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출혈 박규리 초기전조증상 원인 수술비용 및 치료잘하는 병원, 후유증부작용, 골든타임 회복기잔(뇌경색, 뇌졸중 차이, 자가진단법)

    반응형

    나이가 44살인 트로스 가수 박규리 씨가 건강한 집 124편에 출연을 자신이 과거 뇌출혈 판정을 받아 경험했던 증상 원인 경험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뇌출혈, 뇌경색, 뇌졸중에 대한 차이점이나 초기전조 증상 원인 및 예방과 자가진단에 대해 네티즌의 관심이 늘어났습니다. 저의 어머니의 경우도 뇌경색으로 인해 사지가 마비가 되면서 3년 정도를 요양병원에서 고생을 하늘나라로 가셨는데요 오늘은 국악인에서 트로트 가수로 변신을 했던 박규리 씨의 과거 프로필과 박규리 씨가 경험했던 뇌출혈 증상에 대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공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규리(본명 박강희)씨는 국악인에서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연예인으로 과거 1,000회가 넘는 위문공연을 했던 경험을 보유한 '원조 군통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악인겸 트로트 가수 박규리 씨의 프로필과 더불어 박규리 씨가 겪은 뇌출혈 원인 증상, 부작용 및 수술 비용 치료 관련 병원, 골든 타임을 정리합니다.

     

     

     

    박규리
    박규리 동명이인

     

    순서

     

    1. 박규리 트로트 가수 프로필

    2. 뇌출혈 뇌경색 뇌졸증 초기 전조 증상 원인 및 차이점, 전조증상

    3. 뇌출혈 수술 관련 비용 가격 및 수술 치료 잘하는 병원

    4. 뇌출혈 후유증 부작용 골든타임 회복기간

     

     

    참고로 동명이인 박규리로는 카라 멤버 1988년생 34살의 박규리, 아프리카 TV BJ 박규리, 가상인물로 게임에서 나오는 신데렐라 일레븐의 박규리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뇌출혈로 세상을 떠난 연예인들로는 강수연 배우가 있으셨고, 소설가 이외수 씨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뇌출혈이 원인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2000년생으로 22살인 농구 유망주 선수였던 선가희 선수도 뇌출혈로 유명을 달리하기도 했선 뇌출혈, 뇌경색 질환이기도 합니다. 또한 윤계상 배우와 정일우 씨 등 스타들로 뇌동맥류 질환을 겪었을 만큼 사람을 가리지 않는 질환입니다. 

     

     

    박규리 나이 키 인스타 가족 MBTI 과거 프로필

     

    ◼️박규리 가수 프로필

     

    박규리 가수의 본명은 박강희이며 출생연도는 1979년 5월 20일생으로 43세이며 고향은 대구광역시 수성구이며 키는 166cm, 몸무게 58kg, 혈액형은 B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첫데뷔는 2014년 1집 앨범 '사랑의 아리랑'으로 데뷔를 했으며 가족은 부모님, 배우자 남편이 있으며 자녀는 딸 한 명이 있습니다. 직업은 가수이자 국악인이며 종교는 없다고 합니다.

     

    주요 학력으로는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 영남대학교 국악학과, 경북예술고등학교, 덕화중학교, 대구수성초등학교 졸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속사는 스타리움 엔터테인먼트에 속해 있습니다.

     

    박규리 가수의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park.gyu.ri/으로 팔로워 1만을 보유중인 인플루언서이기도 한데요... 현재는 비공개로 전호나이 되어 있습니다.

     

    주요 노래로는 2019년 함께 갑시다, 2015년 당신은 쿵 나는 짝, 2015년 여자랍니다, 2015년 사랑의 아리랑 / 숟가락 젓가락등이 있으며 과거 건강 문제로 생사의 고비에 놓인 적이 있다고 했는데요 그녀는 바로 뇌출혈로 고생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박규리 가수의 집이 공개 되기도 했는데요 건강한 집에서 영상으로 올려진 상태인데요 김희철 가수의 집처럼 모든 것이 화이트로 인테리어를 한 모습이고 출연을 했던 모습 당시 입었던 원피스도 하얀 흰색입니다.

     

     

    넓고 깨끗한 트로트 가수 박규리의 올 화이트 집 공개😲 TV CHOSUN 20230102 방송

    건강한 집 | [건강한 집 124회] 소파부터 모든 가구가 전부 흰색으로 도배 된 박규리 하우스🏠

    tv.naver.com

     

     

    19살 딸이 이채영씨가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대구에서 아빠와 대학 준비에 올인을 하고 있고 본인은 서울에 올라와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박규리 가수
    박규리 트로트 가수

     

    ◼️박규리 가수가 겪었던 뇌출혈 증상 (눈이 안보임, 두통, 가족력)

     

    바로 뇌출혈로 고생을 했는데요 그녀가 겪었던 증상은 학교에서 강의를 했는데 어느 날 머릿속에서 천둥, 번개가 치는 것처럼, 생전 겪어보지 못한 두통을 겪었다고도 하는데요 시야가 흐려지고 시신경이 다 터져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눈이 뿌옇게 변해서 잘 보이지 않아서 앞에 있는 것을 알아보지 못해서 급하게 병원을 찾아갔더니 뇌출혈 진단을 받았다고 그녀의 경험을 방송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또한 친가와 외가 모두 당뇨 가족력이 있다고 했는데요 아버지도 4년째 투병 중이라고 하면서 뇌출혈 증상에 대해 경각심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다행히 치료가 잘 된 상태로 그녀가 바꾼 것은 생활 습관을 바꾸면서 후유증 없이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했는데요 바로 뇌출혈이 오는 원인이나 전조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뇌졸중, 뇌출혈, 뇌경색 차이점, 부작용

     

    뇌출혈의 다른 말은 중풍이라고도 합니다.

     

    ◼️ 뇌졸증 (뇌경색, 뇌출혈) 이란?

     

    생기는 원인은 뇌의 혈관문제로 발생을 하며 뇌 혈액 공금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이라고 하고, 뇌혈관이 막히면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 모두를 합쳐 넓은 의미에서 뇌졸중이라고 합니다. 

     

    • 뇌출혈-뇌혈관이 터진 경우
      • 지주막하출혈 - 뇌동맥류 파열
      • 뇌실질내출혈 -고혈압환자, 혈관기형
    • 뇌경색-뇌혈관이 막힌 경우

    뇌졸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뇌혈관에 색전이 생기거나 고혈압으로 인해 뇌출혈이 생기는 경우, 혈관이 기형이거나, 동맥류, 모야모야 병이 뇌졸중과 연관이 있습니다. 

     

    ◼️ 뇌출혈, 뇌경색 부작용

     

    뇌졸증(뇌출혈, 뇌경색)으로 인해 남게 되는 후유증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바로 가족에게 남겨지는 아픔들이라고 보입니다. 해결이 잘 안 되지만 경제적인 여유롭지 못함으로 인해 더 좋은 치료가능한 병원에 보내 드리지 못했던 것이 가장 큰 아픔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는 팔, 다리, 얼굴 부위 마비등과 함께 언어 장애등으로 의사소통등이 같이 오고 제 어머니의 경우는 치매까지 같이 오는 것을 경험하고 나지 맛있는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하는 부작용은 다른 부작용보다 가족들에게 오는 두 번째 부작용이 아니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뇌출혈과 뇌경색은 모두가 아는 것처럼 반수불수로 인해 요양병원 신세를 져야 하고 장기간 가족들도 고생을 하는 부분에서 마음고생뿐 아니라 육체적 경제적으로도 힘든 생활을 보내게 됩니다. 

     

     

    뇌출혈 증상, 원인 초기 전조증상

     

    뇌출혈이 발생하면 나타나는 초기 전조 증상은 바로 두통입니다. 그리고 바로 119에 신고를 하고 골든 타임을 놓치면 절대 안됩니다 

     

     

    두통에 피해야 될 음식 종류 8가지 / 두통 병원 두통내과 잘하는 곳 / 진통 종류 (한국 일본)

    눈이 빠지도록 아픈 두통이 있습니다. 안압이 증가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모르고 맛있는데 먹으면 나도 모르게 두통을 유발 음식 8가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반응이 모두 다르지만

    indiakim.tistory.com

     

    전조증상의 대두분은 두통이며 방향감각상실, 한쪽 마비, 의식흐려짐, 어지러 증 순이라고 합니다. 기분 나쁠 정도 두통 현상이 동반이 되면 반드시 병원으로 바로 직행을 해야 되겠습니다.

     

    • 두통
    • 몸의 반쪽 마비 
    • 언어장애
    • 방향감
    • 의식변화
    • 어지러움
    • 구토증상

    ◼️ 뇌출혈 대표적인 전조 증상

    • 머리가 무겁다
    • 귀가 울린다
    • 어깨 결림
    • 팔다리 감각 둔화
    • 몸균형이 무너짐

    뇌출혈 뇌경색 두통

     

    저의 지인 분중에서 17년 이상 되신 분이 있는데요 관리를 해서 아직 연명을 하고 있지만 자녀를 출산 후에 집에서 쓰러지신 뒤 골든타임을 놓쳐서 안타깝게 지금도 연명 치료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여러 치료 방법 중에서 옆에서 꾸준하게 관리하고 있는 경우 생존율이 정말 높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가족 중 누군가가 직장생활이나 다른 것은 포기하고 어느 정도 헬퍼 역할을 해야 하지만 말입니다.

     

    저희 어머니의 경우는 동국대 병원에서 요양병원으로 옮긴 뒤 한달만에 몸이 다 굳어 버린 부분이 정말 안타까웠는데요 재활치료시설과 인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요양병원에 입원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거의 의식이 어느 정도 있었지만 어머니를 모셨던 요양병원은 치료사들이 많이 없던 것을 확인을 했었는데요 지금 생각해 보면 너무 아쉽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강원도 원주 연세메디 하임 병원의 경우 저의 장인어른이 머물렀던 곳인데요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잘 관리를 해 주는 곳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가족들이 자주 들려서 확인을 했던 것도 뇌경색으로 부터 호전이 되는데 한몫했습니다.

     

    ◼️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원인

    뇌경색 원인

     

    1. 고혈압

     

    통계적으로 뇌경색 환자 절반정도가, 뇌출혈 환자 중 70% 이상이 고혈압 환자였다고 하니 고혈압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두통이 오거나 쓰러지는 경우는 뇌졸중이 올 수 있으니 항상 사전 대비를 하면 좋을 듯해 보입니다.

     

    또한 고혈압은 동맥 경화증을 유발을 하므로 혈관 벽이 딱딱해지거나 두꺼워지면서 혈관이 좋아지고 혈관안쪽 벽이 굳어지면서 혈전이 생기면서 혈관이 막히게 되면 뇌경색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흡연

     

    뇌졸중을 흡연으로 인해 문제가 되는 이유는 교감신경이 흥분을 하게 되면 혈중 카테콜라민이 증가가 되면서 동맥경화증이 유발이 되면서 비흡연자 보다 2~3배가 높게 발생을 한다고 하니 오늘부터 담배를 끊으시기 바랍니다.

     

    3. 심장병, 당뇨병

     

    뇌졸중 환자 1/4정도가 심장병 환자라고 하는데요 심장내 혈정이 혈관을 타고 올라가면서 뇌혈관을 막게 되면 뇌경색을 겪게 되고 고지혈증의 경우는 혈관내 콜레스테롤로 인해 혈관이 좋아지면서 동맥 경화로 뇌졸증 유발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뇌졸증 증가 원인이 된다고 해서 관리가 필요하며 당뇨가 잘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 언어장애, 몸의 반쪽이 쓰지 못하게 되는 장애를 겪게 된다고 합니다. 

     

    4. 비만

     

    비만 환자는 당연하게 당뇨와 고혈압 발생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당뇨와 고혈압은 동맥경화 발생률을 높이므로 고지방음식을 피하는 식단 관리를 비롯해서 적당한 운동, 수면,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예방법

     

    위에서 음식이나 다른 질환 관리를 해야 한다고 했는데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혈압조정을 위한 운동종류입니다. 꾸준한 운동은 바로 혈압이 낮아지고 심폐기능이 개선이 되며 이를 통해 체중이 줄고 이상지질혈증이 개선이 되게 됩니다.

     

    뇌졸증 관리 위한 유산소 운동 및 음식 관리

     

    한번 할 때 30분에서 1시간 단위로 주 3회 이상 하면 뇌졸중관리가 가능해집니다.

     

    1. 수영

    2. 걷기, 속보

    3. 자전거 타기

    4. 줄넘기

    5. 에어로빅

    6. 근력 운동 주 3회

     

    뇌졸중 관리 위한 도움 되는 식품

     

    1. 소금 6g 이하, 짠 음식 피하기

     

    2. 나트륨 배출유도하는 칼륨함유 음식

    • 바나나, 아보카도, 토마토
    • 당근, 콩, 고구마
    • 호박, 시금치
    • 양송이버섯, 적상추, 브로콜리, 우유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진단방법(CT, MRI)

     

    ct촬영(전산화단층촬영)이나 엠알아이(MRI-자기 공명영상)등으로 뇌상태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심장박동기를 달고 있는 경우는 MRI로 확인을 하지 못합니다.

     

     

    MRI가격 비용 비교 MRI 검사 보험적용 여부 (뇌,허리,무릎,복부,췌장)

    머리가 아프거나 어깨허리 디스크나 회전근육 등을 다쳐서 수술을 한 적이 있는데요 산재 신청을 하고 재활치료 전 mri검사 등을 했었는데요 MRI 가격 비용과 보험 적용 여부, mri로 알 수 있는 질

    piyato.btsclub.co.kr

     

     

    조영제를 주입을 해서 엑스선 촬영을 하게 되는 혈관조영술의 경우 막히거나 터진 혈관 자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를 검사하는 검사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3가지 종류 방법이 있습니다.

     

    • CT
    • MRI
    • MRA
    • 뇌혈류검사

    뇌경색 검사
    뇌경색 검사

     

    CT 검사는 응급실에서 주로 많이 하는데요 뇌뿐만 아니라 골절등도 파악을 하게 되는데요 초기 뇌 진단검사에 주로 하게 되는 검사인데요 뇌출혈 뇌경색 뇌종양 뇌부종등을 검사 방법입니다. 보통 10~15분 정도로 짧은 시간에 가능하고 다만 뇌혈관까지는 자세하게 안되고 방사능 노출 단점이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CT 검사 비용은 기계나 병원급에 따라 다르지만 3~6만 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MRI검사는 원형으로 생긴 커다란 통에 들어가는 검사 방법인데요 뇌조직의 상세한 형태와 조직을 검사를 받을 수 있고 해상도가 높고 뇌경색, 뇌종양 뇌허혈성 병변등을 조사하는 방법으로 30분 이상 소요가 됩니다.

     

    MRI 검사비용은 뇌의 경우 30만 원~140만 원까지 소요가 되며 검사 부위에 따라 보험적용여부다 다르다고 하니 촬영 시 병원에 문의를 하면 됩니다.

     

    특히 산부인과 mri 검사비용은 5만 원~10만 원대이고 팔다리 mri 비용은 33만 원~50만 원 정도, 어깨 쪽의 mri 비용은 45만 원~100만 원까지 소요가 됩니다. 물론 병원마다 많이 다릅니다. 

     

    또한 뇌혈류 검사는 초음파를 이용을 해서 뇌혈관의 협착이나 폐색 등 뇌혈관 상태를 사전에 진단을 받을 수 있는데요 검사 비용은 10만 원~15만 원에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문의해 볼 만한 병원

     

    뇌출혈이나 뇌경색 관련하여 사전 검진에 대해 문의를 해 볼만한 병원들입니다.

     

    최승호신경과의원 :울산 남구 삼산동

    라파엘신경과의원 :대전 서구 둔산1동

    임태성신경과의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

    맑은 머리신경과의원 :서울 노원구 상계6.7동

    박용식신경과의원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1동

     

    연세신경과의원 :서울 송파구 삼전동

    삼성스마트신경과의원 :부산 동래구 온천동

    전주 두 사랑신경과의원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인후2동

    대찬병원 :인천 남동구 구월3동

    연세오원석신경과의원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뇌혈류검사, 신경과 진료, 두통, 편두통, 신경과 검사, 뇌파검사 등을 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회복기간, 골든타임

    뇌출혈, 뇌경색이 발생을 하게 되면 골든 타임을 놓치게 되면 후유증이 엄청난 것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어느 정도 빨리 가셨다고 했지만 이미 뇌 한쪽이 하얗게 타서 한쪽 팔과 다리를 쓸 수 없게 되고 치매까지 같이 오시면서 나중에는 일어나지 못하게 더 심하게 몸이 굳는 단계까지 가셨는데요 초기에는 음식물로 씹을 수 있었지만 나중에는 음식을 콧줄을 통해 넣어 드려야 했습니다.

     

    뇌경색 골든타임
    뇌경색 골든타임

     

    뇌출혈이나 뇌경색의 골든타임은 3시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빠르면 빠르게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조치를 빨리 받는 것이 최상이기 때문입니다. 답이 없습니다. 또한 주말이나 연휴 등 병원에 정식 주치의가 휴무를 하는 경우는 더 난감해집니다.

     

    주변에 아는 지인 중에 '사'자 직업 가진 의사 한분정도 있는 것이 좋고, 가족 중에 대형병원에 있으면 더 좋겠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 서울대에서도 합격을 해 놓고도 경영학과나 다른 비인기 학과에 합격을 해 놓고도 오지 않고 의과에 많이 간다고 하는 이유가 요즘 심각할 정도라고 하는 것을 보면 건강에 대해 직업군에서도 얼마나 중요한지를 체감을 하게 됩니다.

     

    고려대 병원에 아는 지인분 와이프가 입원을 했는데 당시에도 주말 시점이었고 집에서 이미 오랫동안 방치가 되었다고 병원에 가서 결국 평생 누워서 생활을 하시고 있는데요 골든타임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