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코빗 틱톡 메타버스 관련주 (shivba, 타이거우즈, Nba, 그라운드x, Nyan Cat, 미술품art, nft판매구매사이트, )

    반응형
    728x170

    틱톡도 뛰어들었다고 하는 NFT 코빗이 뭐길래 이렇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일까요? nft갤러리 만들기, nft 마켓,  nft란,  nft 코인, nft  nft 아트, mekaverse nft, mekaverse, magic eden nft, jungle freaks nft, shiboshi nft, tiger woods nft, tik tok nft, meka verse nft, mutant cats nft, coinbase nft waitlist, shiba nft, veve nf, coinbase nft, what are nft, what does nft stand for, most expensive nft, whats an nft 등으로 검색이 되면서 코빗 NFT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준비를 했는데요  일종의 지적 재산을 온라인으로 구매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스 2의 경우 가상의 공간에 있는 부동산 (실제로는 지구 상의 지도에 있는 땅을 가상의 공간에 구현한 제2의 지구 부동산)을 구매를 하는 경우처럼 그림

     

     

     

     

    포스팅 순서

     

    1) NFT란 무엇인가? 장단점 실제 샘플 사례

    2) 틱톡 NFT 진출 이유 및 운영형태 방향성

    3) NFT 관련 실제 적용 사업 사례

     

     

     

     

    NFT 코빗이란 무엇인가? 실제 NFT 사례 장단점 

     

     

     

    1) NFT란 무엇인가? 어떻게 사용을 하는가요?

     

     

    NFT라는 용어는 Non-Fungible Token이란 말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토큰중의 하나로 보면 됩니다. NFT(Non-Fungible Token)는 ERC-721과 ERC-1155 등 대체 불가능한 토큰의 기준에 부합하는 토큰입니다. 이 NFT를 이용해 작품을 창작하고, 사고팔 수 있으며 소유에 대한 기록이 블록체인상에 남는 새로운 작품 거래 방식입니다.

     

    다시 설명을 하면 그림 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 자산 등에 블록체인 기술로 만든 토큰을 꼬리표로 붙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빗 플랫폼을 예시로 사용방법을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Korbit NFT 플랫폼은 새로운 NFT 시장을 손쉽게 경험하고 참여가 가능해서 전세계적으로 공유되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거래를 통해 내 작품을 다른 나라 사람이 살 수도 있고, 다른 나라 사람의 작품을 내가 살 수도 있습니다. 

     

    NFT 거래는 Korbit의 경우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NFT 작품에 대한 정보를 올리기 위해서 이더리움(ETH)만으로 구매와 판매가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NFT 지갑의 각 플랫폼 기업별로 (예 : Korbit) NFT 거래를 위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가상자산 지갑이 있는데요 코빗의 경우 이더리움만으로 거래가 되지만 추후에는 다른 해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도 지원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필을 설정을 해야 하는데요 자신의 작품을 팔기 위해서 프로필은 (예 : Korbit) NFT 플랫폼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 영역이기 때문에 작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을 해서 판매 확률이 높아지도록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하며 Korbit은 별도의 수수료를 징수하지 않습니다. NFT 작품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면 수수료가 발생하며 이더리움 시장 시세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해서 구매한 상품은 로블록스에서 자신이 만든 특정한 공간에 들어와서 판매자가 만든 옷이나 기타 상품을 사면 로블록스 화폐로 수익이 발생하는 것처럼 코빗에서도 판매자가 희망 하는 가격에 맞춰 구매자가 구매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NFT에 대한 구매 및 전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일종의 수수료 지불하는 구조라고 합니다.

     

    코빗 NFT의 경우 구매한 작품을 재판매는 향후 서비스를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2) NFT 관련 연관 검색어 

     

    NFT 관련 검색어들을 조회를 해 보면 아래와 같은 검색어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래 NFT 검색어를 조회를 해보고 공부를 하면 블록체인 기반과 암호화 화폐 또는 플랫폼과 서비스의 종류들을 알 수가 있습니다. 

     

    nft meaning, nft marketplace, "nft crypto", "nft stocks", "nft art finance", "nft games", "nft market", "nft art marketplace", "nft coins", "nft art coin", "opensea nft", "beeple nft", "how to make an nft", "how to create an nft", "whats an nft", "most expensive nft", "foundation nft", "rarible nft", "binance nft", "nba nft" 

     

     

    즉 여러 사업분야로 연결이 되고 조합이 되는 형태로 확장이 되고 있어서 어찌보면 메타버스 관련주와도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NFT 장단점 

     

    NFT 장점 

     

    무한대로 생산가능 : 기존 예술작품이 진품으로 인정받으려면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고 제작시간이 필요하지만 NFT는 간단한 컴퓨터 작업만으로도 확실하고도 변하지 않는 진품 증명 토큰을 생산이 가능해서 실존하는 예술작품을 NFT로 만들고 싶다면 디지털카메라로 찍어 3D 스캔을 하고 디지털 파일을 생성 후 NFT로 만든다고 합니다. 

     

    작은 공간에 보관의 용이함 :  실존 예술 작품들을 보관시 공간의 한계  및 관리비용이 들어가지만 NFT는 저장 장치에 보관하게 되므로 품질이 그대로 있고 비용도 들지 않는다. 물론 해킹의 염려는 있습니다.

     

    공간의 한계를 벗어난 자유로운 거래 : 고가의 예술 작품은 전문기업 전문가 감정이 필요하고 인증기관의 증명서가 필요하고 인증 수수료도 들어가지만  보관 이동, 전시 등의 과정 자체가 필요 없고 인증을 거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고 거래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하기 쉬지만 희소성 가치 보유 : 일반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면 구글이나 페이스북 블로그등 복제나 카피 불법사용이 가능하지만  NFT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NFT 단점

     

    가치폭등의 꼬리표 : 암호화폐 가치 논란 및 디지털 파일인데 가치 폭등 등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있습니다. 아직은 상반된 호불호가 있지만 암호화 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장기적인 화폐가치로 생각을 하면 되겠습니다. 

     

     

    높은 입문 난이도 :  유명인은 쉽게 유명해질 수 있지만 일반인 가치있게 팔리거나 쉽게 팔리는 구조를 만들기는 어려워서 일반인에게는 진입장벽이 높다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유명해지면 다르겠지만 말이죠.

     

    아무나 하는 난립하는 NFT : 누구나 NFT를 만들어낼 수 있어서 돈이 되는 경우 NFT가 엄청 만들어지고 쏟아져 나올 것이라 수요공급 측면에서 조절이 필요하고 관리가 필요해 보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국 가치가 있는 유명인 또는 네이버의 엑스퍼트나 인플루언서가 만들어내는 NFT가 더 인기가 있을 것이고 최종 살아서 가치가 있는 NFT만 최종적으로는 고가를 형성하는 등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예상됩니다. 

     

    그나마 현재 NFT를 예술계에서 활용하는 이유는 NFT가 디지털 자산의 원본증명서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즉 신뢰할 만한 관리주체가 되느냐 마느냐는 제일 중요한 생존의 문제이고 신뢰성의 문제를 관리하는 NFT 회사가 필요하다는 점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여기에 소유관점에서는 NFT로 생성된 원본 증명서는 원본 증명서 일뿐이고 법적인 의미 소유 증명이 아닐 수 있어서 법제화 부분도 필요해 보입니다. 영원히 소유가 되는 것은 가능할지 몰라도 독점 사용은 안 되는 형태라서 저작권 거래에 대한 법적 효용성이 법으로 만들어지면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현재 틱톡의 경우도 이 NFT 사업에 뛰어 들었다는 기사가 이제 나와서 관심이 폭증하고 있는데요 여러 NFT 사업 모델들이 나오고 있어서 주목의 끌고 있는 것을 사실입니다.

     

     

    4) NFT 실제 사례 샘플 

     

     

    Nyan Cat NFT

     

    아래 유튜브에 올려진 NFT사례는 이더리움 300개에 경매 낙찰된 Nyan Cat NFT의 모습으로 한화로 약 6억 원에 당첨된 그림 움짤입니다. 바로 아래 움짤 Gif인데요 아주 재미난 움짤로 보이는 데에 이것이 6억이란 당첨이 된 것을 보면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지만 이 사례가 바로 NFT 사례입니다.

     

    Nyan Cat NFT

     

     

    미국에서 만들어진 캐릭터 관련 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몸통이 팝 타르로 우스꽝 스럽게 그려져 있는 우주에서 무지개를 그리며 날아다니는 회색 고양이 GIF 이미지로 2011년 4월 PRguitarman이 자신의 사이트 LOL COMICS에 업로드한 팝 타르트 캣(POP TART CAT)이라는 제목의 그림에서 유래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같은 해 4월 saraj00n이라는 사람이 PRguitarman이 업로드한 팝 타르트 캣의 GIF 그림에 Nyanyanyanyanyanyanya! 를 BGM으로 사용을 했는데요  BGM으로 쓸만한 음악을 찾다가 우연히 우현히 UTAU의 모모네 모모가 커버한 곡을 발견을 해서 사용하게 되었고 Nyan Cat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업로드한 것이 계기가 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경도 안 쓰고 업어서 올린 동영상이 예상치 못한 인기와 성공을 가져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 NFT

     

    또 다른 샘플로는 바로 타이거 우즈 NFT도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자신의 사진과 싸인을 한정으로 판매를 하는 것인데요 유명인이다 보니 소장 가치가 있다는 것이 바로 인기의 비결이기도 합니다. 바로 메타버스 관련 시장 market의 한 분야로 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타이거 우즈 NFT

     

     

    2주 전 1500달러로 출시됐지만 현재 9만 5000달러가 넘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타이거 우즈 NFT 컬렉션 중 12개 한정판인 루비 버전으로 출시돼 현재는 9만 5000달러까지 올랐으니 도대체 몇 배가 올랐는지 상상이 되지 않지만 2주 만에 엄청난 이더리움 폭등하는 것처럼 올랐습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NFT시장에 진출한 것이 어떻게 보면 비트코인 시장의 한 수를 보여주고 있고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보이고 있는 메타버스 신사업의 한 분야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본인의 사진과 싸인만 제공을 하고 NFT 컬렉션을 출시한 곳은 바로 오토그래프(Autograph·유명인 사인)'라는 이름의 NFT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가 불씨를 지펴서 이제 유명인들의 NFT를 통해 메타버스 형태 사업으로 확장할 때가 올 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이기도 한데요 유명 연예인의 nFT 진출은 쉬워 보이고 수익도 괜찮을 것으로 예측이 되지만 일반인들의 진입장벽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면 타이거 우즈 NFT 컬렉션은 사진과 사인 버전 두 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지털 사진은 1만 개 한정으로 가격은 12달러에서 100달러이고 이 중에서 사인 버전은 300개 한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사인이 들어간 것이 좋겠죠~ 사인 버전의 경우는 250달러에서 1500달러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이중에서도 루비등급이라고 하는 최상급 12개 한정 루비 등급의 가격은 1500달러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미친 가격이 아닌가 합니다. 이런 경우 장점은 한국에 있는 타이거 우즈 팬이 언제 타이거 우즈 사인이 된 상품을 구매를 할 수 있을까요?

     

    NFT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구매가 가능해진다라는 점에서는 큰 메리트와 장점이 될 것으로 소장가치가 높아지는 즉,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올라가는 워런 버핏이 이야기한 잠잘 때 수익이 올라가는 투자 방법이나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을 하라는 조언 관점에서는 탁월한 투자 꺼리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NFT 판매 사이트 드래프트 킹 

     

    NFT 판매 사이트인 마켓플레이스 드래프트 킹을 보면 타이거 우즈 사인 컬렉션 중 가장 희소성이 높은 컬렉션 '12개 한정판' 루비 등급이 1000만 달러에 판매된 이력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 너무 높은 것이 아니냐 라는 지적이 나오기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래프트킹 주가 추세

     

     

     

    우사인 볼트 NFT 

     

    육상 개의 마블 히어로 번개로 알려진 우사인 볼트의 12개 한정 루비 사인 버전의 경우 9399달러로 타이거 우즈와는 격차를 벌렸는데요 ^^ 우즈의 25개 한정판으로 사파이어 사인 버전이 있다고 하는데요 개당 1만5000달러로 판매가 되었고 50개 한정 에메랄드 사인버전의 경우는 9000달러로 가격이 폭등이 되어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타이거우즈 vs 우사인 볼트 NFT

     

    타이거 우즈 NFT와 우사인 볼트 NFT 비료를 해보면 승자는 타이거 우즈입니다. 타이거 우즈는 이름값에 걸맞게 다른 어떤 선수보다 높은 인기가 있었는데요 판매 사이트인 마켓플레이스 드래프트 킹을 보면 우즈 컬렉션 중 단 12개 한정인 '루비' 사인 버전은 7만 8천 달러에 3명이 구매했다고 전해지고 있고  우사인 볼트의 경우 12개 한정 루비 사인 버전이 9399달러로 파매가 돼서 타이거 우즈 NFT가 승리를 했습니다. 같은 셀럽 안에서도 등급이 나뉘고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

     

     

    향후 아래 NFT 정보는 더 관심 있게 볼 내용이기도 한데요 향후 글에서 추가로 정리를 해 볼 예정입니다.

     

     

    코인베이스 coinbase NFT

     

     

     

    코인 COIN Coinbase Global IPO 상장 일정 및 기업 정보

    Cryptocurrency exchange Coinbase Global ( COIN )은 1 천억 달러 이상으로 회사를 평가할 수 있는 간절히 예상되는 직접 상장을 통해 수요일에 공개되었는데요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합니

    btsclub.co.kr

     

     

    veve NFT

     

     

    mekaverse NFT

     

     

    most expensive 제일 비싼 NFT

     

     

     

    NFT관련 사이트 모음

     

    1) 코빗 홈페이지 사이트  대한민국 최초 가장 자산 거래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인하다 코빗(korbit),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대한민국 최초로 원화-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 가장 안전한 거래소

    nft.korbit.co.kr

     

     

    실제로 코빗 NFT 거래 화면의 모습을 보실 수가 있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코빗 NFT 거래 화면

     

     

     

    틱톡 Tik tok NFT 사업 진출 이유 및 운영 형태 

     

     

    틱톡 1일 NFT 시장 진출 발표를 했는데요 NFT 열풍 가운데 짤방, 유튜브 shorts와 경쟁 가운데 중국의 짧은 동영상 서비스 회사인 틱톡이 NFT 시장에 어떻게 어떤 형태로 진출을 하는 것일까요?

     

    1) 틱톡이 NFT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틱톡은 자신들이 NFT 시장에 진출하게 된 배경은 바로 스스로 움직이고 플랫폼을 이용해서 가치 있는 짤방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과 혁신 그리고 자발적인 참여를 이제 블록체인이라는 기술과 메타버스 관점에서 더 확장을 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만 없지만 틱톡은 이미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커뮤니티이기 때문에 그 어떤 SNS보다 틱톡이 NFT와 잘 궁합이 맞을 수 있다는 견해가 있습니다. 

     

     

    2) 어떤 형태로 틱톡은 NFT를 운영할 것인가?

     

    틱톡 탑 모먼츠 컬렉션은 one-of-one NFT 및 한정판 NFT로 구분을 하고 즉 한정판을 활용하는 부분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가 활용하는 형태로 일단 보입니다.

     

     

     틱톡  NFT

     

     

     

    one-of-one NFT :  빌보트 최장 1위 릴 나스 엑스(Lil Nas X), 그라임스(Grimes), 벨라 포치(Bella Poarch), 루디 윌리엄(Rudy Willingham), 개리 바이너척(Gary Vaynerchuk) 등 유명 연예인 및 셀럽들의 NFT를 활용을 합니다. 

     

    한정판 NFT : 틱톡의 크리에이터가 직접 자신의 비디오를 NFT로 만들어 발행하는 것 형태를 취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one-of-one 모멘츠는 경매가 될 것입니다. 

     

    경매는 15분 정도 진행되며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이더리움 지갑을 연동되는 구조입니다. 

     

    NFT 판매로 인해 모인 수익금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주고 참여를 더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비디오를 NFT화 하려는 크리에이터가 많이 모아 향후 성장 동력으로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틱톡은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오디우스 audius 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블록체인 관련 사업 확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틱톡의 NFT 시장 확장 관점 참여 시 장점 

     

    • 틱톡에서 자신의 영상을 NFT 화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짐
    • 틱톡은 콘텐츠(소셜미디어 기능)를 축적함과 동시에 전자상거래로 인한 수익창출이 가능해짐
    • 틱톡 이용자의 절반가량이 13~16세의 연령층에으로 디지털 자산 이해도가 높은 고객층의 확보

     

    NFT 시장은 규모 및 NFT 활용 분야

     

    21년 상반기 세계 NFT 거래 규모가 25억 달러(약 2조 9680억 원)로 급증한 상태 (1년 동기간 1370만 달러)로 182배 성장한 규모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틱톡의 경쟁사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경우도 이미 NFT를 운영 중에 있으며 주로 온라인 게임,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로 압축이 되는 가상 환경과 미술품, 예술품 등 실물 거래 시장에서 주로 집중이 되고 영역은 조금씩 확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틱톡 홈페이지에 밝힌 틱톡의 NFT 시장 진출에 대한 내용 전문입니다.

     

     

    틱톡, 최초 크리에이터 주도 NFT 콜렉션 출시

    릴 나스 엑스(Lil Nas X), 벨라 포치(Bella Poarch), 브리트니 브로스키(Brittany Broski), 커티스 로치(Curtis Roach) 등 참여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창의성과

    newsroom.tiktok.com

     

     

     

    <틱톡에서 밝힌 NFT 사업 출시 관련 전체 글 내용> 

     

    틱톡, 최초 크리에이터 주도 NFT 컬렉션 출시 릴 나스 엑스(Lil Nas X), 벨라 포치(Bella Poarch), 브리트니 브로스키(Brittany Broski), 커티스 로치(Curtis Roach) 등 참여를 할 예정이며 최초의 NFT 컬렉션인 틱톡 탑 모멘트로 명칭을 정합니다.

     

    틱톡 NFT는 크리에이터들이 확장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안에서 목표를 달성하고 그들의 콘텐츠가 인정받고 보상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동시에 팬들이 문화적으로 중요한 순간을 소유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것입니다. 

     

    NFT는 이더리움에서 출시되며 이더리움을 위한 최초의 탄소 중립 레이어-2 확장 솔루션인 StarkWare(스타크 웨어)의 혁신 기술을 사용하는 Immutable X로 구동이 됩니다.

     

    틱톡 탑 모멘트는 우리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들 중 선발된 여섯 개의 문화적 중요성을 가진 틱톡 비디오를 선보입니다. 각 one-of-one NFT는 릴 나스 엑스(Lil Nas X), 루디 윌링엄(Rudy Willingham), 벨라 포치(Bella Poarch), 커티스 로치(Curtis Roach), 브르타니 브로스키(Brittany Broski), FNMeka, 제스 마르샨 테(Jess Marciante), 게리 베이너 추크(Gary Vaynerchuk) 등 엔터테인먼트, 문화 및 틱톡 커뮤니티 전반에서 영향을 끼친 크리에이터를 기념합니다. 문화적 영향력을 보유한 이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한정판 NFT를 위해 COIN ARTIST, x0r, RTFKT, 그라임즈(Grimes) 등을 포함한 저명한 NFT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했습니다.

     

    대부분의 수익금은 관련된 크리에이터와 NFT 아티스트에게 직접 전달되며 이는 틱톡과 NFT 팬, 그리고 마니아층에게 그들이 사랑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지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입니다. 팬들은 지정된 드롭 사이트에서 첫 번째 크리에이터인 릴 나스 엑스가 예술가 루디 윌링엄과 선보이는 한정판 one-of-one NFT 에디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정판 NFT는 이더리움에서 출시되며 Immutable X로 구동됩니다. NFT는 이달 말까지 매주 드롭되며 Immutable X의 레이어 2를 통해 가스 비용 없이 민팅, 거래가 가능합니다.

     

    NFT ONE-OF-ONE 드롭 계획

     

    Lil Nas X x Rudy_Willingham

     

    릴 나스 엑스의 "몬테로 (Call Me By Your Name)"가 인터넷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자 틱톡의 크리에이터 루디 윌링엄은 이 노래로 스톱 모션 비디오를 만들어 다시 한번 커뮤니티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루디 윌링엄의 릴 나스 엑스를 위한 틱톡은 최면에 가까운 변화무쌍한 색과 소리로 릴 나스 엑스뿐만 아니라 수백만 명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81개의 프레임은 각각 루디 일링엄의 독보적인 컷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릴 나스 엑스의 다양한 천재성을 반영하는 배경으로 촬영되었습니다.

     

    CurtisRoach x COIN ARTIST

     

    커티스 로치는 유별난 격리 기간을 보여준 15초의 틱톡 비디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커티스는 NFT 리더인 COIN ARTIST와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그녀의 첫 번째 드롭을 함께합니다.

     

    FNMeka x RTFKT

     

    FNMeka는 "can you guess what I'm cooking"과 같은 동영상으로 틱톡에서 천만 명의 팔로워를 사로잡은 최초의 로봇 래퍼입니다. 이번 영상은 FNMeka와 가상의 신발 및 수집품 크리에이터인 RTFKT의 현실을 모방한 디지털 컬래버레이션입니다. 이번 협력은 실제로 형제 관계인 크리에이터 브랜든과 크리스 레가 함께합니다.

     

    Gary Vaynerchuk x JessssTheMess x x0r

     

    제스 마르샨 테(Jess Marciante), 개리 베이너 추크(Gary Vaynerchuk), 그리고 x0r은 틱톡에서 가장 이어 찍기에 많이 사용된 영상이 당신의 머릿속에 영원히 기억되길 바랍니다. 틱톡 스타와 NFT를 사랑하는 두 명의 사업가가 함께한 이 협업은 당신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BellaPoarch x Grimes

     

    벨라 포치와 그라임즈는 문화적 관련성을 가진 역동적인 뮤지션들입니다. 한 명은 틱톡의 아이콘이고 다른 한 명은 NFT의 선구자입니다. 이 드롭에서 실제로 친구 관계인 두 사람은 상대방이 한 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Brittany_Broski x Grimes

     

    브리트니 브로스키는 인터넷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비디오 중 하나로 기존의 규범을 깨고 하룻밤 사이에 "콤부차 소녀"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그라임스는 6백만 달러의 NFT 시리즈로 모두의 예상을 깼습니다. 진실성을 추구하는 두 사람은 모든 수익을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컬렉션에서 선보이게 되는 틱톡 비디오들은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Infinite Duets: Co-Creating on TikTok이라는 전시명 아래 뉴욕 퀸즈에 위치한 움직이는 이미지 박물관(Museum of the Moving Image)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Immutable X는 NFT를 위한 최초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으로, 주류 사업이 NFT에 가장 인기 있는 블록체인인 이더리움의 보안과 함께 NFT를 만들고 거래할 수 있게 합니다. Immutable X에서 거래되는 모든 NFT는 완전한 탄소 중립적입니다. 우리는 함께 크리에이터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틱톡 탑 모먼트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TikTok Top Moments

    Own a moment that broke the Internet

    tiktok.immutable.com

     

     

     

     

    NFT 관련 박람회 포럼 DAXPO 일정 

     

     

     

    1) 가상자산 NFT가 쓰는 새 질서 DAXPO 2021 개최

     

    11월 15, 16일 이틀간 진행이 될 예정인데요 블록체인 암호화 화폐 및 메타버스 관련주로 대표되는 기업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주관은 바로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 제일경제가 함께 DAXPO2021 이란 이름으로 박람회를 개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디지털 자산 박람회(DAXPO)를 개최해 왔었는데요 2021년 올해 DAXPO의 큰 주제는 The Blank Canvas라는 주제 타이틀로 열린다고 합니다.

     

    즉, 가상자산과 대체 불가능 토큰(NFT) 등 디지털 자산이 메인스트림으로 성장을 준비하는 가운데요 새롭게 준비해야 하고 마주치는 핵심 과제에 대해 질문과 답을 한다고 하는데요 전문가들과 해당 기업들이 참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첫날 NFT 관련 주제는 11월 15일은 가상자산 관련 규제에 대해서 두 번째 날 16일 화요일은 대체 불가능 토큰(NFT)이 주제가 된다고 합니다. 

     

     

    DAXPO 주제 제목 

     

    • 새로운 규제 환경, 가상자산 산업의 기회와 도전
    • 가상자산 범죄 피해 예방과 투자자 보호
    • 디지털 자산의 글로벌 정치경제학
    •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 토큰)와 메타버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희곤 국민의힘,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윤창현 국민의힘 국회의원 등이 축사를 한다고 하는데요 아니 이런 행사에 정말 관심 있는 국회원만 왔으면 하는 바람이고 관련 법규 준비에 도움이 될 국회원들이 참석하기를 바라봅니다. 

     

     

     

    닥스포 참석자 및 포럼 주관 패널 리스트 

     

    -주제발표 참석자 

     

    • 차현진 한국은행 국장
    • 최종상 경찰청 사이버범죄 수사과장
    •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부사장
    • 차명훈 코인원·CODE 대표
    • 김지호 법무법인 세움 세무사

     

    -NFT 관련주 기업 패널 참석자 리스트

     

    • 이해붕 두 나무(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장
    • 백명훈 스트리 미(고팍스) 보안담당 이사
    • 김형석 노느니 특공대 엔터테인먼트 대표(작곡가)
    • 한재선 그라운드 X 대표
    • 김석환 위메이드 트리 대표
    •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 이정봉 서울옥션 블루 대표
    • 김민수 NFT뱅크 대표
    • 김재석 나인 코퍼레이션(플라네타리움) 대표
    • 임동민 교보증권 연구위원
    •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 이용재 미래에셋증권 선임 매니저
    • 한대훈 SK증권 연구위원

     

     

     

     

    참여 신청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닥스포 2021 가상자산 NFT 포럼 세부 내용을 아래 사이트에서 추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상자산·NFT가 쓰는 새 질서···DAXPO 2021 개최 - 코인데스크 코리아

    코인데스크 코리아와 부산제일경제가 오는 11월 15일과 16일 이틀간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DAXPO2021을 개최한다.코인데스크 코리아는 한겨레신문사의 계열회사인 이십이세기미디어가 2018년

    www.coindeskkorea.com

     

     

     

    NFT 메타버스 메카 버스 관련 동영상 더보기 

     

     

     

    NFT 메타버스 필요기숭 동영상

     

     

     

    NFT 관련 실제 적용 사업 사례

     

     

     

    현재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NFT 사례들에 대해서 한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술, 스포츠,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 NFT 적용 사례

     

     

    1) 예술+기술 스타트업 분야 사례

     

    그라운드 X의 NFT 전시·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에서 시작가의 약 2배로 올라 낙찰된 배우 하정우의 디지털 아트 작품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 호텔 등이 예술 분야에서 가장 대표적입니다. 

     

     

    그라운드 X는 카카오 그룹의 블록체인 글로벌 전략 총괄 자회사 카카오 G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플랫폼과 관련된 서비스의 연구 및 개발을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회사로 카카오 화폐라고도 불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클레이튼 플랫폼을 중심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의 그라운드 X 주 사업은 2가지입니다. 

     

    블록체인의 플랫폼과 서비스로 운영이 되며 플랫폼으로는 클레이튼으로 그라운드 X의 블록체인 핵심 기술로 개발된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서비스로는 클립(Klip), 카이 카스(Kaikas), 카스 KAS(Klaytn API Service)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클립은 카카오톡으로 쏙 들어온 암호화폐 지갑을 말하는 것으로 디지털 모바일 암호화폐 자산 관리 서비스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들을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지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카카오톡 내에서 쉽게 관리하고, 카카오톡 친구들과 주고받을 수 있다. 클립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기반한 금융, 콘텐츠, 게임 등의 서비스를 지원을 하는 것으롤 알려져 있습니다.

     

    카이 카스(Kaikas)의 경우는 디지털 웹브라우저용 암호화폐 자산 관리 서비스로 알려져 있으며 크롬과 파이어폭스 두 종류 웹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형태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카스 KAS(Klaytn API Service)의 경우 그라운드 X가 Bapp개발을 위해 지원해주는 개발툴로 처음 접하게 되는 블록체인을 잘 몰라도 이 툴을 이용해서 쉽게 블록체인 앱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예술품 NFT 거래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 : 카카오톡 내 가상자산 지갑인 클립(Klip)을 통해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전시가 가능하고 유통하는 클립 드롭스(Klip Drops) / 그라운드X https://www.groundx.xyz/ 사이트이다.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 호텔

     

     

    그라운드 X의 NFT 전시·유통 플랫폼 '클립 드롭스'에서 시작가의 약 2배로 올라 낙찰된 배우 하정우의 디지털 아트 작품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 호텔     

     

     

     

    카카오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총 24명 작품 클립 드롭스에서 공개 판매 : 배우 하정우의 디지털 아트 '더 스토리 오브 마티 팰리스 호텔' 작품  경매 시작가 2배 가격 낙찰

     

    블록체인 전문 기업 키인 사이드 : 엔터테인먼트 기업 노느니 특공대 엔터테인먼트와 NFT 작품 활동 아티스트 지원  NFT 아트 전문 레이블 아트네틱을 공식 출범 진행

     

    코로나19가 가져온 미술품 판매업자와 수집가들의 작업공간을 이제 오프라인에서 디지털 공간으로 이동을 시켰는데요 이를 통해 미술계 운영 수익 구조의 변화를 가져온 것이 사실입니다. 

     

     

    코빗 NFT사이트 팔리고 있는 상품 움짤 그림들을 구매하고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술품은 아니지만 일종의 그림을 사고파는 것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코빗 홈페이지 사이트 https://nft.korbit.co.kr/

     

    그림 art NFT

     

     

     

     

     

     

    3) 스포츠 관련 NFT로 팬덤 확장

     

     

     

     

    -NBA 탑샷 : NBA 농구스타 르브론 제임스의 슬램덩크 영상이 NFT로 제작 후 21만 9000달러에 판매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의 슬램덩크 영상이 NFT

     

     

     

    -블루베리 NFT :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한국 프로축구연맹, 한국 농구연맹 등 국내 스포츠업 NFT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4) 유통업계 NFT 협업 시작

     

    1)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 : 그라운드 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 명품의 디지털 보증서 발급 가능한 'SSG 개런티' 서비스 운영 시작

     

     

    2) KFC코리아와 NFT 개발사 트라이엄프 엑스와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NFT 기술 접목 업무협약(MOU). 

     

     

     

    시바 토큰 NFT 사이트  : 강아지를 살 수 있는 사이트로 말 그대로 캐릭터 동물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인데요 다양한 시바 모습이 있고 모은 토큰을 다른 용도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ShibaNFT

    This is the first ever meme infused with a NFT utility. Instead of just hyping the same Shiba, you can now have your very own unique looking Shiba Inu dogs as an original NFT which can be bred and later traded on open marketplaces. You will be able to mint

    shibantoken.com

     

     

    시바토큰 NFT

     

     

     

     

     

    드래프트 킹  현재는 한국에서는 접속이 불가능한 NFT 사이트입니다. https://www.draftkings.com/

     

     

    드래프트킹 운영구조

     

     

    다음 글에서는 베스트 NFT games에 대해서 준비를 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유튜버의 NFT 베스트 게임 동영상을 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베스트 NFT 게임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