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로블록스 제페토 이프랜드 줌 디센트럴랜드 어스2 게더타운 플랫폼 관련주 맥북 아이폰 갤럭시 판매 (1탄)

    반응형
    728x170

    ㄷ메타버스는 이제 새로운 플랫폼과 여러 사업거리로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 등의 정보 등이 이어지고 있지만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로블록스, 네이버의 제페토, 줌, 이프랜드, 디센트럴랜드, 어스 2, 게더 타운 등이 대표적인 플랫폼의 사례로 가상세계에서 아직 애플 관련 상품을 본 적은 없는데요 가상에서 구매해서 일종의 명품처럼 사고파는 구매행위와 나의 공간을 마련을 해놓고 수익화를 시작을 하는 일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매(메) 타 버스 metaverse에서 맥북 아이폰 갤럭시 버즈 폴드 판매 시작?


    메타버스와 맥북에어와의 관련성이 없다고 하지만 맥북에어를 메타버스 세계에서 팔 수 있다고 하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불가능하다 가능하다? 어느 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으신가요?

    메타버스 판매 중인 맥북에어 바로가기

    Apple 2020 맥북 에어 13

    매타버스에는 판매하는 COUPANG 맥북

    www.coupang.com


    개인적으로는 언젠가 메타버스 플랫폼이라 하는 여러 게임 또는 다른 차원의 플랫폼에서 팔 때가 올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맥북을 아이폰을 메타버스에서 판매를 알리는 광고가 몇 년이 아닌 언제라도 시작이 될 것이라 확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메타버스에서 판매 중인 삼성전가 갤럭시 버즈나 갤럭시 z 폴드를 판매하기 시작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아직은 유저들이 청소년들이기는 하지만 향후 세대는 어떻게 변화할지는 저희들도 모르는 세상이 올지 모르지만 한편으로는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아래 형태 문구가 링크로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

    메타버스 판매 중인 갤럭시 버즈 프로 바로가기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솔트룩스의 메타 휴먼 등장
    또한 솔트룩스의 메타 휴먼이 등장을 했는데요 향후 우리 자녀가 살아가게 될 세상에는 메타버스에서 만들어지는 가상세계에서 서 메타 휴먼과 대화를 하면 생황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메타버스 관련주 또는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이나 기업 그리고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트룩스 아바타



    매(메) 타 버스 metaverse 포스팅 순서


    우리가 알고 있는 로블록스뿐만 아니라 네이버의 제페토 등의 순서대로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플랫폼 관련 앱이나 프로그램입니다.

    • 메타버스 의미와 용어들
    • 로블록스
    • 네이버의 제페토
    • 줌(zoom)
    • 이프랜드
    • 디센트럴랜드
    • 어스 2
    • 게더 타운
    • 싸이월드
    • 레디 플레이어 원
    • 세컨드 라이프
    • VR chat
    • U+ VR
    • 포켓몬스터

    위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과 게임 관련주 중에서 네이버 제페토와 줌은 제외를 하고 로블록스, 이프랜드, 이 센트럴 랜드, 어스 2, 게더 타운 순으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글이 길어지면

    매(메) 타 버스 의미와 용어들


    메타버스 의미 용어
    메타버스와 관련한 용어로는 가상현실, 증강현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이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이나 관련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상현실
    영화로 상영이 되었던 레디 플레이어 원을 보시면 실제로 주인공이 펼치는 게임을 보면 이해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의 게임은 가상현실이고 주인공이 가상현실 속에 고글을 쓰고 3D 화면을 보는 것은 증강현실을 보는 형태가 됩니다. 가상현실은 게임 속을 의미하며 아바타 등은 가상현실 속의 나(=게임 플레이어)를 보는 것이 됩니다.

    아래는 실제로 아이를 일찍 하늘나라로 보낸 어머니가 가상현실에서 딸을 만나는 것을 시현한 실제 사례입니다.
    아직은 아바타 형태로 하늘나라로 간 딸의 모습이 나오지만 눈물이 많이 나오는데요 나중에 실제 손에 터치감이나 아바타의 감정 이입 모습이 진화를 하면 진짜로 이 세계에서 벗어 나오지 못할 수 도 있을 것 같아 보이는 동영상입니다.

    실제 가상세계 체험 동영상

    증강현실
    일본 닌텐도 포켓몬 컴퍼니의 포켓몬의 경우 몬스터 몰을 가지고 캐릭터를 잡아가는 데 현실 모습에서 포켓몬 볼을 가지고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 현실 실제 포켓몬이 있는 곳(경복궁 올림픽 공원 스타벅스가 있는 유명한 장소)을 찾아가서 포켓몬을 잡고 여러 유명한 장소 등 근처에 있는 포켓몬 체육관에 찾아가서 레벨이 높은 포켓몬과 싸워 이기면 레벨이 높은 포켓몬을 소유하게 되는 포켓몬 게임은 증강현실의 한 예시입니다.

    GPS 기반으로 했던 단점이 있어 포켓몬 위치 탈옥을 해서 미국이나 파괴력이 높은 포켓몬이 있는 북유럽이나 미국 등을 단순 간에 위치 이동하는 탈옥 프로그램을 통해 포켓몬을 잡을 수도 있었다. 포켓몬은 증강현실의 한 대표적인 게임 중의 하나였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최근 다시 출시를 준비한 싸이월드는 일촌관계를 맺고 나의 친구들과 BGM을 들었던 싸이월드 일촌 맺기가 어떤 형태로 다시 시작이 될지 모르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의 한 사례 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싸이월드는 아이디 찾기와 도토리 환불을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2015년 이후 가입자를 대상으로 먼저 진행 중인 것으로 보여서 이전 가입자인 저는 아직 많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로블록스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체험 및 경험하고 구매하고 친구도 사귀는 것을 로블록스 내에서 할 수가 있는데요 로블록스 안에서 내가 어떤 인앱내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내 게임을 하는 다른 유저들이 내가 만든 아이템을 로벅스라는 가상화폐로 내가 만든 아이템을 구매를 하면 나에게 돈이 들어오는 구조로 설계가 되어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고 있습니다.

    벌써 유튜버처럼 수익을 내는 많은 유저들이 조잡한 그래픽에 단순한 게임 구성에도 직접 게임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로블록스는 청소년들이 생황을 많은 시간 동안 머무르는 새로운 삶의 터전이 됐다고 할 정도입니다.

    로블록스의 뉴욕증시 시가총액은 8월 현재 57조로 드러난 상태로 코로나로 인해서 학교 등교를 하지 못한 학생들이 로블록스에 빠지면서 1년 사이에 기업 가치는 8배 이상 상승을 한 상태입니다.

    로블록스 창업주 / 월간 이용자 수 / 매출액
    2004년 미국 스탠퍼드대 출신 데이비드 바수 츠키 로블록스 최고경영자(CEO)와 에릭 카셀(2013년 사망)이 공동으로 창업한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 1억 6천만 명 이상이며 16세 미만 10대가 이 3분의 1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계 예측으로 로블록스의 매출이 올해 2조 원 규모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급성장한 인기비결 3가지

    1) 원스탑 쇼핑 공간처럼 게임 공간을 만들어 체류시간을 늘림
    5500만 개의 다양한 게임을 만들고 유통할 수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 게임을 각각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하는 기존 게임 플랫폼과 다르게 한 곳에서 게임을 할 수가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레고처럼 생긴 아바타를 3차원 입체 인물들을 통해 가상세계 플레이 방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조잡하고 단순하지만 어린이 수준에 맞는 인기 게임입니다.

    106억 명 이상이 이용을 한 타워 오브 헬의 경우 제한시간 내에 탑을 오르고 탑에서 떨어지는 우스꽝스러운 아바타 모습이 재미를 불러일으키면서 제일 추하게 떨어지는지 아바타 글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유튜브처럼 수익화 모델로 게임하며 돈 버는 1석2조 수익형 게임 모델 완성으로 초등학생이 이미 패시브 인컴을 하는 사장이 되었다.

    로블록스가 인기를 끄는 또 다른 이유 무엇일까요? 바로 누구든지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해 로블록스 안에서 친구 맺기를 하고 게임을 하는 불특정 다수에게 게임처럼 할 수 있도록 개발자가 되어 게임을 출시를 할 수 있는 형태이다. 기존의 게임 개발회사가 유통하는 게임과 가장 큰 차이가 이 부분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가상화폐인 로벅스를 개당 0.0035달러로 환전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다.

    로블록스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사용법을 익히면 쉽고 간단해 초등학생들도 자신의 이름을 딴 게임을 디자인하고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본인이 고객관점에서 불편해하는 것을 쉽게 만들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넣을 수 있게 설계가 되었다는 것이 매우 다른 점이다.

    다른 일반 참여형 게임에서 수익형 모델로 진화를 시킨 점은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부분이기도 하다. 이뿐만 아니라 게임 장르가 수도 없이 다양하게 게임들이 있어서 역할 수행 게임(RPG), 총싸움(FPS), 어드벤처, 레이싱 등 모든 장르의 게임을 로블록스 플랫폼 안에서 즐길 수 있다.

    로블록스 주가


    저의 딸도 현재 빠저 들어서 하고 있는 로블록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유저가 만든 게임은 ‘브룩헤이븐’은 역할 수행 게임, ‘입양하세요’는 애완동물을 키우는 펫게임, 웹툰 영화 원피스의 음식을 사고파는 킹 피스가 인기를 끌었는데 원피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었다 킹 레거시라는 이름으로 복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3) 가상공간에서 외국 친구들을 사귀고 만들 수 있는 SNS 기능 탑재
    로블록스는 게임을 뛰어넘는 소셜미디어(SNS) 기능도 품고 있다. 로블록스는 콘텐츠를 이용자가 직접 제작해 유통한다는 점에서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비슷하다. 미국의 유명 힙합 뮤지션 릴 나스 엑스는 2020년 11월 로블록스에서 콘서트를 열어 3300만 명이 참여하기도 한 적이 있어 유명가수나 셀리브리티 연예인을 통해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가상 콘서트, 구찌와 같은 상품 판매 등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잠깐 여기서 메타버스 관련주를 몇 가지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로블록스는 이미 설명을 했으니 제외를 하고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인 유티니 Unity
    Unity Software Inc.(Unity)는 실시간 3차원 콘텐츠를 만들고 운영 플랫폼으로 휴대폰, 태블릿, 개인용 컴퓨터, 콘솔, 증강 및 가상현실 장치를 위한 대화형 실시간 2차원(2D) 및 3차원(3D) 콘텐츠를 생성, 실행 및 수익화하는 일련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만들어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유니티는 메타버스 소프트웨어를 제작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서 관련주입니다. 게임 개발자들이 제일 선호하는 프로그램 제공 회사라는 평이 많습니다. VR 게임 및 3D 관련 개발 툴을 제공을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구글 알파벳
    구글어스 개선으로 메타버스 지도 개발 중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메타버스 관련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VR소셜 플랫폼인 호라이즌 프로젝트(저들이 자신의 영역에서 게임을 만들고 다른 사람들을 초대하여 함께 게임을 즐기는 방식) 개발 및 오큘러스 퀘스트(AR글라스 기술로 최고의 기술 보유함)를 판매 중인데요 AR글라스는 페이스북 내에서 AR, VR을 담당하는 리얼리티 랩스(FRL) 연구진이 스마트 글라스를 발표했고 스마트 글라스와 함께 연동되는 촉각 장갑과 손목밴드도 함께 출시를 했기 때문입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엔비디아(Nvidia)
    메타버스 관련주로 이야기되는 이유는 AR과 VR 기술이 구현되기 위해 고화질의 그래픽이 사용을 해야 합니다. 또한 방대한 양의 정보가 실시간으로 출력, 저장이 필요한데요 광대한 데이터 처리용 반도체 기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연산을 병렬적, 동시다발적으로 처리하는 GPU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NVIDIA는 AI-on-5G Lab을 만들기 위해 Google Cloud와 파트너십을 체결을 하기도 했는데요 NVIDIA Corporation은 전 세계적으로 비주얼 컴퓨팅 회사로 그래픽과 컴퓨팅 및 네트워킹의 두 가지 부문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래픽 부문은 게임 및 PC용 GeForce GPU, GeForce NOW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및 관련 인프라, 게임 플랫폼용 솔루션을 제공하고 Mellanox 네트워킹 및 상호 연결 설루션, 자동차 AI 조종석, 자율 주행 개발 계약 및 자율 차량 솔루션, 로봇 및 기타 임베디드 플랫폼용 Jetson 등 게임, 전문 시각화, 데이터 센터 및 자동차 시장에서 널리 사용이 되고 있어서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이야기되고 거론이 되는 기업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에서 그냥 이름만 들어도 아는 기업들이 모두 알게 모르게 협업 신기술 개발 등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위 언급된 기업들 이외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잠시 정리를 같이 해보겠습니다.

    • 애플 (ar vr 혼합 MR 헤드셋 출시 예정으로 헬멧형에서 글라스형, 콘텍즈 렌즈형 진화 예정)
    • 퀄컴(실시간 동시 처리가 가능한 5G 핵심 부품인 스냅드래건을 보유 및 VR AR 하드웨어 필요 부품 스냅드래곤 XR2 칩셋을 보유)
    •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ft Mesh서비스를 개발 중으로 영상을 통해 기술을 보유, 메타버스 세계에서 사용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메쉬(mesh)라는 AR/VR 플랫폼을 개발 완료, 홀 로렌즈를 착용하여 사용자들이 비대면으로 만나 게임, 업무 가능함)
    • 어도비(코딩 없이 메타버스를 제작 가능한 Adobe Aero 개발 중), 아마존(쇼핑몰 말고도 클라우드, 데이터 시장운영으로 유명하며 AR, VR이 대중화로 데이터 저장할 공간 필요한데 이미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 1위)
    • 스카이웍스 솔루션(Skywon 솔루션통한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 무선 기능 지원중)
    • 스냅(카메라 부착된 선글라스 스펙터클 출시 완료 및 AR 기능 스펙타클3 출시 예정)

    네이버 제페토 메타버스 관련주


    네이버에서 만든 메타버스 관련 게임 플랫폼입니다.

    세계적으로 이미 2억 명의 유저를 확보를 하고 있는데요 이미 제페토는 많은 분들이 충분히 알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로블록스와 비슷한 형태입니다.

    제페토 한강 체험


    이미 블랙핑크가 제페토 안에 블랙핑크를 만들어서 활동을 하고 있고, 구찌, 샤넬 등의 명품회사 등도 제페토 안에 매장(상점)을 차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의 경우는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는 캐릭터들을 꾸미거나 다른 사람들의 캐릭터를 보거나 하는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계속 업데이트로 월드가 생기면서 그때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못 알아본 것을 외국에서 알아준 케이스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8년 8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서 만든 ar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진 촬영해서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을 선택하면 가상 캐릭터 제페토를 만들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엔 캐릭터들을 꾸미거나 다른 사람들의 캐릭터를 보거나 하는 정도였지만 업데이트로 월드가 생기면서 그때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현재 콜라보를 진행한 유명 패션 기업들은 구찌, 나이키, DKNY, 키르시, 아이린 킴 등이 있으며, kpop으로는 블랙핑크, BT21, 청하, 트와이스, 선미, ITZY, 체리 블렛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드라마나 쿠키런 킹덤 월드 원피스 Unity 라이브온 레이디 버그 등과도 콜라보를 진행을 했고 디즈니와(토이스토리,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2, 뮬랸영화, 인어공주,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미키마우스)도 콜라보를 진행을 했습니다.

    제페토의 장점 정리해보기
    1) 제페토 편의성은 바로 AR 콘텐츠 게임 이용이 가능한 것이 정점으로 경제 활동이 가능해서 제페토 내 재화인 '코인'과 '젬'을 현금으로 바꿔 인출이 가능하며 실제로 돈을 주고 구매하거나 로그인 보상, 퀘스트 완수, 광고 시청과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직접 패션 아이템을 제작해 다른 유저들에게 판매도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2) 제페토의 아바타 만들기가 다른 게임과 다른 점은 획일적인 아닌 자신의 모습을 반영한 아바타 생성이 가능한 점이 장점으로 제페토 애플리케이션을 켜고 스마트폰에 저장돼있는 갤러리 내 이용자 사진 또는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직접 촬영해 적용하게 되면 인공지능 기능을 통해 이용자와 꼭 닮은 높은 수준의 3차원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정이나 몸짓 그리고 패션 스타일을 포함한 아바타의 세부적인 요소들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3) 제페토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제페토 월드 입니다. 이용자가 제페토 월드에 한밤중에 접속해도 놀이공원, 학교, 비치타운, 런웨이, 감옥 등 월드 내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해외 각국 이용자 등과 만나 소통이 가능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것인데요 작년 11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만든 한강 공원 가상공간은 실제 강변에 온 듯한 효과로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실제 사례로 한강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쇼 관람, 남산 N 타워 구경하기, 한강 가상 공원 내 편의점 라면 먹기, 푸드트럭 식사, 수상택시, 한강유람선 등 실제 생활이나 여행 비슷한 체험을 메타버스 내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인 제페토 월드에서 보낸 추억을 영상, 사진으로 남긴 뒤 콘텐츠로 만들어 내외부로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4) 국내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인 SM YG JYP 빅히트 등과 협업을 통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 소속 가수 3D 아바타를 만들어 랜덤 댄스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요 20년 6월 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3D 아바타 진행을 하였고 9월 Ice Cream 신곡 발표 시 버추얼 팬사인회 2주간 진행 진행을 했으며 블랙핑크 아바타 활용 Ice Cream 댄스 퍼포먼스 유튜브 뮤직 비디오가 한 달 안에 7200만 뷰를 넘기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하나카드 월드 등도 오픈을 해서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하지 못하는 부분을 제페토 안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출시한 '이프랜드'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산업을 출발해 이끌고 있는 SK텔레콤이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선을 보입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SKT는 네이버에 이은 국내 두 번째 메타버스 관련 게임을 출시를 했는데요 누적 가입자 300만 명이 넘은 SKT의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 점프 버추얼 밋업(Jump Virtual Meetup)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첫째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둘째 MZ 세대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을 출시를 해서 네이버 제페토의 아성을 뛰어넘기를 기대를 해 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이프랜드


    이프랜드 몇 가지 특징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프랜드(ifland)는 메타버스가 가진 초현실적인 개념을 직관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브랜드로 ‘누구든 되고 싶고, 하고 싶고, 만나고 싶고, 가고 싶은 수많은 가능성(if)들이 현실이 되는 공간(land)’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페토 vs 너와 내가 만나는 메타버스 새로운 세상 속으로 ifland
    이프랜드에서는 누구나 쉽게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고,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메타버스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를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와 닮아가는 메타버스 현실세계를 구축을 해서 나의 아바타는 현실의 나와 분리된 자아가 아닌 나 자신으로 관계를 맺고, 취미생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일하는 등 여러 현실 활동을 하도록 만들어진 의미로 상상했던 것들이 현실이 되는 세계 이프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프랜드 사용법



    장점 1. 직관적이고 쉬운 UI
    이프랜드 앱을 실행하면 바로 나타나는 홈 화면의 주요 기능으로 다 모여있어 직관적이고 조작이 쉽다. 상단에는 나의 아바타와 프로필이, 하단에는 내 이용 패턴을 기반으로 추천된 메타버스 룸들이 리스트업 된다. 개설 예정인 룸을 미리 관심 등록을 해두면 10분 전에 참여 알림을 받을 수 있어 놓치지 않고 접속할 수 있다. 개설된 룸들은 나의 관심 영역에 맞춰 분류하고 검색하는 것도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장점 2. 800여 종 코스튬으로 꾸미기 가능한 나만의 아바타
    연예인이 아니어도 일상 속에서 본캐(본 캐릭터) 대신 부캐를 만드는 것이 자연스러운 시대가 되었는데요 이프랜드에서는 나를 닮은, 나와는 완전히 다른 또는 나의 개성을 표현하는 부캐를 만들기가 가능하고 성별, 헤어스타일, 아바타의 키, 체형 등 총 800여 종의 코스튬(외형, 의상 등) 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아바타 완성도를 높여 다른 아바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장점 3. 더 업그레이드된 SNS 기능으로 친구와 언제든 소통 가능
    SNS 소셜 기능이 다양해서 내 사진과 소개 글로 나를 표현하고, 내 관심사나 취미를 간략히 남길 수 있는 프로필 기능이 있다. 메타버스 룸에서 친구들의 프로필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아바타는 팔로우(follow)가 가능하게 설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서로의 생각과 표현을 더 자유롭고,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감정 표현 모션도 66종을 추가를 해서 놀람, 신나게 춤을 추기 표현, 하트와 박수로 재미있게 소통 등이 가능하며 감정 표현 모션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으로 애프터 서비스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장점 4. 룸 개설은 3초면 끝! 18종의 테마 공간, 130명까지 입장 가능
    로블록스의 경우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이프랜드의 경우 메타버스 룸 개설 방식도 어렵지 않습니다. 이프랜드 앱 하단에는 방 개설 버튼이 상시 활성화되어 있어서 제목만 입력하면 개설이 가능한 구조로 룸을 개설하면 룸 링크가 생성이 되어 SNS나 메신저를 통해 초대가 쉽게 가능한 구조입니다. 또한 비밀방을 만들어 모임과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하나의 룸에 현재 13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고, 향후 130명에서 수 백여 명이 참여하는 대형 콘퍼런스 등도 무리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기대가 됩니다.

    장점 5. 일상 여행이나 테마룸에 참여 및 회의 공간 만들기
    이프랜드는 대형 콘퍼런스홀, 야외무대, 루프탑, 학교 대운동장 등 18종의 룸 테마 공간을 준비를 했는데요 향후 추가로 다양한 테마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테마 별로 날씨, 시간대, 바닥, 벽지 등 배경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어 같은 테마 룸이라도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콘셉트를 연출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회의, 발표, 미팅 등 이프랜드 안에서 원하는 자료를 문서(PDF), 영상(MP4)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공유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통 회사에서 줌 회의를 많이 하는데요 선입견이 있는 경우 아바타를 활용해 회의를 할 수 있으면 친숙한 이미지를 만들기도 가능해 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버추얼 커뮤니티, 소셜 기능 강화 등 더 진화된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 만들 예정
    SKT는 향후 MZ 세대들의 취향과 관심을 고려해 국내외 주요 포럼과 강연, 페스티벌, 콘서트, 팬미팅 등 대규모 행사를 이프랜드 안에서 개최를 계획 중인데요 심야 영화 상영회, 대학생 마케팅 스쿨, 명상 힐링, OX 퀴즈 룸 등 메타버스 안에서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체험형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운영 등을 계획 중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기반 if루 언서 육성 프로그램도 기획 중인 것으로 알려져 향후 어떤 게 진화를 해 나갈지 주목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프랜드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먼저 공개를 했는데요 향후 iOS, 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 OS까지 서비스를 준비 중인데요 이프랜드로 떠나 메타버스 세상 처음부터 하나하나씩 경험해보시기 바란다.

    ▼이프랜드 Ifland 다운로드 받기 바로가기▼


    이상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는 로블록스, 네이버의 제페토, 줌, 이프랜드, 디센트럴랜드, 어스 2, 게더타운 중에서 1탄으로 로블록스, 네이버 제페토, 이프랜드까지 알아봤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고 2탄으로 디센트럴랜드, 어스2, 게더 타운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준비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2탄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