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 안창림 동메달 귀화 아버지 여자친구 인스타 갤러리 프로필

    반응형
    728x170

    유도 국가대표 안창림이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뒤 아버지가 보인 뜻밖의 반응을 언급했다. 아버지가 동메달 소식에 통화를 거절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고 메달을 따오지 못하면 도복을 찢어 아들이 훈련에 전념하도록 할 정도였다고 하는데 안창림 선수의 키 나이 수상이력 여자 친구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 퀴즈  본방 소에서 밝힌 안창림 선수의 말투에 모두가 유쾌한 웃음을 선사를 하고 있습니다. 네티즌은 똑같은 톤인데 재미가 있고, 말투가 순서가 없는 듯해 보이지만 묘하게 빨려 들어간다고 유도 선수가 보다 유머 선수도 해보면 어떨까 생각도 드는 프로그램 출연 모습이었습니다. 

     

    2016년 용인대를 졸업 후 수원시청 소속이었다 남양주 시청 소속을 이적을 했고 현재는 OK저축은행 서포트 후원을 받으면 선수생활을 하고 있으며 KH그룹 필룩스 유도단 소속으로 있습니다.

     

     

    유도선수-안창림-다른 메달리스트
    안창림 선수와 메달리스트 

     

    유도 안창림 선수 귀화 인스타그램 및 승부욕 강한 아버지 도복 찢은 이야기 

     

    오늘은 모든 분들이 궁금해하는 안창림 귀화 여부, 군대 근무는 어떻게 했는지, 승부욕 강한 아버지, 안창림 선수 프로필과 선수 경력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창림 귀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안창림 선수는 제일교포 3세로 한국과 일본 모두 혈통주의 국적법을 채택하였기 때문에 귀화를 한 것이 아니라 태어날 때부터 단독 한국 국적이었습니다.

     

    안창림 동생

    동생이 다니던 학교에서 교토습격사건이 일어났는데 동생이 그 학교에 있었는데 한국인데 대한 일본 사람들의 집단 따돌림과 차별을 주장하는 시위가 일어나 일본에 대한 트라우마 생기면서 일본에 대한 생각이 조금 바뀌게 된 배경이 생기면서 일본 귀화를 제안받았으나 한국을 선택을 하게 된 것으로 고백을 했습니다.

     

    청소년 시기에 국적 문제로 일본 국내 대회를 나가지 못하자 주변인으로부터일본국적을 따는것을 권유받았으나, 이를 거부하고 대한민국으로 국적을 정한 것은 본인 한국인이라고 생각을 잊어버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안창림 아버지 가족

    일본 교토에서 자란 선수로 아버지는 가라데 선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라테를 어렸을 때 배웠지만 적성이 맞지 않았고 아버지가 엄격해서 유도로 종목을 바꿔서 결국 성공을 한 선수입니다.

     

    국적이 한국인이었기 때문에 나갈 수 있던 경기가 한정이 되어 있었는데 유 퀴즈 유재석 쇼에 나와서 밝히기도 했는데요 한국 국적으로 나갈 수 있는 모든 경기에서 1등을 했다고 합니다. 중요한 대회 나갈 수가 없어서 귀화 제의를 거절하고 2014년 2월 대한민국으로 들어와 용인대 3학년으로 편입 후 유도 생활을 이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으로 들어온 뒤 9개월 만에 국가대표로 발탁이 되었습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안창림 선수는 시상식 전까지 시간이 남아 부모님 및 동생과 영상 통화를 했다고 말을 시작하면서 어머니가 울고 계시더라고 말을 하고 아버지는 시합에 졌다고 너무 화나서 전화도 안 받았다고 하면서 모르는 사람도 수고했다고 해주는데 아버지가 그래서,,,, 아버지에게 칭찬을 듣고 싶은 마음은 어느 아들이나 동일한 마음인가 봅니다. 

     

    또한 안창림 선수는 동메달을 거머쥐기까지 5경기 중 4경기가 연장전까지 가는 경기로 너무 힘들었는데 그것을 이긴 보람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라스에서 첫 번째 경기는 브라질 리우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선수와 만나 부담스러웠지만 8분 만에 이긴 것이 전화위복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안창림 외할아버지

    안창림은 외할아버지로부터 배움에 대한 열정을 많이 받았다고 했는데요 중학교 올라가기 전 돌아가셨는데 조선대학교 초대 교장을 지낸 분으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안창림 여자 친구

    안창림 선수는 여자 친구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자립심이 강한 여자 친구라고 했습니다. 네티즌은  잘생긴 사람은 다 여자 친구가 있네. 안창림 여자친구 부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안창림 도쿄 올림픽 시상세 소감

    시상대 올랐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라는 질문에 옆에 있는 매달이 더 부러웠다고 하면서 솔직 담백한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너무 솔직한 답인데 왠진 정감이 느껴집니다. 예능 감감 이 있어 보입니다. 

     

    안창림-선수-시상식동료들
    안창림 선수 시상식 모습

     

     

     

    안창림 유도선수 키 나이 학력 소속 프로필 

    • 생년월일 및 나이 1994년 3월 2일 출생으로 27세
    • 일본 교토부 교토시 출생으로 국적은 대한민국
    • 키 170cm 몸무게 73kg O형으로  종교는 개신교 입 세금은 73kg
    • 학력은 일본 쓰쿠바대학, 용인대학교
    • 소속은 수원시청, 남양주시청, ok저축은행을 거쳐 현재 kh그룹 필룩스 유도단 소속

     

    안창림 명언 갤러리

    안창림 선수가 중2 정도에 메모를 했다는 글귀 다짐의 말들입니다. 느낀 것을 바로 노트에 적었다고 하는데 어린 마음에 적은 글귀 치고는 명언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는 지면 죽음을 의미하고 이긴다는 건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안창림-선수-유퀴즈출연모습
    안창림 선수 유퀴즈출연모습

     

     

    사람에게 약점과 약함을 보이지 말자 라는 자신에게 메모한 글귀도 설명을 했는데요 부모님이 우연히 발견하시고 이것을 버리지 않고 후원회 포스터에 실으면서 재일교포분들이 도쿄 곳곳에 포스터를 부쳤다고 합니다. 너무 혹을 단 느낌이라고 해서 안창림 선수의 메모 습관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창림 군대

    안창림은 군대 다녀왔는데요 예술 체육요원으로 복무를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술 체육요원은 현역병으로 복무하는 대신 2년 10개월간(병역법 제33조의 8 제1항) 예술 체육 분야에 종사하여 해당 분야 발전에 기여하는 복무 제도를 말합니다. 연예인들과 비슷한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사회복무요원의 경우는 영리 활동을 하지 못하지만 예술 체육요원은 영리 활동이 가능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안창림 인스타 anchangrim73

     

     

    안창림-인스-사진들
    안창림 선수 인스타 사진들

     

    안창림 선수 인스타그램 사진들은 주로 친구들과의 모습의 사진들이 많이 보입니다. 

     

     

    안창림 유도선수 수상경력

    • 2020년 도쿄 올림픽 동메달
    • 2018년 바쿠 세계선수권 금메달 (혼성 동메달)
    • 2015년 아스티나 세계선수권 동메달
    • 2017년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 동메달 (혼성)
    • 2017년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 동메달 (개인)
    •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은메달 (혼성 동메달)
    • 2015년 쿠웨이트 아시아선수권 금메달
    • 2017년 홍콩 아시아선수권 금메달

     

    이 외에도 그랜드슬램에서는 2105년 아부다비, 2016년 파리 금메달과 2015년 도쿄, 2017년 파리 은메달, 2014년 도쿄, 2018년 파리에서 동메달을 차지할 정도로 국제 선수권 대회에서 수많은 메달을 딴 선수입니다. 

     

    안창림의 아버지는 과거에도 시합에서 지면 엄격한 모습을 보였다고. 가라테 선수였던 안창림 선수 아버지 셨는 승부욕이 너무 강해서  안창림 선수가 예전 시합에 지고 집에 왔을 때 아버지는 가방이랑 도복을 다 찢어 놓고 그걸 방에 걸어놓고 항상 보라고 하셨다면서 아버지의 승부욕이 어느 정도 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유도 안창림, 안창림 귀화, 안창림 갤러리, 안창림 군대, 안창림 오심, 안창림 아버지, 안창림 동생 가족, 안창림 동메달 소식, 안창림 외할아버지, 안창림 인스타 사진들의 모습들을 알아봤는데요 엄격한 아버지이지만 유모와 실력 그리고 무엇보다 긍정이 있는 선수로 보여서 참 좋았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