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쇼핑링크 광고 설정 및 구글 판매자센터 가입방법 및 상품등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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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블로그 말고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또 다른 구글 수익원이 현재 개발되어 테스트 중에 있는데 테스트라고 하기보다 실제 운영중인인데요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이 설정을 해 놓으면 나의 글에서 특정 키워드가 만약 구글 쇼핑에 있는 상품이랑 메칭이 되면 나의 블로그 글에 해당 관련키워드에 파란색 표시가 되고 나의 글을 모든 사람이 그 텍스트를 눌러서 광고로 이동해서 그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나에게 일정의 수익이 들어오게 되는 구글 광고수익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얼마 정도 수익이나 클릭률이 나올지는 이제 시작을 했기 때문에 6월이 지나야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쇼핑링크 상품과 연결돼 되려면 쇼핑 제품 관련 글을 많이 써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테스트는 각자 개인별로 블로그 작가분들이 나름 테스트를 해보면 검증이 될 듯합니다.

     

     

    구글 쇼핑링크 광고 설정하기, 구글 판매자센터 가입방법 및 상품등록방법

     

    순서

    1) 구글 쇼핑링크 광고 설정 방법

    2) 구글 판매자센터 가입 및 상품등록 방법

     

    구글 쇼핑링크 광고 설정

     

    구글 쇼핑링크 광고 설정 세팅 관련 질문 Q&A 

     

    질문 1. 쇼핑 링크는 자동 광고에 포함되는지, 쇼핑 링크가 작동 위해서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 여부, 쇼핑 링크용 광고 코드가 별도로 있나요?

     

    답변 1. 아니요. 자동 광고를 사용 설정하지 않아도 쇼핑 링크가 작동합니다.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만 설정이 됩니다

     

    질문 2. 어떻게 광고가 표시가 되는지?

     

    쇼핑 가능한 제품 언급이 감지될 때마다 기존 단어가 하이퍼링크로 추가된 쇼핑 링크가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에 자동으로 연결되어 배치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제품의 다양한 쇼핑 광고가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질문 3. 쇼핑 링크는 판매 제품이 있는 페이지에만 표시되나요 아니면 모든 페이지에 표시되나요?

     

    답변 3. 하지만 전체 상품이 다 보이는 것이 아니고 쇼핑 링크가 적용되는 트래픽의 양은 최대 10%로 제한이 되고 속도 문제를 감안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 4. 어디에서 쇼핑광고 수익을 확인이 가능한가요?

     

    답변 4. 월말에 애드센스의 지급 페이지에서 쇼핑 링크를 통해 발생한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링크 광고 설 절하는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화면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최적화 - 실험실을 클릭을 합니다.

    3. 화면이 우측에서처럼 사용 설정된 실험실이 나타나면 우측을 클릭을 해서 설정을 하면 끝이 납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 가입 및 상품등록 방법

     

    구글에서도 네이버처럼 쇼핑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듯합니다. 구글에서 구글 판매자 센터로 검색을 하시면 쿠팡이나 네이버처럼 구글 판매자 센터를 열 수가 있는데요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쇼핑광고는 네이버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구글 쇼핑광고는 규모와 상관없이 쇼핑몰을 하고 계시는 분들 누구라도 운영하실 수 있는데요 사업자와 쇼핑몰을 연결해서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아직 활성화가 안되어 있기 때문에 아래 사이트로 판매자 센터 입점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for Retail - 브랜드 구축 및 판매 증진

    모든 규모의 비지니스를 아우르는 솔루션 소규모 기업, 지역 비즈니스, 다중 채널 소매업체 또는 글로벌 브랜드 등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것이 Google의 목표입니다. Google의

    www.google.com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에 나중에 활성화가 되면 엄청난 파급 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쇼핑광고도 해보시고 판매자 센터를 운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업자는 아니지만 가능성을 볼 때 좋을 듯합니다.

     

    구글 쇼핑광고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2018년 말부터이고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진 않고 광고 입찰가가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쟁사들이 적을수록 키워드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세팅만 완벽하게 된다면 빠르게 선점을 하면 좋은 광고나 판매 채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점은 다른 광고들과 달리 세팅이 너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구글 쇼핑광고를 세팅하기에는 애로사항이 현재 많이 개선이 되고 있는데요 다른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구글 검색광고, 유튜브 광고와는 달리 GMC(Google Merchant Center)라는 곳에서 새롭게 세팅을 하고 구글 애즈에 연동하는 작업을 동반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진행이 힘든 경우가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광고를 해 보면 쉽게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구글 상품등록은 부분에서도 Google Spread Sheet를 통해 구글이 정해둔 카테고리 틀을 맞춰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시작을 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배워 놓으면 좋은 온라인 판매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보다 구글 쇼핑광고의 경우 제품당 입찰가 부분에서 네이버쇼핑광고에 비해 많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쇼핑광고의 경우 비싼 키워드의 경우 클릭당 몇 천 원, 몇 만원까지 가는 경우도 있지만 구글쇼핑광고의 경우는 천원 미만의 가격으로 대부분 유지가 되고 있는 상태로 입찰가가 키워드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낮은 가격대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판매자 센터에 가입을 해서 상품 등록하는 방법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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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쇼핑 판매자 센터 카테고리 등록하는 방법 관련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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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쇼핑의 판매자 센터에 아직 제품을 등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특히 쇼핑 카테고리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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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애드센스 진짜 키워드 단가(cpc) 무료 보는 곳 : 애드센스, 구글 에드 광고 관련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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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에서 키워드 단가를 무료로 보는 곳이 있는데 아는 사람만 아는 것 같은데 저도 이사 양 잡스를 통해 알게 되어서 다른 유튜버님들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저는 글을 쓰기 전 제가 원하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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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또 다른 수익원이 될 쇼핑광고 링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구글이 여러 가지 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해 오고 있는 것은 바로 글로벌 기업이기 때문인데요 유튜브 광고 수익과 동일하게 운영이 되는 티스 트리 구글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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