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모더나 1차 2차 접종 증상 부작용 후기 (몸살, 잔여백신,부스터샷,접종증명서COOV)

    반응형
    728x170

    코로나 접종을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과 증상 2차 잔여백신 접종 기간 몸살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 2차를 모두 접종을 한 경우라면 이제 위드 코로나 시대를 같이 살아가게 될 텐데요 코로나 관련 부작용 백신의 차이점 부스터 샷 관련한 백신의 정보를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2차 부작용, 몸살, 잔여백신, 2차 접종기간, 2차 증상등 많은 정보들을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1차 2차 접종 증상 부작용 (몸살, 잔여백신,부스터샷,접종증명서COOV)

     

     

     

    포스팅 순서 

     

    1) 화이자 모더나 접종 준비물

    2) 백신 종류별 코로나 2차 접종시기 (화이자, 모더나)

    3) 코로나 부스터 샷 필수 대상자

    4) 코로나 부스터 샷이 필요한 이유

    5) 예방 접종 전 복용 약물 관련 의사 문의사항 (면역체계 억제 약물)

    6)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후 일반적인 증세 

    7)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비교 및 백신 보관 온도

    8)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제약사 선두주자 

    9) 코로나 잔여백신 신청 및 코로나 접종증명서 모바일앱

     

     

     

     

     

     

    화이자 모더나 접종 준비물

     

    준비물은 반팔을 입는 것을 추천을 드리고 신분증을 소지를 하면 좋습니다. 두려움 마음은 필요가 없습니다. 접종 전에 혹시나 자신이 혈액 관련 병이 있는지를 의사와 담당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에 혈액과 관련 질병이 있는 분이 코로나 접종 이후 사망을 한 안타까운 경우가 있어서 경험상 꼭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백신 종류별 코로나 2차 접종 시기 (화이자, 모더나)

     

    1차 접종을 받은 경우 2차 접종 시기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화이자 COVID-19 백신 : 1차 접종과 2차 접종 사이 간격은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에 따라 조금 다르기는 한데요 Pfizer-BioNTech COVID-19 백신의 경우는 1차 접종을 받고 3주(또는 21일) 후에 2차 접종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모더나 COVID-19 백신 :1차 접종을 받고 4주(또는 28일) 후에 2차 접종을 받게 됩니다. 

     

    3) 2차 접종의 경우 가능한 한 권장된 3주 또는 4주 간격에 맞추어 2차 접종을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필요시  1차 접종 후 최대 6주(42일)까지는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부스터 샷 접종 필수 대상

     

     

    1) 화이자-바이오앤 텍 부스터 샷 접종 필수 대상은 장기요양시설 거주자, 고령자,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을 대상이고 나이는 50-64세를 대상으로 합니다. 

     

    2) 화이자-바이오앤텍 부스터샷 접종 고려 대상자로는 필수 노동자, 의료진, 교사/교직원 및 보육 종사자,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 등으로 18-49세를 대상으로 합니다. 

     

     

     

    코로나 부스터 샷이 필요한 이유 

     

     

     

    COVID-19에 대한 예방 접종을 받은 후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 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고 델타 변종에 대한 보호 능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성인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은 여전히 ​​중증질환 예방에 효과적이겠지만 예방 접종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호 기능이 감소하고(예: 면역 저하) Delta 변이체의 더 큰 전염성이 결합되었기 때문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규모 임상 시험의 데이터에 따르면 Pfizer-BioNTech 부스터 주사의 경우 6개월 전에 1차 시리즈 접종을 마친 시험 참가자 면역 반응을 증가시켰다는 보고가 있기도 합니다. 

     

     

     

    예방 접종 전 복용 약물 관련 의사 문의사항 (면역체계 억제 약물)

     

     

    백신 관련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예방 접종 전에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또는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일반 의약품을 복용하는 것은 권장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약물이 백신의 효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알려져 있지만 다른 이유로 이러한 약물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경우 예방 접종을 받기 전에 계속 복용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의학적인 부분은 해당 의료진에게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기 위해 COVID-19 백신을 접종하기 전에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COVID-19 예방 접종 시기에 다른 질병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해 일상적으로 복용하고 있는 약물을 피하거나 중단하거나 연기하는 것은 권장하지는 않는 다고 하는데요 다만 면역체계를 억제하는 경우의 약물은 접종을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COVID-19 백신 접종의 효과와 접종을 위한 가장 좋은 시기 관련해서 의료진과 상의해야 합니다. 현제 약물을 복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COVID-19 백신을 접종할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은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는 의료진과의 상담을 반드시 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접종 전 의료진과의 상담이 필요한 복용 중인 약물들

     

    • 비처방약(비처방)
    •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나프록센,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
    • 자가면역 질환을 치료하는 생물학적 제제 또는 생물학적 반응 조절제
    • 화학 요법 또는 기타 암 치료 약물
    • 항바이러스제
    • 항생제
    • 스타틴
    • 혈압약/항고혈압제(암로디핀, 리시노프릴 등)
    • 이뇨제
    • 갑상선 약물
    • 항우울제
    • 메트포르민
    • 당뇨병 치료제
    • 인슐린
    • 스테로이드(프레드니손 등)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후 일반적인 증세 (부작용)  

     

     

    보통 접종 후에는 맞은 팔 부위에는 통증, 홍방, 부종 등이 일어나게 됩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신체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피로 두통 근육통 오한 열 메스꺼움들이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접종 부작용 증상들

     

     

     

    부작용 완화에 도움이 되는 팁으로는 통증 부위에 간단하게 젖은 수건을 얹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 접종 부작용 완화방법

     

     

    발열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를 위해 물을 많이 마시거나 옷을 가볍게 입으면 됩니다.

     

    예방 접종 후 모두가 경험할 수 있는 통증과 불편감에 대해서는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또는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일반 의약품 복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의사와 상담을 기본으로 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샷을 받은 경우 증세 

     

    두 번째 주사 후의 증세는 첫 번째 주사 후 경험한 것보다 더 세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유는 신체가 보호 기능을 구축하고 있다는 정상적인 신호이며 며칠 이내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부스터 샷을 받은 경우 증세

     

    추가 부스터 샷(주사)을 맞은 후 사람들이 보고하는 부작용은 2회 주사 이후의 부작용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추가 주사 후 가장 흔한 부작용은 피로와 주사 부위의 통증이며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부작용은 경증에서 중증이 있는데요. 투샷 프라이머리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심각한 부작용은 드물지만 간혹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기가 심해지거나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증세가 악화가 되는 경우는 의사를 찾아 증세를 보여주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모더나 2차 접종 30대 남성 사망 소식 

     

     

    전북 군산에서 건강했던 30대 남성이 모 더 나사(社)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2차 접종 후 하루 만에 사망했다는 국민청원이 제기가 되면서 모더나 접종 부작용에 대해 고민이 되기 시작을 했습니다.

     

     

    보통 혈액에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는 코로나 접종을 하는 경우 현재 접종 사망 소식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도 국가 배상 인정을 받은 직원분이 있었는데요 혹시나 접종 전에 혈액 관련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는 의사와 면담을 반드시 하고 접종을 받으실 것이 좋아 보입니다.

     

    접종 후 사망 소식을 전해 듣기도 해서 현재 질병관리청에서 이 부분에 대해 추가 검증이 필요해 보일 듯합니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 17일 모더나 백신 접종 이후 황망한 죽음을 풀어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오면서 현재 원인을 규명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원인의 아내라고 자신을 밝힌 청원인 A 씨는 현재 두 아이의 엄마로 남편을 잃은 슬픔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남편이 15일 오후 2시쯤 군산의 한 병원에서 모더나 백신 2차 접종을 했고 덤프트럭 25t 기사로 일하는 신랑은 접종 다음 날 출근했는데 몇 시간 뒤에 신랑의 위급한 심폐소생술 중이라는 연락을 받게 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안타까운 소식이기도 합니다.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비교 및 백신 보관 온도

     

     

     

    1) 화이자 백신 효과 : 미국 제약사 화이자-독일 바이오엔 테크에 따르면 지난 9일 mRNA 코로나19 백신 'BNT162 b2'이 임상 3상 중간결과에서 90% 효능 발표 이후 18일 95% 효능 발표

     

    2) 모더나 백신 효과 : 미국 제약사 모더나-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NIAID)의 경우도 mRNA 코로나19 백신 'mRNA-1273'이 임상 3상 중간결과에서 94.5% 효능을 보였다고 발표

     

    3)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 옥스퍼드대학교는 23일 바이러스 벡터 기반 아데노바이러스 코로나19 백신 'AZD1222'이 임상 3상 중간결과에서 최대 90% 효능을 보였다고 공개

     

     

    4) 화이자 백신을 운송하기 위해 영하 70℃에 보관 운송이 필요하고 모더나 백신은 비교적 낮은 영하 20℃에 보관, 아스트라제네카는 2~8℃에서 보관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제약사 선두주자 

     

     

    임상 3상 실험에 진입한 제약사 중에서 선두주자 리스트입니다. 

     

    -중국의 칸시노 시노팜

    -러시아는 가말레아연구소

    -미국과 유럽 기준 

    • 화이자-바이오엔 테크
    • 모더나-NIAID
    • 아스트라 제케 라-옥스퍼드대
    • 존슨 앤드 존슨

     

    코로나 잔여백신 신청 및 코로나 접종 증명서 모바일 앱

     

     

    코로나 접종 증명서를 가지고 다니면 아주 편리한데요 발급받는 방법이나 식당에 갔을 때 보여주어야 할 경우 방법을 설명한 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잔여백신이 있는 곳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로 확인하는 방법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정부24 카카오 네이버 영문 증명서 발급처) 및 코로나 백신 접종

    코로나 접종을 했는데 이제 여행도 백신 패스가 생기면서 어디든 갈 수 있는 시점이 11월 10일경부터는 자유로워질 것으로 보이고 정부 발표가 아직 남아 있지만 확진자가 5천 명이 되어도 위드

    indiaki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