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프랑제리 사과빵 구매 후기 (메뉴 가격 재료)

    반응형
    728x170

     

    이랜드 계열사 중의 하나인 이랜드 파크의 켄싱턴 월드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프랑 제리 frangerie가 9일 서울 신촌에 새롭게 재개장 한 매장을 오픈을 했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프랑 제리 가격 메뉴 오픈 매장명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랜드 프랑 제리는 2004년 뺑 드 프랑스로 처음 론칭이 되었지만 어느 순간 매장이 많이 없어져서 지금은 거의 없는데요 2015년에는 다시 프랑 제리로 개명을 한 듯합니다. 프랑스 전통 베이커리 브랜드로 론칭은 했는데 이번에 신촌점 재개장으로 도심형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 론칭을 했다고 했는데 이미 디저트 카페 시장이 포화가  된 상태이고 주말이면 야외로 나가는 상황이고 속초 강릉 양수리 성수동 등 여러 디저트 맛집 카페 정보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신촌 광흥창역 주변 가볼만한 디저트 카페 프랑 제리 매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제리 오픈 매장 및 위치 안내

     

     

    총 11개점이 오픈이 되어 있습니다. 향후 더 많이 오픈을 하겠지만 요즘 경기가 좋지 않아서 비용이 많이 드는 관계로 이랜드 계열사인 뉴코아와 켄싱턴 리조트 등에만 오픈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오픈이 주로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만 오픈이 되어서 아쉽기는 합니다.  프랑 제리 오픈 매장들의 위치입니다. 

     

     

    1) 프랑제리 서울 경기 오픈 지역 : NC 강남점, NC야탑점, NC송파점, 2001 아웃렛 분당점

     

     

     

     

     

    2) 프랑제리 경주 강원도 제주도 오픈 지역 : 켄싱턴리조트 경주점, 설악비치점, 서귀포점, 제주 중문점

     

     

     

     

     

    3) 프랑 제리 부산 오픈 지역 :  켄트호텔 광안리점

     

     

     

    4) 프랑제리 경북 오픈 지역 홈플러스 칠곡점

     

     

    5) 프랑 제리 서울 신촌 오픈 지역 : 피어 신촌점 (구 이랜드본사, 광흥창역)

     

     

     

    서울 빵집, 서울 빵 맛집, 신촌 빵집, 프랑 제리 사과빵, 프레제리피어, 프랑제리 신촌, 광흥창 빵집, 프랑제이 케이크등이 인기가 많은 듯 한데요 왠만한 디저트 카페 집의 경우는 오픈을 하면 모두 주변에서 맛집으로 선정이 안되면 정말 맛이 없거나 실력이 없는 빵집으로 봐야 합니다.  

     

     

    프랑 제리 피어 신촌점은 청년 1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해 선보인 이랜드 신촌 청년주택 피어(peer)건물 1층에 오픈을 했었는데요 보통은 성수동등 젋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이나 양수리 남양주 서울 미사리 성수동 가볼만한 곳에 보통 오픈을 하 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아파트 및 주택가 근처에 오픈을 했습니다.  

     

     

    프랑제리 디저트 빵 종류 

     

     

    주력상품으로는 프랑스식 건강빵과 150여 종의 트렌디한 빵, 파이, 케이크 등이 메인 메뉴이고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로 도심형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로 완성을 했네요.

     


    브랜드 이슈화를 위해서 제빵 명인을 영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영모 제과점과 혜경궁 베이커리 등 유명 베이커리 경험의 커리어 35년 경력 제과제빵 명인으로 알려졌다고 하는 박남철 이사를 영입을 했다고 합니다. 과거 이랜드는 외부 경력자 등을 최초 사업 설계나 오픈을 위해서 영입을 많이는 했지만 대부분 많은 분들이 영입이 된 이후 퇴사를 많이 해 왔던 것이 사실인데요 실제로 향후 유지관리를 어떻게 해서 사업을 유지해 나갈지가 더 큰 관심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요즘 자금 상황이 힘들어 보인다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자본이 없는 중견 기업은 아니니 이 정도 일반 프랜차이즈 하나 만들었다 없애는 것은 문제가 안 되겠지만 맛 하나로 승부를 내야 하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가 200억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기대를 해 봅니다.

     

     

    프랑제리 빵 종류

     

     

    디저트 빵 종류의 모습들인데요 일반 디저트와 빵을 파는 곳들의 가격대는 비슷해 보입니다.

     

     

    프랑제리 메뉴와 가격표

     

     

     

    여기서 잠깐 빵 중에 사과 빵은 흥국 쌀로 만들었다고 해서 사실 흥국 쌀이 무엇인지 몰라서 알아봤습니다. 

     

    홍국쌀은 일반 쌀을 모나스 쿠스 곰팡이를 배양해 15~30일간 배양시키면 빨간 쌀이 된다고 합니다. 균 자체가 붉을 색으로  배양 후 색상이 빨간색이 나오는 이유입니다. 또한 흥국 쌀은 중국 한나라 황제가 황실 음식으로 채택 후에 한약재로 사용하다가 우리나라에까지 전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 효능에 따르면 흥국 쌀에는 피를 잘 돌게 한다는 성분이 있어서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랑제리 사과빵

     

    홍국쌀의 주요 성분은 모나콜린 K로​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낮추는 기능이 있어서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LDL의 경우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운반체로 수치가 올라가면 관벽을 두껍게 하여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흥국 쌀은 이 혈관질환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이 기능이 효과가 있다면 프랑 제리 사과 빵이 혈액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빵이 되겠습니다. 

     

    홍국쌀로 밥을 지을 때 방법은 일반 쌀과 홍국쌀의 비율을 10:1로 맞추고 일반 쌀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홍국쌀을 넣고  씻지 않고 그냥 넣으면 됩니다. 이유는 홍국쌀은 멸균처리를 한 쌀에 균을 배양시키는 것이기 때문이고 붉은 가루에 성분이 모여있기 때문에 씻어내면 절대 안 됩니다. 

     

     

    프랑제리 사과빵 가격 

     

    홍국쌀을 활용해서 나오는 제품으로는 전통주, 식빵, 떡국떡 등이 있어서 혈액질환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한번 이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해 보입니다. 

     

     

    프랑 제리 신촌점 오픈 매장 모습 

     

    신촌 150평 규모의 신촌 피어점 1층은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기존 1층은 이랜드 본사 직원 출입구로 루고 커피가 있었던 곳인데요 이곳을 청년 주택 건물로 구성하고 1층은 프랑 제리 빵집으로 2층은 제빵연구소로 구성을 했습니다.

     

     

    프랑제리 

     

     

    메일 하루 세 번 갓 구운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 어디서 많이 보던 맨트입니다. 당연히 빵은 신선하게 구워내야 하는 것이죠~ 프랑 제리 대표 제품은 프랑제리 사과빵으로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프랑 제리 사과빵은 또한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인 흥국쌀을 활용해 사과의 색깔을 만들어 냈다고 하는데요 신촌 명장 빵집으로 살리려는 모습이 역력해 보입니다. 

     

     

     

    프랑제리 신촌점 오픈 이벤트

     

    일전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추석 명정 절  9+1 이벤트를 진행을 했는데요 직원들을 행복한 명절을 보냈을 것 같네요. 

     

     

    프랑제리 인스타 이벤트 

     

     

    프랑 제리라는 새로운 디저트 빵집이 생겼는데 이게 멀까요? 사과 모양을 한 사과 빵이 아시아 빵 명장들이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생겼는지 어떤 디저트를 파는지를 다녀온 후기를 남겨 봅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한 상품들도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제리 신촌점 위치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피어 신촌점 사과 빵 예약 프로모션이 9월 26일까지 진행 중인데요  매장 방문 후, 선 결제하여 예약 진행을 할 수 있는데요, 최소 2일 전에서 최대 2주 전까지 예약 가능한데요 예약 시에는 팔로우 인증하면 커피스틱 1세트(10t) 증정 1인 1회 증정이 된다고 합니다. 

     

    예약 마감은 9월 26일까지 진행으로 일 100세트 한정 판매로 프랑 제리 피어 신촌점 영업 07:30-21:30까지 마포구 서강로 75-16, 신촌 청년 주택 1F으로 찾아가시면 디저트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