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현지인 맛집 10 근처 내 주변 맛집 가볼만한 곳 10 (청초수 물회, 봉브레드)

    반응형
    728x170

    속초 근처에 가면 꼭 먹고 가봐야 할 곳을 망설이면서 찾게 되는데요 주변에 주차장이 요즘은 공영주차장이 새로 만들어진 진 곳이 많이 있어서 주변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더 편리한 곳들이 많이 생겼고 카페나 속초 맛집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서 속초 근처 주변 맛집 지도를 참고하시면 편리합니다. 물회, 대게 홍게 맛집, 아바이 순대, 씨앗호떡, 만석 닭강정, 이북 음식 등 인기가 많은 속초 맛집 물회 카페 지도를 그려 봤습니다.

     

     

    속초 주변 근처 맛집 지도 가볼만한 곳, 속초 펜션 숙소, 호텔 카페 정보

     

     

    속초 맛집 지도 베스트 및 가볼 만한 곳 순서입니다. 속초 맛집 여행을 하실 경우는 속초 날씨와 속초 호텔 및 속초 리조트 정보 등을 준비를 해서 가셔야 하실 텐데요, 속초 펜션과 숙소 등을 먼저 예약을 하시고 가실 경우를 대비해서 속초 가실만한 곳 카페와 맛집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반응형

     


    청초수 물회집

     

    청초수 물회는 속초에 가면 꼭 가봐야 할 물회 집으로 처음 방문을 했을 때는 바로 옆에 있는 공터에 건물이 1층으로 있었던 곳인데요 지금은 건물 하나를 증축을 해서 대형 건물로 이사를 했습니다. 해전 물회가 대표적인 요리이고 물회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하고 들어가는 회 재료가 식감이 좋아서 전 국민이 좋아하는 맛을 만들어내는 물회 전문점입니다. 다른 곳에 물회 전문점을 확장을 했으면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4층 건물이라 호수경관을 즐기면 먹을 수 있고 1층에 카페 공간을 만들어 거 먹고 나면 1층에서 해 질 녘 사진을 찍고 주변 산책을 해도 좋은 위치입니다. 길게 펼쳐져 있는 해변 주변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청초수 물회집

     

    매장 전화번호 033-632-3900

    영업시간 : 11시~11시

    위치 : 강원도 속초 엑스포초 10-3 청초호 호수 유원지 바로 옆에 위치

     

     

     

     

    원래는 바로 앞 공터에 본점이 있습니다. 본점의 위치가 신규 분점과 바로 눈앞이라서 분점으로 방문을 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온라인으로도 물회를 주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청초수 온라인 스토어 및 청초수 역사

     

     

    2005년에 청초수 물회 역사가 시작을 했는데요 몇 년 동안 위치를 못 찾아서 가지를 못했는데 이번 여름 이름을 몰라서 찾지 못했는데 찾아 다시 방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본점에서 먹던 스타일을 원했는데 규모가 커지다 보니 항상 메뉴에 큰 변화를 없지만 양적인 부분과 가격은 변화가 있었네요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편리하고 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많아서 좋은 위치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변에 선착장이 있는데 배를 탈 수가 있습니다. 2층에서 바라본 청초호 엑스포호 유람선이 있는 곳이 보였는데요 하늘도 너무 예뻤습니다. 저녁에는 또 야경이 펼쳐지는데요 시간 잘 조정해서 가시면 좋은 곳입니다.

    청초호 엑스포 유람선

     

     

    속초 청초호에서 배 타는 시간은 수시로 운항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배를 채우고 혹시나 시간이 허락한다면 배를 타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하절기는 6시, 동절기는 5시까지 운항이 되고 운항 목적지에 따라 45분~1시간 30분이 소요가 됩니다.

     

    평일은 1회 운항이 되고 3시, 주말은 11시, 13시, 15시, 17시 4회 운항이 되고 있네요~ 가격은 소인 6천 원~10,000원 대인은 8천 원~16천 원입니다.

     

    속초 청초수 물회 신관에서 바라본 본관의 위치와 모습입니다. 브라운 색의 건물이 청초수 물회 본관입니다.

    청초수 물회 본관

     

     

    또 바로 옆에 있는 속초 아바이 인절미 10% 할인쿠폰이 있어서 인절미를 먹고 싶으면 쿠폰을 가지고 가면 속초 아바이 인절미 10% 할인을 받을 수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식 원한 속초 물회를 먹으러 온 것이라 쿠폰이 조금 아깝게 느껴지기는 했습니다.


     

    카운터 계산대에 있는 이 오징어 길이가 엄청 커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9,900원 가격이었는데 구매하지 않고 못 먹어 보고 왔는데 지금 후회가 됩니다.

    청초수 물회 마른 오징어

     

     

    청초수 물회와는 별도로 안 먹어보면 후회할 전복죽입니다. 가격은 11,000 원데 딸아이가 다 먹을 정도로 맛이 있고 물회와 같이 먹어도 많이 별리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물회를 먹을 때는 꼭 국수를 넣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청초수 전복죽

     

     

    직원이 직접 물회를 서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로봇이 음식을 배달을 해 주는데요 배달하는 동영상을 촬영이 잘 안되었는데 음식이 배달이 되면 음식을 내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어떻게 내 위치를 아는 궁금해서 찾아보니 천정에 보면 센터 같은 NFC 태그가 투명하게 부착이 되어 있어서 로봇이 내 위치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절미와 아바이 순대 등도 같이 주문을 해놓고 시식을 해 봤는데 아바이 순대는 조금 질긴 느낌은 들었는데 물회랑 같이 먹으면 더 맞이 있습니다.

     

    청초수 물회 및 아바이순대

     

     

    청초수 물회 메뉴판입니다. 섭 전복국 20,000원 비빔밥 회덮밥 전복죽은 15,000원, 일반 물회는 15,000원 대표 메뉴 해전 물회는 1인분은 23,000원 2인분 42,000원이고 오징어순대는 11,000원, 섭국 12,000원입니다.

     

    해전 물회 1인분과 2인분은 크게 차이가 없어 보였는데 양의 차이는 별로 없고, 들어가는 재료의 차이가 있어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1인분 2개를 시켜서 드시기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초수 메뉴판

     

    청초수 물회 1층도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위에서 바라본 청처수 물회 1층 카페의 모습입니다. 1층 카페에서 해 질 녘에는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을이 여기도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청초수 물회 1층 카페

     

    속초 수 물회 근처는 여러 보고 즐길만한 곳들이 근처에 많이 모여 있어서 속초를 방문한다면 꼭 이곳을 가셔서 주변을 시간대에 맞춰 잘 활용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변 숙박 가능 호텔로는 더 블루마크호텔 속초점 씨크루즈호텔 속초 등이 있습니다.

     

    88 생선구이

     

     

    아바이마을 쪽 선착장 근처에 있습니다. 청초수 물회 집에 동일하게 본관과 신관이 있습니다. 모둠생선구이를 보통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이전에는 14,000원정도였는데 지금은 17,000원 입니다. 모듬 생선은 황열갱이, 꽁치, 도루묵 오징어 삼치 가자미 청어 메로 등을 재료로 합니다.

     

     

    88 생선구이

     

    매장 전화번호 033-633-8892

     

    영업시간 : 8시 30분~20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있음

     

    가격대 : 생선구이 모둠 정식 17,000원 1인 1 주문 불가능함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중앙 두부 길 71이며 주변에 이스 터너 관광호텔 및 레이크 오션 리조트, 르네 블루 by워커힐, 씨크루즈호텔 속초점이 있습니다. 유진 게찜 이용시 주차시에는 유진게찜 뒤 9-1, 9-2번지에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주변 숙박 가능 호텔로는 이스턴 관광호텔, 레이크 오션 리조트 속초점, 르네 블루 by워커힐, 씨크루즈호텔 속초점이 있습니다.

     

     

    유진 게찜

     

    유진 게찜은 홍게 전문 요리점으로 대게요리도 같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1층은 카페로 구성이 되어 있고 2층은 가족 단체 모임 형태로 아버지가 유진호 선장이 직접 잡는 대게 홍게로 장사를 하고 있는 곳이라 신선합니다.

     

    보통 휴가철과 겹치는 금어기 기간인 7월 초~8월 말까지는 홍게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모든 속초 동해안 강원도 쪽은 동일해서 보통 대게를 비싸더라도 여름휴가철은 꼭 대게가 좋습니다. 주문 시 대게 킹크랩 등은 시세가 수시로 변동돼서 가격대는 시절 별로 다릅니다.

     

     

    유진게찜

     

    매장 전화번호 033-636-0410

     

    영업시간 : 11시~10시

     

    가격대 : 붉은 대게 소중대 마리당 26,000원 33,000원 39,000원이며 특의 경우는 45,000원이며 시세로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것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주문을 하면 게라면은 테이블당 1개당 무료이고 게장 비빔밥도 인원만큼 무료로 먹을 수 있습니다. 게라면은 추가 시 8천 원, 게장 비빔밥의 경우 2천 원이 추가됩니다.

     

    위치 : 강원도 속초 영랑 해안길 81

     

     

     

     

    주변 숙박 가능 호텔로는 이스턴 관광호텔, 레이크 오션 리조트 속초점, 르네 블루 by워커힐, 씨크루즈호텔 속초점이 있습니다.

     

     

     

    봉포 머구리회집

     

    청초수 물회 집을 개인적으로 1번으로 한다면 2번째 물회 맛집은 봉포머구리집입니다.

     

    속초 물회 집의 양대 산맥이라 할 정도입니다. 주차장이 바로 옆에 있어서 편리하고 바다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봉포머구리집옆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이름이 세븐일레븐 봉포머구리집이라고 할 정도로 봉포머구리집 이름을 잘 활용하기도 했네요. 대표 메뉴는 전복물회 및 전복 해삼 물회 22,000원입니다.

     

    홍게 비빔밥과 성게 알밥은 15,000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주문 마감시간은 9시입니다.

    봉포 머구리집

     

    매장 전화번호 033-631-2021

     

    영업시간 : 10시~9시 30분 (주중은 9시까지 영업)

     

    가격대 : 모둠 물회 16,000원, 전복물회, 해삼 물회 및 전복 해삼 물회 22,000원, 오징어순대 및 전복죽 15,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영랑 해안길 223

     

     

     

    주변 호텔로는 더 블루마크호텔 속초점, 씨크루즈호텔 속초점, 더클래스 300등이 있습니다.

     

     

     

    속초 항아리 물회

     

    속초 항아리 물회는 3번째로 물회 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속초해수욕장이 바로 앞이라 수영을 하다가 와서 먹어도 위치상으로 가까운 곳이라 좋은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 있는 공영 주차장에 편하게 주차장 가격이 저렴해서 사용을 하면 좋습니다.

     

    자녀들이 있는 경우는 아이들과 해수욕장에서 모래 놀이가 가능한 곳이고, 모래가 정말 가늘어서 발로 해변가를 걸어서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이디야 커피가 있어서 물회, 커피, 해수욕장, 공용 주차장이 같이 있어 편리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속초 항아리 물회

     

    매장 전화번호 033-635-4488

     

    영업시간 : 10시~9시 30분 (주중은 9시까지 영업)

     

    가격대 : 해삼 전복 모둠 물회 (2인 38,000원) 및 해삼 물회, 전복물회 20,000원, 전복죽 회덮밥 멍게비빔밥 오징어순대 15,000원, 섭국 및 홍게 라면 12,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70

     

     

     

    주변 숙박 가능 호텔 : 더클래스 300, 라마다 강원 속초 호텔, 롯데 리조트 속초점이 근처 3km 안에 위치에 해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 외옹치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요 바로 옆이 외옹치 해수욕장과 외옹치해수욕장 주차장으로 연결이 됩니다. 내비게이션 목적지로 하고 도착을 하면 바로 속초해수욕장에서 연결이 되는 외옹치 해수욕장과 바다향기로 산책로가 있습니다.

     

    외옹치 해수욕장 주변에는 속초 항아리 물회 집이 바로 앞에 있고 바다향기로 산책코스를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향기로 산책로는 하절기 7시 동절기 7시에 문을 닫고 하절기 7시 동절기 8시 아침에 오픈을 합니다.

    외옹치 해수욕장 바다향기로 산책로 입구

     

     

    속초 해수욕장 및 외옹치 해수욕장 위치

     

     

    뿐만 아니라 속초에는 설악워터피아가 있어서 가족들과 꼭 한번 들려 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 바뀐 모습으로는 워터피아 놀이장으로 들어가는 1층 음식점들이 많이 문을 닫았지만 푸드트럭들이 워터피아 안쪾에 많이 영업을 하고 있어서 더 편리한 느낌을 받고 휴가를 아이들과 다녀왔습니다.

     

     

    설악 워터피아

     

    예전처럼 많은 가족들이 워터피아에 오지는 않았지만 더 여유롭게 물놀이를 하고 왔습니다. 수영을 좋아하는 자녀들이 있다면 8월 중순 물이 더 차가워지기 전에 하루 종일 방콕 생활만 하는 것보다는 한번 가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단천 면옥

     

    1979년부터 3대째 전통을 이어오는 냉면집으로 코다리 냉면이 대표 메뉴입니다. 오징어 젓갈 청어알 낙지젓, 씨앗 젓갈, 명태회 단천 상회를 운영을 같이 하고 있는 냉면집이기도 합니다. 명태회냉면은 식감이 냉면과 잘 어울리고 육수 맛이 좋은 곳입니다.

    단천면옥

     

    매장 전화번호 033-637-6677

     

    영업시간 : 11시~19시 30분, 수요일은 11시~3시까지 운영 중입니다.

     

    가격대 : 명태회냉면 9,000원, 모둠순대(이바이+오징어) 23,000원, 물냉면 9,000원, 곰탕 8,000원, 아바이순대 및 오징어순대 13,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96

     

     

    속초 생대구

     

    농림부의 주관하는 안심식당 중의 하나이며 동명항 근처에 있으며 생대구탕, 생대구 전등으로 유명합니다. 미나리를 가득 넣어서 고춧가루를 넣지 않고 맑게 끓이는 맑은 대구탕입니다. 해장용으로 청어알, 코다리 조림 등도 유명합니다. 날씨가 차가워지는 가을 겨울 별미로 안성맞춤 음식점입니다.

     

    속초 생대구

     

    매장 전화번호 033-636-9774

     

    영업시간 : 10시~20시 (주말 8시 30분~20시), 브레이크 타음 15~17시, 주문 마감은 2시 30분 및 19시

     

    가격대 : 생대구탕 1인분 20,000원, 생대구전 20,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 시 영랑해안 3길 14

     

     

    속초 동명항게찜보다는 너도 대게 나도 대게

     

     

    속초 동명항 게찜을 방문을 했는데 여름에는 홍게가 금어기로 제공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비용을 지불을 하더라도 먹기 위해서 방문을 했는데 가격이 20만 원이었어요.

     

    서비스가 여자 사장은 아닌 듯하고 너무 고객을 무안하게 하는 서비스로 다시는 가고 싶지 않은 음식점이었어요. 바쁜 듯해서 우리가 물병을 가져왔는데 가져가면 안 된다고 가져왔던 물병 2개를 다시 가져가 버리는 것이었어요 ㅎㅎ... 주변 사람들도 쳐다보고 도둑취급을 받아서 정말 기분이 정말 나빴어요. 목소리도 엄청 크게 머라고 해서 이런 대접은 처음이었어요.

    속초 동명항 게찜

     

     

    바로 앞에 있는 너도 대게 나도 대게가 사이드 메뉴 등도 더 좋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속초 동명항 게찜을 방문한 것이 너무 후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 0507-1377-1550

     

    영업시간 : 10시~22시

     

    가격대 : 대게 2인 세트 150,000원, 3인 세트 200,000원, 4인 세트 300,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33-1

     

     

    이 외에도 속초 중앙시장 쪽에 있는 홍게 대게 맛집으로는 속초 붉은 대게 수산 (속초시 중앙시장로 6길 14-1, 속초중앙시장 77호) 및 총각네 대게 (속초시 중앙로 147번 길 2)가 시내 쪽에 있는 홍게 대게 맛집이기도 합니다.

     

     

    감나무집 감자옹심이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1인분 기준으로 8,000원입니다. 최저인건비가 계속 오르는 동안은 음식들의 메뉴가 예전 가격에 머물러 있지는 않을 듯한데요 강원도 속초 맛집들도 예외는 아닐 것입니다.

     

    작은 항아리 그릇에 담겨 있어서 반찬은 몇 가지 없지만 강원도 토종 음식 옹심이 만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쫀득한 식감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 입맛과 잘 어울리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감나무집 옹싱이

     

    매장 전화번호 033-633-2306

     

    영업시간 : 10시~20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가격대 : 감자옹심이 8,000원, 송이 감자 옹심이 12,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 시 중앙시장로 110-8

     

     

     

    오대양 횟집

     

    농림축산부 안심식당 중의 하나로 단천식당과 함께 장사항 횟집단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대양 횟집

     

    매장 전화번호 033-635-8385

     

    영업시간 : 11시~22시 30분

     

    가격대 : 자연산 모둠회 소 150,000원, 자연산 모듬회 중대 200,000원 250,000원, 물회 15,000원, 매운탕 40,000원
    대게 스페셜 소 180,000원, 홍게 스페셜 소 180,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장사항 해안길 58

     

    북청 전통 아바이순대

     

     

    아바이 마을 가족 3대째 운영하고 있는 맛 집중의 하나입니다. 테이크아웃 주문 시 막걸리 한 병을 준다고 하네요!

     

    북청 전통아바이순대

     

    매장 전화번호 033-633-7084

     

    영업시간 : 8시~22시

     

    가격대 : 전통 오징어순대 15,000원 아바이 사골 순댓국 8,000원 전통 아바이순대 15,000원 모둠순대 25,000원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27-33

     

     

    속초에서 당이 당겨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고 싶다면 가볼 만한 곳들이 있는데요 봉 브레드, 너울 집, 커피체리, 앤 커피스토리, 히응커피, 남포동 찹쌀호떡, 어나더 블루, 와이에이티, 카페 설악산로 및 자녀들이 있다면 아이스크림 전문점 허니 홈비 벌집 아이스크림 전문점, 수제 맥주 전문점 크래프트 루트(Craftroot)등이 속초에서 가볼 만한 디저트 카페 맛 집중의 하나입니다. 다음 정보에 같이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 맛집 지도 및 속초 관광지도 맵

     

    마지막으로 맛집 정보를 찾는 분들이라면 필요한 속초 맛집 지도와 속초 관광지도를 같이 모아 봤습니다. 검색을 할 때 편리합니다.

     

    1) 속초 맛집 지도 맵 바로가기

     

    네이버 지도

    속초시 금호동

    map.naver.com

     

     

    2) 속초 관광 지도 맵 바로가기

    속초를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속초시에서 운영 중인 속초 관광지도를 먼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속초지도 | 나를 설레게 하는 도시, 속초 > 여행길잡이 > 속초지도

    www.sokchotour.com

     

    3) 속초 관광지도 맵 파일

    속초 관광지도 맵

     

     

    이상으로 속초 맛집 가볼 만한 곳 근처 맛집 및 카페 및 호텔 숙소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여행이 즐거운 것은 같이 동행하는 사람이 있어서 더 즐거운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름 휴가기간 동안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