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 오징어 게임 달고나 매장위치 및 한국 사탕 산업 변화 도움

    반응형
    728x170

    오늘 아침에 외신 시사에 오징어 게임에서 인기를 얻은 달고나가 한국의 사탕 산업에 변화를 주고 있다는 동영상이 같이 올라와서 내용을 살펴보니 오징어 게임 영화에 나오는 달고나가 다른 산업으로 영향을 주어서 실제로 매출도 올라가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온 국민들이 바라는 것이기도 할 것 같은데요 대학로 혜화역 근처에 오징어 게임에 납품과 촬영에 참여한 달고마 매장이 있다고 해서 매장 방문 후기를 준비를 했습니다. 오징어 게임 납품 및 촬영 달고나 매장 방문 위치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블룸스 버그에 올라온 동영상 제목으로 아래 한국의 오징어 게임, 한국 사탕 수요 박차 Netflix의 #SquidGame이 #한국식 #달고나 사탕에 대한 전 세계 열풍을 부채질하고 있으며, #DalgonaChallange  한 입 먹어보고 싶어하는 도전을 한다라는 제목으로 길거리에 노점상들이 바빠진 모습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현재 달고나 만들기는 이전부터 있어왔던 것이지만 정말로 영화산업 히트 한 개가 가져온 변화라고 보이기도 합니다.

     

     

    Squid Game Spurs Demand for Korean CandyNetflix's #SquidGame is fueling a worldwide craze for #Korean #Dalgona candy, with street vendors bombarded by viewers wanting to cut their teeth on the #DalgonaChallange ( Bloomberg)

     

     

     

     

    오징어게임 대학로 달고나 매장 위치 및 방문 후기 

     

     

    며칠 전 그래서 대학로에 있는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달고나를 만드는 대학로에 다녀왔는데요 25년째 달고나 만들기 노점상을 운영해 오신 분이기도 합니다. 아래 첫 번째 사진은 오징어 게임에 납품을 했다는 매장이라고 현수막이 있어서 딸아이와 구매를 하러 다녀왔습니다. 여러 모양의 달고나가 있었는데요 머니머니 해도 삼각형 동그라미 등의 모양이 새겨진 달고나가 좋아 보였습니다. 

     

     

     

    첫 번째 아래 달고나 매장은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나가면 바로 보였는데요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인기를 금세 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대학로 달고나 노점 모습

     

    오징어 게임에 납품한 달고나 매장 위치 

     

    첫번째 달고나 매장에서 구매한 달고나 1개 가격은 3천 원에 구매가 가능했는데요 식구가 4명이라 4개를 구매를 해고 

     

     

     

    두 번째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노부부가 운영하는 달고나 매장에도 방문을 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분들이 주문을 하고 있어서 4시간 뒤에나 와야 된다라고 해서 도저히 기다릴 수가 없어서 만드시는 모습만 살짝 보고 주면에 에머이(EMOI)라는 곳에서 식사도 하고 왔는데요 아주 맛이 있어서 혹시 대학로 주변에 연극을 보러 가시는 경우는 맛집으로 추천을 할 만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대학로 노부부 운영 달고나 매장 

     

    두 번째 매장에서는 오징어 게임에 출연을 했던 노부부가 운영하는 달고나 매장이었는데요 첫 번째 달고나 매장과 관계는 잘 모르겠지만 암튼 여기는 직접 달고나를 만드는 것을 볼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장의 위치는 혜화역 2번 출구에서 나와서 달고나 1번 매장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데요 와플대학 및 EMOI 음식점 근처에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달고나 노부부 운영 매장

     

     

    정식 매장으로 운영이 되는 것은 아니고 노점 형태로 운영을 하시고 계셨는데요 혹한기와 혹서기에는 너무 힘드 실 것 같아 보였는데요 지금은 날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주문을 해서 대기 시간만 해도 오래 기다려야 했어요.

     

    대학로에 차량으로 가는 경우는 주차장 찾기가 너무 힘들어하시는데요 남들이 모르는 주차장을 하나 소개드립니다. 이름은 동숭 주차장인데요 들어가는 입구가 좁은 골목길로 되어 있어서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아닌 것 같아 보이는데요 이 주차장 들어가는 골목길 경치가 또 예술로 보입니다. 

     

     

    대학로 동숭 주차장 가는 길 모습

     

     

    거주차 우선 주차장으로 되어 있기는 한데요 가파른 곳으로 올라가는 2층 주차장도 있어서 저만 알고 있어서 대학로 맛집에 방문을 하거나 친구들과 만나로 갈 때 주로 사용하는 주차장입니다.

     

     

    동숭 주차장

     

    달고나 매장 2곳을 방문을 하고 나니 허기가 졌습니다. 그래서 찾은 곳은 바로 베트남 태국 음식을 좋아하는 가족이라 바로 에머이 Emoi 매장을 찾았습니다. 

     

     

    맥주도 있고 매장도 아주 깔끔해서 가족이나 연인들이 찾아서 먹어도 정말 안성맞춤인 곳이었어요 

     

    대학로 에머이 맛집

     

     

    저희 가족이 선택한 메뉴는 바로 에머이 최애 세트 2번을 선택을 했습니다. 양지 쌀국수, 분짜, 볶음밥과 음료 세트였는데요 가격은 34,000원으로 1인당 1만 원 정도였습니다. 

     

     

    같이 나온 소스는 약간 매콤한데 분짜는 따로 소스를 같이 부어서 드시면 맛이 있었습니다. 에머이 방문기는 따로 정리를 해서 한번 올려 보도록 준비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징어 게임이 바꾼 사탕 업계 변화와 넷플릭스 주가도 올린 것으로 알고 다른 산업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오징어 게임은 쿠팡 플레이로도 시청을 할 수 있는데요 쿠팡 쇼핑에 가입을 하면 와우멤머십에 가입을 하면 무료로 쿠팡 플레이 OTT에 올라온 영화를 무료로 볼 수가 있고, 무엇보다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모든 경기를 생중계로 볼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습니다. 

     

     

     

    프리미어 리그 경기 무료 시청할 수 있는 쿠팡 플레이 가입방법 글도 참고하세요 

     

     

    프리미어 경기 쿠팡 플레이 무료보기 및 가입방법 TV Epl 경기 스포츠중계 및 쿠팡 플레이 영화시

    쿠팡 플레이 pc, 쿠팡 플레이 tv 연결, 쿠팡 플레이 epl, 쿠팡 플레이 snl 코리아 단독 론칭, 쿠팡 플레이 카타르 월드컵 중계 등의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일반 t

    indiaki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