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배당왕 베스트 50 - 유니버설 코퍼레이션 Universal Corporation(UVV)

    반응형
    728x170

    올해 초 Universal Corporation(UVV)은 51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을 했습니다. 미국 주식은 배당 귀족들이 있는데요 우리 대한민국으로 이야기하면 고배당 주식으로 일컬어지고 있는데요 한국 주식에서 배당 왕 베스트 50이 있다면 미국에도 배당 왕 배당 귀족 주식 리스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니버설 코퍼레이션 Universal Corporation 사업개요 , 성장 전망 

     

     

    Universal Corporation은 세계 최대의 담배잎 수출 및 수입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담배 도매 구매자이자 가공업체이며 농장과 ​​담배, 파이프 담배 및 시가를 제조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Universal Corporation은 1886년부터 사업을 시작했으며 본사는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에 있습니다.

     

     

     

     

    Universal Corporation은 30개국 이상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20,000명 이상의 정규직 및 시간제 고용직원이 있으며 2010년부터 2020년까지 주당 순이익이 실제로 감소하면서 어려움 시간을 보냈지만 매력적인 배당 수익률과 미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는 회사 비즈니스에 대해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Universal Corporation 성장 전망

     

     

    세계 최대의 잎담배 수출 및 수입업체인 Universal Corporation은 경쟁업체가 따라올 수 없는 규모의 경제로 회사가 고객 중 세계에서 가장 큰 담배 제품 제조업체임을 증명을 하고 있는데요 Universal Corporation는 전 세계 담배 시장의 4/5 이상을 마켓 시장 점유를 하고 있습니다. 

     

     

    Universal Corporation의 연간 매출의 4분의 3은 일반 고객매출입니다. Universal Corporation은 또한 예상 수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약정된  판매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재고를 최소화 함으로써 세일을 하거나 하는 이익률을 감소시키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 및 기타 지역에서 흡연율이 감소함에 따라 담배 부문의 회사는 수익을 증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고 있는 데요 바로 2020년 초에 FruitSmart, Inc를 인수를 통해서 FruitSmart는 과일 및 채소 재료를 가공하여 전 세계 고객에게 판매를 통해 매출을 확보하여 추가 수익원을 개발을 한 상태입니다. 

     

     

    유니버설 사업 다각화

     

     

    추가적으로 Universal 코퍼레이션은 개인 소유였던  건조화 해서 만드는 야채, 과일 및 허브 가공 회사인 Silva International을 인수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바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60종 이상의 탈수 야채, 과일 및 허브를 조달합니다.

     

    이 회사는 만드는 것을 계속 해서 특수 재료, 조미료 및 식품 회사로 2,400 추출물, 증류, 자연의 맛과 색상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는 Shanks Extracts를 인수를 했습니다. 

     

    사업을 다각화하는 것은 해가 갈수록 흡연자의 수가 감소하기 때문에 사업군의 다각화를 통해 비슷한 사업형태의 기업을 인수를 하고 있습니다. 

     

     

    Universal Corporation 경쟁 우위 및 경기 침체 성과

     

     

     

    Universal Corporation 최근 몇 년 동안 수익 성장이 약했지만 Universal Corporation은 지난 경기 침체를 아주 잘 헤쳐나갔습니다. 대공황 이전, 도중 및 이후에 회사의 주당 순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versal Corporation 주가추세

     

     

     

     

    2006년 조정 주당순이익: $3.48

     

    2007년 조정 주당순이익: $4.02(15.5% 증가)

     

    2008년 조정 주당순이익: $4.32(7.5% 증가)

     

    2009년 조정 주당순이익: $5.68(31.5% 증가)

     

    2010년 조정 주당순이익: $5.30(6.7% 감소)

     

    2011년 조정 주당순이익: $3.25(38.7% 감소)

     

    2012년 조정 주당순이익: $4.66(43.4% 증가)

     

    Universal Corporation의 주당 순이익은 시장의 많은 회사들에게 매우 어려운 환경이었던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실제로 41% 이상 개선이 되었는데요 주당 순이익은 경기 침체의 최악의 순간이 오기 전까지 급격한 하락을 겪지 않은 것이 특이사항이기도 합니다.

     

     

    밸류에이션 , 기대수익률

     

     

    모든 주식과 마찬가지로 Universal Corporation의 총수익률은 배당금 지급, 수익 증가 및 가치 평가 변경으로 구성이 되고 있으며 Universal Corporation의 주식 수익률은 6.3%입니다.

     

    향후 5년 동안 매년 1.5%의 완만한 수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예상 총 수익은 1.5% 수익 성장, 배당수익률 6.3%, 0.2% P/E 다중 확장이 예상되는 기업입니다. 

     

    향후 5년간 총 8%의 연간 수익률을 기대합니다. 이것은 적절한 기대 수익률이지만 현재 구매 추천을 받을 만큼 높지는 않지만 매우 높은 수익률과 꾸준한 연간 배당금 증가로 인해 소득 투자자에게 일정 수준의 매력이 아직은 있는 기업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니버설 코퍼레이션 사업 다각화 마무리

     

     

    Universal Corporation은 최신 배당 왕 주식으로 유니버설은 수익률이 6% 이상인 고배당 주식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