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교정 유튜브 채널 2천만회 레깅스모델 논란 및 도수치료비용, 도수치료 잘하는 곳, 도수치료 효과

    반응형
    728x170

    도수치료 및 물리치료 등으로 구독자 39만 명을 넘는 한 교정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도수 치료 영상이 자극적인 내용으로 해서 실제로 그런지를 유튜브 동영상을 실제로 확인을 해 봤는데요 조금 자극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극적인 몸매 노출로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될 수 있는지를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이로프렉틱이라는 것은 도수치료의 영어에 해당하는데요 오늘은 도수치료 효과에 대해서 실지로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iropractic Full Body Cracking&Adjustment ASMR-JK메디컬 편 유튜브를 직접 확인을 해 봤습니다. 

     

     

     

     

     

    개인 경험상 어깨 회전 근육 수술이후 또는 다리 무릎 등을 수술을 하게 되는 분들이 보통 도수치료를 오랫동안 받게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3개월 동안 매주 2회씩 도수 치료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축구를 하다가 어깨를 땅에 처박고 어깨 회전근육에 염증이 생겼는데요 치료를 미루다 늦게 하면서 염증이 생겼는데 이것을 치료를 하지 않으면 나이가 젊은 경우는 자연치료도 가능해 보이는데요 나이가 있는 경우는 꼭 병원에 들려서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도수치료 유튜브 논란이유 및 도수 재활치료 실비보험, 도수치료 잘하는 곳 

     

     

    순서 

     

     

     

    1) 도수치료 잘하는 곳, 도수치료 중요성 이유

    2) 도수치료 유튜브 논란이 된 이유 

     

     

     

    도수치료 잘하는 곳을 찾아야 하는 이유 및 도수치료의 중요성  

     

     

     

    도수치료 유튜브 동영상을 직접 확인을 해 봤습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의 경우 백화점으로 따지면 객수를 늘리는 방법은 어느 정도 마케팅 방법이 필요할 것은 분명한데요 도수치료 특성상 필요한 분들은 대부분 직장인들과 통증이 많고, 근육에 문제가 있거나, 허리교정, 골반 교정, 목 치료, 디스크 치료 등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이 도수치료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수치료 유튜브

     

     

    재활치료를 받아 본 제 입장에서 동영상을 보면 제가 보기에도 도수치료를 잘 하시는 곳으로 보입니다.

     

     

    직접 도수재활치료를 수술 이후에 3개월을 받고 나서 어깨와 팔이 제대로 기능을 하게 되어서 개인적으로는 도수치료 잘하시는 분들 동영상만 보아도 금방 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도수치료와 관련하여 실비보험에 가입한 분들이라면 부담이 안되겠지만 최근 기사를 보면 실비보험 증가 예상 기사가 의학 전문기사를 통해 확인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도수치료는 정말 필요한 분들은 비용이 크기 때문에 실비보험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도수치료 비용은 10만 원으로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축구를 하다 어깨 회전근육을 다쳐서 근육에 염증 및 통증 문제로 한참을 고생을 했기 때문에 실제로 JK메디컬이 치료하는 실제 재활치료 만으로는 문제가 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도수치료는 분명히 효과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도수치료는 직접 도수치료사 분들이 진행을 하고, 일부는 도수치료 기계로 진행을 했습니다. 경험상 기계로 하는 경우는 정말 아픕니다. 저도 도수치료를 받는 시간에 아주머니나 아가씨, 혈기 넘치는 20대 남성들도 있었지만 모두 심음 소리를 내고 힘들어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도수치료가 한곳을 강하게 누르기 때문에 수술을 받은 분들은 수술 이후 몇 주 이후에 도수치료를 시작을 하기도 합니다. 여성 도수 치료사분들도 있는데요 여성 도수 치료사 분들은 힘이 조금 약하기는 해서 괜찮은데 일정이 잘못 잡혀서 남자 도수 치료사 분과 같이 하는 날이면 더 아픕니다. 

     

     

    도수 치료사님이 해주신 말은 손상된 근육은 도수 기계나 도수치료 운동으로 근육을 죽여서 없애고 다시 새로운 근육을 나오도록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염증치료를 위해서 근육주사를 맞기도 하는데요 단기간에 금새 낳을 수 있지만 비급여 항목으로 10만원정도로 가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염증제거를 위해서 영양제를 놓고 개인적으로 드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는 근육의 염증이나 몸의 염증을 없애는 것도 개인적으로 영양제와 함께 드시는 경우도 있어 보입니다. 

     

     

     

    [사통팔달 써큐시안] 최적배합 오메가3!!! 초임계 식물성 알티지 rTG오메가3 + 홍국 + 코엔자임큐텐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오메가를 주로 섭취를 해서 건강에 도움을 가져가는 것도 좋을 듯 해 보입니다. 

     

     

     

    도수치료 유튜브 논란이 된 이유 

     

     

     

    해당 도수치료 유튜브에 출연하는 치료를 받는 환자들의 경우가 실제로 많이 아픈 분들보다는 레깅스를 입고 굳이 도수 재활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의문이 들어 보입니다. 

     

    도수치료 발 치료 모습

     

    물론 평상복을 입고 도수치료를 받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몇몇 필라테스 강사님들과 유튜버들이 소문을 듣고 같이 출연을 한 것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도수재활치료 유튜브 영상 모습 

     

     

    특성상 유튜브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치료를 잘 못하면 인기가 없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치료를 잘하기 때문에 유튜브가 인기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다만 마케팅을 레깅스를 입은 여성들이 많다 보니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도수치료 유튜브 동영상 채널 논란

     

    9월 30일 '요즘 유튜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도수 치료 채널들 수준'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오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최근 몇 년간 코로나로 인해서 인스타그램에 오또 맘처럼 인플루언서 등이 올리는 레깅스 제품과 산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이 레깅스 착용하고 산을 오르는 모습 등이 올라오는 것은 이해를 했는데 도수치료에 웬 레깅스 입은 모델이 나와 도수치료 촬영 영상이 올라온 것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모델로 보이는 여성분이 도수치료를 받는 장면인데요 실제로 도수치료는 자격이 있는 물리치료가 직접 몸을 활용해서 재활 도수치료를 진행하지만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의 경우는 기계장치로 만들어진 기계와 봉같은 도구, 기계로 하는 염증이 있는 근육을 제거하고 다른 근육이 다시 나오게 하기 위해서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없어서 기계로 염증이 있는 부분에 힘을 가하는 기계를 사용을 하게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도수치료는 정말 도움이 되는데 문제는 실보험이 있어야 치료비를 정산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95% 정도 받았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문제는 도수치료가 너무 아프고 힘이 든다라는 점입니다. 이 점 때문에 중간에 가다가 가지 않으면 평생 아픈 것을 가지고 가야 할지 모릅니다. 

     

    도수치료 어깨근육 치료 모습

     

     

    도수치료 재활치료를 받던 3개월 동안 물리치료와 함께 열선 치료, 약물치료를 병행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처음 저의 증세 이력을 간단히 정리를 해 봤습니다. 

     

     

     

    어깨 회전근육을 수술을 하게 된 배경 및  도수 재활 치료 경위 치료 과정 

     

    1) 축구를 하다가 회전근육을 다침

     

    2) 1주후 이상하게 어깨가 아프고 뭉치기 시작함

     

    3) 그냥 아픈 것 같아서 통증약을 사다가 먹음

     

    4) 매일 어깨 회전 근육에 쇠를 얹어 놓은 느낌이 시작되면서 손이 올라가지 않는 것을 느낌

     

    5) 손이 올라가지 않고 업무 과중이 되면서 화장실 용변이 보지 못할 정도가 되고 머리를 깜지 못할 정도가 됨

     

    6) 이때 병원에 갔는데 정밀 CT촬영을 한 결과 석회화가 되었고, 염증정도가 심하고 어깨뼈가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함

     

    7) 최종적으로 어깨 뼈를 살짝 갈아내고 시술 형태로 수술을 해야 한다고 결정함

     

    8) 수술 이후 매주 2회씩 재활 치료가 시작됨

     

    9) 도수 재활치료라는 정식 명칭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도수 재활치료가 너무 아프지만 꼭 해야 된다라는 것을 재활치료 이후 올리지도 못하고 30도도 돌리지도 못했던 어깨가 정상으로 되면서 도수 재활치료 중요성을 알게 됨

     

    10) 약물은 치료는 근육주사를 병행을 했습니다. 재활 중간에 너무 아프거나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도 계속 있었는데 그런 경우는 도수 재활 치료 중에 주사를 맞았습니다. 근육 주사는 기본 10만 원이 넘는 주사입니다.

     

    11) 도수 재활치료는 기본적으로 1회 받을 때 10만 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1회 보통 2시간 정도 진행이 됩니다.

     

    12) 수술까지 했던 개인 경험상 도수 재활치료의 경우 어깨나 다리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 병원 진단을 받는 분들이라면 꼭 도수 재활치료를 받고 관리하시기를 개인 경험으로 권장드립니다.

     

    13) 전동마사지처럼 생긴 기계들이 많이 병원에는 있는지만 요즘은 개인용 전동마사지 건이 생겨서 너무 좋은 세상이 된 것은 사실입니다. 

     

     

    인사이디 전동마사지건 IMG-7PRO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댓글은 교정 또는 치료와 관련된 영상인데 자극적인 섬네일로 엄청난 조회수를 얻고 있다 하면서 성희롱적인 댓글도 많다"라고 비판의 글들도 있어 보입니다. 

     

     

     

     

    바로 문제가 된 부분은 글쓴이가 언급한 유튜브에 도수 치료를 검색하면 모델로 추정되는 여성들이 몸에 달라붙는 옷을 입고 도수치료를 받는 영상들이 조금은 자극적으로 보입니다. 도수치료 유튜브 인기 동영상은 조회수가 2000만 회를 넘어선 경우도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JK메티컬이라고 되어 있는 유튜브 동영상 주소 인데요 도수재활치료 동영상이 필요한 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는 동영상이 링크로는 막혀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NlyYPmscITfi4ZYLgk62Nw

     

     

     

    도수치료 비용 실비보험 청구 변경안 

     

     

     

     

    재활용 도수치료 실비보험 청구는 가능했는데요 도수치료는 비수술 치료의 일종으로 수술 전 척추나 관절의 위치를 바로잡아 통증이나 체형을 치료를 하는 것인데요 체형을 바로잡는 도수치료와 유사한 추나요법은 지난해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돼 치료에 대한 부담이 줄었지만, 도수치료는 제외돼 비급여 치료로 일반 실손의료보험에서만 보상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원래 도수치료는 실비보험 안에 포함이 되어 있었는데요 실비 안에는 1) 입원의료비, 2) 통원의료비, 3) 비급여 3종인 MRI, 도수치료, 비급여 주사치료가 포함돼 있었지만 17년 4월부터 비급여 3종이 실비에서 빠져나와 특약으로 분리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비 주계약의 급여항목은 90~80% 보상, 비급여 항목은 80% 보상, 특약은 70%만 보상이 되는 것으로 변경이 되어 현재 도수치료는 특약으로 분리돼 보상이 70%로 줄어들어서 도수치료는 가입 시기에 따라 환급률이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통상 1회 치료 시 보통 10만 원 내외의 치료비를 보상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치료 전 본인이 들어있는 실비보험회사 담당자를 통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도수치료 비용 실비보험 청구 횟수 기준

     

     

     

     

    치료 목적이라면 무제한으로 생각하면 안 되는데요 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1) 연간 횟수는 50회, 2) 최대 350만 원이 도수치료 청구액 기준입니다. 

     

    2) 증식치료, 체외충격파 도수치료와 함께 비급여 특약 대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증식치료, 체외충격파 치료 등을 병행을 한 경우 보상 금액 및 횟수가 합산이 된다고 합니다.

     

     

    도수치료 실비 보험 가입 시기별 보상금액

     

     

     

     

    1) 2009년 7월까지 가입 시 : 입원 시 3천만 원까지 보상하며 자기 부담금은 없으며 입원으로 인한 척추 시술이나 수술 시 100% 보상이 됩니다. 

     

     

    2) 2009년 8월부터 15년 8월에 가입한 경우 : 의료비의 90%가 보장으로 자기 부담금이 발생하며, 의원은 1만 원, 종합병원은 1만 5천 원, 대학병원은 2만 원을 제외하고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3) 2015년 9월부터 17년 3월에 가입한 경우 병원 자기 부담금과 급여의 10%가 보장되고, 여기에 비급여 20% 중 큰 금액을 빼고 보상이 가능하다.

     

     

    4) 2017년 4월 이후는 병원 치료 시 자기 부담금 2만 원과 병원비 30% 중 큰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5) 실비보험을 통해 비용이 어느 정도 청구가 되는지 확인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도수치료비용이 10만 원인 경우 10만 원의 30%는 3만 원으로 최소금액 2만 원 보다 크기 때문에 10만 원에서 3만 원을 제하면 7만 원을 돌려받게 됩니다. 또한 치료비용이 6만 원이라고 하면 6만 원*30%=1만 8천 원으로 최고 금액 2만 원보다 작게 되므로 6만 원에서 2만 원을 뺀 4만 원을 돌려받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도수치료 실비보험의 보험료 구조 

     

     

    1) 자동차보험을 통한 도수치료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으로 치료가 필요한 경우 먼저 물리치료를 먼저 진행을 해야 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 도수치료로 받게 되면 이때 보수치료 보험이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는 의사의 소견이 필요합니다. 

     

    2) 도수치료를 포함한 실비보험인 경우 연령대에 따라서 납입료가 높아질 수 있으며 갱신 시 가입 조건이 변동이 될 수 있어 가입 시 구체적인 금액 및 보상 횟수등을 꼭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3) 실손보험 차등제 도입이 된 경우라면 신규로 실손의료보험에 가입을 하는 경우 보험금을 많이 탈수록 보험료도 많이 내야 하는 제도가 실행이 되거나 이미 시작이 된 경우로 가입시 문의를 한번쯤은 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이 부분은 자동차 보험이 차량 사고나 자차 보험 처리 등을 한 경우 그 횟수를 기록이 남아서 다음 해 보험료 증가로 이어지도록 한 자동차 보험 변경이 된 것과 일맥상통해 보이는 부분입니다. 

     

     

     

    도수치료 유튜브 논란 및 도수치료 실비보험 체계 정보 정리 마무리 

     

     

    이상으로 도수치료 유튜브 논란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도수치료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도수치료 보험은 어떻게 청구가 되는지, 도수치료 관련 보험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잠깐 알아봤는데요 항상 건강이 중요하므로 논란이 되는 유튜브를 이상한 눈으로 보기보다는 본인의 허리 통증이나, 관절, 어깨 관절에 이상이 있는 경우 도수 재활치료 등을 의사 소견을 받아 치료를 받아보시고 무엇보다 운동으로 근육량을 키우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니 건강한 몸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로고 JK메디칼 도수 치료 병원의 위치를 궁금해 하실 텐데요 위치 정보는 없는 듯 합니다. 침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형태의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유튜브들이 많이 운영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튜브는 바로 구글이라는 글로벌 기업의 기준이 적용이 되는 것으로 우리도 알고는 있지만 기준의 적정성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인지를 할 수없을 듯 합니다.

     

    바로 인테리어 가구나 캠핑 카페 수영장등을 방문하고 가구를 조림하는 등의 영상을 촬영이 되어 업로드가 되는데요 이 유튜브의 경우도 고민이 되는 부분은 바로 노출이 심한 여성의 동영상이 애매한 기준으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한 경우 한국은 제제를 받을 것으로 보이기는 하는데 제제를 받지 않는 것이 사실로 보이고 유튜브에서 "이케아 조립"이란 검색어로 조회를 하면 "Korea real graphic"이란 이름으로 노출이 심한 동영상들이 올라오고 있어서 유튜브의 노출기준에 대해 다시한번 고민을 하게 되고 한 동영상의 뷰가 보통 몇십만 뷰를 기록을 하고 있어서 문제가 될 듯해 보이기는 한다. 이유는 젊은 모델이 나와서 실제로 중간중간에 클로즈업이나 과한 노출 클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케아조립 Korean Realgraphic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sqRr_bHxNFB56VCZQiLChg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