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 창문 샷시(새시) 문고리 손잡이 설치방법 및 주의점

    반응형
    728x170

    새로 이사할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를 북유럽풍의 그레이와 흰색 톤으로 맞춰서 전체적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현관 인테리어, 부엌 인테리어, 베란다 인테리어, 욕실 풍수 인테리어, 드레스룸 인테리어, 주방 인테리어 등을 전체적으로 고민을 해서 평당 1천만 원 정도로 해서 올수리를 3,300만 원에 진행을 했어요. 그런데 베란다의 큰 샷시 창문에 손잡이가 없어서 문을 여는데 불편해서 새시 24 온라인 몰에서 주문한 창문 샷시 문고리 손잡이를 직접 인테리어 실습 겸 진행을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베란다 샷시에 손잡이가 없는 창문의 모습인데요 손으로 열다 보면 오염도 되고 때가 묻어서 나중에 변색이 되면 미관상 새로 이사한 집에 인테리어가 잘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겠죠? 그래서 쿠팡으로 검색을 해보니 샷시 24란 곳이 있어서 창문이나 도어 방문 손잡이 관련한 인테리어 도구들이 많이 있어서 아파트 창문 색상과 어울리는 창문 손잡이를 골랐습니다. 

     

     

    베란다-손잡이-없는-창문모습
    베란다 창문

     

     

     

    연관 검색어로는 샷시 손잡이, 샷시문 손잡이 교체, 샷시 손잡이 교체 방법, 베란다 샷시 손잡이, 새시 손잡이 설치 등을 많이 검색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샷시 손잡이 설치 및 교체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란다 샷시 문 손잡이 재료 종류

     

    샷시 24 몰에 들어가 보기로 했어요. sash24.com으로 접속을 해 봤습니다. 보통 창문에 벌레들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할 때 사용하는 창문 틈새막이 패드, 풍지판, 방충망, 모헤어, 로라 등을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요 자세한 설명서 등이 있어서 편리했어요 

     

    ►샷시 24 바로 가기 

     

    샤시24-온라인몰
    샤시24 온라인몰

     

    창문 샷시 손잡이용으로 고른 제품은 흰색으로 골랐어요. 문 색깔과 맞추기 위해서 고민을 했는데 그냥 흰색이 제일 무난하게 보였어요.

     

    베란다-샷시손잡이
    베란다 샷시 문 손잡이

     

    나사못이 3개 정도 있었는데요 재료를 먼저 확인을 했어요.

     

     

    베란다-창문-샷시손잡이-디테일모습
    창문 손잡이 세부 모습

     

     

    베란다용 샷시 손잡이 뚜껑을 열면 위 사진처럼 나사못을 박을 구멍이 3개가 있었어요. 이제 베란다 창문에 손잡이 위치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베란다-창문손잡이-적정-위치찾기
    베란다 샷시 손잡이 위치찾기

     

    위치를 선택을 할 때 주의할 점이 있었어요.

     

    샷시 손잡이를 어느 높이와 위치에 놓고 나사를 박을까 고민을 해야 하는데요  문 틀에 너무 바짝 대면 손을 넣을 수가 없기 때문에 꼭 위치를 잡을 때는 간격을 확인하고 손으로 열어보고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샷시 손잡이는 lg나 kcc 브랜드 제품을 많이 검색을 하는 듯했지만 저는 약간의 소모품 느낌이 있어서 가격 기준으로 저렴한 가격 기준으로 구입을 하게 됐어요. 

     

     

    베란다 창문에 손잡이를 부착한 모습인데요 아들방과 베란다 창문에 창문이 닫힐 때를 고려를 해서 위치를 잡고 드라이버로 해서 잘 고정을 했어요. 

    베란다-창문손잡이-설치완료모습
    베란다 샷시 손잡이 설치완료 모습

     

    베란다 창문 샷시문에 손잡이 고정할 때 한 가지 더 주의할 점이 있었어요.

     

    바로 유리와 너무 가까운 곳에 나사를 박게 되면 유리창이 깨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약간은 유리창과 약간 떨어진 공간을 찾아야 한다라는 점이 있었어요. 

     

     

     

    베란다 샷시 창문 손잡이 설치 마무리

     

    베란다 샷시 설치 마무리를 했는데요, 창문이 플라스틱이라도 들어갈 때 약간 나사가 들어가지 않는다 라는 느낌이 있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아파트 베란다 창문 종류가 모두 비슷하겠지만 약간 씩 다른 부분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인테리어 공사 실습을 하시는 분들을 주의할 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실습을 잘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