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자동차 검사 조회 및 예약신청 /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

    반응형
    728x170

    생활에 있어서 없으면 안 되는 필수품이 된 자동차 관련 등록증을 재발급받거나 정기적인 자동차 검사를 하는 방법을 정리를 했는데요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은 폐차를 하거나 자동차 인수를 진행 시 없어진 경우는 재발급해서 서류를 넘겨주어야 되는데요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고, 정기 자동차 검사 신청 방법 및 유효기간을 넘기면 과태료 형태로 금액이 증가되므로 자동차 검사소 위치 등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정기 검사 기간 조회 및 자동차 정기검사 신청 하는 방법 

     

    자동차 정기 검사 신청하는 방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1) 오프라인 신청 방법 : 신청장소는 시청, 구청,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됩니다. 자동차 등록번호 및 등록 주소지, 소유자 신상 정보 등이 필요합니다.

     

    2) 온라인 신청 방법 : 정부 24 사이트나 자동차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전 준비물로는 공인인증서, 자동차 등록번호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순서입니다.

     

    첫 번째로 자동차 관련 포탈인 ecar.go.kr 사이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증신청-재발급-신청사이트
    자동차 등록 재발급 폐차 신청 사이트 

     

     

    자동차 관련 포털 사이트에는 자동차 말소신청, 자동차 이전 등록신청, 자동차 신규등록 신청, 자동차 변경등록 신청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정부 24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차등록증신청-정부24사이트
    정부24 자동차등록증 신청

     

     

     

    다음은 자동차 정기 검사 기간 조회 및 자동차 정기검사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정기 검사 기간 조회 및 자동차 정기검사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 정기 검사를 신청이 가능한 곳은 교통안전공사 사이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정기 검사 신청하는 곳 : 한국 교통안전공단 TS 사이트 ( http://www.kotsa.or.kr/)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면 되는데요 제공하는 서비스가 튜닝 부분이 추가가 되어 있네요.

     

     

    한국교통안전공단-자동차검사예약화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예약화면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예전에는 자동차 튜닝이 불법으로 되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튜닝 관련 자동차 산업 활성화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 검사 예약 관련은 유선 1577-0990번으로도 자동차 검사 예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검사예약, 예약 확인 및 변경 취소 그리고 검사 날짜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자동차검사-날짜조회
    자동차 검사 날짜 조회

     

    정기 종합 자동차 검사 비용  

     

    자동차 검사비용 표입니다. 보통 일반 자동차의 종합검사 일 경우 5만 원대로 자동차 검사 비용을 내고 있을 텐데요

     

    경차의 경우 45,000원, 대형은 61,000원입니다.

     

     

    자동차검사비용
    자동차검사 비용

     

     

    정기 종합 자동차 검사장 위치 

     

    예약이 끝나고 일자를 확인을 했으면 정기검사소를 예약한 날에 가야 하는데요 위치를 모를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자동차 검사소 위치는 자동차 정기 주변 검사소 위치 검색하기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서울 지역 검사소의 경우는 강남 구로 노원 상암 성동 성산 검사로 6개가 있습니다. 

     

     

    자동차-감사소위치
    서울 자동차 검사소

     

     

    검사예약을 하기 위해 교통관리 공단 사이트도 어려운 분들은 위해서 자동차 정기 검사 신청 예약 바로가기 참고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신규로 추가된 부분이 셀프로 운영되는 자동차 검사소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시험 삼아해 보는 것은 좋을 듯한데요 아래 셀프 자동차 검사가 가능한 검사소 리스트입니다. 

     

     

    셀프자동차-검사소
    셀프 자동차 검사소

     

     

    정기 종합 자동차 검사 기한 만기 후 과태료 

     

    자동차 검사 과태료는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31일 내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검사기간을 넘어가면 과태료가 부과가 되는데요 지연기간이 30일 이내 일 경우 2만 원, 30~114일 이내일 경우 최초 2만 원에서 31일째부터 3일 초과 시 1만 원을 더한 금액이 부과가 되며, 115일 이상인 경우는 3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가 됩니다.

     

    이상으로 궁금해하시는 자동차 등록증 신청 방법, 자동차 검사예약, 자동차 검사소 위치 확인방법,자동차 검사 조회, 자동차 검사비용, 자동차 검사예약, 자동차 검사 과태로, 자동차 검사 준비물 등에 대해 정리를 마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