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서울 인근 가족나들이 낚시터로 만정 민트 바다낚시터 방문기

    반응형
    728x170

    서울 인근 가까운 장소로 나들이 가실 분을 위한 장소 팁을 준비해 봤습니다.  

     

    가족여행으로 1순위는 아마 해외여행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한국분들에게는 해외여행은 전국 1일 생활권처럼 느껴지는 세계여행이 으뜸이고 이것을 또 가능하게 하는 것은 대한민국 모바일 인터넷 최강국으로서 좋은 글들과 블로거 분들의 특색 있는 글들을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쉽게 할 수가 있어서 여행 고민을 다른 나라 여행객보다는 쉽게 찾고 갈 수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다음에 가족여행을 가까운 곳으로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민트 바다 낚시터에서 시간을 보낸 저의 경우처럼 한번 방문하시는 것이 어떨까 제안을 드립니다.

     

    참고사항은 겨울에는 폐장을 하오니 일정을 꼭 유선으로 물어보세요

     

    만정 민트 바다 낚시터 전경 


    서울 인접한 근거리로  제일 좋은 곳이 강화도이지만  만정은 서울권에서 접근성도 뒤지지 않을 정도 좋은 곳 입니다. 물론 공항고속도로 타야 하는 저같은 경우는 왕복 톨게이트 비용이 꽤 있어서... 맘에 쓰이지만 근접성이 좋은 곳입니다.

     

    노지는 겨울이 되면 영업종료를 하는데 중요 공지는 시점이 조금씩 다르지만 건강을 위해서 ~~ 잠시 쉬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참 만정 + 민트는 서로 쿠폰을 10번 오시면 1번 무료인 쿠폰을 운영하고 있는데 꼭 참고하세요 

     

    시즌별로 들어가는 어종이 많이 다릅니다. 보통 여름에는 능성어과 어류와 참돔 그리고 뜨거운 여름이 오면 병어 등을 입고를 해서 고기를 가두어 놓고 시간대를 정해서 방류를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여름에는 자바리 등을 잡으려고 거의 혈안이 되어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  아래 사진은 만정은 아니지만 딸내미와 추억사진을 한 장 첨부해 봅니다. 

    딸내미와 낚시추억 한장

    겨울에는 아래 우럭을 잡는 것이 제일 좋고 농어의 시즌도 겨울 시즌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낚시장비가 없으신 분들은 요즘은 낚시터에 대여하는 장비가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긴 거리를 쳐서 낚시하시는 재미를 느끼는 경우는 가능한 개인장비가 있으면 좋습니다.

     

    겨울에는 좌대 낚시터에서 랍스터를 잡는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데요 방류하자마자 1시간 이내 거의 잡히는데요 대왕랍스터를 방류하는 이벤트를 걸로 하는 시간대를 공략하시면 겨울 별미 식사를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근에 정성이 있기는 한데 만정이란 이름을 가지고 3개의 낚시터가 있는 곳은 대한민국에 없는 듯 합니다. 로고 콘셉트를 달리해서 운영하는 만정사계절+만정노지+만정민트는 제가 낚시터 다녀 본 곳 중 제일 인기가 있는 듯합니다. 형제분들이 하는지... 그것은 저도 잘 모르지만 암튼 제가 보기에 노지는 꾼들이 가야 될 곳이고, 사계절은 기분을 좋게 방송 멘트로 고객들을 홀려서 가고 민트는 가족단위 방문하기도 제일 좋은 곳입니다.

     

    모든 낚시터가 그렇지만 제일 약한 부분이,,, 먹거리이지만 만정은 노지 쪽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아는 BDJ 스탭과 한번 먹었는 샌드위치가 압권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도 하는지?

     

    여름에는 제일 좋은 것이 나이가 들다 보면... 좀 씻어야 되는 상황이 있는 데 민트에서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샤워가 가능한 곳이고 바로 옆에는 캠핑이 가능한 곳이 있어서 제일 맘에 듭니다. 뜨거운 7월 8월에는 미니 수영장을 운영을 주말에 했었는데  코로나가 오면서 모든 것이 정지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언제 다시 편하게 갈 수 있을지 고민도 됩니다. 

     

    가족 중에서 오고 싶은데 망설이게 하는 부분이 “사모님”을 위한 화장실 청결관리인데요... 제가 다녀본 곳 중에 잘 관리가 되는 곳입니다. 다만 1번 방갈로 옆 화장실은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여름에는 수영장도 운영하는데.. 지하수라고 하니 말 다했죠~ 너무 차가울 텐데 일단 씻는 곳과 아이들 수영장 부분은 맘에 듭니다. 계속 유지관리가 필요하시겠지만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회손질 코너 마련은 호불호가 갈리는 영역인데요 관리 문제와 회 코너 운영하시는 분들의 수익 관점에서 고려가 필요해서 사장님이 일부터 개인 손질 코너를 마련해 놓지 않은 부분이 있으신지 이를 배려한 것이라면 저는 적극 찬성이지만 또 그렇지도 않은 분들이 있어서 많은 분들의 의견도 수렴해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고기 자동 손질 기계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모든 회 코너 사장님의 친절은 모든 것을 잊게 합니다.

     

    *만족 포인트 : 가족단위 방문 가능 1순위 낚시터

    *개선 포인트 : 개인 손질 코너 마련 + 1번 방 화장실 관리 및 계산 데스크 입점 조사 분들에게 조금 더 말 걸어주기

     

    *평점 기준 (5점 만점)을 작성해 봤는데요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는 거는 아실 것 같은데요 저는 이렇게 평가를 해 봤습니다. 5점 만점 기준으로 저는 박하게 하는 성격이라 참고하세요 ~

    1. 어류 방류 만족도 4점

    2. 가족단위 가능 여부 4.3점

    3. 서비스 만족도 3.9

    4. 근접성 (서울 경기) 4.3 (톨게이트비가 있음^^)

    5. 브랜딩 (콘셉트/고객관점 프로모션) 4.2

     

    낚시를 바로 가기 전에 꼭 챙겨야 할 것들은 모두들 아시죠?? 

    여름에는 모기향+비옷+우산 외.... 가을 겨울은 난방도구 및 외투류....

     

    낚시를 바로 가기 전에 꼭 챙겨야 되는 것들이죠.. 아래 민트 바다 낚시터로 가보시면 BDJ와 연계된 곳이라 친절하게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민트만정 바다 낚시터 전경 모습 : 출처 - 만정카페

     

    반문 조사님 조사님이 작성한 포인트 * 대박 정리* 참 그리고 정쟁터에 나가는데 총을 안 가지고 갈 수는 없죠?

    기억력이 부족한 제가 항상 하는 실수가 있는데요 꼭 챙겨서 갔다고 해서 실제로 낚시터에 도착해서 장비 확인을 하다가 깜박하고 야간낚시를 할 경우 플래시 등을 꼭 집에 두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만 있는 경우는 아니겠죠? 낚시도구들이 필요할 경우 아래 꼭 챙겨서 가세요 ~~

     

     

    민트 바다낚시터 포인트

    참고로 겨울에는 주로 랍스터 낚시를 하기 때문에 리스트를 정리하여 보았는데요 주말에 가족여행이나 나들이가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조행기 사진은 직접 경험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해서 사진을 많이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사실 유료터 낚시는 어떤 경우는 많이 어복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그냥 편하게 가서 가족들과 고기를 구어먹고 힐링을 하고 오시는 것을 제안 드리고 추천을 드립니다. 그냥 고기를 많이 잡으면 좋겠지만...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삽겹살 구워 먹고 시간 보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 겨울 혹한기에 서울 인근으로 가볼 만한 바다 유료 낚시터로는 조부장, 독도바다미니&좌대가 있고, 서신바다낚시터는 약간 서울권에서 멀기는 하지만 여유롭게 시간이 되시면 가보셔도 좋은 곳입니다. 

     

    가격이 조금 급히 정리하다 보니 부가세를 포함하는 것으로 공지한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어서 혹시 틀린 경우는 직접 문의를 해 보시는 것을 꼭 추천을 드립니다. 

    이만 낚시터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잘 잡는 법을 꼭 정리를 해서 포스팅을 준비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가능한 모든 낚시터가 그렇지만 BDJ협력업체 낚시터의 경우는 설명등을 요청하고 도움을 요청하면 미끼 준비부터 채비준비까지 잘 설명을 해 드리는 협력업체 들이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지금 블로그 글을 옮기는 공사중이라 양해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