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국 민정수석 아들 이력서 조현병이력 사임 안타까운 이유

    반응형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사의 표명을 조현병을 앓고 있다고 알려진 김진국 민정수석 아들의 기업에 취업을 위해 제출한 이력서에 아버지가 민정수석이라는 내용과 아버지가 민정수석이어서 기업에 도움을 줄 것이다라는 이력을 관련이 없는 부분에 이력서를 김진국 아들이 기입을 엉뚱한 곳에 하면서 마치 인사 청탁으로 보일 수 있는 부분으로 문제가 되면서 아버지 김진국 민정수석은 오늘 사의를 표명을 했습니다. 

     

     

     

     

    김진국 교수 아들 조현병, 김진국 아들 이력서, 김진국 조현병, 김진국 민정수석 프로필, 김진국 민정수석 프로필에 대해서 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진국 전 민정수석은 사법연수원 수료 후 곧바로 변호사 활동을 시작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법무법인 내일 대표 역임을 했으며, 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서울지방노동위원회 공익위원, 방송위원회 심의위원을 지냈던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역대 정부별 민정수석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정수석 김진국 사임 발표
    김진국

     

     

    김진국 민정수석 사퇴 이유 아빠 찬스 이력 자소서 문제 및 조현병 

     

     

     

    김진국 아들 아빠 찬스 입사지원서가 결국은 문재인 정부 마지막이 될 수 있었던 민정수석이 사퇴를 한 이유는 이미 기타 뉴스에 많이 거론이 되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진국 민정수석의 사의를 수용을 했습니다. 잘 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안타까운 부분은 아들이 조현병이라는 질병을 앓고 있었다라는 이야기가 부분이 있었기는 합니다.

     

    김진국 전 민정수석의 아들이 오랜 실직상태에서 기업체에 입사지원서를 내면서 입사지원서에 낸  아빠 찬스입니다

     

    1) 아버지가 민정수석으로 있다

     

    2) 아버지자 민정수석으로 있으니 기업활동에 많은 도움을 드리겠다

     

    

    민정수석이기에 공정에 맞지 않는 가족 이슈가 생기면 많은 부분에서 국민들의 지탄을 받았지만 한 가족에게는 조현병이 있는 가족에게는 아픔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인 중에도 정기적으로 약을 먹으면서 생활을 하지만 학교에서 어려움 등이 생길 때마다 특히 어머니의 가슴앓이를 보아왔기 때문에 조현병이 어떤 병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진국 전 민정수석은 아들이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것은 전적으로 저의 불찰이며 공직자는 적어도 가족과 관련해서도 한 점의 오해나 의혹이 국민들의 관점에서 없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떠나는 이유를 밝히며 정중하게 사과를 했습니ㅏㄷ.

     

    김진국 민정수석이 입사지원서에 기입한 내용에서 조현병의 앓는 사람의 말투가 읽히기도 해서 안타까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경력 사항란에 “한번 믿어보시라, 저는 거짓말하지 않는다”라고 쓴 내용이 화제가 된 것인데요 일반적인 입사 지원자라면 이렇게 쓰는 형태가 없을 것으로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정부에 5번째 민정수석이 되었던 김진국 전 민정수석의 자리를 현재 공석 상태가 되었습니다.

     

     

     

    역대 정부별 민정수석 리스트 및 민정수석의 역할 

     

     

    1) 역대 정부별 민정 수석 리스트

     

    전두환 정부에서 민정수석은 이학봉 김용갑,

     

    노태우 정부에서 민정수석은 한영석, 정구영, 김영일, 이상연, 안교덕,

     

     

     

    문재인 정부 민정수석 이름 출신 재임기간
    문재인 정부 민정수석

     

     

    김영상 문민정부에서 민정수석은 김영수, 문종수, 

     

    김대중 국민의 정부에서 민정수석은 김성재, 신광옥, 김학재, 이재신

     

    노무현 참여정부에서 민정수석은 문재인, 박정규, 문재인, 전해철, 이호철,

     

    이명박 정부에서 민정수석은 이종찬, 정동기, 권재진, 정진영,

     

    박근혜 정부에서 민정수석은 곽상도, 홍경식, 김영한, 우병우, 최재경, 조대환,

     

    문재인 정부에서 민정수석은 조국, 김조원, 김종호, 신현수, 김진국으로 이어졌습니다. 

     

     

    2) 민정수석의 역할 정리

     

    민정비서관, 반부패 비서관, 공직기강 비서관, 법무비서관을 아래 둔 조직의 장으로 보이는 권한을 가지고 있는 역할로 국민여론 및 민심동향 파악을 하고 공직 사회기강 관련 업무 및 법률문제, 민 원업 무등을 하면서 청와대 대통령 직속 감찰조직을 관할하는 리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국민들이 제일 우려하고 있는 대통령 측근 지인,  친인척 비리 등을 감찰을 통해 정권 지지율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관리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최순실 비리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를 하는 역할이 중요해지기도 했습니다. 

     

     

     

     

    김진국 전 민정수석 나이 키 가족 근황 프로필 

     

     

    김진국 민정수석의 프로필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봅니다. 생년월일은 1963년 11월 11일생으로 21년 기준 나이는 58세로 전라남도 보성군 출생으로 마포중, 전남고, 서울대학교 법대 및 대학원을 졸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속 정당은 없으며 제29회 사법시험 합격하였고, 제19기 사법연수원 수료하였고, 법무법인 내일 대표변호사, 대통령비서실 법무비서관, 법무법인 해마루 대표변호사, 감사원 감사위원,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비서관을 역임을 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