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북서울 꿈의 숲 Dream forest 가을경치 100배 즐기기

    반응형
    728x170

    서울 가볼 만한 곳들을 정리를 해 보고 싶은데 항상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명동 가볼 만한 곳 중에서 명동교자와 고양이 놀이터를 방문을 해 봤는데요 오늘은 북서울의 꿈을 다녀왔는데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때라서 푸르름의 녹음의 느끼는 여름과 수확의 계절 가을 경치를 동시에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강북 쪽에서 서울 가볼 만한 곳 북서울의 꿈 100배 즐기기 방법을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일부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아래 준비물은 상황에 따라 맞게 준비를 하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조용히 숨어서 먹을 만한 곳이기는 한데 한적한 곳이 입구 주변에 있는데요 그 장소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북서울 꿈의 숲 100배 즐기는 방법

     

     

     

     

    북서울의 꿈 방문 준비물 

    • 스케이트 보드
    • 조그만 텐트
    • 메트 큰 것
    • 축구공 
    • 베드민턴 
    • 라면 김밥 젓가락
    • 킥보드 + 헬멧 
    • 신용카드
    • 자전거 
    • 음료수+간단한 간식 

     

     

    북서울의 꿈의 숲으로 여행을 가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 중에서 필요한 것만 준비를 챙겨서 이제 아래 북서울의 꿈 지도를 보시고 내비게이션을 켜고 차량이나 도보 또는 자전거를 타고 가보기로 합니다. 지금 8월 말에서 9월 시작 때는 정말 예쁜 초록과 꽃들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전보다 많은 꽃나무들을 심어 놓아서 산책 등을 쉽게 할 수가 있어서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는 분들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북서울 꿈의숲 지도 안내

     

     

    코스를 정해서 가보기로 합니다. 동문(지도 아래) 으로 들어올 경우와 서문 (지도 위)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 이실 텐데요 중간중간에 들어오는 입구들이 많이 있기는 합니다. 

     

     

    왼쪽은 서문(지도 위)으로 들어오면 넒은 분수와 테라스형 의자와 꽃나무들이 배치가 되어 있어 사진 포토존이 있는 곳입니다.  아래 동문으로 들어오시는 경우는  

    북서울 꿈의숲 동문 서문 위치

     

     

     

    주차장 위치 (동문, 서문 2곳에 모두 위치)  및 주차비용

    동문과 서문 (지도 위 아래)으로 들어오시는 경우 모두 주차장이 완비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주차비는 시간당 1800원정도로 저렴해서 가족들과 많이 오시는 경우는 주차장을 이용을 하시면 편리합니다.

     

     

     

    이마트 24 위치 (서문 / 지도 위쪽)

    북서울의 꿈 서문 쪽 입구 주차장이 있는  건물에 이마트 24가 있어서 간단한 음료와 간식 라면 등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코로나로 인해 무인으로 운영이 되는 날이 있는데요 무인 운영시 이마트 24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신용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신용카드가 없으면 음료수등을 구매하기 위해서 들어갈 수가 없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북서울 꿈의 숲 이마트24 입장 방법

     

    이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간단한 간식을 이마트 안에서 먹기가 좀 그래서 밖에서 먹기 위해서 좋은 장소가 있는데요 바로 앞쪽으로 나오면 아래 표기한 곳에 가서 드시면 됩니다.

     

    간식으로 고른 것은 까르보나 불닭볶음면과 뚜또 포도 푸딩을 구매를 하고 목이 마를 경우를 대비해서 포카리스웨트를 한 병 사서 공원 쪽과 스케이트보드 탈 수 있는 곳, 놀이터 쪽으로 코스를 정했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 음식먹기 추천장소

     

     

    저희가 먹었던 곳은 햇볕이 있어서 뜨거웠는데요 나무쪽으로 가면 시원하게 조용하게 음식을 드실 수가 있습니다.

    가을을 앞두고 있어 꼭 색깔이 너무 예쁜 데요 꽃나무들의 이름을 잘 알지 못하지만 눈으로 감상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북서울 꿈숲 꽃나무

     

    북서울의 꿈 공원에서 라면을 구입을 해서 꼬깔 모양으로 만들어 라면 먹기를 딸과 함께 데이트를 했는데요 너무 좋았습니다. 예전보다 꽃나무들을 많이 놓아둔 것이 정말 신의 한 수있은 듯합니다. 경치도 보고 꽃도 보고 앉아서 가족들과 연인들과 잠깐의 먹거리를 먹을 수가 있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 라면먹기

     

     

     

     

    자전거 보관소 위치

    자전거 보관소 위치는 서문 동문 주차장 입구쪽 주변에 모두 위치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가족끼리 자전거를 타다가가 지치면 보관소에 잠깐 놓아둘 수도 있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 자전거 보관소

     

     

     

    화장실 위치 

    급한 용무를 위해서 화장실 위치를 설명 드리면 서문, 동문 입구에 각각 위치를 하고 있고요, 북서울 꿈의 숲 중앙 라인에 하나 더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지하에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서울 가볼만한 공원으로 북서울의 꿈 공원의 기본 위치를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제 들릴만한 곳을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북서울의 꿈 공원에서 꼭 가볼 만한 곳 

     

    1) 사슴농장 : 동문 주자장에서 위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요 어린 자녀들이 있는 경우는 사슴농장에 들려보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입니다. 사슴이 있는 곳은 다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의외로 냄새가 납니다. 큰 파리 때도 많이 있는데요 파리가 들어가서 나오지 못하게 하는 기구도 자체 제작을 해서 놓아서 파리 때는 많이 보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2) 서문 입구쪽 물놀이 광장 및 스케이트 배드민턴 놀이광장, 어린이 놀이터 : 여름에는 물놀이도 할 수 있는데 코로나로 지금은 운영을 하지 않지만 탁 트인 공간이라 마음이 시원하고, 스케이트나 자전거 타기를 모두 할 수가 있습니다. 배드민턴 채를 준비해서 하면 좋습니다. 

     

    싱싱 카도 스케이트 보드 배우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전문강사가 연세가 있는 분 한분과 젊은 친구들 강습하는 모습도 너무 즐겁고 나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전거도 배울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인데요 조심해서 배울 수 있어 보여 좋았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 서문광장

     

     

    3) 놀이터 : 서문 입구에서 가깝게 놀이터가 있습니다. 꼬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곳인데요 위치는 서문으로 들어오면 바로 멀리 앞쪽에 큰 놀이터가 있고 왼쪽으로 가다 보면 면적은 비슷한데 놀이기구는 몇 개 없지만 한적한 놀이터가 2개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서문 입구에서 왼편으로 가면 만날 수 있는 한적한 놀이터입니다.  그리고 아래쪽 사진은 아이들이 많이 노는 메인 놀이터입니다. 

     

    북서울 꿈의 숲  놀이터

     

     

     

    4) 꿈의 숲 아트 센터 : 아트센터에서는 주로 공연이나 전시회 등을 하는데요 수시로 확인을 하면 좋은 공연이나 전시회를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 모습

     

     

    5) 꿈의 숲 아트 센터 전망대 : 아트센터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가서 내려서 밖으로 나까면 전망대 가는길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전망대가 운행을 하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망대 관람은 10시에서 저녁 10시까지 인데요 코로나로 운영이 조금씩 변동이 있을 수 있어 전화를 해보고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꿈의 숲 아트 센터 전망대 가는길

     

     

    6) 중국 음식점 메이린 : 차량으로 서문 주차장으로 들어가지 않고 경사를 따라 올라가면 중국집에서 맛있는 가족식사를 하실 수 있는 메이린 중국집도 있는데요 경치도 좋고 맛도 있어서 자주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코로나 이후로 가보지를 않았네요. ^^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7) 라포래스타 음식점 : 두 번째 음식점이 있는데요 라포래스타 입니다. 중앙 잔디광장아래 sunken area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분수대도 일부 있고 가는 길도 예쁩니다. 간단한 퓨전 요리 드실 분은 꼭 한번 들려서 즐거운 식사 등이 가능합니다. 

     

    꿈의 숲 중앙광장과 라포래스타 

     

     

     

    8) 중앙광장 주변 : 연을 날리수도 있고 공을 가지고 간단히 놀 수 있는 중앙 광장입니다. 주로 메트나 조그만 텐트를 가지고 그늘에 가족들과 앉아서 준비해온 김밥이나 음료수를 가족단위로 먹을 수가 있는 곳입니다. 요즘은 안될 듯한데 키친 등도 배달을 해서 먹기도 했었는데요 그때가 그립기는 합니다. 

     

    북서울 꿈의 숲 중앙광장 주변

     

     

     

    9) 호수근처 정자 : 호수가 중앙광장 아래 있는데요 거북이도 있도 큰 붕어인지 잉어인지 고기들이 자리터를 잡고 있습니다. 청둥오리 때도 있고, 분수대가 연못 중앙에 있는데 그 위에 청둥오리가 터를 잡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고니인지 황새인지 고기 물고기를 잡으려고 서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북서울 꿈의 숲 정자와 호수

     

     

     

    10) 창녕위궁재사 : 문화재로 명시된 창녕위궁 재사의 주변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집니다. 여름 봄가을 겨울이 되면 만들어내는 모습이 아주 다르게 느껴지고 시시때때 그려지는 그림은 한 폭의 풍속화를 생각나게 합니다. 

     

     

    창녕위궁재사

     

     

     

     

     

    창녕위궁재사 주변 동영상 보기 

     

     

     

    북서울 꿈의 숲 산책 동영상

     

     

    추가적으로 명동 고양이 놀이터 및 명동교자 가볼만한 곳 포스팅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명동 종로 맛집 주소록 10 데이트 놀거리 코스 가볼만한 곳: 명동칼국수(명동교자), 고양이

    서울에서 차량으로 하는 데이트보다 뚜벅이로 하는 뚜벅이 데이스 코스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바로 405번 버스를 타고 데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모르는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서울 가볼 만한 곳 북서울 꿈의 숲 공원 나들이를 소개를 해 봤는데요 즐거운 시간은 즐거운 동행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라고 하는데요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과 친구들과 함께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모습을 놓치기 마시고 북서울 꿈의 숲을 한번 꼭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