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를 침공을 해서 전쟁을 벌이고 있는 푸틴의 절친인 올리가르히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구단주로 있는 첼시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러시아 금융 제재 등으로 인해 첼시를 스폰서링 하고 있던 기업들의 첼시를 떠나려고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현대도 첼시를 스폰서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중단을 고민 중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로만 아브라모비치 첼시 구단주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첼시 구단주 제재에 스폰서 기업 이탈 소식 및 첼시 구단주 아브라모비치 프로필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고 차기 현대차도 검토 중이라는데 사실인지는 아직 확인이 안 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첼시 구단주 관련 정리입니다.
-첼시 구단주인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러시아의 기업가, 석유 재벌, 특권 계층으로 알려진 러시가 10위 재벌 갑부이며 전세계 100위 정도 갑부라고 합니다.
-또한 러시아의 공영 채널인 러시아 채널1의 지분 24% 정도 보유 중으로 2003년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의 첼시 FC를 인수를 했습니다.
-중동 석유재벌 만수르 등장전에는 유명했는데요 여전히 top 3 축구 구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첼시 감독은 자주 경질이 되는 것이 특징으로 아브라모비치는 백인 및 동유럽 선수들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첼시의 실무적인 축구관련 업무는 개인 비서 출신인 마리나 그라노브 스카이 아가 실질적으로 첼시를 컨트롤한다는 이야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첼시 구단의 주요 스폰서 중단 기업들 리스트 (나이키, 홍콩 쓰리, 현대자동차)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EPL의 첼시 구단주인 러시아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영국 정부의 제재 대상에 올라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푸틴의 절친으로도 알려져 있으면 러시아 제재로 인해서 러시아 출신 구단주가 인수한 첼시 또한 스폰서 기업들이 떠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떤 스폰서들이 관계를 끊기 시작을 했는지 잠깐 보겠습니다.
1) 홍콩 대부호 리카싱 지주회사가 소유한 이동통신업체 스리(Three) 스폰서십 중단 발표로 로고 삭제 (최초 스폰서 계약 탈퇴)
-스폰서 계약으로 현재 알려진 바로는 스리의 경우 첼시 유니폼 전면에 회사 로고 부착을 하는 스폰서를 하고 있었는데 매년 약 4천만 파운드(약 640억 원)를 지불해 왔다고 합니다.
- 또한 쓰리의 스폰서 기업 후원으로 21년 약 2천500억 원을 첼시가 벌여 들였다고 알려지면서 이 돈도 이제 벌어 들이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두 번째로 현대자동차도 첼시와의 파트너십 관계 종료를 고민하고 있다고 해외 언론을 밝힘.
-바로 현대차가 첼시 유니폼 소매에 회사 로고를 부착을 해 왔는데요 현재 첼시의 주변 상황을 고민 중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약 현대차가 종료를 하게 되면 약 160억 원의 연간 후원금액이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3) 나이키도 첼시를 후원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첼시는 EPL 챔피언을 6차례나 했던 구단이기 때문에 나이키 스폰서는 아주 좋은 수익원이 될 텐데요 16년부터 15년간 1조 4천억이 넘는 후원 계약을 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직까지 첼시 후원 중지 관련 이슈에 대해 언급은 아직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러시아 제재로 인해서 러시아내 나이키 제품을 판매를 중단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번 러시아 제재로 인해서 첼시까지 영향을 미친 이유는 바로 첼시가 구단주가 친 러시아 푸틴의 절친으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이고 이미 스포츠 게 러시아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침공에 길을 열어 주었던 나른 나라의 경우도 제재 대상에 올라 있는 것을 알고 있을 텐데요 첼시의 미래가 약간은 불확실하게 되고 있습니다.
해외언론을 통해 현재 영국 정부는 첼시 구단주 아브라모비치 자산을 동결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란 첼시 구단주 아브라모비치는 첼시 매각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도 영국 정부 승인을 거쳐야 하고 현재 입장권 판매 등도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첼시 구단 매각 및 제재 현황 (투헬 첼시 감독 맨유 감독될 가능성)
첼시 구단 매각 발표에도 불구하고 행복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감독 투헬인데요 맨유 차기 사령탑으로 최근 첼시는 원정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노리치시티를 3대 1 완파로 승점 56점으로 전체 3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 첼시는 어디론가로 구단이 팔려가야 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글로벌 제재 대상이 되어서 향후 첼시 구단이 누구에게 팔려갈지가 궁금해집니다.
구단 매각 소식뿐만 아니라 매각 협상은 물론 새로운 선수 영입과 기존 선수의 재계약도 금지되어 있는 상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전쟁상황에 의해서 향후 첼시 승전보에도 어려움이 드리워질 것으로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투헬 감독이 향후 감독을 구하고 있는 맨유로 이적할 가능성도 있다는 소식들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재 맨유는 에릭 텐 하그 아약스 감독,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 생제르맹 감독을 후보로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최고의 카드는 바로 이 물망에 올라있는 첼시 현재 감독 투헬이라고 합니다.
투헬 감독 프로필
투헬 감독 본명은 토마스 투헬 Thomas Tuchel이며, 출생연도는 1973년 8월 29일생으로 만 48세입니다.
출생은 독일 바이에른주 귄츠부르크로 알려져 있는데요 국적은 동일이며 키는 190cm, 몸무게 72kg입니다.
출구 선수 수비수 출신이며 과거 경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선수 경력으로는 TSV 크룸 바흐 (1979~1988 / 유스), FC 아우크스부르크 (1988~1992 / 유스), 슈투트가르트 키커스 (1992~1994), SSV 울름 1846 (1994~1998), 감독 경력으로는 FC 아우크스부르크 유스 (2006), FC 아우크스부르크 II (2007~2008), FSV 마인츠 05 (2009~2014),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2015~2017), 파리 생제르맹 FC (2018~2020), 첼시 FC (2021~ )이 있고, 코치 등의 경력으로는 VfB 슈투트가르트 유스 (2000~2005), FC 아우크스부르크 유스 (2005~2006)가 있습니다.
투헬 첼시 감독은 2021년부터 첼시 FC 감독을 맡기 시작을 했는데요 전술적 역량과 유스 발굴 능력이 장점으로 사이코스러운 성격으로도 유명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포함 도합 8개의 메이저 대회 트로피 우승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축구 명장 카를로 안첼로티, 주제 무리뉴, 펩 과르디올라, 디에고 시메오네, 안토니오 콘테, 위르겐 클롭, 지네딘 지단, 한지 플릭 등과 21세기 축구 명장으로 꼽히는 천재적인 전술가이자 전략가로도 유명합니다.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 나이 키 학력 재산 가족 경력 프로필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 상세 프로필
첼시 구단주는 로만 아브라모비치 Roman Abramovich로 본명은 로만 아르카디 예비치 아브라모비치입니다.
출생 연도는 1966년 10월 24일 생으로 만 55세로 알려는데요 출생지는 사라토프로 국적은 러시아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포르투갈 등 3개의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첼시 FC, Millhouse Capital, Evraz 소유주이기도 하며, Norilsk Nickel 대주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은 자녀 7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면 재산은 19.4조 정도이며 거주지는 잉글랜드 런던입니다.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3번 이혼 경력이 있는데요 엠마 왓슨과 스캔들이 있기도 했습니다.
개인용 보잉 767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10억 달러 짜리 164m 메가 요트인 이클립스를 소유하고도 있습니다. 하루 운항비만 1억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1년 운영비가 1천억 정도라고 합니다.
2015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있는 갤 가돗과 남편 소유의 호텔 2600만 달러에 구매로 재력가임에 틀림없습니다.
세르게이 스크리팔 암살 미수 사건을 계기로 영국과 러시아 관계가 악화되면서 푸틴을 지지하는 아브라모비치는 영국 당국으로부터 입국 금지 및 영국 거주 금지까지 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다행히도 제재 조치에도 불구하는 노력하는 모습이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도 있습니다.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벨라루스에서 이뤄지고 있는 우크라이나-러시아 간 협상 중재 관여 중이라고 합니다.
영국 정부 소식에 의하면 로만 첼시 구단주는 구단을 팔고 푸틴에게 세금 감면이나 여러 정책혜택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자회사 철강기업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을 위한 군수물자 지원에 연루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사실로 밝혀지면 이중성을 드러내는 것이라 향후 더 자세히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러시아 신흥재벌들의 성장 배경은 검은돈과 정경유착으로 유명하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첼시 구단주의 경우 밀수로 돈을 모아 1980년대 후반부터 석유 사업 시작 및 1992년 정유 생산 및 유통 회사를 설립을 해서 90년대 후반 국제 유가 급상승을 통해 신흥재벌이 되었다고 합니다.
재벌이 된 배경에는 러시아의 또 다른 재벌 보리스 베레좁스키라는 사람과 동업자가 된 것이 배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반 푸틴 성향인 보리스는 몰락 후 2013년 사망을 했고 푸틴에 충성한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승승 가도를 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 프로필과 첼시 구단 매각 소식 그리고 첼시 감독 투헬의 프로필, 첼시의 현재 상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무리합니다.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