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문 도어 클로저 조절하는 방법 (현관문 꽝소리, 느린 현관문 해결)
- Moms인테리어패션/인테리어
- 2021. 7. 15.
현관 인테리어를 끝내고 났는데 현관문 도어락이 고장이 난 것처럼 꽝 소리가 나고 깜짝 놀랐습니다. 현관 인테리어 한 거 맞냐고 집사람과 아이들이 놀라서 소스라쳐서 가서 보니 현관문 도어락 문제인듯해서 한참을 고민을 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지는 몰라 네이버 박사님께 물어 봤습니다. 어떻게 하면 꽝 닫히는 문을 조용히 닫히게 할 수 있을지 확인을 해보고 나서 수리한 것을 올려 봅니다. 혹시 현관문 도어락이 고장이 난 줄 알고 도어락을 교체할 뻔할 수도 있었는데요 다행히 원인을 알 수가 있어서 돈도 아끼고 배우기도 했습니다.
현관 도어 크로저 꽝소리 및 느린 현관문 속도조절 3분에 해결하는 방법
바로 이 현관문이 고장이 나서 어디가 고장이 났는지 살펴보기 시작을 했습니다.
도대체 어디가 문제일까요? 인테리어 3천3백 들여서 한 것이 한순간에 후회가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
지금은 고쳐진 동영상인데요 동영상은 소리가 나지만 실제로는 정상적인 소리인데요 이전에는 정말 크게 꽝 닫히는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 어었습니다. 한번 소리 들어보시죠~~~
사실 이보다 더 한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밖에서도 고장 원인을 살펴보고 도어락이 고장인가 다시 한번 살펴봤는데 도어락은 이상이 없었어요.
정말 모르면 배워야한다라는 말에 실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현관 도어클로저라는 부분을 조절을 하게 되면 꽝 닫히거나 너무 느리게 닫혀서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것도 배우지 않아서 또는 어디가 고장이 났는지 자세히 살펴보지 않거나 알아도 시도를 해 보지 않으면 해결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배우게 되었습니다.
준비물은 일자 드라이버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우려는 마음, 해결하려는 마음만 있으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1번과 2번의 사진에 나사 처럼 된 부분이 있습니다. 도어 클로저에도 1번과 2번이 새겨져 있습니다.
1번 도어 체크 나사는 문이 닫히기 전 20cm 전까지 만의 속도를 조절하는 도어체크 나사이고
2번 도어 체크 나사는 문이 닫히기 전 도어락까지의 20cm 안의 마지막 속도를 조절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1번 도어체크 나사와 2번 도어체크 나사가 속도를 조절하고 담당하는 구간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
현관문이 잘 안 닫히는 경우 조치방법
1번 도어 체크 나사를 왼쪽으로 돌려서 문이 빨리 닫히도록 약간 느슨하게 해줘야 합니다. 그다음 2번 도어체크 나사를 돌리지 않은 상태에서 문이 적절한 속도로 닫혀서 도어락이 삐리릭~~~ 하면서 닫히면 굳이 2번 나사를 조절을 할 필요가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너무 느리면 2번 도어 체크나사를 왼쪽으로 돌리고 너무 빨라서 아직도 꽝 소리가 나면 오른쪽으로 돌려서 조여주고 나서 문의 속도를 체크를 하면 됩니다. 몇 번 정도 잘 닫히는지 점검을 하면서 나사를 조정하면 됩니다.
이제 조절을 하고 나서 현관문을 열었다가 다시 닫아보니 소리도 적절하고 속도도 잘 조정이 되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앓던 이가 빠진 느낌이랄까? 그냥 고장이라고 생각만하고 시도도 안 했는데 저녁에 퇴근해서 나사 하나로 해결을 하고 나니 마음이 뿌듯한 느낌~~~!! 뻥하고 해결이 되었습니다.
소리 때문에 바로 앞집에 눈치 보이고 도어체크 나사 왼쪽 오른쪽으로 돌려서 맞춰 주기만 하면 되니 현관 도어 클로저 꽝 소리를 해결해서 스트레스 받지 않기를 바랍니다. ~~~
관련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