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서울 인근 방문 가능 정성 바다 낚시터 정리해 보기
- Moms인테리어패션
- 2021. 1. 25.
우상입니다. 코로나 시대가 오면서 같이 가족단위로 갈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낚시터 정보를 같이 드리고자 합니다. 무료는 어디에나 갈 수는 있지만 손맛을 많이 느끼지 못하므로 유료 바다낚시터 중심으로 글을 준비해 보고자 합니다. 낚시를 즐기는 분이라면 좋은 시간을 어디에서나 보내실 수 있을 듯합니다.
낚시의 종류
낚시는 크게는 바다낚시터, 민물낚시로 구분을 하고, 바다낚시는 장소에 따라서 배낚시, 방파제낚시, 갯바위 낚시로 나누는데 방파제는 동해안 쪽에 많이 있고 갯바위는 완판 한 지역인 제주도에서 나오는 낚시들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기에 편하실 듯합니다.
저는 민물낚시를 5년간 했었는데 바다낚시로 이동을 한 이유는 민물고기 특유의 냄새가 어느 순간에 참기가 힘들어서 바다낚시 어류 낚시를 경험하고 나서 더 좋아지게 돼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은 강원도 쪽에서 배낚시로 나가서 생대구 잡는 시즌인 것으로 아는데... 체력도 한몫하므로 원거리는 1박 2일은 최소 잡아야 돼서 근거를 낚시터를 정리를 해 보고 있습니다.
주말 가족 나들이 가능한 서울 인근 바다낚시터 정보 정리
낚시터명 : 정성 바다낚시터 / 정성 미니 낚시터
위치 정보 : 인천 중구 백운로 186번 길 140-1
정성 바다낚시터는 노지형이고 및 정성 미니 낚시터는 실내형 좌대 유로 바다 낚시터입니다.
12월 20일부터 휴장 중에 있으며 보통 서울 인근 낚시터의 경우는 12월경에 휴장을 해서 2월 중순 이후 날씨 상황에 따라 영업을 다시 시작하는 형태로 공지되어 있네요. 정성 바다낚시터는 BDJ협력업체입니다. 위치한 주소는 인천 중구 백운로 186번 길 140-1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저는 정성은 많이 가지 않았지만 낚시꾼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많은 낚시터입니다.
현재 정성과 미니 정성 낚시터는 12월 20일 경에 휴장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2월 중에 다시 개장을 할 예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유료 형태의 노지 낚시터는 12월 중순경에 휴장을 했다가 2월경에 오픈을 다시 하게 됩니다. 정성 바다 낚시터도 현재 미니 낚시터와 노지 낚시터 모두 휴장 중에 있습니다.
낚시터 입어료 및 방류 시간대
성인은 7만 원 초등학생은 4만 중등/여성 5만 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보통 유료 낚시터는 vat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어서 가끔씩 헛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낚시터는 대여도 가능한데요 노지는 1만 원, 미니는 5천 원에 대여를 하고 있습니다. 채비를 하지 못하시는 경우 대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방류 시간대는 노지와 미니 모두 오전 10시, 오후 4시 2회 진행이 됩니다. 미니 실내 낚시터는 오픈형 낚시터로 전체가 다 건물 형태로 막혀 있는 실내형이 아닌 오픈형 낚시터입니다. 미니는 금, 토요일 방류는 오전 10시와 3시 진행 후 오후 8시에 추가 방류가 한번 더 있네요. 방류시간은 모든 낚시터들이 가끔씩 특별 이벤트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장과 폐장하는 시즌에 보통 감사의 의미로 이벤트를 많이 걸고 특히 여름에는 대형 어종중 자 바리과 어류를 방류를 하면서 이벤트를 많이 걸고 있습니다.
정성 미니 낚시터 모습 바로보기 http://www.jssea.com/
정성 바다낚시터 모습입니다. 평수로는 만정낚시터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너무 넓으면 시야가 트여서 좋고 여름이나 봄가을에는 텐트를 쳐놓고 야영도 가능해서 좋기도 합니다. 단, 모기와의 사투를 벌여야 해야 합니다. ^^
대부분의 낚시터는 바닷물을 모터를 통해 넣고 빼기를 해서 수질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고기가 살려면 꼭 수질관리를 해야 되고 ㅏ
유료낚시터 방류 어종
방류어종은 모든 낚시터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낚시터 집중 어류 등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는 있습니다.
여름 집중 : 뺀찌(돌돔 새끼) 및 돌돔, 능성어, 자바리, 민어류, 점성어, 참돔, 병어,
겨울 집중 : 우럭, 농어, 송어, 랍스터, 킹크랩
혹한기 : 랍스터, 우럭, 킹크랩(이벤트성)
특히 겨울에는 실내 좌대에서는 킹크랩, 랍스터 낚시가 인기가 있어서 증가를 하는데요, 랍스터는 찜을 해서 먹으면 너무 맛이 있어서 겨울에 인기가 많습니다. 약간은 포인트에 따라 볼불복으로 잡는 숫자가 너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힐링 개념으로 하시고 주변 맛집을 찾아 가시는 것을 같이 꼭 병행하시면 좋습니다.
여름에는 능성어를 잡으로 많이 가시는 경우도 있고, 병어를 잡으로 가시는 경우도 있고 개인 취향에 따라 낚싯대를 드리우는 위치가 달라집니다. 능성어를 저는 개인적으로 잡고 다른 고기 잡으면 방류나 옆에서 낚시하시는 분 중 잡지 못한 분이 있으면 드리고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바로 요렇게 생긴 것이 돌돔의 모습입니다.
돌돔은 시가로 비싼 어종에 속합니다. 그리고 회를 치면 사실 머리가 너무 작아서 먹을 것이 크기에 비해 많이 나오는 어종입니다. 점성어는 크기는 엄청 크지만 머리가 커서 회를 칠 경우 회가 고기 크기에 비해 작게 나와서 이상하다고 회칸에 고기를 맡기시고 나중에 회를 받으실 때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습니다.
돌돔을 잡을 때는 바늘이 약간 다른 어종에 비해 작은 바늘을 사용해야 합니다. 새끼에 해당하는 뺀찌는 입이 너무 작아서 5호 바늘 이하로 쓰셔야 잡을 수가 있고 톡톡하고 입질을 하면 바로 낚아채야 합니다. 그래야 훅킹이 돼서 많이 잡을 수가 있는데요 바닷개가 입질하는 모습이라 정말 고수들만 많이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사진은 정성 여름에 민어 조황 사진 인데요 민어는 여름에 능성어 만큼이나 어복을 이야기를 할때 거론이 되는 어종이기도 합니다.
정성 바다 낚시터 포인트 정리
모든 낚시터의 포인트는 어느 정도 위치가 정리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바다의 환경과 비슷한 낚시터 내 환경에 방류가 된 고기들이 있는데요, 매주 방문 때마다 또는 주간 시즌마다 포인트는 약간씩 이동을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은 1) 어집 2) 어로에 집중이 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어떤 낚시터는 가두리 밑에 고기들이 많이 있는 경우가 있지만 낚시터마다 상황은 약간씩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정성 바다 낚시터의 여름 겨울 포인트입니다.
정성 바다 낚시터 포스팅을 마치며..
정리를 하다 보니 사진을 아쉽게 찍어 놓은 것이 거의 없어서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성 바다낚시터 정보가 혹시나 다른 경우는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시사철 포인트는 변화하고 며칠 전에 가서 낚시 바늘을 던졌던 곳에서 고기들이 나오지 않고 바로 몇 M 떨어진 다른 곳에서 나오는 경우도 있어서 온도와 수심, 날씨 상황에 따라 많이 변화하므로 이런경우를 보고 낚시꾼들은 이런 경우 어복이 있다 없다고 합니다. 초보로 오는 자녀들과 같이 하는 낚시는 잘 설명을 해 주면서 고기만 잡는 다고 자녀분들에게 설명을 잘 안해주려고 낚시터를 가실 경우 혼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