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메모 사파리 음성 건강 기능 업그레이드

    반응형
    728x170

    애플이 아이폰 13 사전예약 및 출시를 준비 중에 있는데요 이와 더불러 IOS 15 업데이트를 시작을 했습니다.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에서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IOS 15, 아이폰 업데이트 시간, 아이폰 IOS 15 기능에 대해 새롭게 추가되거나 변화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아이패드등 최신 운영체제(OS) iOS 15를 배포를 시작을 했습니다.

     

     

    iOS 및 iPadOS의 최신 버전은 15, macOS의 최신 버전은 11.6, tvOS의 최신 버전은 15, watchOS의 최신 버전은 8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발표를 했습니다. 단, iOS, iPadOS, tvOS 및 watchOS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에는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가 없습니다.

     

     

    21일부터 시작된 애플 iOS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3가지 부분에서 업데이트를 진행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1) iOS 15(아이폰용)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204

    2) iPadOS 15(아이패드용)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541

    3) watchOS 8(애플워치용)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641

     

     

    일반 사용자를 위한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업데이트된 영역으로는 공간 음향 및 인물 사진 모드 등 페이스타임(FaceTime)의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 부분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보입니다.

     

     

     

    300x250

     

     

    이 기능은  그룹 페이스타임 이용시 상대방이 있는 화면 위치에서 목소리가 오는 것처럼 들리게 만들어 주는 공간 음향 기술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또한 셰어 플레이(SharePlay) 기능으로 페이스타임 영상 통화를 하면서 동시에 상대와 함께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시청하고,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추가적으로 음성 분리 모드로 주변 소음을 차단, 사용자의 목소리가 더 잘 들릴 수 있도록 지원이 가능해졌고,  화면 공유도 같이 할 수가 있습니다.

     

    알림을 필터링해 방해되는 요인을 줄이는 '집중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피트니스, 수면, 게임, 독서, 운전, 업무 또는 개인 시간 등 사용자가 현재 하고 있는 활동을 기반으로 알림을 자동으로 필터링해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웹브라우저인 사파리는 하단 탭 막대를 통해 더 간편하도록 위로 올렸다 내리면 하단에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쓸어넘겨서 이전에 보았던 웹사이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약간 적응이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보기 싫을 경우 지울 수 있는 기능 찾기가 없는 듯해 보여서 불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음성으로 웹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고  iPadOS 15는 멀티태스킹 탐색 사용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8가지 요약정리

     

     

    ios 15 업그레이드

     

    FaceTime을 통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또는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SharePlay로 함께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FaceTime 통화 중 영화 및 TV 프로그램 재생 및 친구들과 함께 같은 콘텐츠를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서로의 반응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harePlay로 함께 듣기가 가능한 기능으로 FaceTime 통화 중에 바로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SharePlay 기능은 또한 화면 공유하기 FaceTime 대화 중에 화면을 공유해 웹페이지, 앱 등을 친구와 함께 볼 수 있고 재생 동기화 일시 정지, 되감기, 빨리 감기, 다른 장면으로 건너뛰기 등 제어 내용이 통화 참여자 모두의 화면에서 완벽하게 동기화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SharePlay: 공유된 음악 대기열 FaceTime을 통해 여럿이 함께 음악을 감상 중이라면 통화에 참여한 누구나 공유된 음악 대기열에 듣고 싶은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harePlay: 스마트 볼륨 음량 제어기가 역동적으로 반응하며 재생 중인 오디오의 음량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덕분에 영화 시청 중 시끄러운 소음이 나는 장면이나 음악 감상 중 신나는 후렴구가 흘러나오는 동안에도 친구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가 있습니다. 

     

    SharePlay: 여러 기기 지원 iPad로 친구들과 FaceTime 통화를 하면서 통화 중 공유된 동영상을 Mac으로 시청할 수도, 공유된 음악을 iPhone으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SharePlay: 음성, 영상 및 텍스트를 활용한 소통 FaceTime 제어창에서 바로 ‘메시지’ 앱의 그룹 스레드를 열 수 있으며 음성보다 텍스트로 대화를 나누고 싶을 때도,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고 싶을 때도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 모드는 카메라 앱으로 촬영하는 인물 사진에서 뒷배경은 블러 처리하고 초점을 맞출 수가 있습니다. 

     

    격자 보기 : 그룹 FaceTime 통화 참여자들 모두를 동일한 크기의 타일 위에 보여줍니다. 격자 보기 모드에서는 한 번에 최대 여섯 개의 타일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 : 공간 음향 기술이 형성하는 음장은 FaceTime으로 나누는 대화가 직접 마주 보고 나누는 대화만큼 자연스럽게 느껴지도록 도와줍니다.

     

    음성 분리 모드 : 마이크에 탑재된 이 음성 분리 모드는 머신 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주변 소음을 인식하고 이를 차단해 나의 목소리가 더 또렷하게 들리는 기능입니다.

     

    와이드 스펙트럼 모드 : 마이크에 탑재된 이 와이드 스펙트럼 모드는 내 주변에 나는 모든 소리가 통화 상대에게도 들리도록 가능해졌고 FaceTime으로 음악 수업을 진행할 때처럼 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리를 수화기 너머 상대에게 들려주고 싶을 때 안성 맞춥 기능입니다.

     

    메시지 앱 : 메시지 앱을 통해 수신된 콘텐츠가 해당 콘텐츠를 구동하는 앱의 새로운 나와 공유된 항목 섹션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덕분에 언제든 당신에게 편한 시간에 해당 콘텐츠를 즐길 수 있죠. 나와 공유된 항목 기능은 사진, Safari, Apple Music, Apple Podcast 앱에서 지원됩니다.

     

    친구가 보낸 콘텐츠 중 특별히 흥미롭게 느껴지는 게 있다면 메시지 앱에서 바로 해당 콘텐츠를 핀으로 고정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나와 공유된 항목 메뉴, 메시지 검색창 및 대화 세부 정보 보기 상단에 해당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사진 컬렉션 :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된 여러 장의 사진을 대화 창 내에서 바로 멋진 컬렉션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몇 장의 이미지가 한 번에 공유된 경우 한눈에 볼 수 있는 콜라주 형식으로 이미지들이 겹쳐 나타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다수의 이미지가 공유되었을 땐 스와이프로 넘겨서 볼 수 있는 고급스러운 스택 형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이 IOS 15에서 업데이트되었다고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많이 느끼는 것은 실제 사용을 하면서 느낄 수가 있을 텐데요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서 실제 사용을 하다 보면은 많은 부분은 아니겠지만 느낄 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