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경 아나운서가 프리선언(2015년)을 한지 꽤 되었는데 퇴사한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있다고 해서 황수경 씨의 가족 근황 퇴사 아닌 프리선언 이유, 최근 라디오스타 출연하여 밝힌 프리선언의 배경 및 소속사 남편 가족 나이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수경 아나운서, 자녀, 남편 최윤수, 열린음악회, 인스타, 출신 대학, 고향 소속사 등 정보 등이 잘 드러나지 않은 아나운서 중의 하나입니다. 보통은 인스타그램 등으로 소식을 전하기도 하는데요 다른 아나운서 등과는 다른 행보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황수경 아나운서 최근 가족 근황
황수경 전 아나운서가 KBS 퇴사 후 처음으로 '라디오스타'에 출연을 해서 본인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인터넷 수학 강사 정승재 씨도 같이 나와서 본인이 EBS 강사로서 어떻게 학생들에게 인기가 생겼는지 에피소드를 같이 전했습니다.
본인이 퇴사한 상황이 KBS 아나운서로 일하다 퇴사를 했는데 나이가 좀 들어서 나온상황이라 프리 선언을 했는데도 은퇴나 퇴사를 한 것 같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지애 오정연 최송현 전현무 씨등이 프리선언을 했던 아나운서 이기도 하는데요 전현무 씨 퇴사에 대해서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고 전 국민이 다 알고 있었던 프리선언 아나운서 중의 하나였다고도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정년퇴직이나 명예퇴직이란 이야기도 들었다고 하면서 웃음을 전했다. 또한 이미 많은 나이가 어린 후배들의 자유선언 이야기를 하면서 후배들이 찾아와 퇴사에 대해 조언을 물었지만 본인은 이미 마음의 준비를 한 후배들을 말리지는 않았다고 했다.
회사 입장에서 생각하면 후배들이 퇴사하는 것을 말렸어야 하겠지만 그들의 결정을 존중해 준 모습이었다.
본인도 후배들이 퇴사를 하는 모습을 보고 본인도 언젠가 나도 나갈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했지만 열린 음악회 등의 약간은 고상한 이미지가 있어서 나와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지 않았다는 말로 본인의 프리 선언이 다른 후배들보다 늦은 이유를 섦명을 했습니다.
열린 음악회 17년으로 최장수 프로그램 사회자로 여자 송해라고도 불렸다고 하는데요 시청자들의 불편해했던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본인의 귀에 대해 어떻게 해달라는 요구를 받았던 경험을 전했습니다.
바로 황수경씨의 귀가 당나귀 귀라고 하면서 화면에 나오는 본인의 귀를 눌러 테이프로 붙여 보기도 했지만 다시 떨어지고 해서 생긴 귀라서 어쩔 수 없는 모습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던 당황스러운 본인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 퇴사를 한 뒤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전하며 갈 길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회사는 황수경씽게 회사에 있어야 한다고 만류하는 분위기였다고 전했습니다.
황수경 프리선언 퇴사 이유
황수경씨가 프리선언을 한 이유에 대해서는 대학교 4학년 때 입사를 해서 22년을 일을 했지만 한계를 느꼈고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도전을 해보잔 생각이 생겼다고 하면서 퇴사를 한 이유에 대해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름이 헛갈리는 황수정 배우와 관련한 글인데요 황수정 근황관련하여 스캐들 및 마약관련 사건으로 연예계 복귀가 늦어지는 이유에 대해 정리하고 황수정 남자 자녀 나이 키 학력 관련 프로필에 대해서 정리한 글인데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황수경 아나운서 최윤수 검사와 결혼
열린음악회 스펀지 VJ 특공대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을 하고 열린 음악회 진행 당시인 1998년 지인의 소개로 최윤수 검사를 만나게 되었고, 처음 만남을 가졌지만 이상형이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황수경 씨는 어느 정도 만나다 믿음직하고 성격이 착하다고 생각이 들었고 최윤수 검사로부터 프러포즈를 받고 1999년 3월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윤수 검사는 1967년생으로 황수경과는 4차 차이로 황수경 아나운서가 결혼할 당시 29살 최윤수 검사의 나이는 33살이었습니다. 서울대 법대 대학원과정까지 나와 1989년 31회 사업고시 합격 후 사법 연수원 22기 검찰에 입문을 했다.
황수경 아나운서 남편 최윤수 검사는 서울 지검 3차장, 부산 고등검찰청 차장검사, 국가정보원 제2차장으로 활동을 했습니다.
배우자 최윤수씨로 대한민국의 법조인이며 전직 국가정보원 제2차장으로 우병우의 서울법대 84학번 동기로 우병우의 최측근으로서 우병우 사단의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황수경 씨가 방송에 나오지 못하는 이유도 이해가 갈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황수경 남편 검사는 실형을 받지는 않았지만 우병우 사단의 일원으로 여겨졌기 때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등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기도 한 이전 검사로 황수정 아나운서와의 사이에 얻은 자녀는 아들 최원준, 딸 최지안 두 명을 슬하에 두고 있고, 황수정 씨의 종교는 천주교로 세례명은 헬레 나이다.
황수정의 남편은 또한 국정원 제2차장 시절 블랙리스트 작성 관련하여 검찰에 의해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으나 2017년 12월 오민석 부장판사에 의해 기각되었습니다. 하지만 검찰 내부에서는 황수정 남편 최원준 전 차장의 구속영장이 기각이 되었지만 범죄 사실은 어느 정도 인정된 것으로 보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황수경 나이 키 몸매 학력 남편 가족 프로필
이름 황수경 (黃修景)씨는 생년월일 1971년 2월 2일 출생으로 21년 기준으로 50세로 서울특별시 출생이다. 학력은 서울잠원초등학교 서문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 학사로 졸업했고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방송연수 과정 연수를 마쳤다. 데뷔는 1993년 KBS 19기 공채 아나운서로 시작을 했습니다.
황수경 이전 출연 프로그램
- 여유만만
- VJ특공대
- 스펀지
- 놀라운 아시아
- 열린 음악회
- 낭독의 발견
- 게임쇼
- 기막힌 대결
- 일류로 가는 길
- 신화창조의 비밀
- 노벨의 식탁
- 영화가 좋다
- 대한민국 퍼센트
- 바른말 고운 말
황수경 프리랜스 이후 출연한 프로그램으로는 KBS 조이 《우리가 응원한다 청춘 하라》, O tvN 《금지된 사랑》, EBS 2TV 《니하오 차이나》, sky A&C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4》, 국회방송 《황수경이 만난 사람》, TV조선 《황수경의 생활 보감》,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MBN 《특집 다큐 H》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황수경 아나운서의 가족 남편 프리선언 이유에 대해 정리를 해 봤는데요 검사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 더 좋은 방송활동을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