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유입량 2배로 월 200만원 버는 블로그 글쓰기 방법(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애드센스 승인 쉽게 얻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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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년 12월 iT관련 글을 쓰고 나서 나의 블로그에 저품질이 왔습니다. 항상 저품질은 왔다가 가는 것이라 생각하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21년 1월부터 2월까지 카카오 뷰에 엄청난 에너지를 들여서 카카오 뷰 올리기를 하면서 티스토리 작가가 글쓰기를 하지 않은 뒤 블로그에 유입량이 저품질과 함께 유입량이 반토막이 났습니다. 카카오 뷰를 하는 분들에게는 가능한 하지 말라고 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고 잘 활용을 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카카오 뷰 디스는 하지 않고 싶고 다만 어느 정도 블로그 글을 쓰게 되면 얼마 정도 수입을 벌 수 있는지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그냥 편하게 티스토리 하지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라고 생각하시고 티스토리 저품질 이유와 네이버 구글 유입량을 늘리는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1년 6개월 간의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10가지 방법에 대해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돈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방법 10가지 (티스토리 저품질 이유, 글 주제 카테고리 선정방법, HTML형태 글쓰기 방법)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현재 잡블 로그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메인은 연예인 글입니다.

    돈되는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1. 한 카테고리에 한 가지 주제로 100개 이상의 글을 쓰자

    거기에 여러 카테고리를 확장해서 하고 있는데요 현재 제가 경험한 것은 한 개 카테고리에 적어도 100개의 글은 있어야 시너지가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카테고리를 만들 때는 여러 개 만들지 마시고 집중할 2개 카테고리를 만들어 집중을 해서 그 관련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맛집 관련일 경우 속초, 부산, 여수 맛집 정보를 지역별로 묶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집이나 여행지 정보는 1년 내 유입이 되는 연중 키워드이기도 합니다.

     

    2. 100개가 된 1개 카테고리를 마치고 나면 다른 두 번째 다른 주제 카테고리를 만들어 글 100개를 채운다

    맛집 카테고리에 100개 정도 글을 완성을 해서 채우신 경우 다음 낚시와 낚시터 관련 카테고리를 만들어 전문화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추가해서 만들면 됩니다. 100개 정도 글을 낚시 쪽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낚싯대 고르는 방법, 낚시터 추천 정보, 낚시용품 할인몰, 낚시터별 포인트 및 수심정보, 방파제 낚시터 베스트 등등 찾아 보면 무궁무진합니다. 민물 낚시터 정보, 민물, 바다 낚시대 고르는 방법 등 메인 2개의 카테고리를 100개 이상의 글로 채우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샘플인데요 낚시터 추천 만정 바다 좌대 낚시터 포인트 및 수심 공략 방류어종 가격대라는 글인데요 이런 형태로 글을 쓰시면 됩니다. 물론 정성스러운 글이 된다는 것은 찾는 검색자 입장에서 글을 쓰면 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낚시터 추천 만정 바다 좌대 낚시터 포인트 및 수심 공략 방류어종 가격대

    만정 좌대 바다낚시터에 다녀왔는데요 수온이 높아지면서 고기들이 입 집을 하지 않아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는 하루를 보내고 다녀온 후기입니다. 만정은 크게 3개의 낚시터가 있습니다.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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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로 다른 오래된 분들의 블로그 중 티스토리나 여러 블로그 분석을 해보면 100개 이상 글이 있는 카테고리가 있는 분들의 수익이 더 좋은 것으로 추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 여러 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100개 이상 글이 있는 카테고리를 글쓰기를 완성하고 다음 100개 글을 넣을 카테고리를 만들어도 시간은 충분합니다.

     

     

    3. 매일매일 쓰는 것을 해야 합니다. 

    블로그 로직은 쿠팡이나 구글 로직이랑 비슷합니다. 열심히 메일 메일 글 1개 이상 올리는 블로그를 1순위로 대우를 해 줍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열심히 매일매일 업로드하고 운영하는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AI 로봇이 인정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쇼핑몰의 경우는 해당 사이트 운영자가 광고나 무료배송 광고를 하게 되면 더 시너지가 나겠지만 일단은 업로드 매일 하는 블로그 작가나 쇼핑몰 운영자에게는 그만큼의 대우를 해주게 됩니다. 

     

    실제로 쿠팡에서 매일매일 업로드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 인디고키즈 쇼핑점, 레노마셔츠 불광점, 인디안 인천점, 인디안 부천점 등의 매출은 년간 기준으로 셔츠가 4억, 인디고키즈 쇼핑 10억, 인디안 8억이상의 매출을 온라인에서만 쿠팡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 사례인 만큼 구글 로직이나 블로그 로직 쿠팡로직이 글로벌 로직을 따라 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쿠팡에서 위 브랜드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단에 위너 상품으로 위치해 있을 것입니다. 매일 매일 업로드하기 때문이고 쿠팡 검색 로직이나 구글, 블로그 로직이 비슷합니다. 

     

    4. 객수는 연예인 글, 객단가는 보험 대출 건강 IT 자동차 글을 써야 합니다.

    객수 관련해서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요? 내 글이 인기가 있는 것처럼 유입량을 연예인이나 정치뉴스 글을 쓰면 글 1개에 몇만까지도 유입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7만까지 들어오는 경험을 저도 했습니다. 아래 글입니다. 

     

     

     

    김선호 여자친구 최영아 카톡 기상캐스터 김선호 전여친 쇼핑몰 전남편 사업가 디스패치

    현재 김선호 낙태를 주장한 최영아 전 기상캐스터의 폭로글이 거의 가짜로 증명이 되면서 김선호씨의 복귀가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이전에 폭로글을 네이트 판에 올려선 글 관련 최영아씨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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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단가 즉 광고단가 관련해서는 판매하는 상품 즉 광고하는 상품의 가격이 높은 상품과 관련된 글을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물과 관련한 글을 쓰면 물이 1,000원에 판매되는 것을 광고단가를 설정하면 누가 클릭당 1천 원 광고를 하겠습니까? 광고주가 정신이 나가지 않는 한 기껏해여 클릭당 100원 주는 광고할 가능성 높습니다. 자동차는 어떨까요? 몇천만원 하는 차량 파는데 기껏 클릭당 광고단가 1천원 광고하지는 않을 것이고 최소 몇천 원 광고를 할 것입니다. 

     

    그래서 객단가(광고단가) 높은 글은 자동차 보험 대출 정부지원 건강 IT 관련 글을 차곡차곡 쓰기 시작을 해야 합니다. 카테고리 한 개를 정해서 말입니다.

     

     5. 이슈성 키워드는 저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남의 글을 복사해서 편집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반드시 저품질이 옵니다. 하지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성스럽게 쓴 글이라면 언젠가 구글이나 네이버 상단에 스니펫 형태로 꽂히게 됩니다. 저희 경우도 최근 네이버 로직이 바뀐 뒤 스니펫으로 꽂힌 글들이 꽤 생겼습니다. 저도 신기하게 생각이 됩니다. 

     

     

     

    6. 글 제목을 정할 때 키워드가 들어가는 형태로 제목을 정해야 합니다.(찾는 고객관점에서 정리한다)

    예를 들어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검색사이트에서 김건희 씨에 대해서 글을 쓸 때 검색이 되는 키워드가 나옵니다. 그래서 글쓰기 제목을 정할 때 다음의 경우는 김건희 무당 무속인 논란 이유 (나이 키 옛 얼굴 누구 가족 근황 프로필) 이런 형태로 쓰면 됩니다. 시즌성이 아닌 1년 내내 또는 다음에 검색을 할 때 같이 검색이 되는 키워드가 들어가게 한 다음 작은 제목 형태로 끌 쓰기를 하면 됩니다.

     

    블로그 키워드 주제 찾기
    블로그 키워드 주제 찾기

     

    위 화면은 다음에서 김건희 검색하면 주로 찾는 검색어를 보시면 이해가 될 듯합니다. 다만 구글에서는 또 약간 다르게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작은 제목으로 글 제목을 잡아 약간씩 더 자세하게 작성을 하면 됩니다. 약간의 대중소 분류를 해서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큰 제목 : 김건희 남자 친구, 산부인과 전 남자 친구 및 무속인 건진 법사 프로필 화제 이유

    순서 

    작은 제목 1) 김건희 옛날 남자 친구

    작은 제목 2) 김건희 산부인과 전 남자 친구

    작은 제목 3) 김건희 무속인 건진 법사 프로필

     

     

     

    7. 남의 글을 참고해서 글을 쓰는 경우 반드시 기본 모드가 아닌 HTML모드에서 글쓰기를 해야 합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잘 모르실 분들이 있는데요 인용을 하기 위해서 다른 분들의 글을 카피에서 가져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대로 부쳐 넣기를 하면 저품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편집
    블로그 글쓰기 편집

     

    예를 들어 제가 아래 화면 글을 그대로 인용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남의 글을 가져다 그대로 쓰는 것은 불법이므로 가능한 편집을 하는 것이 좋고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블로그 HTML편집 방법
    블로그 HTML편집 방법

     

    기본 모드에서 다른 뉴스 글을 가져다 부쳐 넣기를 하면 부쳐넣기를 하고 HTML모드에서 보면 이상스럽게 지저분하게 많은 span이란 단어와   이란 부분이 많이 보일 것입니다. 나중에 이렇게 되면 저품질이 옵니다. 남의 글 함부로 복사해서 하면 그렇게 됩니다. HTML모드 사용을 해서 수정하고 인용처를 밝히면 됩니다. 

     

     

    8. 정보성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나의 일기장 블로그를 쓰면 안 됩니다. 저도 2년이 아직 안된 블로그 작가이지만 말로 들어 경험하는 것과 내가 실제로 찾아보고 써보고 경험하는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는 다르다고 봅니다. 내 일기장 블로그는 나만 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돈 버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자동차 글쓰기 그 자체가 정보입니다. 또한 자동차 정비 관련 정보 글도 그 자체가 정보성 글입니다. 이런 글은 사계절 키워드 이기도 하고, 시즌성 키워드도 있습니다. 자동차 제원이나 가격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등은 바로 사계절 정보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경고등의 경우도 사계절 키워드입니다. 왜일까요??

     

    업데이트해서 계속 써야 하겠지만 차량이 고장이 났을 때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오늘 바로 이 글을 보는 블로거분에게 키워드 하나 알려드릴 것인데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및 조치 방법 / 기아 오토큐 수리 후기

    출근길에 차량 표시등에 CHECK 등과 ABS 등 표시가 나타나면 갑자기 당황스러워하실 텐데요, 오늘 2007년식 사랑하는 저의 애마 차량에 경고등이 들어와서 순간 당황스러워졌습니다. 체크 등은 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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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사계절 제목 글과 시즌성 글 제목을 찾아 정보성 글로 써야 합니다. 

    사계절 글 제목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1년 내내 필요한 사람이 찾아서 내 글을 찾아 유입이 되는 글이라는 말이고 시즌성이란 말 그대로 그 시즌에 찾는 키워드 글을 쓰라는 이야기입니다. 

     

    첫째, 1년 내내 찾는 정보는 무엇일까요? 건강관련 중에서 치아 누렇게 되는 이유 및 변색방지 방법이란 글을 쓰게 된다면 한세대가 가고 또 와도 이 정보를 찾는 사람은 1년내내 한세대가 가고 다음 세대가 와도 찾는 정보가 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시즌성 글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선풍기나 김치 김장 관련한 것은 시즌성 키워드가 될 것입니다. 이런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도 어떻게 보면 시즌성이고 수능 관련 정보도 시즌성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블로그 글쓰기 포기를 하면 안 됩니다. 

    개인적으로 현재의 저의 경우 블로그 수익은 월 40만 원입니다. 유입량은 일단위 2500에서 ~ 3천500명 정도이고  제목은 무궁무진해서 무엇을 써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을 정도라서 시간만 있으면 정말 빨리 월 200만 원 수익 달성을 할 수 있는데 시간이 금이라서 난감합니다. 포기만 안 하면 상위 5%에 들 수 있다고 봅니다. 정보성 글의 특성은 쌓이면 파괴력이 커지는 구조인데 문제는 포기라고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월 200만 원을 4년 정도 보고 준비를 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주면에 나의 목표를 이야기하고 다니고 노하우를 모두 공개를 해줍니다. 하지만 실제로 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고 하지도 않을 것이라 이 레드오션 같은 블루오션을 제가 포기만 안 하면 제가 4년 뒤 얼마의 수익을 벌고 있을지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한번 크로스체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블로그수익
    티스토리블로그수익

     

    21년 1월 7일 시작한 저의 블로는 현재 글 개수는 699개이며 534일이 지난 상태입니다. 24년 12월이 저의 4년째 마감일이 될 텐데요 그때 저의 수익이 얼마나 될지 같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라는 검색을 해보면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저품질, 티스토리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애스 센스,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티스토리 카카오톡 유입, 티스토리 고객센터 등의 연관검색어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경험한 것 몇 가지를 추가 설명을 드립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은 경험상 저품질 왔던 블로그는 오랫동안 글 안 쓰고 놓아두면 저절로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은 옵니다. 정보성 글로 요령 있게 상품 설명하고 링크 달고 하면 저품질 가능성은 낮아지며 안 걸린다고 보장 못합니다. 

     

    -카카오 티스토리에서 회색이 많은 분들은 2가지입니다. 다음에서 인위적으로 상단에 노출한 경우와 해당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놓은 분들이 많은 경우는 아래 그래프에 색깔 표시된 부분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색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적은 분들은 cpc가 낮을 가능성이 높고 연예인 및 정치인 이슈 글 많이 쓸 경우 cpc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광고단가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고단가 카테고리 분야 글을 100개 이상 쓰고 기존 연예인 글이나 정치인들 글 적게 쓰면 됩니다.

     

    저도 같은 경우인데요 가능한 고단가 키워드 글을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100개가 같은 고단다 글로 쌓이면 반드시 수익 좋아지고, 300개 이상 쌓이면 노다지 파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실제고 그런 분들 블로그 분석해서 확인을 실제 했습니다. 

     

     

    카카오 다음 저품질
    다음 저품질 모습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은 현재 글처럼 10개만 자세하게 정보성으로 쓰게 되면 반드시 승인 빨리 됩니다. 

     

    -나중에 수익 받게 될 때 은행은 스탠더드은행으로 하시면 됩니다. 고민하지 마세요 

     

    -티스토리 글을 카카오 뷰에 올려서 업로드하면 카카오톡 유입되지만 어차피 검색으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그냥 그 시간에 글 쓰세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품질 왔다고 메일 쓰지 마시고 그냥 그 시간데 다른 글 쓰세요

     

    -저의 블로그 유입량 표입니다.

    저의 블로그 유입량

     

    이상으로 1년 6개월간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를 모두 정리해 공유드렸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 애드센스 2차 블로그 승인 쉬운 이유 메인 블로그 잡블 로그가 좋은 이유

     

     

    애드센스 2차 블로그 승인 쉬운 이유 메인블로그 잡블로그가 좋는 이유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된 지 10개월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한 번의 저품질로 처음 시작한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이 안되어서 승인이 4개월이나 걸렸는데 현재는 애드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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