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pc 맥북 클램쉘 화면 세팅방법 (노트북 닫고 추가 모니터에서 듀얼로 작업하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윈도 노트북에서나 맥북에서 추가 모니터를 사용을 하는 경우 노트북을 모두 덮은 상태에서 추가 모니터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을 하면 편리한 이유는 바로 연결 포트를 빼서 C타입으로 연결된 경우 연결 잭을 빼서 맥북을 쓰다가 바로 윈도 노트북으로 전환을 바로 할 수가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노트북을 닫은 상태에서 추가 모니터로 문서 작업이 가능한 것이고, 듀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입니다. 

     

     

    특히 회사보안이 걸린 경우 노트북 2개를 올려놓고 추가 모니터로 작업을 하다가 C타입 연결잭만 다른 노트북에 연결을 하면 바로 개인 업무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는 회사 노트북과 개인 노트북을 사용을 하는데요 회사노트북은 윈도 운영체제이고 개인 노트북은 맥북 노트북인데요 개인일을 급히 보려고 할 때는 노트북 2대를 모두 닫은 상태에서 C타입 연결 잭 부분만 회사 노트북에서 맥북에 연결을 하면 바로 개인 업무를 볼 수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맥북 클램쉘,클램쉘 모드, 클램쉘 거치대, 노트북 클램쉘, 클램쉘 굴착기, 클램쉘 버킷, 맥북 클램쉘 모드, 맥북 클램쉘 거치대 연관 검색어 중에서 오늘은 클램쉘 모드 세팅 방법을 설명을 준비했습니다.

     

    클램쉘 모드란 ?

     

    노트북이 화면이 닫힌 상태에서 계속 화면을 켜져 있게 하여 별도로 연결한 모니터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클램쉘 모드라고 합니다.

     

    준비물 

    • 노트북 2대 
    • 허브 연결잭
    • 추가 모니터 

     

     

    노트북 듀얼 사용하기 클램쉘 세팅 방법 2가지

     

    클램 쉘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세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1번 방법을 추천을 드립니다. 먼저 윈도 체제 노트북은 세팅을 아래 방법으로 하면 되고 맥북의 경우는 자동 세팅이 되어 있는 상태로 3가지만 세팅 연결이 되어 있으면 됩니다. 

     

     

    ■ 맥북 클램쉘 모드 세팅방법

     

    맥북은 아래 전원 연결, 모니터 연결, 키보드나 마우스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이면 자동으로 맥북을 닫더라도 추가 모니터에서 바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약간의 지연시간이 조금 있을 수 있는데요 마우스를 살짝 움직이면 바로 화면이 나옵니다. 

     

    맥북 클램쉘 모드 기본 조건
    맥북 클램쉘 모드 기본 조건

     

     

     

     

    ■ 윈도우 운영 체제 클램쉘 모드 세팅방법

     

    1. 설정 검색에서 덮개라고 검색을 해서 바로 들어가는 방법(바로 세팅 화면으로 이동함)

     

    2. 설정 화면에서 단계적으로 루트를 따라 들어가는 방법 (찾기가 불편함)

     

     

    아래 하단의 검색 창을 확인을 합니다. 

     

    클램쉘 모드 찾기
    클램쉘 모드 찾기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면 바로 덮개라고 검색을 합니다. 

     

     

    클램쉘 모드 찾기
    클램쉘 모드 찾기

     

    그러면 아래처럼 바로 화면이 연결이 되는데요 덮개를 닫을 때 부분의 전원 사용을 아무것도 안 함으로만 세팅을 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덮개 닫을 때 전원 사용 모드 설정
    덮개 닫을 때 전원 사용 모드 설정

     

    두 번째 방법으로  윈도우 시스템 설정화면에서 찾는 방법이 있는데요 약간 찾기가 불편하지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에서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전원 및 절전 탭을 클릭을 합니다.

     

    윈도우운영체제 클램쉘 모드 설정 방법
    윈도우운영체제 클램쉘 모드 설정 방법

     

    아래로 살짝 스크롤을 하면 추가 전원 설정으로 들어가면 첫 번째 방법처럼 덮개라고 검색을 했을 때 바로 연결되는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무것도 안 함으로 덮개를 닫을 때 전원 사용 부분을 설정하면 듀얼로 모니터를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은 실제로 제가 사용 중인 모습인데요 회사용 윈도우 체제 노트북을 사용할 때와 개인용 맥북을 사용을 할때 노트북을 굳이 열어놓고 사용을 할 필요가 없을 때 자주 사용을 하게 됩니다. 

     

    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 시스템 설정
    노트북 클램쉘 화면 세팅 모습

     

     

    물론 개인 노트북 맥북으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을 해서 더 복잡한 작업을 할 때는 맥북 노트북 화면을 열어놓고 같이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는 회사용 노트북과 개인용 노트북을 동시에 잭 하나만 빼서 바로 연결해서 사용을 하는 방법이 더 편리해서 이 방법을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클램쉘 모드 단점 

     

    맥북의 경우는 m1칩이 탑재가 되어 있어서 발열 문제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일반 노트북의 경우는 발열 문제가 있지만 외부로 송풍 구멍이 있는 경우 거의 문제가 크게 있어 보이지 않다고 보입니다. 

     

     

    클램쉘 모드의 단점으로 노트북이 닫혀있는 상태에서 계속 구동되다 보니 발열에 의해 디스플레이가 손상될 수 있다는 부분이 언급되고 있지만 장시간 사용할 부분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클램쉘 세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듀얼로 노트북을 작업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큰 장점이 될 기능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