 금액을 본인 주거지역에서 미리 구입해서 드시면서 가족들과 즐거운 명절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