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보신탕 양념 끓이는 방법 삼계탕 맛집 100 광명하안 영진식당후기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영진식당 50년 전통의 여름 몸보신 이나 봄가을 몸이 허해 질때 먹으면 좋은 맛집이 주변에 있어서 후기를 남겨 봅니다. 원래 보신탕은 잡내가 나지 않는 집이 가격이 있더라도 더 찾게 되는데요 레시피는 알수가 없었지만 50년 전통 원조 보신탕 삼계탕 맛집을 소개 해 드리고 추가적으로 보신탕용 고기 핏물빼기 및 보신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순서를 준비를 해 봤습니다.



    원조 보신탕 삼계탕 해신탕 50년 전통 맛집 100 : 광명하안 영진식당 후기


    먼저 보신탕용으로 삶아져서 손질이 완전히 준비가 된 경우면 아래 두번째 부분으로 재료를 준비를 해서 진행을 하면 되지만 바로 잡은 고기를 구매를 한 경우면 보신요 고기의 핏물빼기를 먼저하고 보신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영진식당은 50년 전통으로 하안사거리 근처 광명하안 다이소 매장 대로변에 있었는데요 갈때마다 느끼는 것인데요 보신탕과 삼계탕 등을 먹기위해서 초복 중복 말복에는 줄서서 먹는 맛집이라 사람들이 방문한 날도 많았습니다.

    영진식탕 광명하안점


    3층까지 있어 보였고 지하 1층에도 방들이 있어 보였어요.

    우리는 1층에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올라갑니다.

    근처는 평일에는 11시30분에서 2시까지 대로변에 식사를 하러 오는 손님들이 많아서 인지 광명시에서 주차시간에 대한 배려를 하고 있었습니다.


    대표판을 보고 주문을 했습니다.

    삼계탕은 15,000원, 보신탕은 18,000원, 도전 1인 수육은 28,000원 이었습니다. 보신탕으로 2그릇을 준비를 했습니다.

    영진식당 메뉴판



    맛있게 먹으려고 준비를 해봤습니다. 일단 깨가루를 원하는 만큼 넣고 수육양을 확인을 했는데 양이 상당하게 많았습니다.

    영진 식당 보신탕 


    수육 양념장을 잘 만들어서 먹어야 되서 양념장을 만들었습니다. 고기에 잡내가 전혀 없어서 처음먹는 사람들은 소고기라고 해도 속아 넘어갈 수 있는 고기라서 좋고 육수를 처음에는 다 먹지 못할 듯 했습니다.

    영진식당 보신탕 양념장


    고추장을 더 맛있게 드시려면 꼭 넣어서 드시고 깨는 원하는 양만큼 넣으면 되는데 깨는 3스푼넣고 영진식당에서 준비한 고추장은 2번정도 짜서 넣었어요.

    보신탕 양념소스

    오늘도 맛있는 점심한끼를 복날을 맞이해서 한끼를 해결을 했습니다. 국물까지 다 마시는 경우는 처음인데요 국물 정말 다른 곳과는 국물소스가 달라서 다 마셨습니다.

    영진식당 위치 보기


    보신탕용 개고기 핏물빼기 방법 순서


    1) 50도 정도 되는 물에 고기가 잠기도록 하고 20분정도 삶아 냅니다. 이물질 및 핏물 제거를 위해서 삶아 내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잡내 제거 및 기름기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끓는 물에 개고기를 한번 물에 삶아 내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2) 삶을 고기를 냄비에 넣고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팔팔 끓입니다. 씻어둔 고기를 살짝 데쳐서 건져 냅니다.

    3) 다시 물을 붓고 생강, 대파, 양파, 엄나무, 소주, 인삼,수삼을 넣고 끓여주고 이때 개고기 특유의 냄새를 없애는 수삼은 절대 넣어 줍니다.

    4) 물이 팔팔 끓고 있을 때 개고기를 다시 넣고 한시간 정도 끓인다음 된장을 넣고 30분정도 다시 더 끓여줍니다. 이때 된장이 개고기 특유 냄새를 더 잡아주게 됩니다.

    5) 어느정도 익었다고 판단이 되며 젓가락등으로 찔러서 핏기가 나오지 않으면 삶아진 것으로 보면 되는데 건져서 식힌다음 탕으로 먹기 위해서 손으로 찢거나 뜯어서 그릇에 담아 놓습니다.

    6) 삶아진 고기중에서 목살 갈비살 부위는 연해서 수육으로 먹으면 되고 나머지는 보신탕이나 전골로 먹으면 됩니다.

    개고기 보신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


    재료를 준비를 합니다. 삶은고기100g, 육수500ml,부추10g,파20g,깻잎10g,토란줄기100g을 준비를 하고 양념으로는 간마늘2g, 소금8g,들깨3g,다진생강2g,후추가루 약간,조미료약간, 고추가루2g에 육수를 부어 걸쭉하게 하고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됩니다.

    보신탕 맛있게 끓이는 방법은 삶은 고기와 하루정도 우려낸 토란 줄기를 넣어서 끓인후 야채와 양념을 넣어 끓입니다. 고기가 오래 된 것이면 아무래도 누린내가 날 가능성이 높은데요 가능한 오래된 자료보다 신선한 고기를 구매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찬물에 고기를 한번 더 휑궈 낸 뒤 흐르는 물에 문질러서 다시 한번 씻어 줍니다.


    다 삶아진 고기를 건져낸 뒤에 동동 떠 있는 기름은 모두 제거하고, 파와 생강등도 건져내고 남겨진 국물에 고추장을 풀고, 대파,머위대,토란대,대파 을 넣고 팔팔 끓입니다.

    고기가 끓으면 들깨가루와 낸것들을 풀고 약한 불에 끓인 뒤 칼로 썰지말고 손으로 찢어서 국처럼 먹으면 됩니다.

    탕에는 다진마늘과 생강,다시마,들깨가루,된장 등과 함께 보신탕으로 끓여 먹으면 된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