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패션] 내 핏에 맞는 셔츠 아이템 종류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728x170

    남자들의 경우 일생을 셔츠를 빼놓고 직장생활을 이야기하는 것은  직장생활을 해본 사람이라면 그 이유를 알 수가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여러 체형에 맞는 셔츠를 잘 골라 입는 것은 절대적으로 남성이 가지는  특권 아닌 특권인데요 셔츠를 본인 체형에 잘 골라 입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타미힐피거 셔츠

    제 경험상 본인 얼굴색과 체형에 맞는 셔츠를 찾게 되면 동일한 패턴 셔츠를 여유있게 두 벌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마다 셔츠는 본인데 맞는 핏이 있고 바지와 상의(자켓)코디색깔을 본인 얼굴형과 색상 체형에 맞게 몇 가지 패턴을 찾아야 합니다. 

     

    저는 약간 슬림한 형인데 옷들이 제 체형에 맞추기 어려운데 ^^ 셔츠를 몇 개 입어보니 브랜드별로 요즘은 슬림핏이 많이 나와서 슬림한 체형인 저는 그 브랜드의 슬림핏만을찾고 색깔을 찾아서 2벌 정도를 바지 색깔에 맞추는 스타일을 선호합니다.

     

    제가 관리했던 예작셔츠 / 레노마 셔츠 / 닥스셔츠 상품을 추천하는데  이유는 핏과 마감  처리 부분이 백화점생활을 해보고 상품을 직접 착용해 본 결과 한국인 패턴에 잘 맞춰서 상품이 제작이 되고 있다라고 보여서 추천을 드립니다.

     

    셔츠 관련 요즘 뜨는 이슈들을 모아봤습니다. 셔츠 하면 기사화된 것 중 의미 있는 것은 랄프로렌, 한글 적힌 티셔츠로 세계 암 환자 돕는다  여행 시 팁은 강수정, 홍콩은 여름? 짧은 티셔츠+와인 "Happy friday"  조금 기분이 이상하게 만드는 NYT "트럼프, 퇴원하며 슈퍼맨 셔츠 입으려 했다" "트럼프, 퇴원 시 슈퍼맨 티셔츠 착용 '깜짝쇼' 계획했었다"기사가 뜨는데 남성에게는 기본적으로  셔츠를 입고 재킷을 코디하면 기본적으로 옷을 잘 입는 부분으로 인식되기 쉽죠?  몇 가지 셔츠를 소개하면서... 자기에 맞는 색깔과 핏을 잘 골라서 입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트럼프가 그 중에 하나인데 요즘 핫한 분인데 그럼 핫한 셔츠를  초보 분들을 위해 아래 셔츠 종류를 한 번 구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완벽히 피트되는 셔츠 라야 제 멋을 낼 수 있습니다. 엄격한 룰을 따라야 하는 슈트 스타일링에서 최적의 멋과 최상의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셔츠를 고르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드레스 셔츠의 시작은 무조건  화이트 셔츠여야 한다. 깔끔한 느낌을 주는 블루 셔츠도  꼭 갖추어 놓자. 아무 무늬 없는 셔츠에 비해 보다 정돈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해주는 스트라이프 패턴 셔츠 역시 멋쟁이라면 꼭 갖추어야 할 아이템이다. 단, 지나치게 화려한 색상의 스트라이프 패턴은 비즈니스 자리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클래식한 체크 셔츠는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이 살아나는 아이템이다. 

     

    <셔츠 종류 알아보기> 

    첫번째 화이트 셔츠 입니다. 

    ▶화이트 셔츠(White Shirts)

    누구나가 갖고 있는 화이트 셔츠야말로 디테일의 테크닉을 효과적으로 사용해서 차이를 만들수 있는 아이템이다. 가슴 단추는 2개까지 너무 풀어헤치면 주위에 불쾌감을 준다. 최대한 허용해도 위에서 2개까지가 적당하다. 소매 부분의 여유를 연출한다 소맷부리의 단추를 열고 약간 힘을 뺀 느낌을 주면 여유 있게 보인다. 

    포인트 칼라 셔츠

    얼굴이 작고 말라 광대뼈가튀어 나온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또한 둥글고 넓은 얼굴을 다소 갸름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 타이를 맬 때 한 번만 매듭을 지어서 V존이 답답하게 보이지 않게 한다. 

    ▶스트라이프 셔츠(Stripe Shirts)

    스마트한 인상의 스트라이프 셔츠. 입고 있는 사람을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세로로 긴 효과도 놓칠 수 없다. 기본 색은 블루 상쾌한 스트라이프 무늬는 블루 계열의 칼라로 더욱 청결감을 돋보이게 한다. 세로줄 무늬의 폭에 주의 줄무늬의 폭이 두꺼울수록 캐주얼하고, 얇을수록 드레시한 인상이 된다. 

    와이드 칼라

     

    가장 격식 있어 보이는 드레스 셔츠 칼라 스타일이다. 얼굴이 좁고 긴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폭이 넓은 타이를 두 번 매듭지어 클래식하게 연출하면 더욱 잘 어울린다. 

    ▶체크 셔츠(Check Shirts)

    건강한 인상의 체크 무늬는 아웃 도어 장면 등에 잘 어울린다.  코디 아이템 무늬가 강하기 때문에 이너나 바지는 심플한 것을 고른다. 겹쳐 입을 경우 무늬에 들어 있는  색 중 하나를 맞추면 좋다. 


    레귤러 칼라

    어떤 얼굴형에도 두루두루 어울리는 무난한 칼라 스타일이다. 중간 폭이나 폭이 좁은 타이와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남성의 이미지는 셔츠가 좌우한다  (내 남자를 튜닝하라, 황정선) 

    주로 온라인에서는 남성들이 구매를 많이 하시겠지만 매장에서는 80%정도가 여성고객이 오셔서 구매를 하는 패턴을 가집니다.  입고 나가는 곳과 근무하는 장소 등 어디에 가느냐에  따라    재킷과 입을 것인지,,, 점퍼와 입을 것인지  맨투맨 안에 입을 것인지에 따라  다르기는 할 텐데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베스트 상품들은 가능한 아래 형태로 정리를 해 봤습니다. 

     와이셔츠  ▶정장 또는 비즈니스룩 상품 형태

     타미힐미거  ▶카디건 또는 점퍼 + 맨투맨 안에 입는 형태

     레노마 셔츠  ▶선물용 또는 겉옷 형태 또는 점퍼/재킷과 같이 입을 수 있는 형태
     예작 셔츠  ▶선물용 또는 겉옷 형태 또는 점퍼/재킷과 같이 입을 수 있는 형태
     닥스셔츠  ▶선물용 + 체격이 있는 분^^
     지오지아  ▶캐주얼 + 정장 안 콤비 셔츠 형태

     

    <관련 나에게 맞는 유튜브 동영상 보기>

     

    출처 :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이전 블로그 글들을 이전중에 있는 글입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