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으로 돈버는 방법 비즈니스계정 크리에이터 수익 틱톡 이벤트 틱톡 수익계산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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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틱톡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무슨 이야기인지 몰라서 검색을 해봤는데 어떤 방법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듯해서 처음 저도 알게 된 것이라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 하는 것을 같이 알아보고자 가 틱톡 크리에이터 수익, 비즈니스 계정, 틱톡 수익 계산기, 틱톡 지갑 등 처음 들어보는 용어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봤습니다. 

     

     

    사실 틱톡을 보다 보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시간 쑤~~~욱 하고 지나버려서 다시 보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보게 되고 그냥 시간 보내기 멍 때리기 할 때는 틱톡을 가끔 찾게 됩니다.

     

    벌써 5시야 하루가 다갔네 하고 보다 보면 밖에 나가보지도 못하고 슬기로운 집콕 생활이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

     

     

     

    틱톡 서비스 특징

    중국에서 만든 틱톡 서비스는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아주 인기가 많고 짧은 비디오를 무료로 촬영해서 올리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데 19년 기준으로 5억 명이 가입을 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인기입니다. 

    틱톡 유저 중 16세에서 24세비중이 높고 틱톡이 Z세대를 위한 일시적 유행처럼 보일 수는 있습니다. 반면 2018년 창사 이래 틱톡은 엄청난 속도로 사용자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 앱에서 마케팅 및 광고의 최고 플랫폼으로 진화를 한 것은 사실입니다.

     

    기업들을 위한 틱톡의 매력은 플랫폼에 있는 활동적인 순사용자 수인데요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보다 틱톡에서 비디오 콘텐츠가 입소문을 타기가 훨씬 쉬운 채널 중의 하나입니다.

     

    틱톡으로 돈 버는 방법

    틱톡에서 돈을 벌수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아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저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 틱톡은 수익을 제고하는 플랫폼이 아니라서 유튜브나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수익금액은 공식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홍보나 노출 등을 단기간에 하시려는 분들이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최근 유튜브가 shorts를 통해 틱톡의 고객까지 유입을 시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수익화 즉 돈 버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틱톡 추천인 코드를 활용을 해서 틱톡에 신규가입을 시키는 경우에 한해서 포인트형태로 지급을 하고 있으니 돈 버는 방법이라고 볼 수는 있을 듯합니다. 

     

    틱톡 어플을 다운을 받고 왼쪽 상단에 코인 모양을 누르면 아래처럼 다른 신규 가입자를 초대를 하면 초대 40만원까지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포인트로 환산이 됩니다. 

     

    틱톡가입-화면-초대코드

    본인 초대코드를 상대방이 입력을 하면 추가 포인트 획득을 통해 포인트를 수익화가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순서로 하면 되는데요 친구 5명을 초대가 가능하고 초대할 때마다 포인트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틱톡초대하기순서-틱톡포인트받기
    틱톡으로 포인트 돈벌기 

     

     

     

    틱톡 수익 돈 계산기 및 틱톡 크리에이터 수익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애드센스, 네이버 블로그 외) 

     

     

    1) 팝콘 각 Pcorng : 팝콘 각의 경우 다양한 커뮤니티 제공을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와 애드센스 수익계산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팝콘각-유튜브수익계산기
    팝콘각 Pcorng 유튜브 수익계산

     

    인기 유튜브 및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계산기 팝콘각 바로가기

     

     

    유튜브(Youtube) 수익 계산기

    동영상 조회수(View), 동영상 1000번 조회 당 수익(CPM, Cost per mile) 을 바탕으로 유튜브 예상 수익을 계산합니다

    pcorng.com

    해당 사이트 주소를 넣고 동영상 조회수와 cpm과 환율을 입력하면 예상 유튜브 수익액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라이크 i-like : 인기가 있는 인스타 수익계산, 유튜브 수익계산, 화제의 인스타 그래머와 화제의 인기 유튜버를 조회를 할 수 있고 수익을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틱톡수익계산-아이라이크
    아이라이크 i-like 수익계산

     

    인기 유튜버 및 인스타그래머 수익 계산기 아이 라이크 바로가기

     

    인플루언서 통합 서비스 플랫폼 | 아이라이크

    인플루언서를 위한 다양한 가치 제공, 통합 서비스 인플루언서 플랫폼 지금 아이라이크와 함께 시작하세요! 인플루언서 등록 특별한 공동구매 누구나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다양하게

    www.i-like.co.kr

     

    3) 글로빙 Globing : 인기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매머에 대한 수익보다 랭킹을 볼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랭킹, 인스타그램 랭킹, 유튜브 랭킹을 확인을 할 수 있고 해시태그 랭킹 분석 및 키워드 조회가 가능합니다. 

     

    틱톡-글로빙-유튜브수익계산
    글로빙 Globing

     

    인기 유튜버 및 인스타그래머 랭킹 확인 가능한 글로빙 바로가기

     

    글로빙 - SNS 관리 필수 어플

    글로빙 | 글로빙 하나로 나만의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의 계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SNS랭킹 순위를 확인 하세요.

    www.globing.co.kr

     

    4) 브이링 Vling :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을 하는데요 국내 인플루언서 채널 순위(일일 조회수, 구독자수), 유튜브 및 애드센스 광고수익 계산 및 키워드 추이 분석, 광고 진행하는 수익상품을 같이 소개도 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순위, 패션 브랜드 검색순위, 뷰티 화장품 브랜드 검색 랭킹 등의 다양한 정보도 공유를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티스토리 2차 블로그로 예상이 됩니다. 

     

     

    틱톡-수익계산-브이링
    브이링 Vling

     

    또한 카테고리별, 나라별로 랭킹 사이트를 연결해 놓고 공유를 해 주고 있어서 해당 유튜브를 바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순으로도 조회가 되며, 구독자 급상승한 순으로도 조회가 가능한데요 최근 여자배구 4강 신화의 주역인 김연경 선수가 운영하는 식빵 언니 유튜브의 경우가 급상승한 유튜브로 조회가 됩니다. 4강 신화 한 번으로 2만 4천 명의 추가 구독자가 생겼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인기 유튜브를 검색해서 해당 분들의 인물 정보를 순서대로 정리를 하더라도 꽤 유입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브이링 vling 실제 유튜브 랭킹 순서 및 조회수 구독자수 등 수치 내용입니다. 

     

     

    틱톡-수익계산-유튜브랭킹
    브이링 vling 유튜브 랭킹순서 조회

     

     

    인기 유튜버 및 인스타 그래머 랭킹 확인 가능한 블링 바로가기

     

    블링, 요즘 뜨는 크리에이터 찾아줘!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를 검색부터 비교분석. 유튜브 트렌드까지 한 번에.

    vling.net

     

     

    5) 녹스 인플루언서 Noxinfluencer :  바로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수익랭킹을 계산해 주는 가장 전문적인 사이트입니다. 틱톡 랭킹 1위 BTS다음으로 유명한 원정 맨에 대한 분석 자료입니다. 

     

     

    틱톡-녹스인플루언서-사이트
    녹스 인플루언서 Noxinfluencer 사이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세팅이 되어 있어서 편리한 곳이고 제휴 마케팅을 또한 할 수 있습니다.

     

    HYbe labels 유튜브 분석 통계 및 분석 대시보드 자료입니다. 

     

     

    HYbe labels 유튜브 분석 통계 

     

    인기 유튜버 및 인스타 그래머 틱톡 랭킹 확인 가능한 녹스 인플루언서 Noxinfluencer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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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유튜브 채널 수입, 인기 유튜버 순위, 실시간 구독자, 유튜버 비교, 랭킹 순위 등 다양한

    kr.noxinfluencer.com

     

     

    틱톡 크리에이터 수익

    공식적으로  수익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협찬이나 다르 방법 등을 통해 받고 있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확인을 할 수 있는 수익 먼저 틱톡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수익 구조는 2가지로 크게 보고 있습니다 

     

     1) 라이브 방송을 진행 시 팔로워가 직접 돈을 후원하는 방법(별풍선을 엄청 받아야 하는 구조)

     2) 기업, 브랜드의 광고 진행으로 인한 광고비 : 소스 라이브나 그립처럼 본인의 팔로워들에게 브랜드 물건 팔아주고받는 일종의 수수료 형태가 수익의 원천 

     

    하지만 위 2가지 방법에 대해 노력을 들이는 만큼의 수익을 유튜브에 쏟는 다면이란 가정을 하게 되면 유튜브를 해야 할 것 같아 보입니다. 틱톡 유저들이 더 이상 유튜브로 넘어가지 않게 하려면 최소한의 수익창출 이유를 만들어줘야 할 듯합니다. 

     

     

    틱톡 비즈니스 계정

    사실 틱톡(TikTok)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15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와 월 5억 건 이상의 활성화된 사용자를 확보하고 보유한 소셜 미디어의 최신 트렌드입니다.

     

    요즘 유튜브도 shorts를 오픈해서 경쟁이 시작이 되었고 틱톡으로 긴 영상 업로드 서비스를 시작을 해서 서로가 경쟁하는 이 플랫폼으로 사용자 관점에서는 장단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틱톡은 사용자가 기록한 15초와 60초가량의 비디오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주요 소셜 플레이어와의 인앱(in-app, 앱에서 다른 앱 사용 가능) 편집 및 통합이 가능해서 편리하기도 합니다.

     

     

    틱톡 비즈니스 계정 사용 활용법 혹시 틱톡을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하시려면 아래 4가지 정도 장단점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인지도 없는 브랜드 알리는 채널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에게는 틱톡을 활용한 마케팅을 위해 틱톡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용 문제로 마케팅 예산이 많이 없는 브랜드나 상품을 팔려고 하시는 분들이 틱톡 활용하면 좋아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틱톡에서 입소문을 타게 하는 두 가지 요소는 '애완동물'과 '어린이들이 많이 활용이 됩니다 조금 그렇기는 하지만 이유는 플랫폼의 사용자층이 젊기 때문에 어린이와 동물들과 함께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비디오를 보는 것에 많은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2) 사용자 생성 콘텐츠 모아 공유하여 힘 안 들이고 가입률 높인 실제 성공사례 나이키

    나이키는 틱톡을 잘 활용한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나이키는 실제로 움짤로 유명한데요 나이키는 회사 공적인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데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기보다 다른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를 유입시켜서 공짜로 홍보를 하고 돈을 벌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nike를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9억 2천9백만 명 사용자가 해시태그를 보았고 수백만 개의 틱톡 게시물이 이 해시태그 광고 형태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나이키를 입고, 나이키를 그림 그리기, 나이키 옷 입고 춤 추기 등 각양각색 사용자의 동영상과 움짤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력이 있는 경우 참여 이벤트를 활용을 하는 것인데요 돈 별로 안 들이고 하는 방법인데 머리를 짤 썼습니다.

     

    3) 틱톡에 광고하기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틱톡은 브랜드가 돈을 내고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 수익을 창출하는 미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틱톡 앱 내 영상 플레이 전 광고, 사용자의 콘텐츠 사이 비디오 광고, 스폰서 해시태크 챌리지등을 활용해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4) 틱톡에서 인플루언서오 전략적 광고 컨텐츠 제휴로 신규 고객 확보

    틱톡 인플루 엔서에 접근하여 그들과 협력 관계를 제안해서 진행을 하는 경우들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5) 틱톡 크리에이터 후원 기능 하루 최대 100만 원 지원기능 : 틱톡 코인

    라이브 방송은 만 16세 이상부터 가능한데요 만 19세 이상 이용자부터 틱톡 코인을 구매해 후원을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후원을 받고 싶지 않으면 설정을 통해 후원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요 굳이 차단을 하는 것은 브랜딩을 위해서 차단을 하겠지만 후원을 해 주겠다는데 굳이 거절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틱톡 코인 구매방법 : 후원을 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는 구글 페이로 iOS 이용자는 애플 페이를 통해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틱톡 코인 가격 기준은 안드로이드 기준 70 코인(1400원) 350 코인(6500원) 700 코인(1만 3000원) 1050 코인(2만 원) 3500 코인(6만 5000원) 7000 코인(13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틱톡 라이브 방송 메시지란 우측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후원을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라도 새롭게 설계를 한 것은 유저 이탈을 막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될 것이라 보이기는 합니다. 다만, 그 기준을 충족을 못 시키는 경우는 한쪽으로 수익이 몰릴 수 있어서 더 많은 유저들을 모이게 하는 데요 한계가 있을 수 있다고 보이기도 합니다.

     

    틱톡 문제점

    틱톡의 문제점은 그렇게 있다고 보는 부분은 많이 없지만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팔로워를 모으고 활동을 하는 유저들에게 기준점을 제시하고 구글의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경우처럼 활동 참여자들에 대한 수익모델 다각화는 분명히 단점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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