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 듀얼모니터로 무선연결 사용방법(노트북과 아이패드 / 컴퓨터와 노트북 / 크램쉘 덮개 설정방법)

    반응형
    728x170

    노트북을 윈도우 운영체계를 쓰거나 맥북의 애플 os 운영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 크렘쉘 (덮개모드) 모드를 사용을 해서 노트북을 열지 않고 듀얼이나 전체 화면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아이패드프로의 경우도 드로잉용이나 강의나 교육 메모, 넷플릭스 영화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을 하는 경우만으로 활용도가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저의 경우는 실용적으로 듀얼 모니터로서 활용을 같이 하고 있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데스크탑은 듀얼 모니터나 30인치 이상의 큰 화면 모니터이기 때문에 듀얼모니터 구매가 필요 없지만 사실 휴대용 노트북은 싱글 모니터라 가끔씩 불편한데요 이럴 때 아이패드프로가 있는 분들이나 카페에서 그림이나 블로그 글쓰기 작업을 할 경우 모니터가 하나 정도 더 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서 오늘 바로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 설치 방법을 배워서 바로 활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패드로 모니터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 체계 노트북과 아이패드 프로에 기본적으로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0, 윈도 8.1 64비트, 32비트 구분하여 드라이버와 뷰어를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 윈도우 시스템(드라이버 스프트웨어) : 스페이스 데스크 다운로드 하기 (Spacedesk) 메인 모니터용

    반응형

    🔗 아이패드 프로용(뷰어) : Spacedesk Multi monitor app 다운로드 보조모니터용

     

    🔗 안드로이드용(뷰어) : Spacedesk 디스플에이 모니터 다운로드 보조모니터용

     

    위 스페이스데스크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게 되면 일반 컴퓨터와 노트북, 일반 컴퓨터와 아이패드프로 또는 갤럭시탭, 노트북과 아이패드등을 주모니터 보조모니터 등으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듀얼모니터 연결 프로그램 스페이스 데스크
    스페이스데스크 무선 듀얼 모니터 연결 설정 방법

     

     

    아이패드 프로 듀얼 모니터 사용 방법 / 무료 프로그램 세팅 설정하기

    300x250

    SpaceDesk (스페이스데스크) App 활용하기 순서 방법입니다. 

     

    먼저 윈도우 노트북과 아이패드 프로를 연동을 하기 위해 스페이스데스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이유는 iOS로 구동되는 아이패드프로, 노트북은 윈도우이므로 이 둘의 디바이스는 서로 다른 운영체제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수학으로 이야기하면 분모의 단위를 통일하는 것처럼 프로그램적인 언어를 통일시키는 작업을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무료 프로그램 스페이스데스크(Spacedesk)가 사용후기를 보면 좋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스페이스 데스크 설치방법 순서 (듀얼 서브 모니터 프로그램)

    SMALL

    1단계 : 윈도우 노트북에 시스템에 스페이스 데스크 spacedesk 설치하기

     

    https://www.spacedesk.net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다운로드를 하고 먼저 아이패드를 연결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스페이스데스크를 설치해 줍니다

     

    접속 후 페이지를 아래로 내리면 윈도 버전별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만약 윈도 11 64비트를 사용할 경우 Windows 10/11 (64비트)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면 됩니다.

     

    듀얼모니터 서브모니터 연결 프로그램
    듀얼모니터 연결하는 무선 프로그램 바로가기

     

    설치 과정에서는 어렵거나 막히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 사항으로 Add an exception to the Windows firewall for spacedesk에 체크가 꼭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방화벽 제외 옵션이라서 그렇습니다. 디폴트 기본값으로 체크가 되어 있지만 체크가 풀려있다면 꼭 체크를 해 주고 설치를 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 윈도우 10 64비트용 드라이버 및 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spacedesk_driver_Win_10_64_v1071_BETA.msi
    4.69MB
    spacedeskWindowsVIEWER_v0942_BETA (1).msi
    2.47MB

     

    2단계 : 아이패드프로에 스페이스 데스크 spacedesk 설치하기

     

    앱스토어에서 spacedesk를 검색해서 설치를 준비합니다. 무료 앱이라서 바로 다운로드해서 설치를 하면 되는데요 스페이스데스크는 무선으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므로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 환경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외부에서 할 경우 무선 공유기(AP)가 있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애플의 아이폰 업데이트처럼 진행이 됩니다. 만약 안될 경우 스마트폰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면 더 빠르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데스크를 처음 실행하면 허용 메시지가 뜨는데요 spacedesk앱이 사용자의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 기기를 찾고 기계와 연결하려고 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허용을 눌러서 네트워크에서 검색이 되도록 허락을 해 줍니다.

     

    스페이스 데스크 아이패드에 설치를 하게 되면 이제 노트북과 아이패드가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어서 바로 싱크로가 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connection 00.00.00.00 이란 자신의 ip주소가 뜨면 클릭을 해줍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 화면에서는 연결이 되면 spacedesk driver for primary machine(sever)라는 화면이 뜨고 왼쪽에는 자신의 노트북(컴퓨터)이름이 뜨고 connected란 표기를 볼 수 있고 오른쪽에는 spacedriver 이름이 나오는데요 이것이 연결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이패드프로와 노트북(데스크탑컴퓨터)이 연결이 완료가 되면 디스플레이 복제 화면 형태로 노트북과 아이패드가 동일한 화면으로 연결이 된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의 경우 스페이스데스크 상단메뉴에서 view > full screen 클릭을 하면 화면을 크게 볼 수가 있습니다. 무선이다 보니 약간의 버벅 거림이 있어 보이지만 쓸만합니다.

     

     

    Spacedesk으로 노트북 아이패드, 컴퓨터 아이패드, 컴퓨터 노트북 듀얼연결 마무리

     

     

    과거에도 이렇게 비슷한 방식으로 윈도와 모니터를 연결하는 크렘쉘에 대해 정리를 했던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여러 개 노트북을 연결해서 큰 모니터 화면에 2개~3개 노트북을 연결하여 사용을 하면 편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프레임 드롭이 현상이 있어서 불편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업그레이드가 많이 되어서 반응속도가 빨라진 것이 사실입니다. 화질이 일부 깨지는 구간이 있을 수 있지만 아이패드프로라는 애플의 제품이 초고화질 디스플레이라서 화면이 달라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고화질 이미지라던지 영상을 듀얼모니터 방식으로 연결해서 보는 것은 추천할 만한 것이 안되지만 아이패드프로에 듀얼로 띄워서 문서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합니다.

     

    무선이라 그런지 듀얼모니터 반응속도가 조금 느려 보일 수도 있지만 무선으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사용한다라는 장점이 있어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스페이스데스크 연결 해제 방법

     

    아이패드프로를 서브 모니터 기능으로 사용을 하다가 해제를 하고 싶은 경우 아이패드 홈버튼을 누르거나 토글을 쓸어내리면 화면이 사라지고 연결을 다시 하려면 아이패드에 있는 스페이스데스크 아이콘을 다시 누르면 됩니다.

     

     

    ◼️ 화면 가로 세로 회전 설정 방법

     

    저는 개인으로 애플 M1 맥북프로에 와디즈에서 펀딩 한 모니터를 하나 연결해서 카페에서 글을 쓰거나 할 때 휴대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때 세로로 설정이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서 맥북에서 화면 설정을 바꿔줘야 가로형에서 세로형으로 바꿔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자동 인식이 안 되는 것이 불편한 사항인데요 스페이스데스크 설정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혹시나 아이패드의 화면 회전을 잠가둔 상태로 되어 있으면 회전잠금을 해제를 하시고 배율 및 레이아웃 설정모드에서 디스플레이 방향을 세로로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디스플레이 옵션에서 화면을 90도로 돌리는 거지, 디스플레이 방향 설정을 해서는 안 됩니다. 디스플레이 방향은 모니터를 세로로 놓고 사용할 경우에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하지만 이 모드는 비추천하는 이유는 아이패드가 정사각형에 가깝기 때문에 세로형으로 바꾸더라도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자동으로 화면비율이 바뀌는 모드가 아니라서 그렇기도 합니다. 아이패드프로의 해상도는 하드웨어의 자동으로 바뀌는 해상도를 따르지 않고 스페이스데스크에서 지원하는 해상도에 따라 설정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1024x768이 기본이며 2732x2048이 최대 해상도라서 2048p를 사용하게 되면 화면이 엄청 작아져 보이는 느낌이 됩니다. 

     

    이상으로 무료로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한 스페이스 데스크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네트워크 무선 연결 방법과 별도로 USB 유선 연결 방법도 있는데요 다만 안드로이드 계열의 디스플레이만 지원이 되고 있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업무생산성 높이는 기타 듀얼모니터 추천 프로그램 앱 

     

    스페이스 데스크 이외에도 듀얼 모니터 관련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듀얼 모니터 프로그램은 두 개의 모니터를 동시에 사용하여 작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로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일의 작업 생산성을 높이고 다양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듀얼 모니터 프로그램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DisplayFusion: Windows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관리 소프트웨어로, 작업 효율을 높이고 화면 관리를 향상기능이 장점입니다. 

     

    2. Ultramon: 또 다른 Windows 운영체제용 프로그램으로, 여러 가상 데스크톱을 지원하며, 작업 창을 다양한 방식으로 배치하고 관리해서 더 복잡스러운 작업을 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3. Matrox PowerDesk: Matrox 그래픽 카드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듀얼 모니터 설정을 최적화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옵션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4. macOS Spaces: macOS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가상 데스크톱 관리 기능으로, 듀얼 모니터 설정과 함께 여러 작업 공간을 관리가 가능합니다. 

     

    5. Linux의 Xinerama 또는 Xrandr: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는 X 서버 설정 도구를 통해 듀얼 모니터 설정을 수동으로 구성하여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6. Dual monitor tools v2.8 : Dual Monitor Tools 프로그램은 듀얼 모니터는 사용자의 모니터에 일반 작업을 할 수 있는 단축키를 제공하며 듀얼 바탕화면 지원, 응용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경우 두 번째 모니터는 사용 불가로 만드는 Dismon 기능 지원, 기본 모니터에 현재 이미지를 캡처하고 보조 모니터에 보여주는 듀얼 스냅 기능이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7. 드윅(Dual Monitor Tools): 스윅은 듀얼 모니터 설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 모음으로 윈도 크기 및 위치 조절, 창 이동, 화면 보호기 관리 장점이 있습니다.

     

    8. 울트라모니터(UltraMon): 울트라모니터는 듀얼 모니터 설정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작업 표시줄을 개별적으로 관리하거나 배경 화면을 관리하는 등의 기능이 장점입니다.

     

    9. 멀티몬(MultiMon): 멀티몬은 다중 모니터 시스템에서 윈도 관리를 위한 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창 위치 및 크기 조절, 화면 분할, 화면 보호기 설정 등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개인이 보유한 데스크톱, 노트북 종류에 따른 듀얼모니터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요 적합한 것을 찾아 사용을 하면 업무 생산성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anydesk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무료 유료 설치방법 가격, 원격제어 화면공유 권한승인방법)

     

    anydesk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무료 유료 설치방법 가격, 원격제어 화면공유 권한승인방법, 아이폰

    애니데스크(AnyDesk)는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인기 있는 원격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시스템에 원격으로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 앱으로 설치프로그램도

    indiakim.tistory.com

     

    🔗 원격제어용 팀뷰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안드로이용)

     

     

    윈도 pc 맥북 클램쉘 화면 세팅방법 (노트북 닫고 추가 모니터에서 듀얼로 작업하는 방법)

     

    윈도우pc 맥북 클램쉘 화면 세팅방법 (노트북 닫고 추가 모니터에서 듀얼로 작업하는 방법)

    윈도 노트북에서나 맥북에서 추가 모니터를 사용을 하는 경우 노트북을 모두 덮은 상태에서 추가 모니터에서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을 하면 편리한 이유는 바로 연

    indiakim.tistory.com

     

     

    맥북 노트북 거치대 추천 브랜드 상품 베스트 10 (수직스탠드 1대 2대용 유그린 이큅먼트사) 장단점 사용후기

     

    맥북 노트북 거치대 추천 브랜드 상품 베스트 10 (수직스탠드 1대 2대용 유그린 이킵먼트사) 장단

    오늘은 맥북 거치대 상품 종류 중에서 추천할 것을 정리를 해봤어요 1~2만 원대로 맥북 거치대를 사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추가 모니터가 있고, 블루투스 키보드를 보통 대부분의 분들이 사용

    indiaki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