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따 마미손 저격 이유 노예계약논란? (염따 티셔츠 마미손 더콰이엇 황세현 나이키 소속사 학력 데뷔 프로필)

    반응형
    728x170

    티셔츠 팔아 4억 번 데이토나 염따가 마미손 래퍼를  마미손에 대해 어른 같지도 않은 게" 저격 왜? 중학생 래퍼 아티스트 계약 관련해서 노예계약이라고 염따가 논란을 지피면서 염따와 마미손 간에 음악 디스논란을 넘어서 상대방에 래퍼 가수를 가로체 가는 것 등의 래퍼 인재 강탈을 노예계약으로 논란을 지펴 빼앗아 가려고 한다라는 등을 맛불을 놓는 상황까지 온 듯합니다. 왜 두 래퍼 간에 이러한 상대방에 대한 저격 및 디스 논란이 생기게 되었는지를 정리를 해 봅니다. 

     

     

    추가적으로 두사람이 유명해진 만큼 염따 관련 연관 이슈와 마미손 프로필, 염따 프로필, 염따 논란, 염따 매드 클라운, 염따 티셔츠, 염따 김민아, 염따 티, 염따 데이토나 노래, 염따 표절, 염따 티셔츠 사이트, 염따 심사, 염따 여자 친구, 염따 한예슬, 염따 의자, 마미손, 마미손 인스타, 마미손 수플렉스 suflex, 마미손 매드클라운, 마미손 고등 래퍼, 마미손 티셔츠, 마미손 후드티, 마미손 소년 점퍼 등에 대해서 필요하다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왜 여기서 염따 한예슬이 같이 나오는 것인지? 

    아~ 한예슬 중2병으로 디스한 가사처럼 오해한 한예슬이 하와이에서 전화를 했다는 그 이야기인가요?? 아니면 하와이에 염따가 있을 때 그 이야기를 올렸다는 이야기 인가? 

     

    염따 마미손 저격 이유 노예계약논란 팩트체크 및 관련 래퍼 염따 마미손 더콰이엇 황세현 나이키 소속사 학력 데뷔 프로필 

     

     

    그런데 왜 염따 관련 검색어 여기서 염따 한예슬이 같이 나오는 것인지? 확인을 해보니 아~ 한예슬 중2병으로 디스한 가사처럼 오해한 한예슬이 하와이에서 전화를 했다는 그 이야기인가요?? 아니면 하와이에 염따가 있을 때 그 이야기를 올렸다는 이야기 인가? 

     

    김용호 부장이 한예슬 문제에 대해 이야기 했던 연예인 내용들 (한예슬 포함) 동영상

     

     

    김용호 연예부장 유튜브 중단 선언 이유 김건모 박수홍 여자친구 한예슬 남자친구 박유천 송혜

    연예부장, 가로세로 연구소 등으로 유명해서 구독자 66만 명을 보유한 연예부 기자 출신 김용호 씨가 28일 돌연 유튜버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제목으로 마지막 방송이다라고 제

    indiakim.tistory.com

     

     

    300x250

     

    염따 마미손 계약 디스 논란 핵심은 무엇인가?

     

    한마디로 먼저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면, 데이토나의 염따는 아주 짧은 시간만에 본인이 쌓아 놓았던 이미지를 완전히 곤두박질을 친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쇼미 더 머니 10 출연과 방송  그리고 마미손의 폭로로 인하여 순식간에 '나락'을 갔다는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일종의 상도를 깬 래퍼이고, 그것도 모자라 마미손에서 어느 정도 키운 래퍼들을 데리고 가서 디스 하는 것은 더욱 아닌데 계속 노예계약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웃긴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마미손과 염따 래퍼의 갈등의 시작

     

    래퍼 염따가 2021년 10월 말 황세현의 신곡 '맘따염따'에 피처링으로 참여를 해서 쓴 가사 중 마미손을 디스를 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디스 한 내용이 논란의 이슈 발단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노예계약이라는 말까지 하면서 논란이 더 커졌습니다. 

     

    마미손보다 더 벌어라~

    노예 계약서를 벗어라~

     

     

    마미손의 염따에 대한 인스타그램 대응 내용

     

    이 가사의 내용에 대해 마미손은 4월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염따의 저격글에 대해 이러한 글을 올립니다. "상도덕 무시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 친구들 빼가려는 염따"라는 내용으로 말입니다. 염따가 도대체 누구를 빼 간 것일까요? 이게 사실이라면, 상종 못할 인재를 빼가거나 하는 것은 상도상 맞지 않는 행동일 텐데 말입니다.

     

     

     

    염따와 더 콰이엇 공동대표 (데이토나)

     

    마미손의 인스타그램 내용에 대해 어린친구래퍼를 데려가려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대해 네티즌들과 힙합 팬들은 그 레이블이 염따와 더 콰이엇 (공동대표) 소속된 데이토나 엔터테인먼트이고 데이토나가 마미손에서 빼가려는 어린 친구는  황세 현일 것으로 추측을 했습니다. 

     

     

    황세현 래퍼

     

    황세현은 중학생 때인 2019년 마미손에서 중등래퍼로 콘텐츠 발굴 통해 확보를 했는데요 이후 마미손의 곡에 참여하는 등 교류를 하다 고등 래퍼에 출연한 후 갑자기 계약 해지를 요구하면서 데이토나에 들어간 일이 있었고 마미손이 입장문 동영상에서 밝힌 A래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B라는 친구도 같이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염따가 마미손측의 계약된 래퍼들이 노예계약이라고 밝힌 내용에 대해 실제로 근거 없고 사실이 아닌 내용으로 밝혀졌는데요 염따가 저격한 마미손 회사의 계약이 실제 구속력이 있는 전속 계약이라면 타 소속 아티스트를 일방적으로 빼갈 수 없고 이런 경우는 보통 계약된 래퍼가 위약금을 물고 계약해지 후 다른 소속사로 가거나 옮기는 소속사에서 위약금을 물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많이 있었습니다. 르꼬와 조원우의 예가 그러했습니다. 

     

     

    래퍼 신입의 경우 일반적인 계약 기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3대 연예계의 빅 3 기획사 SM, YG, JYP 정도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기획사들이 7:3 정도의 수익 배분으로 신인들과 계약을 하는 것으로 관례로 알려져 있는 표준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참고로 SM 엔터테인먼트의 경우는 해외 활동은 9:1(기획사:래퍼), YG와 JYP는 5:5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럼 염따가 주장한 노예계약은 사실일까요? 아닙니다가 답으로 보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일반적으로 초기 음반 수익을 SM이 95%, 아티스트가 5% 가져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SM과 법정싸움을 했던 5인조 동방신기의 경우도 5년 동안 휴식 없이 활동하면서 SM에 4천억 원이 넘는 수입을 안겨주었지만 정산받은 건 겨우 22억 원이었다는 것을 보면 22억/4,000억 

     

    염따 소속사의 근본적인 문제 

     

    왜냐 하면 마미손이 밝힌 비율은 6:4(기획사:래퍼)라고 밝힌 것과 원래 데이토나의 염따가 마미손의 래퍼들을 데려가려고 하면 정식으로 와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요, 이것이 말이 안 되는 것이 이 고등 래퍼들을 자극을 해서 계약해지 요구를 했다는 

    것이 마미손의 주장입니다.

     

     

     

    실제로 두 명이 해지를 요구를 했고 위약금 없이 해지를 해주고 간 곳이 데이토나였기 때문이죠..~~ 헐 이런 경우가 아무리 어린 친구라도 자기를 키워준 곳을 버리고 갔는데 옮긴 소속사에 가서 이전 소속사를 디스 하는 노래를 만들었다? 만들어서 시킨 소속사나 그것을 넙죽 받은 친구들이나... 흠 너무 안타깝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미손에서 그 어린 친구들을 많이 배려를 한 것 같은데 말입니다. (사실 일 경우) 

     

     

     

    아래 동영상은 마미손의 염따의 노예계약 거짓말에 대한 마미손의 팩트체크 설명 동영상입니다. 이동영상 입장문을 통해 염따에 위신이 추락하는 계기가 되고 있는 듯한데요 염따의 경우 아래 마미손의 동영상에 대해 다시 입장을 내거나 반박을 해야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소식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먼저 마미손의 염따의 근거 없는 노예계약 공격에 쇄기를 박는 마미손의 입장 동영상을 낱낱이 공개를 했는데요 마미손을 버리고 데이토나의 염따의 입장에서 마미손을 공격 아닌 공격을 했던 다른 래퍼들의 입장이 엄청나게 난처하게 된 동영상입니다. 

     

     

     

    마미손의 염따의 거짓말, 노예계약 아닌 것에 대한 입장 / 염따의 마미손 소속사 래퍼 인재 빼가기 관련 입장 동영상 보기

     

     

    마미손 염따공격에 대한 입장 동영상 / 출처-마미손

     

    아래 내용은 마미손이 마미손 쪽의 래퍼들을 염따가 빼가기 한 것에 대해 파렴치한 행동에 대해 입장문을 밝힌 내용입니다. 마미손이 노예계약을 했다고 하는 디스 하는 것에 대한 입장 팩트 체크를 한 부분입니다. 조리 있게 참 설명을 잘하네요~...

     

    <마이 손의 염따에 대한 입장문 정리>

     

    뷰티풀 노이즈 소속 아티스트의 계약 기간은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5년이며, 수익 분배는 4(소속사) : 6(아티스트)이다. 마지막 계약 1년은 아티스트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발매되는 음원에 한해 3(소속사) : 7(아티스트)로 해주고 있는데 이건 계약서와는 별개인 구두상의 약속이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A는 뷰티풀 노이즈의 서브 레이블 소속이었으며, B는 마미손이 속한 회사의 대표가 운영하는 회사 세임 사이드 컴퍼니 소속이었다. 세임 사이드 컴퍼니의 대표가 뷰티풀 노이즈의 대표로도 업무를 해왔기 때문에 사실상 한 회사이다.

     

    A가 소속된 서브 레이블 아티스트의 계약은 6(소속사) : 4(아티스트)이다. 당시 A를 비롯한 서브 레이블 멤버들은 중학생으로 인지도가 거의 없다시피 했으며 아직 실력이 미숙하여 지도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그렇게 정했다. 사실 회사가 이들을 통해 몇 년간 이익을 기대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의미 있는 숫자는 아니라는 부분으로 설명을 하고 있고 실제 이 정도면 관계자들의 의견은 처음 시작한 래퍼에 대한 수익 배려가 포함이 되어 있는 수치라는 의견이 많아 보입니다. 

     

    아무튼 A와 B는 고등 래퍼 출연 후 각자 다른 이유로 동시에 계약 해지를 요구해 왔기 때문에 검토를 했고 원만히 해지를 해 주었는데라는 말로 설명을 했다.

     

    회사에서 원래 계약 해지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 일 없이 나갈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그 친구들의 미래를 보고 해 준 것으로 보입니다.

     

    알아본 결과 실제로 해주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파악을 했고 실제로 법적으로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말을 하면서 어린 친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는데요 계약해지를 요구해 온 아티스트의 의견 존중 차원에서 위약금 신경 안 쓰고 그냥 해지해 주었다. 아끼는 마음에서였다는 것이 핵심이고 실제로 그렇게 많은 것을 도움을 준 사례 등을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러한 논란에 뜬금없이 염따를 리스펙 한다거나 마미손을 저격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린 릴러말즈, 토일, 스키니 브라운, 재하, 퓨처리스틱 스웨버, 멜로 등도 함께 욕을 무진장 먹고 있다. 데이토나의 공동 수장인 더 콰이엇 역시 이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라는 여론의 압박을 받고 있다.

     

     

    염따의 7:3 노예계약 프레임

    거기다 대고 염따는 7:3 노예 계약 프레임 씌우면서 티 팔고 있다. 진짜 노예 계약이었다면 원슈 타인, 김승민, 지올 팍 등이 가만히 있을 리가 없다. 이후에도 어른들 싸움에 애들이 피해 가는 게 싫어서 자기 소속 레이블 래퍼가 A의 곡을 피처링해줘도 되는지 문의했을 때 흔쾌히 허락을 했다.

     

    그런데 왜? 옮겨간 친구들이 분명히 몇 대 몇으로 계약을 했는지 알려 줄 수 있었는데 말을 안 했을까요? 모른 척했을까요?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염따가 그것을 확인을 안 해보고 7:3이라고 했다면 염따가 다분히 고의적으로 이야기를 했다는 것인데요... 흠....

     

     

    염따 주변의 래퍼들의 동조도 문제거리

     

    염따의 주장이 거짓으로 판명이 나고 있는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염따 주위에서 그리고 알게 모르게 본인의 sns 계정에 마미손을 디스 한 다른 래퍼들도 문제가 됩니다. 왜 그랬을까요? 잘 알아보지 않고 말이죠?

     

     

     

     

    염따 마미손 논란 배경 및 팩트 체크해보기 

     

     

    래퍼들의 계약 비율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현재 이진호 뒤통령 유튜버가 실제 래퍼 기획사들을 대상으로 신입 중학생 래퍼들의 처음 계약 관계에 대해 업체 관계자 들을 통해 확인한 비율을 들어보면 도움일 될 듯합니다.

     

     

    래퍼 아티스트 관련 기획사 관련 종사자 업계 계약 기준

     

     

    대부분의 래퍼 기획사 관계자들의 업계 표준으로 래퍼 계약 관련하여 이진호 뒤통령 유튜버가 올린 계약 기준에 대한 이야기를 아래와 같습니다.

     

    1) 6:4로 처음 래퍼 쪽의 음악을 하는 경우는 처음 계약을 시작한 경우를 기준으로  어느 정도 래퍼의 입장을 많이 반영한 계약 비율로 보인다.

     

    2) 보통 처음 1~3년은 7:3 (기획사:래퍼)로 시작을 하고 어느정도 3년 이상되면 5:5로 변경을 하는 것이 보통 진행이 되므로 6:4 정도로 계약 비율을 정한 것이면 기획사 쪽에서 많이 래퍼를 생각을 해 준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면의 다른 부분 등도 보아야 하겠지만 이 수치만 보고 판단을 한다면 래퍼 쪽을 많이 배려한 계약 비율이라는 의견을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염따는 마미손을 저격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이진호 뒤통령이 래퍼 관련 기획사 계약 비율 관련 문의 동영상 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직까지 공식적인 반응을 염따 쪽에서는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염따 마미손 계약 유튜브 동영상

     

    다른 유튜브 채널에서 마미손 입장문 팩트 체크 

     

    1) 계약 기간은 아티스트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5년이다.

     

    2) 업계 표준이라고 봐도 된다.

     

    3) 2, 3년의 경우는 인지도가 어느 정도 다져진 아티스트가 대부분인 걸로 알고 있다

     

     

     

    마미손은 최근 염따의 회사로 옮겨간 래퍼 A, B를 언급하며,,,

     

    1) A는 우리 회사 소속 아티스트였다 

     

    2) B는 내가 속한 회사의 대표님이 운영하던 회사 소속이었다

     

    3) A의 계약은 뷰티풀 노이즈의 이름으로 이루어졌고 속한 곳은 뷰티풀 노이즈의 서브 레이블로 내(마미손)가 계획하고 있던 곳이다. 그래서 계약 요율이 다르다.

     

    4) 나에게 속한 아티스트들은 회사가 6, 아티스트가 4다.

     

    5) 뷰티풀 노이즈 정식 멤버들과는 요율이 좀 다르다.

     

    6) AB친구들 계약할 당시 다들 중학생으로 인지도가 없었다

     

    7) 음악을 만들어내는 퀄리티가 아직 손을 많이 봐줘야 되는 상태였다.

     

    8) 회사가 이들에게 수익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9) 유튜브 콘텐츠 제작비로 2000~3000만 원을 썼고 경험을 쌓게 해 주기 위해 공연을 기획해주기도 했다

     

    10) 내 시골집에서 송 캠프를 열고 곡 작업도 함께 했다

     

    11) 작업한 곡이 정식 발매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어 피드백을 해주며 발매 시기를 보고 있었다

     

     

     

    마미손이 돕고 키운 래퍼 A와 B가 계약 해지를 요구한 이유 : 염따가 작업을 했다???

     

    1) A와 B 래퍼가 고등 래퍼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게 됐다

     

    2) 이후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

     

    3) 나(마미손)는 그 과정에서 염따의 입김이 작용했다고 생각한다.

     

    4) 계약 해지 유도가 진짜로 치사하고 비겁한 일이다라고 언급을 했다

     

    5) 문제는 염따의 행동이다. 그 친구들을 정말 데려가고 싶었다면 회사 대 회사로 와서 나한테 얘기를 꺼내야 했다. 위약금도 사실은 지불을 해야 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조용히 어린 친구들이어서 보내 주었다. 

     

    6) 염따를 향해 어른 같지도 않은 사람이 어린 친구들한테 티셔츠나 팔면서 어른 행세하는 게 너무 화가 났다

     

    7) 염따가 똑똑하니까 눈치 정도는 볼 줄 알았다.

     

    8) 내(마미손)가 욕을 먹는 상황에서 입 닫고 아무 말 없이 있으니까 되려 당당하게 노예 계약 프레임을 씌웠다.

     

    9) 염따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염따 소속사로 옮긴 A 래퍼의 곡 맘따염따 곡을 지목했다. 

     

    10) 나(마미손)는 그 노래 들으면서 좀 웃겼다

     

    11) 제일 화가 난 건 염따가 A를 생각했으면 이걸 하면 안 됐다는 거다

     

    12) 염따는 이 와중에 또 티를 판다고 하더라.

     

    13) 아주 신났다. 그래서 나도 한 번 팔아보려 한다.

     

    14) 노래가 아닌 티 팔이 배틀' 한 번 뜨겠다"라고 했다. 바로 슈 플랙스 티셔츠가 나온 배경이 염따의 티셔츠 배틀 때문으로 보였습니다. 

     

     

     

    염따의 래퍼 인재 가로채가기? 4억 매출 티셔츠 상품정보 제공 고시 불 성싱??

     

     

    이전에 염따가 티셔츠와 슬리퍼를 판매한 지 3일 만에 매출 4억을 달성했다며 공개한 화면이 화재가 되었습니다. 

     

    염따는 이전에 SNS를 통해 티셔츠, 슬리퍼 등을 판매한다고 밝였었는데요 가격은 3만 5000~6만 5000원이었습니다.

     

     

    염따 티셔츠 사진

     

     

     

    염따는 판매 3일 만에 4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자랑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래퍼가 티셔츠가 팔았는데 무지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제는 상품정보 제공 고시 이행을 불성실하게 해서 네티즌의 뭇매를 맞기도 했는데요 그 이후에도 계속 티셔츠 판매를 지속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미손의 염따 티셔츠 일격 스토리

     

    이에 맞서 마미손은 후드티를 판매하며 반격에 나섰는데요 위기를 역전의 찬스로~~~ 견디고 또 견뎌라라는 제목으로 염따에게 노래 디스가 아닌 티셔츠 디스를 했습니다. 

     

    'SUFLEX'라고 부른다"며 염따를 겨냥한 후드티를 6만 5000원에 팔았습니다.

     

    마미손의 노예계약과 본인 소속사 래퍼를 앗아갔다고 이야기한 마미손의 팩트체크 동영상 대해 염따는 아직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태이지만 대답을 기다려 봐야 할 상황으로 보입니다. 

     

     

    염따 본명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근황

     

     

    염따의 본명은 염현수 Yeom Hyun-soo로 출생 연도는 1984년 4월 20일로 21년 기준 37세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출생입니다. 키는 182cm, 몸무게 100kg, 혈액형 A형으로 체격이 좋은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가 봐도 래퍼 인상으로 보입니다. 

     

     

    염따 인스타그램 사진

     

     

    학력은 배재고등학교 졸업, 호서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사 출신으로 데뷔는 2006년 9월 11일 싱글 Where is my radio로 첫 데뷔를 했습니다. 

     

    육군 제1사단 군악대 만기 전역을 했으며 소속사 레이블 daytona 데이토나 MBTI는 ENTP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따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yumdda/입니다.

     

     

    He is BTS, Best T-shirt Seller 염따 티셔츠 매출 수익

     

    2019년 초 자신의 콘서트를 할 때 즈음 앨범의 오너캐가 프린팅 된 티셔츠를 판매했는데 무려 2000장이나 팔아 단번에 6000만 원을 벌게 되었다. 평소 유튜브나 인스타 등에서 어그로를 끌던 게 큰 도움이 되어 폭발적인 관심을 갖게 된 것. 그런데 염따가 직접 포장하고 배송해야 하기 때문에 난감해하기도 했다.

     

    2019년 10월 4일 벤틀리 수리비를 때우기 위한 옷을 팔기 시작한 지 하루 만에 15000장의 옷이 팔렸고[18] 벤틀리 수리비를 훨씬 넘어선 3억 9천만 원을 벌었고 다음날엔 무려 7억 원을 넘어서면서 결국 판매 3일 만에 바로 판매를 종료했다. 마지막 3일 차에는 무려 9억 원을 판매해서 총 40000건, 금액으로는 20억 원을 판매했다고 한다. 의류값, 세금, 배달비 등 다 빼도 벤틀리 수리는 물론 벤틀리를 하나 사도 훨씬 남아도는 금액이다. 결국 이사를 가는 것도 모자라 더콰이엇의 벤틀리를 중고로 구매했다고 한다. 본업보다 수익을 더 많이 벌면서 본업체 충실하라는 네티즌들의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2021년 10월 말에도 티셔츠를 팔아 하루만에 1억 8천만 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때는 쇼미 더 머니, 마미손 논란이 부각된 이후임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수익을 올리면서 여전한 판매력을 과시를 했었는데요 팬덤이 무섭기는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원래 래퍼들의 의상들은 래퍼 홀릭 성향이 있어서 이 수입도 짭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황세현 본명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근황

     

     

    본명은 황세현이며 2004년 12월 29일 출생으로 21년 기준 16세입니다. 서울 중랑구 출생으로 174cm, O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MBTI는 ENFP이며 소속사는 이전에는 마미손이 있는 소속사에 있었으나 염따 소속사 데이토나로 옮긴 것으로 알려진 래퍼로 추측이 되고 있다. 

     

     

     

    황세현 래퍼 인스타 사진

     

    아직 나이가 어린것에 비해 실력이 있지만 만약 마미손에서 계약해지를 하고 옮긴 것이 맞는 것이라면 본인도 이에 대해 정확한 해명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 래퍼이다. 

     

     

    황세현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h3hyeon/?igshid=1mnmtrbd2sj47이다.

     

     

    황세현의 랩 스타일 바로 보고 듣기 

     

    황세현 랩 / 출처 Mnet

     

     

    조동림 본명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근황 (마미손 추측 래퍼)

     

    마미손은 현재 프로필이 비공개로 되어 있지만 매드클라운과 동일인물이라는 의심도 있지만, 어쨌든 매드클라운은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네티즌의 눈은 조동림 씨로 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정확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본명은 비공개가 되었으나 000으로 예측을 하는 래퍼가 네티즌 사이에는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조동림 인스타 사진

     

     

    한국명은 조동림으로 생년월일 나이는 1985년 3월 25일생으로 21년 기준 36세로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에번스 톤 (Evanston)에서 출생하였습니다. 국적은 미국이며 학력은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사회학 중퇴, 성공회대학교 사회학과 학사 졸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 부모, 동생 조현철, 아내, 아들이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8년 디지털 싱글 앨범 Luv Sickness로 낸 적이 있고 그룹 CommonCold 커먼 콜드 소속이며 소속사는 세임 사이드 컴퍼니, Beautiful Noise에 속해 있습니다. 키는 171cm, 혈액형 o형으로 데뷔는 2006년 2월 The Quiett - interlude (Feat. Mad Clown)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마미손이 운영하는 유튜브 

     

     

    Mommy Son

    Hi My name is Mommy Son Even your mom knows my name contact: beautifulnoise2018@gmail.com

    www.youtube.com

     

     

    본인의 얼굴이 노출되지 않도록 핑크색 두건을 항상 쓰고 나오는 형태로 유튜브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번 염따 저격 이후 유튜브에 올린 염따와 염따의 소속사에 대해 팩트 체크를 하는 모습과 언변이 일반인들보다 조리 있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모습에 개인적으로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더 콰이엇 본명 나이 키 학력 소속사 인스타그램 근황

     

     

     

    예명으로 더 콰이엇 (The Quiett)으로 사용 중에 있으며 본명은 신동갑이다. 출생 연도는 1985년 1월 29일 생으로 21년 기준 36세이다. 경기도 휘장 경기도 안양시 출생으로 키는 171cm 혈액형 B형이다. 종교는 없고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대상이었다. 학력은 광문고등학교, 성공회대학교 로고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중퇴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콰이엇 인스타 사진

     

     

    2005년 데뷔는 Music 정규 1집으로 했고, daytona소속이며 더콰이엇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thequiett/ 입니다.

     

    대한민국의 래퍼 및 음악 프로듀서로 염따와 함께 Daytona Entertainment의 공동 CEO이며 AMBITION MUSIK의 CEO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