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전기차 가격 출시일(팬텀,고스트,컬리넌, 레이스, 던, 보트테일) 및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 소식

    반응형
    728x170

    롤스로이스의 토스텐 뮐러외트뵈슈 Torsten Müller-Ötvös 최고경영자(CEO)는 9월 29일 롤스로이스가 9년 안에 휘발유 차량 판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가 계획한 첫 번째 순수 전기 포트폴리오인 Spectre 세단은 2023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같이 향후 롤스로이스 출시되는 자동차가 기존 가솔린에서 전기차로의 전환 발표를 한 것인데요 롤스로이스 팬텀 고스트 컬리넌 레이스 던 보트 테일 기존 휘발유 차량의 가격 디자인 스펙 정보 등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텐 뮐러외트뵈슈 Müller-Ötvös가 밝힌 롤스로이스의 신제품은 2030년까지 전체 자동차 포트폴리오 100% 전기화를 준비 설정을 마쳤다고 발표하면서 롤스로이스는 더 이상 내연기관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을 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내연기관 중단, 전기차 생산 소식은 1904년 5월 4일 Charles Rolls와 Henry Royce가 함께 자동차를 만들기로 합의한 이후 브랜드 역사상 가장 중요한 결정이 되는 역사적인 순간이 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 차종별 가격 디자인, 창립 역사, 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펙터 출시 가격

     

     

    포스팅 순서 

     

    1) 롤스로이스 전기차 생산, 내연기관 생산 중단 

     

    2) 롤스로이스 차종별 가격 디자인

     

    -롤스로이스 팬텀 및 가격 디자인

    -롤스로이스 가격 및 디자인

    -롤스로이스 고스트 가격 및 디자인

    -롤스로이스 컬리넌 가격 및 디자인

    -롤스로이스 레이스 가격 및 디자인

    -롤스로이스 던 가격 및 디자인

     

     

     

    먼저 롤스로이스 창립 역사 및 창립주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롤스로이스

     

     

     

    롤스로이스 Rolls-Royce 창립 역사 및 CEO 

     

     

    롤스로이스 Rolls-Royce 자동차는 1906년 3월에 설립된  영국의 초호화 자동차 수공 제조 기업으로 현재는 롤스로이스 plc에서 분리되어 독일의 BMW에 인수된 기업으로 BMW 산하에 있습니다. BMW는 현재 방위 산업체이기도 합니다. 글로벌 세계 3대 명차 중 하나 영국의 초호화 자동차 수공 제조기업인 롤스로이스는 영국 웨스트 햄프 네트에 굿우드(Goodwood) 본사를 두고 있으며 CEO는 토스텐 뮐러 오트 보쉬로 2010년 3월부터 현재까지 보직을 맡고 있습니다.

     

     

    롤스 로이스 이름이 만들어진 창립 역사 

    롤스로이스(Rolls-Royce)는 롤스로이스라는 이름은 창립자 찰스 롤스(Charles Rolls)와 헨리 로이스(Henry Royce)의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롤스 로이스 이름 창립 : 부유층 자제로 조종사이자 레이싱 선수 경험의 영국의 자동차 수입판매업자 찰스 롤스(1877-1910)와, 서민층 집안에서 태어나 재능 있는 전기기술자와 엔진 기술자였던 영국의 제조업자 헨리 로이스(1863-1933)가 1906년에 롤스로이스 유한회사(Rolls-Royce Limited)를 설립한 회사입니다. 

     

     

     

     

    롤스로이스 전기차 출시 가격 이름 스펙터 Spectre

     

    롤스로이스 전기차량 이름 

     

    롤스로이스는 창립 이래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고 안목 있는 단골 고객을 위해 강력한 V12 엔진 기술을 초기 Rolls-Royce 팬텀 Phantoms에서 현대 컬리넌 Cullinan에 이르기까지 상당수 모델에 롤스로이스의 유명한 12기 통 연소 엔진 기술을 사용애 왔는데요 2019년에 토스텐 뮐러외트뵈슈 Müller-Ötvös는 V12를  가능한 한 오랫동안 유지를 할 것이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랬던 롤스로이스가 우리는 전기 자동차로 갈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지금도 엔진이 조용한데 전기차로 가면 더 조용해질 것 같습니다.

     

    처음 전기차로 생산이 될 롤스로이스의 전기차 이름은 스펙터 Spectre입니다

     

    이번이 처음 실험이 아니고 Rolls-Royce의 첫 번째 완전 생산 전기 자동차로 2011년 102EX라는 이름으로 완전 전기 팬텀 Phantom을 실험을 했었습니다.

     

    그 이후 전기 103EX 프로토타입은 2016년에 이어졌고 현재 차종인 팬텀 세단, 컬리넌 SUV, 고스트 세단, 레이스 쿠페 및 던 컨버터블을 차량에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시도를 하지 않았습니다. 

     

    롤스로이스의 전기차 차량 준비 히스토리 

    1) 롤스로이스는 전기차량 제작을 위해서 전기 모터 제작을 했던 경험의 스토리가 있습니다.

     

    2) FH Royce and Co.라는 Henry Royce의 첫 번째 벤처를 통해서 롤스로이스는 발전기, 전기 크레인 모터 및 총검 스타일의 전구 피팅을 만들었습니다. 1900년 Charles Rolls는 Columbia라는 이름의 전기 자동차를 운전하고 Rolls-Royce 기록이 있습니다. 

     

    3) BMW 차량은 전국적으로 단 800개의 급속 충전기로 구성된 EVgo 네트워크에서 충전이 되고 있지만 롤스로이스의 경우는 고가의 가격대 차량이기 때문에 대중적인 충전소 차량에서 충전보다 Rolls-Royce Spectre는 대중과 함께 가정 내  충전소를 이용을 하지 않아야 할지 생각이 됩니다.

     

    롤스로이스의 전기차 디자인 스펙

    롤스로이스의 가격 및 디자인에 대해 아직 정보가 많지는 않은데요 초기 소문에는 스펙터 BMW의 i7과 모터를 공유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아직까지는 곧 출시될 차량의 구동계 시스템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팩터

     

     

     

    다만 언론을 통해 발표된 인터뷰에서 Müller-Ötvös는 전기 모델이 기존의 모든 롤스로이스와 동일한 하이터치 "수제" 구조를 가질 것이라고 해서 마니아분들의 관심이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회사의 BMW는 2022년 3월부터 출시가 되는 최초 순수 전기 SUV인 BMW iX를 출시를 준비 중이고 추가적으로 순수 전기 i4 세단도 출시가 예정이 되면서 2021년 상반기 동안 EV는 그룹 전체 배송의 11%를 점유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경쟁업체인 크로스컨트리 라이벌 Bentley의 경우도 2025년까지 완전 전기 자동차를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서 명품 전기차 시장의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전기차 스펙터의 가격

     

    롤스로이스 전기차 스팩터 Spectre는 현재 $455,000로 5억 초반대가 가격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Rolls-Royce Phantom 세단에서 볼 수 있는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출시가 될 예정으로  엔지니어가 250만 킬로미터의 테스트를 진행으로 일반도로에서 티저가 공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는 가솔린 엔진 내연기관차량들의 롤스로이스 차량들의 가격 디자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스로이스 차량별 가격

     

     

     

    롤스로이스 팬텀 및 팬텀 EWB 가격 디자인 연비  

     

    롤스로이스 팬텀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 6,749cc / 563hp / 5.8km/ℓ / 6억 3,0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EWB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6,749cc/ 563hp / 5.8km/ℓ / 7억 4,0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롤스로이스 팬텀 디자인과 탑재 기술 특징

     

    환희의 여신상 : 트레드 플레이트에 개인적인 메시지나 휘장을 각인해 나만의 입구를 디자인도 가능하고 고대 로마의 주랑 현관을 닮아서 그 이름을 얻은 판테온 그릴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팬텀 디자인 스팩

     

     

    외부 소음을 차단 스피커 : 자동 조절되는 18개 스피커로 구성된 Phantom의 Bespoke 오디오 시스템 장착

     

    롤스로이스 우산 : (옵션) 도어에 수납되며, 젖었을 때 말릴 수 있도록 배수로가 내장된 형태 

     

    위성 변속기 : Phantom은 위성 통신 기술을 활용해 다가올 도로 환경을 예측을 제공

     

    TIME OUT OF TIME : 가장 유명한 자동차 시계가 장착되어 있으며 Bespoke 프레임과 테두리가 고급스럽게 보이는 부분입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가격 디자인 연비  

     

    롤스로이스 고스트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 6,750cc / 571hp /6.5km/ℓ / 4억 7,1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고스트 : 디자인과 탑재 기술 특징

     

    롤스로이스 역사상 최초로 환희의 여신상 로고가 차량의 보닛에 장착이 되어 차별화가 되었습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디자인 

     

     

    FLOATING WHEEL-CENTRE CAPS : 자동으로 정방향을 유지하는 휠 센터 캡 

     

     

    A DIGNIFIED ACCESSORY : 변함없이 사랑받는 롤스로이스 우산이 후면 리어 도어에 수납되어 장착이 됨

     

     

    세계 최고급 크리스털 잔이 포함된 샴페인 쿨러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PRECISE TIMEKEEPING :  미니멀한 베니어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작된 아날로그시계가 장착이 됨

     

     

     

    롤스로이스 컬리넌 가격 디자인 연비  

     

    롤스로이스 컬리넌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 6,750cc /563hp /5.8km/ℓ/ 4억 6,9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 배지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 6,750cc / 592hp / 5억 3,9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롤스로이스 컬리넌 : 디자인과 탑재 기술 특징

     

    스코틀랜드의 고원에서 아라비아의 사막까지, 오스트리아의 산맥부터 미국의 장엄한 지형까지, Cullinan은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협력해 3개 대륙과 12,000마일에 달하는 세상에서 가장 거친 지형을 정복해 뛰어난 성능검사를 통해 컬리넌의 견고한 주행 능력 테스트를 진행을 했습니다.

     

    오프로드 버튼 : Cullinan의 오프로드 성능을 극대화하는 기능으로 4륜 구동 차량이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또는 빙판에서 성능이 좋을 듯합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디자인

     

     

     

    Immersive Seating 옵션 : 안락한 리클라이닝 자세에서 안마 기능으로 하루의 피로를 풀며, 궁극의 럭셔리를 경험 가능

     

    샴페인 쿨러 : 센터 중앙의 콘솔의 위스키 디캔터에서 샴페인 등을 보관이 가능하며 롤스로이스 샴페인 잔과 위스키 잔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Wraith 가격 디자인 연비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 6,750cc /563hp /5.8km/ℓ/ 4억 6,9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롤스로이스 레이스 디자인과 탑재 기술 특징

     

    엔진 : 강력한 6.6 리터 터보차저 V12 엔진이 탑재가 되었고 0~60 mph까지 4.4초 안에 가속이 됩니다. 또한 8단 위성 변속기가 탑재되어 591 bhp의 엄청난 출력을 자랑합니다.

     

    POWERFUL CONTOURS : Wraith 실내의 과감한 라인은 차량의 무한한 힘을 대변합니다. 기술 섬유 페시아가 어둡고 현대적인 매력을 선사합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 디자인

     

     

    SLEEKENED ACCENTS : 조개껍질과 블랙 가죽으로 장식된 페시아의 시계는 Piano Black 래커로 마감되어 베니어에 광택을 더해줍니다.

     

    SOE 로터리 컨트롤 : 여인상 로터리 컨트롤러는 여행 계획과 주소록 등 다양한 기능을 터치패드 스와이프 만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롤스로이스 던 가격 디자인 연비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롤스로이스 레이스의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정보입니다. 

    6.75 가솔린 / 6,750cc /563hp /5.8km/ℓ/ 4억 6,900만 원입니다. 

     

     

    롤스로이스 던

     

     

     

    롤스로이스 던 디자인과 탑재 기술 특징

     

    AERO COWLING : 토너 커버는 럭셔리 오픈 탑의 완벽한 설계와 디자인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초경량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이 사용되어 공기 흐름을 유도하고 가죽 트림으로 마감처리가 되었습니다.

     

    6.6리터 V12 트윈-터보 엔진 : 부드러운 출력과 토크 곡선 운전이 가능합니다. 

     

    롤스로이스 던 디자인

     

     

     

     

    ADAPTIVE HEADLIGHTS : 반응형 헤드라이트가 도로 상황에 맞게 조정이 되며 그릴에 장착된 나이트 비전이 최대 300미터 앞 장애물을 미리 탐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HUD 시스템 : HUD 지능 시스템은 더욱 스마트한 주행을 위한 경로, 속도 제한 등의 핵심 정보를 운전자의 전면 표시 기능이 탑재되어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롤스로이스 전기차량 생산 소식과 가격 이름, 내연기관 차량의 생산중단 소식 및 롤스로이스 차량별 가격 스펙 디자인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