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에 유명한 배우였던 노영국 변희봉 씨가 우리 곁을 떠나갔습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출연 중이었던 노영구 (본명 노길영) 배우가 갑작스러운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가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올해 75세로 알려진 노영국 배우 KBS 2 TV에 태산그룹 회장 강진범 역할로 출연 중이었습니다. 또한 원로배우 변희봉은 18일 향년 81세의 우리 곁을 떠나갔는데요 고인은 완치 판정을 받았던 췌장암이 재발해 투병하던 끝에 세상을 떠났지만 과거 많은 드라마로 사랑을 받았던 배우로 팬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 배우의 삶과 프로필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희봉 노영국 장지 위치
- 변희봉 배우 장지 - 서울 추모공원
- 노영국 배우 장지 - 서울시립승화원
노영국배우와 변희봉 배우겸 성우 씨와는 제국의 아침에서 각각 김긍률-혜종 역할을 맡아서 호흡을 맞추었던 배우로 알려져 있으며 출생지도 인접한 동네로 정읍과 장성 전라북도 지역으로 알려져 있어서 더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변희봉 노영국 배우 프로필 배우의 삶 돌아보기
◼️노영국 배우 프로필 (서갑숙 전남편)
노영국 배우본명은 노길영씨로 출생연도는 1948년 12월 23일생으로 74세로 고향은 전라북도 정읍시 출생으로 첫 데뷔는 1975년 MBC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여 배우 생활을 시작을 했습니다.
배우 데뷔
1975년 MBC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후 1988년에 서갑숙과 13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뛰어넘어 결혼을 했지만 고부 갈등으로 인해 결혼생활을 이어가지 못해 결혼 9년 차이던 1997년에 이혼을 한 뒤 2006년 동갑내기 헤어디자이너 안영순과 재혼을 했습니다.
1967년 연극배우로 연기를 시작을 했고 정식 데뷔 이후 출연한 드라마로는 '태종 이방원', '여명의 눈동자', '제국의 아침', '황홀한 이웃', '사랑만 할래', '무신', '천만번 사랑해', '주홍글씨', '대왕세종', 영화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에 출연을 했습니다.
출연작품
주요 출연작으로 드라마는 제국의 아침의 혜종, 대왕 세종의 정종, 무신의 대집성 등이 있으며, 영화는 똑바로 살아라,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이 있으며 2017년에 70대로 접어들었지만 동안으로 유명한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생활
노영국 배우는 노래 실력도 뛰어나 앨범을 내기도 했으며 가요무대나 전국노래자랑에도 출연을 했습니다. 노영국 배우는 80년대 후반 드라마 은혜의 땅에서 운동권에서 인기가 있던 노래를 부르기도 했는데요 배우보다는 가수에 찐 열정을 쏟았던 배우이기도 합니다.
2021년 말 태종 이방원에서 조준 역으로 캐스팅이 되어 배우 생활을 다시 시작을 했으며 일본 배우 나카이 키이치, 중국 배우 천다오밍과 외모가 비슷하다는 평을 받은 이유로 길쭉한 얼굴형으로 닮았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영국 배우와 서갑숙 배우 MBTI와 인스타는 알려져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MMPI 다면적 인성검사 유형 해석 및 비용 (온라인 무료검사 X) / MBTI 궁합유형 정보
플러팅 뜻 플러팅 멘트 및 시그널 무료 테스트(MBTI 유형별 플러팅 멘트)
◼️ 노영국 전부인 서갑숙 배우 프로필
노영국 배우 전 부인 서갑숙씨 출생연도는 1961년 7월 16일생으로 나이는 62세이며 고향은 경상북도 대구시 출생으로 키는 160cm, 혈액형은 A형으로 가족은 슬하 딸 2명이 있는데요 주요 학력으로는 서울효제초등학교 (졸업), 정신여자중학교 (졸업), 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과 학사 출신으로 첫 데뷔는 1982년 MBC 1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고 노영국씨가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밝힌 이유는 고부갈등으로 이야기를 했지만 서갑숙 배우가 다른 남자를 만난 것이 이혼사유라고 하는데요 서갑숙 씨가 자서전에서 밝힌 내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 1999년 누드집과 성체험 고백서 '나도 때론 포르노그라피의 주인공이고 싶다'를 발표를 하기도 했는데요 에세이집 "뼈 연적 18" 사진작업을 진행했고 인터뷰를 통해 "성은 아름답고 여체는 신비롭다"를 개인적인 주장을 펼쳤지만 당시 세상에서는 용인이 되지 못하는 분위기였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출연정지를 받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그 이후 서갑숙 배우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자신의 말에 대해 후회를 한다고도 이야기를 해서 한때의 자신의 주장이 자신에게 많은 고충이 있었다라는 점에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고보니 사랑하는 은동아라는 JTBC 2015년 인기 드라마에서 김사랑 배우 엄마역으로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심이영 배우와 같이 출연을 했던 "봉자(2000년 개봉영화)"에서 서갑숙 배우와 심이영 배우 스틸컷이 회자가 되기도 했는데요 서갑숙 배우의 과거 발언을 연상하게 하는 영화이기도 했습니다.
심이영 배우 남편이 바로 배우 최원씨이기도 한데요 백년의 유산에서 상대역 배우로 호흡을 맞췄던 배우가 최원영씨로 2014년 2월 결혼을 했습니다.
◼️ 변희봉 배우 프로필
본명은 변인철이며 출생년도는 1942년 6월 8일생으로 고향은 전라남도 장성군 북이면 신평리 신창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영국 배우와 장성 정읍은 거리상으로 1시간 정도입니다.
주요 학력으로는 살레시오고등학교 졸업, 조선대학교 법학과를 중퇴했으며 가족으로는 부모님, 배우자, 슬하 3녀가 있으며 종교는 무종교이고 소속사는 라이언스브릿지이며 데뷔는 1965년 MBC 성우 공채 2기로 입사를 했습니다.
배우데뷔
1965년 MBC 2기 공채 성우로 데뷔한 변희봉은 50년이 넘도록 활발한 활동을 해 온 배우로 출연한 유명 드라마로는 '수사반장', '조선왕조 오백 년 :설중매', '찬란한 여명', '허준' 등이 있습니다.
2000년 '플란다스의 개'를 시작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지만 '살인의 추억', '괴물', '옥자' 등 봉준호 감독의 작품에 많은 출연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봉준호의 페르소나'로 불리기도 했던 배우입니다.
췌장암 발견 시점
암을 발견한 때는 2018년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을 해서 '미스터 션샤인' 섭외 후 건강검진을 받았고 이때 췌장암을 발견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하지만 췌장암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 배우활동으로 '동네변호사 조들호 2: 죄와 벌', '트랩', 영화 '양자물리학' 등에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재발률이 높은 췌장암으로 변희봉 배우는 투병을 시작했지만 팬들과 안타까운 이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전 활동
조선대학교 중퇴 후 서울에 올라와 처음에는 제약회사를 다니기도 했으며 극단 산하에서 연극배우이기도 했지만 여러 번 배우 모집에 응시도 하고 탈락도 했습니다. 하지만 1965년 MBC 성우 공채 2기로 연예계에 데뷔를 했습니다.
당시 여러 성우 출신 중 배우들이 많았는데요 동시대 배우로는 전운, 나문희, 정혜선, 김용림, 남일우, 한인수 배우 등이 있습니다.
배우생활
특히 괴물에서는 자신의 이름과 같은 '희봉' 역으로 출연하여 일생일대 연기를 보여준 배우가 되었습니다. 괴물을 향하여 샷건을 겨누다 계산을 잘못하여 탄환이 다 떨어졌음을 알고 모든 걸 포기한 채 자식들을 먼저 걱정하며 "어서 가..."라고 빨리 달아나라고 손짓을 하다가 괴물의 꼬리에 맞아 날아가는 장면이 명장면이 되기도 했습니다.
괴물영화로 인해 칸 영화제에서 만난 더스틴 호프만도 샷건 장면에 반해서 변희봉 배우를 알아보고 반가워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변희봉 배우와 노영국 배우로서의 삶과 출연드라마 데뷔활동 등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고인의 명복을 빌며 좋은 곳으로 가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