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근처 주말농장 솔이 텃밭 신청 방법 신청일정 위치 운영기간 비용 가격 및 2024 경작 3년 후기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송파구에서 주말 농장을 운영을 하고 있어서 신청을 하는 방법과 경작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작은 텃밭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되는데요 옛날 시골에서 자란 저는 이런 작은 텃밭을 하나 가져 보는 것이 꿈이었는데요 오늘은 작은 텃밭을 갖으려면 어떻게 송파구에 신청을 해야 하는 일정 및 신청 방법, 솔이텃밭 개장일자, 위치, 신청일정, 당첨이 된 뒤 경작 번호와 경작할 수 있는 시간, 참고할 만한 운영 방법 영상 정보를 준비를 해 봤습니다. 

     

    주말농장 분양을 받고 나면 정말 기분이 좋은 이유는 바로 자녀들과 함께 농장을 주말에 편하게 갈 수 있고 시간을 보낼 장소가 있다는 것인데요 주말농장 갔다가 정리를 하고 송파구 근처 맛집 탐방을 하는 것도 좋은 주말 보내기 방법이기 때문에 주말에 자주 이용을 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럼 송파 그 근처 주말 농장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파구 주말 농장 솔이텃밭 개장일 신청방법 일정 위치 운영기간 비용

     

    송파구에서 운영하는 솔이텃밭 개장 일자는 3월 23일 토요일 10시에 개장을 했습니다. 참여를 하기 위해서는 신청 방법을 알아야 하는데요 어떻게 신청하는지 당첨된 후기 내용입니다.

     

    신청방법은 보통 2월 초에 공고가 공지가 되어 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21년도에서 오늘 신청을 했는데요 그때는 아쉽게도 당첨이 되지 않았습니다.

    송파구 주말 농장 솔이텃밭 신청방법 

     

    송파구청 홈페이 > 소통참여> 설문/접수/상담> 온라인 접수 탭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접수가 되면 신청접수 공고란 옆에 신청하기 탭과 1 권역 2 권역 인원수가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경쟁률이 상당해서 꼭 대기하고 있다가 아래 링크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송파구 주말농장 솔이텃밭 신청 ✅

     

    신청한 뒤에서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이 되고 수요일 신청이 시작이 되면 주말 전 금요일에 바로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이나 기초생활수급자 유공자 및 3명 이상 다자녀 가구를 위해서 50 가족 정도 선착순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송파구청 8층 경제 진흥과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솔이 텃밭 운영 비용 가격

    송파구 주민에 한해서 1가구당 1 구획만 당첨을 받을 수 있고 비용이 있습니다.

    • 1 구획당 : 7만 원 

    혹시 참여를 못해 포기를 해야. 할 경우 납부일 기준으로 7일 이내 취소를 할 수 있고 개장을 하고 나서 환불은 어려우니 꼭 필요한 분들이 신청을 하면 좋을 듯합니다. 

     

    방이동에 위치를 하고 있으며 송파구 주말 농장은 1 권역과 2 권역으로 나눠 있습니다.

    송파구 주말농장 솔이텃밭
    솔이텃밭

    솔이 텃밭 위치 

     

    1권역 위치는 방이동 444-17번지이고,

    2권 위치는 방이동 445-7 번지입니다.

     

    1 권역은 220개의 구역이 있고, 2 권역은 110개의 구역이 있으니 총 330명이 당첨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경작을 위해서는 일단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주말 농장 경작 준비물 리스트

    • 종자 및 모종
    • 농기구(대여도 가능)
    • 유기농 자제

    농기구는 대여를 해서 경작을 할 수 있는데요 오픈 당일은 사람들이 많아서 부족할 수 있어서 개인 농기구를 마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보 도시 농부가 되어서 경작을 하면 몸도 마음도 즐거워지고 무엇보다 가족과의 시간을 핸드폰에 집중하지 않고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통 주말농장을 끝내고 또한 송파구 근처 맛집을 찾아서 가족들과 주말외식을 하게 되는데요 근처 맛집 지도 정보는 아래 링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송파구 근처 맛집  ✅

     

    주말 농장 초보도시 농부학교 운영시간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연 12회 초보도시농부학교 운영이 됩니다. 장소는 솔이텃밭 1 권역 원두막 앞에서 진행이 되므로 참여를 해서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농 유희원 대표님이 강사로 참여를 하신다고 하네요~

     

    송파구 주말 농장 솔이텃밭 초보도시학교 운영시간은 연 12회 진행이 되고 보통 3월에 시작을 해서 10월에 마무리가 됩니다. 24년도에서는 3월 23일 토요일 시작~10월 26일 토요일 10~12시까지 매주 토요일에 초보자 분들은 강사님을 통해 경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말 농장 교육시간

     

     

    퇴비와 씨감자 배부를 받을 수가 있는데요 경작번호에 따라 시간순서로 배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개장일 참석이 불가하신 분들은 개장 이후 월~일요일 9:00~18:00 사이에 솔이텃밭에서 퇴비 수령 가능한데요 씨감자는 아쉽게도 개장일에 소진 예정이라 개장 당일만 가능합니다.

     

    퇴비 및 씨감자 배부: 경작번호에 따라 해당 시간에 배부 일정

     

    <1 권역> 퇴비 및 씨감자 받는 시간

    • 1번~100번(10:00~11:00)
    • 101번~200번(11:00~12:00)
    • 201번 이후(12:00~13:00)

    송파구 솔이텃밭 1구역 2구역
    주말농장 위치

     

    <2 권역> 퇴비 및 씨감자 받는 시간

    • 1번~60번(10:00~11:00)
    • 60번 이후(11:00~12:00)

    혹시나 씨감자는 키울 농작물 씨앗을 구하지 못한 경우는 송파구청 옆에 있는 다이소 송파구청 지점 지하를 찾아가면 각종 농작물 (토마토, 당근, 리들샷 앰플, 바질, 적상추, 오이, 루꼴라, 대파등) 씨앗을 구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농작물을 사전에 구입을 해서 준비해서는 가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소 송파구청점>

     

    또한 다이소 송파구청점에서 원하는 씨앗이 없을 경우는 아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원하는 씨앗을 찾을 수가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각종 간단한 농기구 등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깜박하고 왔을 때 요긴하게 도구등을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송파구 솔이 텃밭 경작은 3월~11월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주차장이 없어서입니다. 그리고 경작지에 와서 음주 가무를 하는 분들이 있으면 안 되겠죠? 어린 친구들이 보는 데 혹시 술판을 벌이는 어른 분들이 없기를 바란다고도 합니다.

     

    친환경 농법으로만 운영을 해야 되고 제초제 비닐, 화학비료를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기억을 해두시면 좋겠습니다. 

     

    농작물 키우는 방법 및 영상 정보

     

    아울러, 초보농부를 위한 서울특별시 영농기술 자료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서울특별시(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환경 > 공원 > 도시농업여가 또는 유기농업기술(영상) https://news.seoul.go.kr/env/park/agriculturevideo, 또는 도시농부 농사요령 영상을 미리 시청을 하시면 송파구 주말농장 운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링크 주소는 ( https://news.seoul.go.kr/env/park/square/cityfarmer-know-how )입니다. 

     

    주말 농장물 키우기 영상 ✅

     

    유기농 농작물 키우기 ✅

     

    솔이 텃밭 기는 방법은 2가지

     

    첫 번째는 대중교통 이용방법입니다.

     

    87번 버스 혹은 송파 01번 마을버스를 이용하여 송파레미니스아파트에서 하차 후, <1 권역>은 ‘미송농원’ 옆길로 가시면 되고 <2 권역>은 ‘썬플라워’ 옆길 이용하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 인근 화원에 주차를 하는 것보다는 다른 곳을 찾아보는 곳이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자가용으로 가는 것인데요 주면에 유료 주차장 검색을 아래 지도를 통해 해서 확인하시고 여유공간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송파구 주말농말 솔이텃밭 바로가기

     

     

    이상으로 송파구 주민이라면 주말에 가볼 만한 곳으로 주말 농장 솔이 텃밭 신청하는 방법, 신청일정, 운영기간, 위치 주소 및 비용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