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서버 LOL 터짐 자주 발생하는 이유 및 서버 복구시간

    반응형
    728x170

    게이머들에게 롤 게임은 아주 인기가 있는 게임인데요 인기만큼이나 서버 다운이나 게임 오류 등이 많이 발생합니다. 오늘도 발생을 했습니다. 롤 서버 터짐 화제로 인해서 복구 점검 시간은 언제까지인지 궁금합니다. 오후 8시 30분경 로그인 대기열 접속에 실패했습니다라며 서버가 터졌고 이에 대해 라이엇 게임인 발 로란트와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도 같이 터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행히 오후 11:05분 기준 어느 정도 정상화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부 유저들이 접속에 성공하고 있지만 평소보다는 렉이 많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롤 서버 다운 오류 또는 서버 터지는 현상이 왜 자주 발생하는지 원인과 과거 서버터진 히스트리 등에 대해 잠깐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롤서버다운 오류 이유 및 복구 시간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 LOL 롤 서버에 문제가 생겨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하는 일들의 히스토리는 2012년부터 발생을 해 왔는데요 2013년에는 아주 극에 달하는 발생 빈도가 있어 왔는데요 2019년 2021년에도 극에 달할 정도로 두 달에 한 번꼴은 서버가 폭파가 되는 현상으로 게임 유저들의 인내심을 자극을 하기도 했는데요 2022년은 1월 3월 8월 9월 전에 비해서는 많이는 아니지만 업그레이드 작업 후 발생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롤게임 오류 안내 - 라이엇게임 홈페이지
    롤게임 오류 안내 - 라이엇게임 홈페이지

     

     

     

     

    오후 8시 52분 경으로 라이엇 게임즈 공식 2022년 9월 24일 게임 이용 장애 현상 안내문 공지 내용입니다. 서버 폭파 현상이 발생한 이유 접속 불가 현상에 대해 문제 확인 중이라고 내용을 밝혔으며 해당 공지에 따르면 보상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으며 이미 진행 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할 경우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지만, 승리 시에는 평소 점수의 50%만 획득하게 된다라고 공지를 올렸습니다.

     

     

    롤서버 다운
    롤서버 다운

     

    25일 오전 12시 10분까지 롤 로그인은 가능했지만 플레이 화면에서는 로그인 시도 실패 문제가 확인이 되고 있어서 해결 중이며 서버 복구 시간은 평균 3시간에서 5시간가량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해보면 자주 발생하는 것들이 올라오고 있어서 관리가 필요해 보인다는 유저들의 소리도 꽤 있어 보입니다.

     

    과거 로그4j 취약점 발견된 경우처럼 빈번하게 발생하면 사용자에게 문제가 될 듯 도 하기도 합니다. 

     

     

    로그4j (Log4j) 취약점 버전확인 해결 방법 사이트 업데이트

    로그 4J가 무엇인지 보안에 문제가 발생을 하면서 로그 4J가 무엇인지 취약점이 무엇인지 해결방안이 무엇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최근 보안 취약점이 발견된 아파치 로그 4 제 이

    indiakim.tistory.com

     

     

    롤서버 접속 오류 과거 이력

    300x250

     

    9월 24일 버전 LOL 롤 게임 오류 현상 공지 내용

     

    24일 라이엇 게임즈는 공지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 현재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하여 문제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라며 접속 불가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요 보상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없으며 이미 진행 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할 경우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지만 승리 시에는 평소 점수의 50%를 획득하게 된다고 알렸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세계 최고의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으로, 끝없이 이어지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 RTS와 RPG를 하나의 게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르의 온라인 게임으로 인기가 많은 게임인데요 접속자가 몰려서 그럴까요? 아니면 잊을만하면 한 번씩 오류가 올라와서 고민입니다.

     

    9월 22일 버전 LOL 롤 게임 오류현상 공지 내용

     

    플레이어 여러분 현재 다음과 같은 현상이 발생하여 문제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

     

    에러 내용으로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실패 문제로 담당 부서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후 06:50 정상화되었다고 공지가 되었습니다. 

     

    9월 20일 버전 LOL 롤 게임 오류 현상 공지내용

     

    에러 내용으로 로그인 불가 현상이 발생했으며 담당 부서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서 08:34 정상화되었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롤서버 접속 오류 이유는 무엇인가? (2013년 이후 ~)

    SMALL

    롤 서버 폭파 추정되는 이유들로는...

     

    실제로 로그인 대기열의 과도한 발생으로 접속이 불가능 혹은 엄청나게 어려워지거나 게임이 불안정해지는 등의 서버 문제는 계속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게 이유로 보이기는 합니다. 

     

    실제로 서버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사이트들의 통계를 보면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저녁 시간대에 플레이가 불가능한 정도의 서버 문제가 발생하였고, 사실상 2013년 2~3월을 경계로 서버 문제가 빈발하기 시작했고, 5월 말부터는 매일 서버가 폭파되기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롤이 인기가 많다 보니 동접자도 많아 서버가 자주 불안정하다.

     

    몇 년이 지나도 서버 문제에 관해 딱히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을 제대로 기울이고 있는 것 같지 않다는 비판이 많다.

     

    2. 서버 용량이 넉넉해서 신경 쓰지 않는 한국의 이용자 규모에 비해 매우 부족하며, 플레이어 수의 변동폭이 어느 정도 안정된 이후로도 같은 사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서버 증설이나 업그레이드 같은 구체적인 조치도 없었던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3. 2012년 말 ~ 2013년 초 한 달에 한 번은 무조건 서버가 폭파된다는 문제가 생긴 이유로 사람 많은 주말이나 평일 저녁 시간대에 터지기 시작했는데 aos게임 특정상 서버를 여러 개 둘 수 없다는 옹호론이 있었지만 서버 유지관리 보수에 대해 불만이 지속되었는데요 디아블로 3가 잦은 서버 폭파가 폭망 원인이 되었다는 점이 라이엇 게임사에 큰 교훈이 되어야 한다라는 주장도 있었습니다.

     

    4. 네트워크 안정성 작업 이후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에 결함이 생겼던 때도 있는데요 결국 실패로 모든 유저에게 10승 IP 부스터와 고요한 밤 소나 스킨 지급 약속을 하기도 했고 본인들도 서버가 터질지 몰라서 서버 안정화 기간 조치 기간 동안 문제가 생기더라도 양해를 구하는 공지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과거 임원들이 서버다운 이유를 공지했던 내용들입니다.

    롤게임 서버 다운 이유

     

    역시나 인기가 있는 게임은 서버 관리나 유저 관리가 중요할 텐데요 너무 잦게 되면 게이머들도 고민이 많아지고 대안 경쟁 게임이 나오면 이동을 후루룩 한다는 점을 꼭 기억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