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가 선보 캠프에 상임 선거대책 위원장으로 여성 위원으로 국가 안보 관련하여 정책 및 항공 관련 우주산업분야 정책 관련하여 인재를 영입을 하고자 한 조동연 서경대 교수를 가로세로 연구소 강용석 씨의 10년 전 이혼 이야기 의혹을 자식들의 이름까지 까발리면서 가로세로 연구소에 대한 진정한 보수 매체로서 보다 가십거리만을 양산을 하는 보수 중에서도 모든 것을 시민의식도 없는 모습에 국민들의 시선이 곱지 않은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강용석(가로세로연구소) 불륜남으로 형 확정을 받았던 사람이기 때문에 과거 김부선씨의 변호를 맡은 부분도 구설수에 올라 있는데 본인이 남의 여자와 불륜을 해 놓고 변호일을 하고 이번에 조동연 교수의 일을 지적질을 한다? 이해될까요?
과연 그 사람의 머리에는 어떤 생각이 가득 차 있는지? 썰전에 나와서 보수논객으로 정말 옳은 이야기와 대안을 이야기할 때는 정말 팬이 되었는데 왜 이렇게 망가진 것일까요? 그것도 소위 배웠다는 사람이 말입니다.
그리고 국회의원까지 한 사람이 불륜을 하고 나왔으면 보통사람이라면 그런 관련한 기사에는 본인이 보통 무서워서라도 이야기를 안 하는데 물불을 가리지 않는 막가파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이재명 대선 후보의 입장은 조동영 교수에 미안하다는 진심을 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빈말이라도 본인이 영입 시도를 하지 않았다면 하는 미안함과 대선캠프에 본인이 책임 아라고 말을 전한 것은 일반 국민으로서 진정한 리더의 모습이 아닌가 생각을 들게 합니다.
조동영 교수는 아이들의 장래를 위해 엄마로서 결단을 내렸다고 언론에 이야기를 했습니다. 워킹맘이고 향후 아이들이 받을 상처가 있을 듯하여 결단을 하게 되었다고 국민들에게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 마음을 충분히 국민들이 이해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선캠프 입장이나 송영길 더불어 민주당 대표 입장에서는 조동영 교수가 워킹맘으로서 10년간 본인이 아이에게 잘못한 부분은 충분히 용서를 받을 만한 기간이었을 것으로 보였다고 아쉬움을 이야기하면서도 국민의 판단을 기다려 보겠다고 했지만 만 조동영 교수의 사임 결단에 아쉬움을 표하는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만약 가로세로 연구소 강용석 본인의 자식과 처에게 이런 일이 발생을 한다면 역지사지의 모습을 생각을 해봐야 할 듯합니다. 정말로 말입니다. 그래서 준비를 해 봤습니다. 강용석 씨가 어떤 잘못을 했었는지 말입니다. 많은데 본인이 본인의 처와 자녀엑에 얼마나 끔찍한 일을 했는지를 되새겨야 할 듯해서 과거 도도맘과의 불륜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도맘과 불륜 상간남 강용석 씨의 과거 이야기 소환 및 가족 자녀 근황
조동영 교수의 이혼 이야기를 처음 언론에 이야기를 한 사람은 언론에서는 강용석 가로세로 연구소 강용석 씨로 말하고 있는데요 이번 조동영 교수가 사임을 한 일로 인해 과거 강용석 변호사와 오또 맘처럼 이름이 잘 알려진 도도맘과 불륜으로 인해 형을 선고받았던 강용석 씨의 이야기가 새롭게 다시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대선 관련해서 강용석 씨는 이번에 조동영 교수의 과거 이혼에 대해 절대 지적질을 하면 절대 안 되었던 인물입니다.
바로 도도맘 (82년생 21년 기준 40세)과 상간 관계로 실제로 법적 구속이 되었기 때문에 본인이 그런 일을 해놓고 남의 잘못을 지적질을 하는 것이 맞느냐라는 의문이 들기 때문입니다.
향후 본인이 이 세상에 없고 강용석 씨의 와이프가 자식이 언젠가 누구에게 공격을 받게 된다면 과연 하늘에서 눈뜨고 볼 수 있겠는가? 후회할 일을 왜 그렇게 사서 고생을 하면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면서 남의 일에 배 나와라, 감나 와라 하는지 생각을 해 봐야 할 듯합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한때 보수에서 바른 소리를 하는 논객으로 출연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변질된 보수로 등장을 하면서 개인적으로는 선호했던 변호사였지만 지금은 국민들에게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비인권 변호사로 보이고 있어서 안타까울 따름으로 보는 것과는 많이 다른 사람으로 알게 되면서 한때 팬이었지만 지금은 사람을 배려하는 변호사로 보고 싶지는 않은 인물이기도 합니다.
본인의 티는 보지 못하고 남의 들보만 들춰서 가로세로 연구소 유튜브 수익을 올리려는 사람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그의 페이스북 주소는 정치성향을 떠나서 이상한 논리로 손가락질하는 모습이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이 국민들의 인식입니다.
가로세로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강용석 씨의 페이스북은 https://www.facebook.com/kys503이다. 주로 언론에 일베처럼 남의 이야기 관련한 사진이라 캡처본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본인의 일상생활 관련이나 가족 관련 내용은 없는 형태이다.
그와 관련된 검색어는 조동연 혼외, 조동연 가세연, 조동연 강용석, 조동연 기자회견 등 가십뉴스만을 가지고 움직이는 것으로 보이고 잊을만하면 나오는 메뚜기 같은 멀리 뛰어 보이려고 가십거리로 국민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안타까워 보이기도 합니다.
본인도 불륜을 저질러서 남의 티를 머라고 할 만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 아니면서 왜 이런 행각을 벌이는 것인가에 대해서는 본인이 입장을 밝힌 바가 없지만 네티즌들은 돈을 벌거나 관심을 받기 위함이 아닌가 하는 추론을 하고 있다. 이유는 보통 사람 같으면 이렇게까지 본인도 실수를 해놓고 본인의 들보가 있는데 없는 척하면서 남을 지적질 하는 사람은 별로 없기 때문이다.
도도맘 김미나 씨와 김미나씨 남편 조용제 프로필
도도맘 김미나 씨는 미스코리아 출신의 불로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로세로 연구소 유튜버이자 변호사 강용석 씨와 상간남 관계로 인해 법정형을 받기도 했고 이때 강용석 씨는 2015년 4월 도도남의 남편의 1억 소송에 폐소를 해서 최종 4천만 원 위자료 배상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굳이 본인의 들보를 들어내서 이렇게 하는 것일까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불륜남이 된 강용석 씨는 출연하는 방송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소송 중간에 강용석씨는 적반하장 격으로 도도맘 남편을 상대로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고 출연금지 가처분으로 방송에 출연하지 못하게 했다고 주장을 하면서 2억 원의 손해배상을 청구도 했었습니다.
강용석 씨와 도도맘은 징역 1년 판결을 받은 것으로 생각이 나는데요 남편의 취하 소송장이 중간에 제출되었는데 그것도 강용석 변호사와 도도맘의 위조를 해서 취하 소장을 낸 것으로라는 기사도 있었는데요 보는 입장에서는 막장처럼 보이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강용석 가세연 소장 나이 키 가족 장인 페이스북 프로필 논란 및 가족 근황
강용석 가로세로 연구소 소장은 1969년 12월 3일생으로 21년 기준 52세로 용산구 동자동에서 태어났다. 본관은 신천 강 씨이며 현재는 법무법인 넥스트로 대표변호사와 가로세로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습니다.
도도맘의 아버지는 윤 제기 씨는 검사와 정치인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위 잘 못 만나서 검사와 정치를 그만두고 변호사를 했는데 박원순 시장과도 절친으로 알려져 있었고 당시 서울 시장 친구 덕택인지 변호사 의뢰 건수가 상당히 많이 들어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위였던 강용석 변호사의 불륜사건이 법적 구속으로 확정이 되면서 사건 의뢰도 급감을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의 장인 윤 제기 씨와 이명박 전 대통령과는 사돈지간이라고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들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촌 딸과 결혼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언북 국민학교, 신천중학교, 경기고 출신이며 서울대학교 법학과 학사 석사를 마쳤고 하버드대 법학 LL.M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공군 대위를 전역을 했습니다.
배우자는 윤 제기 씨의 딸 윤원경 씨로 자녀는 3명으로 장남 강원준(1998년생) 차남 강인준(1999년생) 그리고 막내인 강세준(2009년생) 세 자녀의 아빠이기도 합니다.
키는 180cm, 몸무게는 88kg, 혈액형은 O형이며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 있는데 개신교라고 이야기하면 안 될 인물로 보인다.
주요 경력으로는 현재 가로세로연구소 소장이며 법무법인 넥스트로 대표변호사 대표변호사, 18대 국회의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원에서 저작권법 전공, Harvard Law School에서 LLM 전공,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에서 사법학과 전공, 경기고등학교 졸업으로 알려져 있다.
도도맘 김미나 남편 조용제 프로필 및 강용석 소송 관련 입장문
조용제 씨는 알파인스키 국가대표 상비군 감독으로 대한스키협회 전임지도자이며 조용제 씨는 평창올림픽 기간 동안 한 매체의 스키 종목 해설위원으로 활동을 스포츠계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4년 강용석 변호사와 본인의 와이프 도도맘 김미나 씨가 불륜 스캔들이 휘말리며 소송이 진행이 되어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이혼을 한 상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래 글은 도도맘의 남편 조용제 씨가 밝혔던 입장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전 도도맘의 남편이었던 조용제입니다.
이 글을 쓰기까지 몇 번이나 썼다 지웠는지 모르겠습니다.
시끌벅적했던 홍콩 불륜 사건이 무려 4년이나 흘렀습니다.
제가 강용석 변호사를 상대로 제기한 '불륜 행위로 인한 혼인파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이 지난 31일 판결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강용석 변호사의 혼인파탄 행위가 인정이 됐고, 4000만 원의 위자료 배상 판결을 받았습니다. 법조인들 말로는 4000만원 위자료 판결은 재판부가 상대의 책임을 매우 위중하게 판단했다는 걸 의미한다더군요.
물론 이 판결을 기쁘다고 할 순 없습니다. 이 판결을 손에 얻었지만, 저는 재판 과정을 통해 아이 엄마와 상대의 불륜 행위를 다시 떠올리며 제 손으로 직접 정리해야 했고 또 법정에 나가서 증언해야 했습니다.
가정은 산산조각이 났고, 저는 일반인임에도 여러 차례 언론에 오르락내리락하며 며칠밤을 쓰디쓴 가슴을 부여잡고 샜는지 모르겠습니다. 애들 엄마와는 헤어졌고, 부족한 아버지지만 아이들은 제가 키우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저희 가족의 상처와 피해를 인정해준 재판부의 판단에 감사를 표합니다. 저는 이제 제 자리로 돌아가서 최선을 다할 겁니다. 그리고 목숨보다 소중한 아이들의 비바람을 막아줄 바람막이가 되어 평생을 살 것입니다. 법이 뭔지. 그동안 숱하게 돼 내었지만 참고 참았던 말을 상대에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부탁이 있습니다. 이번 주말 교회에 가시거든, 당신 아내와, 당신 자식 손잡고 꼭 한번 읊조려주시길 바랍니다. 남의 아내를 탐하지 말라.라고 꼭 해라 명심하고 하긴 개버릇 남주겠냐마는 그래도 그거라도 해야지 사람 언어하고 살지.... 에고 알아들었냐 앞으로도 자주 보게 될 것이다 법정에서 개 싸만코야
그러고 보니 강용석 변호사를 향해 개 싸만코라고 한 이유가 싸만코처럼 보였는지 코를 보고 한 것처럼 보여서 웃픈 모습입니다.
강용석 가족 자녀 근황 부인 윤원경 첫째 강원준 차남 강인준 3남 강세준
강용석 가로세로 연구소 소장의 가족과 자녀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강용석 변호의 비호감이 왜 이렇게 되었는지 과거 이력을 한번 정리를 해 봤습니다.
생년월일은 1969년 12월 3일생으로 21년 기준 52세로 중구 동자동에서 태어났는데요 법무법인 넥스트로 대표변호사 및 가로세로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을 하였고 하버드 대학교 LL.M 이수를 한 엘리트 였습니다.
부인은 윤원경씨로 자녀는 3명이 있습니다. 장남 강원준 1998년생, 차남 강인준 1999년생, 삼남 강세준 2009년생으로 첫째와 셋째 나이차이는 11년 차이가 납니다.
강용석 아들의 아버지에 대한 생각
당시 아들 강원준과 강인준은 유자식이 상팔자에 아버지 강용석씨와 함꼐 출연하여 아버지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내 보이기도 했는데요 썰전을 할때 자랑스러워보였따는 이야기를 첫째 아들이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시청자들로 부터 사랑을 받던 떄는 본인의 언행을 잘 다스렸던 떄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가로세로 연구소를 만들기 전 도도맘과의 불륜등으로 징역형을 받고, 각종 정치인 연예인들의 치부를 드러내는 유튜브를 운영을 하면서 자식들이 과연 썰전을 할때 아버지의 모습을 아직도 자랑스러워 할지는 네티즌들의 판단에 맡겨야 할 듯 합니다.
키는 180cm이고 몸무게는 88kg 혈액형은 O형으로 개신교라고 합니다. 과가 썰전에서 팬들이 많았는데 도도맘과의 불륜과 남의 약점(특히 여성)을 들쳐내서 유튜브 방송을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는 기독교인이라는 것이 믿어 지지가 않기도 합니다. 왜 이렇게 변하게 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강용석의 아나운서 성희롱성 비하 발언 논란
그가 아나운서에 대해 비하 발언을 한 내용은 (아나운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 줄 생각을 해야 하는데, 그래도 아나운서 할 수 있겠느냐. OO대 이상은 자존심 때문에 그렇게 못 하더라라고 발언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18대 국회원을 지내기도 했는데요 당에서 퇴출이 되었습니다. 이유는 아나운서 비하발언으로 중앙일보에 나온적이 있습니다. 이 여성 아나운서 비하 발언은 2010년 전국 대학생 토론대회에 참석한 연세대학교 소속 20여 명의 남녀 대학생들과의 저녁 식사 자리에서 발언을 한것으로 보도가 중앙일보에 나오면서 오보로 알려졌다가 고소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히지만 얼마 안있어 조선일보와 매일경제 등에서도 증거를 확보하면서 강용석씨의 주장의 더 신뢰를 얻지를 못하게 되었던 논란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한나라당(=국민의힘)은 강용석씨를 당원에서 출당 조치를 했고(~2015년까지), 아나운서들이 강용석씨를 명예훼손죄로 고소를 했는데요 법정판단은 특정인을 지칭하지 않는 부분으로 판단되어 명예훼손죄는 무죄, 중앙 일보기자에 대한 무고죄는 벌금형으로 1500만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추후 썰전에서 미안하다는 말을 전했지만 이 행태는 국회의원 공인 시절에 행해진 비하발언으로 큰 문제를 낳기도 했고 방송인 협회등에서도 심각하게 특정 직업인에 대한 비하발언으로 사회적인 논란 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사건은 또한 이지애씨가 방송계를 떠나 프리선언을 하면서 4년전에 벌어진 일을 페이스북에 올리면서 김정근 씨와 결혼을 한 이지애 아나운서가 강용석씨 아나운서 성희롱관점 비하논란을 다시 생각하게 하기도 했는데요 아무튼 잘 해결이 되었지만 여러가지고 공인으로서 몸가짐 마음가짐 언어관리등이 필요해 보이는 일이 되기도 했습니다.
강용석 방송인으로서 쉽지는 않겠지만 다시한번 예전 썰전 시절 김구라씨와 진행을 할때 진정한 방송인과 국민이 지지하고 바른 이야기를 할 줄 아는 인물로 다시 한번 변화가 있기를 기대를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