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pd영입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위 구성 인물 조직도 (김영희 전mbc부사장, 김영진사무총장, 윤후덕, 이원욱, 김영욱, 서영교 및 김영희 PD 프로필)

    반응형
    728x170

    이재명 대선후보의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의 구성 인물들의 주요인선이 마무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김영희 전 MBC 부사장이 홍보소통 본부장을 연 입을 한 배경에 송영길 원대 대표의 삼고초려 정신 즉 영업맨의 기본기인 끈질김과 진심 어린 정성의 마음이 김영희 전 MBC 부사장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선거캠프에 훈훈한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송영길 더불어 민주당 대표가 어떻게 이재명 선거위원회에 김영희 전 MBC부사장을 홍보총괄 본부장으로 영입을 했는지와 더불어서 김영희 씨의 나이 키 학력 경력 가족 근황 인스타 프로필 현황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고,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 위 구성 현황 인물정보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희 PD로 하면 보통 잘 모를 수도 있는데요 개그우먼 김영희, 농구선수 김영희씨는 우리가 잘 알지만 김영희 mbc Pd 하면 좀 아실 수 있을 것이지만 몰래카메라, 칭찬합시다, 양심냉장고, 느낌표 등의 프로그램 기획한 PD라고 하시면 아 ~ 그럴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김영희 전 mbc부사장 나이 키 학력 경력 가족 프로필 근황

     

    김영희 홍보 본부장은 1960년 6월 16일 출생으로 21년 기준 나이는 61세세로 부산광역시 더불어민주당 소속이 되었습니다. 별명은 쌀집 아저씨이고, 학력은 서울대학교 사범대 국어교육과 졸업으로 전 MBC pd로 기업인 이기도 합니다.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선거캠프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할 주요 인선을 발표를 했습니다. 바로 총무본부장, 전략기획본부장, 정책본부장, 조직본부장, 총괄 상황실장 등에 대한 추가 인선이었습니다.

     

    김영희 pd 이재명캠프 영입 회견
    김영희 PD 

     

     

     

     

    이재명 경선 캠프에서 선대위 주요 역할에 인명된 인사 리스트입니다.

     

    • 총무본부장은 김영진 사무총장이 겸임
    • 정책본부장은 윤후덕 의원
    • 조직본부장은 이원욱 의원
    • 직능본부장은 김병욱 의원
    • 종합상황실장은 3선의 원인 서영교 의원
    • 비서실장 오영훈
    • 정무실장 윤건영
    • 전략기획 본부장 강훈식
    • 공보단장 박광온
    • 미래기획단장 이근형

     

     

     

    김영희 전 mbc부사장 이재명 대선캠프 영입 결정 배경

     

    먼저 홍보소통본부장으로 김영희 전 MBC 부사장이 임명이 되었는데요 외부인사로 영업이 된 배경에 대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김 전 부사장은  느낌표, 나는 가수 등 1984년 MBC에 PD로 입사하여 인기를 얻고 유명한 대한민국 유명 PD로 유명세를 탔습니다. 

     

     

    김영희 신임 홍보본부장이 직접 밝힌 더불어 민주당 홍보 본부장 역을 맡게 된 이유 몇 가지를 정리를 해 봅니다.

     

    -PD 시절부터 정치권에서 많은 제의가 있었왔다 하지만 거절해왔습니다. 

    -이번에 송영길 대표가 휴일 밤에 집 앞에 찾아와 한 시간 동안 기다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오래 기다린 송영길 대표와 술잔을 기울이며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

    -송영길 대표와 이야기하면서 마음이 움직였다

     

     

    김영희 이재명 대선캠프 홍보 본부장은 국민의 힘 대선캠프에서도 제안을 했던 것으로도 알려졌는데요 고민을 해보겠다는 말과 함께 결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고민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었는데요 마음을 움직 송영길 더불어 민주당 대표의 열정에 대해 국민들의 시선이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윤석열 캠프는 이준석 대표가 부산과 제주도 등으로 나가 있어서 두 사람의 행보에 비교를 하게 되는 것을 사실로 보입니다. 김무성 옥쇄 파동사건 수준은 아니지만 두 사람 간의 불화가 있다는 설이 많이 비교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바로 송영길 대표가 여러 시간을 기다리면서 마음을 움직인 것이 핵심으로 보입니다.

     

    바로 송영길 대표가 지극정성을 들인 공으로 인해 김영희 전 mbc부사장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것이 핵심으로 송영길 대표의 간절한 모습에 감동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는 움직였고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합류에 결국 결단을 내렸다고 합니다. 

     

     

    김영희 전 mbc부사장의 이재명 후보 홍보본부장 기대 역할

     

     

    김영희 본부장은 맡게 된 소감으로 이재명 후보가 약자를 배려하고 따뜻한 심성을 가진 유능한 경제 대통령이라는 것을 본인이 방송국 일들 통해 배운 경력과 지혜를 통해 국민께 잘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영희 MBC 전부사장 프로필 경력 근황

     

     

    1990년대 중반~ 2000년대 초반 일밤 몰래카메라를 시작으로 칭찬합시다, 양심냉장고, 느낌표 등의 공익 예능의 개척자로 알려져 있으며 예능 프로그램에 자막을 넣는 것을 최초로 시도를 했던 인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일로 시말서를 쓰기도 했다란 느 데요 예능 관련 대한민국 방송의 트렌드를 이끌었던 인물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의 방송 프로듀서 출신 기업인. 2018년부터 MBC 콘텐츠 총괄 부사장을 맡고 있다.

     

     

    김영희 pd 나이 경력 및 대표작

     

    • 1960년에 부산에서 출생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과 출신
    • 1986년 MBC 예능국에 입사
    • 대표작 : 느낌표, 나는 가수다

     

    2014년 2월, MBC의 차기 사장 공모를 했지만 탈락했고 이후 2014년 4월 10일 MBC에 사표를 제출하고 퇴사를 했고 중국 현지에 외주 제작사 비 앤 아르(B&R)를 설립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영재, 이병혁, 김남호 PD인 후배 PD와 함께 폭풍 효자를 만들어 800억 원 매출과 수익 200억 원 등을 거둬들이면서 성공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중국 생활을 3년 만에 정리하고 2018년 11월 9일 MBC 신임 이사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설될 콘텐츠 제작 부문 총괄(부사장급)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며 이경규, 이경실, 김용만, 유재석, 김국진, 박경림 등과 오랫동안 손발 발을 맞춰온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김영희 전 MBC 부사장을 홍보 소통 본부장으로 영입을 한 이재명 선거캠프는 든든한 후원자를 얻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통 더불어 민주당에는 mbc 출신 인사가, 국민의 힘 등 보수정당에는 kbs 출신 인물들이 대선 캠프에 많이 영입이 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