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디도스 접속장애 케이티 라우터 통신장애 접속에러 복구일정(요금제 멤버십 쇼핑)

    반응형
    728x170

    KT 접속고객센터 이유 및 접속 에러 복구 일정(요금제 시간표  멤버십 쇼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KT화재에 이어서 공공 데이터 관리를 하는 kt가 왜 이렇게 잦은 접속 에러 등이 발생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이렇게 발생을 하게 되면 국가 데이터망뿐만 아니라 국가재난상황의 영화들처럼 대혼란이 발생하는 영화를 KT를 주제를 만들어야 할 우스꽝스러운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 방안 등도 같이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0분 인터넷 kt 케이티 장애는 디도스 공격이란 말에서 말을 바꿔 내부 통신장애로 라우터 장애로 밝혀지면서 공분을 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많은 kt망을 사용하는 주식거래 및 소상공인 업체 피해에 대해 보상이 불가능하다는 의견이 있어 국가 데이터망에 대한 공무원식 관리 방식에 대해 국민들의 원망을 넘어서 업체를 변경을 해야 한다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어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KT  인터넷망 에러 발생 시점 및 복구 일정 

     

    오늘 10월 25일 기준 KT 인터넷망이 마비돼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요 언제 복구가 될까요? 25일 오전 11시를 전후해 케이티의 유·무선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는데요 KT 통신망을 사용하는 고객들과 상인들의 경우라면 다시한번 통신사 이동도 고민을 해 보시면 좋을 듯해 보이기도 합니다. 

     

    문제는 상당수의 국가기관 데이터등이 KT 등을 활 요하는 것으로도 보이는데요 이렇게 되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집니다. 

     

     

    1) kT 인터넷망 접속 장애원인 

     

    케이티는 에러발생에 대해 대규모 디도스 공격으로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고 정확한 피해규모는 파악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2) 발생 시간대 

     

    점심시간을 앞두고 일어난 통신 장애로 전국 상점과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중입니다

     

    3) 발생에 따른 피해 유형 및 결제 대안

     

    -포스 기를 이용한 주문과 결제가 안 되므로 현금결제 및 계좌이체를 대안으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kt 인터넷망 사고 

     

     

    -큐알(QR) 코드로 체크인도 되지 않는 상황으로 수기 작성이 필요해 보입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이 작동되지 않아 배달 주문을 받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 중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병원 카드리더기와 전화, 인터넷 등이 먹통으로 환자 카드 결제 불가 상황 발생으로 진료비 미수금 처리 진행

     

    -트위터 외 에스엔에스(SNS) 원격으로 학교 수업 끊기는 현상

     

    -버스터미널 무인 발권기가 미작동으로 대면 매표소 진행으로 몰리면서 혼잡 발생

     

    4) 접속 장애 복구 시점 : 빨리되기를 바랄 뿐 아직 미정으로 KT 종합상황 대책본부에서 복구 시도중

     

     

    KT 사고발생 3년 주기설 그러면 2024년 또 발생 예측 및 대안 보상금액 

     

     

    이전에 발생했던 KT아현 지사 지하 부분이 화재에 대한 속보 동영상인데요 이게 언제였더라? 왜 또 발생하는 것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를 하게 됩니다.

     

    KT 화재 사고 방송 / 출처 ytn

     

     

    KT 사고 3년 주기설 + 알파 

     

    2018년 11월 24일 오전 11시 12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정로 3가에 위치한 KT 아현 지사 건물의 지하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을 해서 당시 공공데이터 관리를 KT에 맡겨야 하나라는 의문을 제기도 했던 화재이기도 했었는데요 일대 KT망을 사용하는 기기들의 유·무선 통신 장애로 불편을 초래했던 사고입니다. 

     

    KT 3년전 충정로 화재 원인 오리 무궁 오리무중? 

     

    당시 만간합동으로 전체가 원인을 파악을 했지만 원인은 오리무중.. 오리가 알을 품고 꿀꺽 삼켰는지 누가 오리알을 가져갔는지 아무도 그 원인을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kt 충정로 데이터망 화재사고 동영상 

     

    KT 3년전 충정로 화재 사고 보상 

     

     

    당시 사고로 인해 보상을 어디까지 받았는지 살펴봅니다. KT망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피해 보상이 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고 피해 기간 동안 장사를 망친 상인이나 기업, 병원 등에서는 해당 피해로 입은 재산 피해까지 보상받았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1) KT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개인 상품) 제6장 28조 내규에 의거해서 당시 보상된 금액은 3시간 이상 장애 발생 기준으로 인터넷은 시간당 이용료의 6배, IPTV는 3배를 보상이 기준이었습니다. 

     

    2) 하루기준 장애 발생 시 한 달 사용료 중 1일 이용료 1,283원의 약 6배인 7,700원 정도를 보상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보상액으로는 통신장애 피해 유 무선 고객에 1개월 요금 감면 보상을 실시가 되어있는데요 이번에는 어떻게 될까요?

     

    3) 또한 케이블 사용 고객에 3~6개월 분량의 통신요금을 감면하는 정책을 추가로 실시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t 화재연기 모습

     

     

    라우터 설정오류라고 다시 내부 문제로 kt 오류가 발생했다고 발표를 수정을 했지만 향후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법이 없을 듯해서 kt전체적으로 망 관리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KT 관계자는 보상을 검토중이라는 말을 전했지만 피해액을 어떻게 산정을 할지 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아무쪼록 이번 사태로 인해서 발생한 부분에 대한 보상과 더불어 향후 발생할 경우에 대한 대안으로 국민들에게 보험을 들어주는 보상안이 없을 경우 kT 통신망 및 관련 사업에 대해 떠나는 고객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하는 예측입니다.

     

    KT  인터넷망 접속장애 원인 라우터란?

     

    서로 분리된 망 사이를 지나가야 하는 패킷들에게 경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최상의 경로를 찾아낸 뒤 다른 망으로 패킷을 보내주는 역할을 하는 기계로 알려져 있는데요 상위 통신망과 하위 통신망 사이를 중계해주는 기계라고 보면 됩니다. 이 연결해 주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했다고 보는데요 설명을 들어도 이해하기도 어렵습니다. 

     

    라우터는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코어 라우터, 센터 라우터, 엣지 라우터가 있는데요 

     

    1) 코어 라우터는 한국 통신등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ISP)가 상호 ISP 네트워크를 서로 연결방식입니다. 

     

    2) 센터 라우터로 전국 네트워크 WAN 회선을 거쳐 회사의 본점과 회사의 지점을 서로 연결하는 장비로써 기업체 등에서 센터 장비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엣지 라우터는 전국 네트워크 또는 지점, 영업소의 네트워크를 WAN 회선에 연결하는 단말 장비입니다.

     

    일반인들은 이게 어떤 장비이고 장치인지 잘 몰라서 정리는 했지만 아무튼 kT 통신망 관리 잘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KT 인터넷망 3년 주기설 관련 및 이전 충정로 화재사고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 봤는데요, 이러다 인재 사고까지 발생하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