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마스크 걸 개봉을 위해서 촬영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출연진, 주인공, 개봉 예정, 줄거리, 원작 웹툰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이고 동시에 넷플릭스 마스크 걸 촬영팀의 쓰레기 논란이 네이트 판에 올라온 듯한데요 문제는 야간 촬영이었는데 소음 문제는 있을 수 있었지만 쓰레기를 남겨놓고 정리를 해놓지 않고 갔다는 제보가 올라와 설마 그럴 리가 라는 의심을 가지고 정리해봅니다.
넷플릭스 마스크걸은 고현정 주연으로 등장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로 한참 제작이 되고 있는 듯해 보입니다.
넷플릭스 네이버 웹튠드라마 마스크 걸 쓰레기 논란 (출연진, 방영 예정일, 웹튠 원작, 스토리)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넷플릭스 마스크걸 촬영팀 만행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면서 촬영팀이 보통 정리를 할 텐데 안 하고 철수를 했다는 이야기가 믿기지가 않기는 합니다.
글쓴이는 오후 11시께 시끄러운 소리가 밖에서 자꾸 나길래 창밖을 봤다과 하면서 사진을 촬영을 한 모습과 촬영팀이 남기고 간 스티로폼 모양의 꾸러미들 사진을 올렸습니다.
보통 촬영팀이 움직이면 엄청난 인원으로 몇십명이 움직이는 것을 개인적으로 목격을 했는데요 글쓴이에 의하면 "촬영팀으로 보이는 사람들이 집 앞 골목에서 장비를 내리고 있었다. '좀 시간이 지나면 가겠지' 싶어서 기다렸는데 30분이 넘도록 시끄러운 소리가 났다. 집 밖으로 나가 마스크 걸 촬영팀인 것을 확인했다"라고 하면서 불안한 마음에 촬영이 끝날 시점에 내려가 보니 쓰레가를 남기고 갔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11시~12시까지 야간 촬영을 보통하는데 담배 피우고 나면 다 치우는 예의가 있을 텐데 안타까운 논란이 방영 전부터 올라와서 설명이 필요해 보이기는 합니다.
이의제기에 넷플릭스 측에서는 불편을 드린것에 죄송하다고 하면서 다음날 원상 복귀했다고 전하며 현장관리를 위해 더 노력을 약속을 했는데요 정확하게 원하는 수준으로 정리가 안되었다는 글이 다시 올라오면서 논란이 추가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약간의 쓰레기가 있을 수 있었겠지만 최초 논란을 제공한 측에서 이전보다 더 잘 정리를 하고 떠나야 탈이 없었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는 논란이 되었습니다.
마스크 걸은 몸매는 좋지만 못생긴 얼굴 탓에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직장인 '김모미' 웹툰 주인공을 고현정 씨가 맡아 연기를 하게 도비니다.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방송 BJ로 활동하는 모습을 그리게 되며 우리가 잘 알고 있고 관심 있어하는 사회문제를 소재로 해서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학 되고 있습니다.
출연진으로 안재홍, 염혜란등이 출연을 하며 감독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연출한 김용훈 감독이 맡아 드라마를 만들고 있습니다.
마스크 걸 네이버 웹툰 장르 스토리 작가 원작
1) 마스크걸 원작
마스크 걸의 웹툰 원작은 스토리는 매미, 작화는 희세 작가의 성인 웹툰 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 베스트 도전 출신의 웹툰이며 2015년 8월 15일부터 2018년 6월 9일에 연재를 했던 네이버 웹툰으로 연재가 되었던 웹툰이며 같은 매미, 희세 작가가 1년 후에 위대한 방옥숙이라는 작품을 연재을 했다고 합니다.
장르는 약간의 스릴러 블랙 코미디로 매주 일요일 연재가 되었으며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 드라마 공개 일정은 2023년 6월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7부작 러닝타임으로 넷플릭스에서 상영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마스크 걸 출연진 및 역할
김모미 현재 (극중 고현정) : 어린 시절 연예인을 꿈꿨지만 꿈에 부합하지 못하는 외모 탓에 늘 주눅 들어 있는 주인공의 모습을 극 중에서 소화를 합니다. 평생 외모 열등감에 시달리는 주인공으로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로 변신을 하기도 하며 그때 희열을 느끼는 주인공 모습이 그려지지만 엄청난 사건에 얽히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하나의 목표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인한 의지를 가진 인물로 묘사가 되었습니다.
주오남 (극중 안재홍 ) : 모미 못지않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남자로 존재감 없는 인물로 묘사되며 유일한 낙은 인터넷 방송으로 BJ 모미와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얽히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가 됩니다.
김경자 (극중 염혜란) : 박복한 팔자에 이혼으로 오직 아들 오남만을 바라보고 살아오고 있는 여성 역할로 오남이 행방불명되면서 흔적을 좇기 시작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3) 마스크 걸 웹튠의 스토리
전체적인 느낌
표면적으로는 외모지상주의를 비판하는 만화이며 여러 사회문제를 보여주는 웹툰 스토리입니다.
스토커부터 몰카 유포, SNS 개인주소 유출, 동성애 혐오, 연예계 스폰, 기레기, 가정환경 중요성, 최순실 권력을 가진 수감자와 개인적인 친분을 가지는 교도소장 등의 내용들이 담긴 웹툰으로 여러 사회 이야기가 있어서 할말이 많을 것 같은 작품으로 보입니다.
주인공은 얼굴이 매우 못생겼지만 몸매가 너무 좋은 주인공으로 느낌이 막돼먹은 영애 씨 몸은 틀리지만 스토리가 느낌도 살짝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1부)
마스크걸 1부 23화 이후 마스크 걸의 장르가 원래 약간의 블랙코미디에서 스릴러로 넘어갑니다.
직장 내 불륜, 페미니스트척하는 인간, 선정적인 스트리머 문화, 여자에게 술 사주며 수작 부리려는 인간들의 이야기를 엄청 블랙 코미디로 표현한다.
2부)
김모미, 라라, 김경자를 중심으로 막장 드라마의 복수극으로 전환이 되며 43화 마지막 장면은 압권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3부)
주인공 모미가 낳은 자식과 관련된 스토리가 진행이 됩니다. 김사원 김대리 김과장이 돼가는 모습을 그려보는 듯해 보이기도 합니다. 모미의 아이와 모미의 엄마에 대한 이야기로 이뤄지는 웹튠입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웹튠 드라마 마스크 걸의 촬영 쓰레기 논란과 마스크 걸 웹툰의 스토리 주인공 그리고 배역을 맡게 되는 고현정 씨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마스크 걸 드라마 등장인물 웹툰을 미리 한번 보시고 결말이 어떻게 되는지도 미리 보시면 좋겠지만 그러면 재미가 없어지는데요 그래도 한번 미리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