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민심 달래기 360만원 수익화 / 청년내일채움공제 정부지원책 총정리

    반응형
    728x170

    나이 기준 만 19세~39세 청년 대상으로 한 정부의 민심 달래기 정책이 곧 7월이면 발표될 예정인데요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이거 머꼬? 하지 마시고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을 위한 정책이 추가로 나왔는데요 청년 민심 달래기 정책을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이 청년인 경우는 해당 정부 지원 혜택을 놓지 않도록 청년 민심 달래기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 조건 방법 신청 사이트 등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민심 달래기 정책 소득 구간

     

    청년 민심 달래기 구간은 총 3개의 구간으로 나누어 진행이 됩니다.

     

    중위소득 100%이하 청년의 경우는 한마디로 3년 동안 360만 원을 저축을 하면 정부가 360만 원을 더해서 720만 원을 주는 정책을 의미합니다. 3년간 수익률로 계산을 해보면 2배 수익률인데요 이거 해 볼만 합니다. 

     

     

    청년 민심 달래기 정책 방향 및 대상

     

    청년 민심 달래기 대상은 소득수준에 따라 3구간으로 구분할 예정입니다.

     

    구간별 맞춤형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정책 중의 하나로 최저임금 수준 또는 중위 소득 100% 이하의 청년은  소득구간 1로 분류하게 되며, 저축액에 따라 일정 비율로 지원을 하게 됩니다. 

     

    비슷한 정책으로 청년 저축계좌 제도를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정부의 생각은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더 지원을 확대를 해 나간다는 부분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제도는 월 10만 원씩 저축을 하게 되면 정부가 30만 원씩 1:3의 비율로 지원금을 적립하는 청년 저축 계화 제도 중의 하나입니다.

     

    국가 소득구간 별로 맞춤형으로 자산 형성으로 지원하는 정책이며, 7월에 전체적인 지원 정책을 다시 정리해서 발표를 할 예정으로 알려지면서 인기가 있을 것으로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청년 민심 달래기 지원 대상 조건?

     

    만세 19~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지원 정책입니다. 

     

    청년 민심 달래기 소득구간별 지원 정책

     

    소득구간 1의 경우는 중위소득 100%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으로 저축을 10만 원씩 할 경우 곱하기 2배의 금액을 지원하는 정책이 진행이 됩니다.

     

    소득구간 2의 경우는 중위소득 150%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으로 월소득 274만 원 소득 이하의 청년이 대상이 되며 시중금리에  년 2~4% 추가 금리 지원을 하게 됩니다.

     

    소득구간 3의 경우는 고소득 구간에 해당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소득공제 펀드 등 금융상품 혜택이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표> 청년 민심 달래기 소득 구간 및 정부 지원책 내용 정리

    소득구간1 중위소득 100%이하  10만원 3년동안 저축을 할 경우 360만원을 모으게 되는데 정부가 360만원을 지원하게 됨
    총 720만원이 됨
    소득구간2 중위소득 150%이하 월 274만원 소득 이하 청년대상
    시중금리+년 2~4% 추가 금리 지원
    소득구간3 고소득 구간 소득공제 혜택 펀드등 금융상품 혜택제공

     

    또한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징병 내일 준비 적금 제도를 통해 정부가 청년을 대상으로 하여 정부지원을 확대를 할 예정인데요 정부가 추가 금리 1%를 더 지원해서 연 5% 수준의 이자율을 보장을 해서 병역 중인 청년들의 목돈 마련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청년 민심 달래기 정책 이외 이미 진행이 되고 있는 정책인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하는 방법, 신청대상 기준 및 조건, 신청하는 사이트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하는 방법 및 대상 기준 조건, 신청 사이트

     

    추가적으로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의 직장에 다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경우는 이미 진행이 되고 있지만 인원을 더 늘려서 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2만 면을 더 늘리는 계획을 진행하게 됩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는 2년간 중소기업에 청년 근로자가 년간 300만 원(매월 12.5만 원)을 적립을 하게 되면 정부와 기업이 공동으로 추가금을 적립해서 만기 시 120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하는 것을 지원하는 제도이기도 합니다. 

     

     

    아직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잘 모르시거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고용 노동부에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참고해서 신청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 바로가기

     

     

     

    https://www.work.go.kr/youngtomorrow/index.do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신청하는 방법 및 대상 기준 알아보기

     

     

    청년 내일 채움 공제란? 

    1) 중소 중견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을 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한 고용노동부와 중소 벤터 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2) 청년 기업 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근속한 청년에게 성과 보상금 형태로 만기 공제금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적립하는 구조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적립구조
    청년채움공제 적립구조

     

     

    청년 본인이 12.5만 원씩 매달 24개월 적립을 하게 되면 300만 원이 모이게 되는데요 정부에서 600만 원, 기업에서 300만 원을 적립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지원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청년내일채움공제-기업및청년-대상기준
    청년채움공제 지원대상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대상은 청년 기준이 있고, 대상 기업의 기준이 있습니다. 

     

    청년의 경우는 만 15세~34세 이하를 기준으로 하며,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참여 제안 연령을 연동하되 최고 만 39세로 한정을 하게 됩니다. 이 기준은 청년 민심 달래기 신규 정부 정책과 비슷한 대상 기준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고용이 이전에 되었는지도 기준이 되는데요 고용보험 가입 이력이 없어야 되며, 가입을 했더라도 총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이어야 하고, 가입기간이 3개월이었던 기업의 이력은 제외됩니다.

     

    학력의 경우는 제한이 없으나 정규직 취업일 현재 고등학교 또는 대학 재학, 휴학 중인 사람은 제외가 됩니다.

     

    대상 기업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3년 평균 매출액 3천억 미만 중소기업이 기준이며, 소비향락업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됩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지원프로세스
    청년채움공제 지원프로세스 및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청년 공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단계 : 워크넷-청년 공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work.go.kr/youngtomorrow

     

     

    ►신청방법 2단계 : 워크넷 승인 완료 후 청연 공제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  바로가기

     

    www.sbcplan.or.kr

     

    신청기한 :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 청년 공제 청약 홈페이지에서 청약신청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1350-> 2번 고용, 노동분야 상담->5번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