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회사 직원이 바라본 20대 쇼핑 국민 옷장이 된 무신사 온라인 성장 동력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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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20대 패션계에서 무섭게 떠오르는 무신사 상품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의 패션 관련 주특기 분야는 아닌데 요즘 너무 핫한 것은 사실인데요... 정말 매출액만 봐도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패션인사이트에 나온 조만호 대표의 사진을 봤는데요 ㅎㅎ 약간 일본스럽다는 느낌도 들기는 합니다. 제가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느낌이니 오해는 마시고요~

     

    <무신사 성공 스토리 알아보기>

     

     

    우신사 코디컷 출처 : 무신사

     

    매출 현황은 2018년 1073억 -> 2019년 2197억 원 2배 성장, 영업이익 257억 -> 493억으로 엄청난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고 스포츠 브랜드등의 입점 러브콜을 받고 있는 엄청난 브랜드이고 20대가 제일 선호하고 전층의 연령층에서 디자인력 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온라인 입점 대표 브랜드 : 100여 개가 입점되어 운영형태는 온라인 편집샵 / 오프라인 매장?? 찾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보이지를 안아서 어디에 오픈이 되어 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무신사 대표 출처 인사이트

     

     

    무신사는 현재  대한민국 기업가치가 1조(10억 달러)가 넘는 유니콘 기업 중 (비상장 기준)의 하나로 주요 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기업 중의 하나이고 향후 기업의 가치가 어느 정도까지 늘어날 것인지 지켜봐야 될 유망주 중의 하나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유니콘 10기업 리스트

     

    패션회사 직장인으로서 바라본 무신사의 성장 동력 3가지를 나름 정리를 해 봤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탑텐이 한 일 관계 악화 상황으로 거의 몇백억을 벌어들 인 것처럼 무신사의 경우도 코로나 상황이기는 했지만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텐다드가 270%(170억-> 630억) 성장의 결과를 19년도에 가져왔는데요 이를 통해 19년 2,197억- 18년 630억=1570억이 다른 입점한 브랜드의 매출액으로 29% 정도가 유통으로 말하면 PB 매출인 샘입니다. 자체 브랜드로 일단 거의 30% 비중을 만들어진 것은 고무적인 일임에는 틀림이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2천억 매출효과로 인해 향후 비즈니스 확장이 될 경우 더 큰 투자자가 몰릴 것이라는 기대가 생기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판단을 해 봅니다. 그럼 얼마나 이 기업의 가치가 있었던 걸까요 한번 조사를 해봤어요~~ 매출 증가만큼 영업이익의 증가도 두드러진 것도 한몫할 듯하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누적 투자금이 300억 이상 받은 유니콘 기업과 가능성 있는 기업 리스트인데요 그중에 하나가 무신사입니다. 즉 기업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아는 토스 와디즈 등도 보이네요~ 상장에 대한 이야기도 약간은 늘리는 이유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300억이상 투자받은 기업 리스트 

     

     

    영역별로 나눠져 있는 것을 봤는데요 42개 브랜드 중의 하나에 속해 있는데 이름이 우리에게 알려지지 않은 기업들이 꽤 상당히 있는데요 제가 모르는 것인지... 이런 기업이 많이 생겨나야 대한민국 경제의 주춧돌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곁가지로 하게 됩니다.

     

    성장 가도에 있는 기업에서 지금 학생들이라면 이런 성장가도에 있는 기업 직업을 커리어로 삼아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해봅니다. 모채는 온라인 판매를 하는 기업이라서 지금 현재 너무 어려운 길을 걷고 있는 패션 제조 기업과 매출과 수익 관점에서 많이 다른 구조라 보입니다.   

     

     

     

    세 번째는 무신사의 온라인 구매 시 차별화되는 마케팅 5가지입니다. 마케팅 업무를 해보거나 온라인 업무를 해 본 분이라면, 1번 무료배송 2) 등급별 추가 할인 3) 사은품 선택 가능 무료배송과 사은 선택 가능은 고객들의 버킷리스트와도 같고, 회원 등급별 추가 할인 부분은 우수고객관리라는 차원에서는 수익관리를 해야 되는 브랜드나 유통업체에서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체리피커라고 하는 고객분들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수익을 가져다는 주는 고객은 상위 몇%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1) 100% 무료배송

     2) 회원 등급별 추가할인 / 추가 적립금

     3) 사은품 선택 가능

     4) 쿠폰 발급 / 쿠폰 사용 가능

     5) 후기 적립금 제공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무신사가 성공한 제가 보는 상품 관점 마지막 이유는... A급 스포츠 브랜드를 유치했다는 부분 트렌디한 유니끌로스러운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관점의 콘텐츠를 해결 단기간 안에 했다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보고 향후 상장의 소식을 한번 기대를 해 봅니다. 

     

    향후 여성 카테고리 강화가 더 된다면 강력한 카테고리 킬러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무신사 상품 둘러보기>

    겨울이 다 지나가기 전에 저는 해보고 싶은 스타일이 있어서 추천해 드리면 사파리형 헌팅 재킷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라테를 외치는 연령대라..^^ 이렇게 입어보고 싶은 충동이 생기기는 합니다. 

     

    입어보고 싶은 스타일 

     

     

     

     

    동영상으로 보는 무신사 여성코디 

     

     

    바로 이상품인데요 약간은 보이쉬 하지만 저는 더 여성스럽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출처 무신사 

     

     

     

    무신사 A급 브랜드 코디상품 
    A급 브랜드 여성코디 상품 : 출처 무신사

     

     

    무신사 회원 가입 이벤트, 신규가입 시 최대 15만 원 할인 쿠폰팩, 무신사 스탠더드 990원 구매 기회도 제공 및 자체 TV 잡지 등도 약간은 독특한 부분이라서 10대와 20세대까지도 흡수가 충분히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어 봅니다. 

     

    이색적인 무신사 스튜디오,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 TV 등도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젊은 공간들이라 이색적인 사옥관리를 하는 것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사옥을 직접 방문 후 사진과 함께 준비해서 다음 포스팅을 준비해보도록 하고 오늘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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