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대체 데이블 광고 수익 승인기준 (데이블 광고수익 세팅)

    반응형
    728x170

    오늘은 티스토리 광고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광고는 카카오 애드 핏, 구글 애드센스, 텐핑 그리고 마지막으로 데이블 dable광고 4개의 축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 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애지중지 하는 플랫폼은 바로 구글의 애드센스가 1번 애드센스 대체 광고수익 플랫폼인 데이블이 이번 그리고 3번, 4번은 카카오 에드 핏과 텐핑일 것입니다.

     

     

     

    저도 이제 데이블 광고를 달았는데요 어떻게 달았는지 6개월동안 스티브 잡스 님의 친구 이사 양 잡스 님의 블로그 글쓰기 동영상을 계속 보면서 그리고 스스로 터득을 해 나가면서 여러 방법으로 유입량을 늘리는 블로그 주제를 잡아가 보고 있다가 난생처음 4천 건이 넘는 유입량이 생기면서 아 이런 거구나 하는 것을 느끼고 구글에서 유입량이 이렇게 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데이블 광고승인을 어제 우연히 실험 삼아 요청하고 안 되겠지 하고 신청한 데이블 광고가 한 번에 승인이 되어서 승인 요청하는 방법을 준비를 해 봤습니다. 

     

     

    애드센스 대체 데이블 수익광고 승인 기준 및 신청방법

     

     

    1) 데이블 Dable 광고 승인 기준

     

    제가 받은 메일 기준으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1번 기준은 페이지뷰 Pv가 1일 기준 3000 뷰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평균으로는 3천 뷰가 되지는 않았고 유입량이 4천 뷰를 1회 넘고 평균으로는 1600 뷰 정도였는데 승인이 난 것이라 블로그 글을 품질 부분도 더 중요하게 평가하는 것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2) 데이블 Dable 홈페이지에 노출된 데이블 수익광고 기준

    • 페이지뷰 3,000건 이상
    • 글업로드한 수 100개 이상

     

    또한 광고 송출 기준으로 일 페이 뷰가 1천 뷰 이하로 내려가면 광고 송출이 안될 수도 있다는 조건 등이 있었습니다. 

     

     

    3) 데이블 Dable수익 광고 신청하는 곳

     

     

    데이블 광고를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등에 달기 위해서 승인 요청 바로가기 http://dable.io/ko/contact_media/

     

     

    Contact for media - Dable

    Your address will show here +12 34 56 78 email@example.com

    dable.io

     

    4) 티스토리 블로그 데이블 수익 광고 승인 신청하는 방법

    2021년 7월 말 기준으로 데이블 광고 승인을 위해서 티스토리는 스킨에서 헤드와 헤드 사이에 HTML 코드를 넣지 않고 수익 탭에서 바로 진행이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5) 구글 블로그 데이블 수익 광고 승인 신청하는 방법

    구글 블로그의 경우는 아래처럼 데이블 수익광고 승인 요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요청을 한 뒤 HTML 코드를 받아 스킨에서 적용을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도 아래처럼 진행을 해서 직접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는 안 되는 것은 아시죠? 

     

    데이블광고-신청화면
    데이블 광고 신청하기 

     

     

    애드센스 대체 데이블 수익 광고 승인 후 데이블 수익 광고 세팅방법

     

    데이블 광고 수익 신청 이후 자격을 얻게 되면 데이블에서 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라 옵니다. 서비스 가입이 안되어 있어 가입을 하라는 말인데 약간 제목이 이상하게 오기는 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개인정보 (통장번호 및 연락처 메일)등을 기입을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립니다. 

     

    애드센스 대체 데이블 수익 광고 승인후 개인정보 및 통장 정보 입력하기

     

    1) 데이블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하고 URL 링크를 엽니다.

     

    데이블광고-승인메일
    데이블 광고 승인후 오는 메일

     

     

    2) 링크를 열면 아래 화면처럼 개인인지 법인인지를 선택을 하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개인으로 선택을 합니다. 

     

    3) 데이블 수익 광고 세팅을 위해서 약관동의를 진행합니다.

     

    4) 데이블 수익광고 세팅을 위해서 개인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아이디, 비밀번호를 잘 입력을 하고 비밀번호는 기억을 해 놓습니다. 크롬을 쓰시는 분들은 비밀번호 기억하고 저장하겠냐는 문구가 나오면 저장을 하시면 추후 편리합니다. 

     

    5) 중간에 개인 통장 사본 업로드와 통장번호 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캡처 화면이 없지만 일단 나중에 광고수익을 받을 통장번호와 통장사본 이미지 파일 등을 업로드합니다. 

     

    데이블광고-사업자개인정보입력화면

    6) 위 정보가 입력이 완료가 되면 몇 초가 안 있어서 바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아옵니다.

     

    7) 이제 데이블 위젯 수익 광고를 달아 보로 가보겠습니다.

    데이블광고-승인메일화면

     

     

    애드센스 대체 데이블 수익 광고 티스토리 광고 세팅하기

     

    순서대로 진행을 해 보겠습니다.

     

    1) 이제 티스토리에 데이블 광고를 연동을 해야 하는데요 티스 트리 설정에서 수익탭으로 들어갑니다. 수익 탭에 들어가면 데이블에서 메일이 오고 개인정보(통장사본, 연락처, 메일 등)를 입력 후 티스토리 수익 탭으로 들오와 서 데이블 dable 연동하기를 누릅니다.

     

    2) 데이블 로그인을 합니다.

    데이블광고-티스토리내-신청화면
    데이블 연동하기 화면

     

    3) 위에서 데이블 기본정보를 입력 시 만들어 놓은 데이블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데이블광고-관리자-로그인
    데이블 관리자 로그인

     

    4) 데이블 관리자 로그인을 하면 아래처럼 화면처럼 데이블 광고 세팅하는 화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데이블광고-티스토리네-데이블수익탭연동

     

    데이블 광고 신청이 완료된 뒤 설정을 몇 가지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아직까지 최적화된 부분이 어떤 것인지 잘 몰라서 미리보기를 하면서 설정을 해 보았습니다.

     

    5) 데이블 관리자 로그인을 하면 아래처럼 본인의 광고 수익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블광고-실제화면모습
    데이블 광고 실제 화면

     

    광고 예시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실제로 광고 수익이 어느 포맷이나 형태에서 나오는지 시간이 지나야 확인을 할 수가 있을 듯합니다. 

     

     

    데이블 수익 광고 포멧 형태 

     

     

    1) 본문 상단 데이블 수익광고 형태입니다. 

     

    데이블광고-본문상단광고
    본문 상단 데이블 광고포멧

    2) 본문에 삽입을 하는 본문 중간 에이터 광고입니다. 

     

    데이블광고-본문중간-에디터광고
    본문 중간 에디터 데이블광고

     

     

    3) 본문 하단에 삽입을 하는 그리드 광고 형태입니다. 본문 상단에 걸맞게 수익이 많이 나오는 위치입니다.

     

     

    데이블광고-본문하단-그리드형
    본문하단 그리드형 데이블광고

     

     

    4) 본문 하단에 삽입을 하는 그리드형 광고 전용 형태입니다. 본문 상단에 걸맞게 수익이 많이 나오는 위치입니다.

     

     

    데이블광고-그리드형
    그리드형 광고

    5) 본문 하단에 삽입을 하는 무한 교차형 광고전용 형태입니다. 본문상단에 걸맞게 수익이 많이 나오는 위치입니다. 처음에 보았을때는 광고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어지러워 보입니다. 

     

    데이블광고-무한교차형
    무한 교차형 광고

     

     

    6) 리스트형과 세로형 광고 형태 입니다. 리스트형은 이미지와 광고 문구가 같이 나오고 좌우로 배치됩니다.  세로형은 이미지가 위에 크게 뜨고 아래에 작은 문구로 표시가 됩니다.

     

     

    데이블광고-리스트형-세로형광고-차이비교
    리스트형과 세로형 광고 비교

     

     

     

     

    무한 세로형이 있는데요 무한이란 말은 화면에서 계속 스크롤이 되면서 광고가 많이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약간 정신이 혼란해 보이기는 합니다. 

     

    아직 어떤 것이 좋은지 수익이 좋은지 처음 진행을 해 보는 것이라 나중에 한 번 더 업데이트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