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조건 변경안 / 유튜브채널 정지이유 5가지 / 수익계산 추천사이트 블링 장단점

    반응형
    728x170

    유튜브에서 일반 블로그가 수익을 위해서 광고 승인을 받으려면 구글 광고 승인을 얻는 것처럼 유튜브도 구글 광고 승인을 받으려면 조건이 있는데 최근 유튜브 수익광고 기준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변경 기준을 알아보고 최근 유튜브 채널이 광고정지가 되는 몇 가지 이유 등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보 유튜버들을 위해서 5가지 정도를 알려 드립니다.

     

     

    두 번째는 어렵게 구글 광고 수익 승인을 받은 유튜브 채널이 갑자기 정지가 되면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는 방법을 위해서는 구글에서 유튜브 채널을 정지시키는 이유를 알고 기준을 잘 지켜야 할 텐데요 수익창출을 위해서 해서는 안 되는 유튜브 운영 방법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는 최근 인기가 많이 있는 유튜브 수익계산을 할 수 있고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 중에서 제가 사용을 해보고 추천할만한 유튜브 랭킹 사이트로 유튜브를 성장시키는 노하우를 소개하는 블로그와 수익예측 및 유튜브 카테고리별 랭킹 순위를 한 곳에서 모두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 분석을 해봤는데요 처음 유튜브를 시작하셨거나 더 성장을 시키려고 고민 중인 분이라면 바로 이 유튜브 수익 랭킹 조회 사이트 장단점을 분석한 내용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유튜브 수익분석 및 수익창출조건 변경안-채널 정지 당하지 않는방법-수익계산추천사이트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신규 변경 기준

     

    기준은 2가지로 구독자수와시청시간으로 모두 알고 있는데요 유튜브 광고를 달기 위해서 충족해야 하는 기준이 변경이 된 안입니다. 한마디로 이제 구글에서 돈을 벌기 위한 기준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 기존 구독자 1,000명 -> 변경 구독자 500명
    • 기존 유튜브 쇼츠 기준 90일내 1천만 회 ->변경 90일 내 300만 회
      • or 기존 1년 내 롱폼 4,000시간 ->변경 1년 이내 롱폼기준 3,000시간

     

    특히나 초보 유튜버 분들에게는 아주아주 반가운 소식이 되는 내용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수익 창출을 얻게 되는 그 기준을 조금은 낮추었다는 아주 반가운 소식을 먼저 전해 드립니다.

     

    1-1. 이전 유튜브 수익 창출 기준

     

    기존 유튜브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1년 안에 4000시간, 유튜브 쇼츠는 1천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해야만 유튜브에서 광고를 달 수 있었습니다. 그 어떤 기준 하나도 만만하게 볼 수 없었는데요 기준을 통과를 하면 유튜브로 수익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1-2. 변경된 유튜브 수익 창출 기준

     

    이번에 새로 바뀐 유튜브 정책 구독자는 1천 명에서 절반으로 50%가 줄어든 500명으로 변경되었고 시청시간은 3000시간 그리고 유튜브 쇼츠 조회수는 33%가 줄어든 300만 조회수만 기록을 하면 유튜브에서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허가를 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과거 너무나 높았던 그 진입 장벽이 조금은 낮아졌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될 수 있는 희망이 생겨서 수익을 빨리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https://indiakim.tistory.com/manage/newpost/?type=post&returnURL=%2Fmanage%2Fposts%2F#

     

    2. 유튜브 수익 창출 방법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기 전까지는 불가능하지만 그렇다고 수익을 얻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튜브는 광고 수익 이외에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이 있습니다.

     

    1. 쿠팡 파트너스링크를 더보기에 넣는 방법

    2. 슈퍼 Thanks

    3. 해당 채널에 멤버십 가입 (월단위 결제)

    4. 슈퍼쳇 chat

     

    슈퍼땡스나 멤버십 같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먼저 먼저 활성화가 되면 유튜브 영상과 쇼핑을 연계하는 그런 쇼핑 관련된 수익 창출 모델도 적용시킬 수가 있고 해당 채널에 유료회원으로 가입을 하게 해서 월단위로 적게는 몇천 원에서 몇만 원 단위로 수익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쿠팡 파트너스를 하는 분들이라면 제품 관련 리뷰영상을 올리거나 탈모샴푸 베스트 상품 등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리고 해당 파트너스 글 링크를 걸어 두면 해당 링크로 유입을 시켜서 용돈을 버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기존 기준인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우지 못해서 중간에 포기하신 유튜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부터는 많은 분들이 더 쉽게 수익을 빨리 벌기 시작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장점도 있지만 기준이 완화가 되면 경쟁도 더 많아진다라는 점에서는 단점이 될 수 도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바로 이 쇼츠에 대한 기준이 거의 33% 수준으로 낮춰졌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은 장점으로 보일 듯합니다. 1년 안에 4천 시간이 채워지지 않으면 다시 도전을 해야 했는데 아무튼 처음 시작을 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되고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방법 / 유튜브 예상 수익 조회 추천 사이트 장단점 (블링 외)

     

    youtube 수익 발생 조건이나 youtube 수익 방법에 대해서 앞에서 알아봤는데요 유튜브를 하다 보면 유튜브 상위 사이트를 조회하고 참고할 만한 곳은 어떤 사이트이고, 카테고리별로 조회를 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가 있는데요 여러 가지 사이트가 있지만 무엇보다 제일 궁금한 youtube 사이트별로 예상 수익을 알고 싶을 때 예상수익 조회 사이트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를 했습니다.

     

    채널 한 곳에서 유튜브 수익예측도 가능하고, 카테고리별 랭킹도 조회가 가능하고, 유튜브 채널 종류별 top10 랭킹 및 노하우등이 있다면 자주 활용을 할 텐데요 그런 사이트가 몇 개 없는데 국내 사이트가 1개 있는 것을 최근에 발견을 했습니다.

     

    유튜버 수익비교를 뷰티, 패션, 반려동물, 요리, 여행 유튜버별로 검색이 가능하고, seo와 유튜브 알고리즘등을 같이 검색도 가능한 사이트가 있다면 초보 유튜버들에게는 이만한 사이트가 없을 텐데요 저의 경우도 이외에도 랭킹을 알 수가 있다면 당연히 즐겨찾기를 해 놓고 분석을 해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도움이 큽니다.

     

    유튜브 수익분석 정보 글

     

     

    저의 경우도 헬스 운동 유튜버 추천 사이트를 참고를 해서 글을 쓸 때 도움을 받은 경우도 있는데요 블링이라는 사이트에는 유튜브 랭킹을 확인도 가능하지만 동시에 카테고리별 수익랭킹 추천 사이트 모음이 있어서 운영관점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 건강 헬스 유튜브 수익랭킹 사이트 바로가기

     

    유튜브 수익 얻는 방법

     

    유튜브에서 돈을 버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인데요 첫째는 광고 수익, 두 번째 협찬수익(PPL), 세 번째 실시간 방송 후원금(슈퍼챗)등이 있고 네 번째 월 구독료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4가지가 유튜브 수익이고 이외 쿠팡 파트너스 광고 링크를 걸어서 최근 많이 수익화하는 분들이 있다고 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1. 유튜브 광고 수익 배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유뷰버는 공통으로 적용되는 사항으로 구글(youtube)이 광고가 송출이 되게 되는데요 유튜버의 영상에 광고를 게재가 되며 수익분배는 구글 45%, 유튜버 55%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알려진 바로는 광고 금액은 채널의 시청자와 동영상 수, 영상의 길이, ‘좋아요’ 수에 따라 달라지고 있어서 조회 수당 얼마의 수익이 난다고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고 알려져 있지만 녹스 인플루언서 사이트에서는 확인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어떤 광고가 붙는지에 따라서도 수익이 많이 다를 텐데요 블로그와 비슷한 구조를 가질 것으로 예상을 하면 됩니다. 광고종류 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5초 후 건너뛰기가 가능한 광고인 인스트림 광고는 영상 1회 재생 시 30원으로 알려져 있고, 건너뛰기가 불가능한 광고인 범퍼애드의 단가는 1,000회 노출당 3,500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시청 시간과 조회 수가 많을수록 광고 수익도 높아진다고 봐야 하는데요 구글은 콘텐츠별 시청자층을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를 배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동용 콘텐츠는 광고는 단가가 낮고 영화, 책, IT컴퓨터, 건강 등 리뷰 콘텐츠는 단가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독자와 조회 수와 광고 수익이 비례하는 것이 아니라 구독 후 시청을 자주 하지 않는 경우, 영상을 끝까지 보는 비율이 낮은 경우는 구글 ai가 낮은 평가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국 정보성이나 인기가 있어서 끝까지 많이 시청하는 것도 단가 높은 광고 송출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 유튜브 협찬 수익(PPL)

     

    특정 브랜드와 직접 유튜버가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수익을 기간 동안 또는 월단위나 회당 수익을 얻는 방법으로 유튜버에게 자사의 제품을 제공하고 영상 상단에 지속적으로 노출하는 PPL광고 형태로 운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제품광고를 하는 것인데요 보험광고나 자동차등 단가가 높은 광고가 아무래도 많은 제휴 수익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최근 저도 유튜브 수익계산 사이트로 부터 제휴제안이 왔는데요 글 1개당 25만 원을 받아야 한다고 해서 제휴를 고민 중에 있기는 합니다. 이렇게 생긴 협찬 수익은 100% 유튜버의 몫인데요 1년에 수억 원씩 버는 유명 유튜버들이라면 구글의 광고 수익보다 이런 협찬 수익이 훨씬 더 큰 분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월 광고 수익은 별로지만 제휴 글 광고 수익이 월 200 이상 버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유입이 어느 정도 되어야 이런 제휴를 받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3. 유튜브 실시간 방송 후원금 (슈퍼챗)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은 또한 구독자(=팬) 후원금으로 월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BJ들이 ‘별풍선’과 같은 시스템으로 돈을 버는 것과 같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게 되면 먼저 구독자들에게 공지를 하고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영상을 시청을 하면서 유튜버에게 보내는 후원금으로 보통 정치 관련 유튜브 등이 많이 활용을 하고 있으며 최소 1000원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보낼 수가 있으며 후원금 수익 분배는 구글이 30%, 유튜브 운영자 70% 구조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일부 룩북 패션 유튜버들이 이런 슈퍼챗 활용을 하면서 가이드라인선을 넘나들면서 하는 경우도 있어서 정지당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김어준방송인이 TBS에서 윤석열 정부에서 강제 방출이 된 뒤 유튜브를 시작을 했었는데요 1월 한 달 슈퍼챗이 2억 7천을 달성하기도 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1인 기업이 생기도록 정부가 도와준 사례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어준 방송인의 경우처럼 시작한 지 얼마 안돼서 수익창출사례가 되는 것은 바로 이처럼 어려운 환경이 생겼을 때 시작한 경우 급상승하는 유튜버들이 생기는 비결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례 등을 같이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가 바로 블링이라는 사이트입니다. 

     

    🉐 블링 유튜브 수익 창출 사례 확인하기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절대 따라올 수 있는 수익 분배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구글광고가 송출이 되는 블로그(티스토리 및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경우도 마찬가지가 되겠습니다.

     

     

    유튜브 랭킹 및 예상 수익 조회 사이트

     

    처음 유튜브를 하는 분들은 어떤 영상이 조회수가 많은지 수익은 얼마나 될지 등 궁금해하실 텐데요 이럴 때 유용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모든 유튜브가 100% 성공할 수는 없기 때문인데요 구독자, 시청 시간, 등 예상 수익을 확인하고 해당 유튜브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분석해서 비슷한 유형의 주제를 만들어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제일 많이 활용을 하고 있는 사이트인데요 사이트명은 블링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유튜브 아이디나 구글 아이디 등으로 로그인을 하면 바로 기본적인 유튜브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과 유튜브수익을 유튜브 사이트 주소를 기입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장점으로 블링 알고신 영상 검색 페이지 '유튜브 수익'검색 결과를 실제고 해 보면 아래 화면처럼 일반영상 베스트와 유튜브 쇼츠 영상 베스트를 구독자수와 조회수 등으로 소팅을 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시청자 분석 기능을 통해 어떤 연령층에서 더 많이 조회를 하는지를 알 수가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20~30대를 공량을 하려면 어떤 영상을 봐야 하는지 분석이 가능해서 본인이 어떤 연령대를 공략할지를 분석이 가능한 사이트라서 자주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블링만의 장점으로 알고신 ai 분석을 통해 추가적으로 일반영상과 쇼츠 shorts 영상 랭킹도 같이 조회를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수익 계산기

     

    또한 슈퍼챗 랭킹, 구독자 순위, 구독자 급상승, 브이로그 일상 랭킹, 게임, 뷰티, 패션, 엔터, 푸드 먹방 등 영역 별로로 랭킹을 확인이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보여서 좋습니다. 

     

    또한 각 유튜브 주소로 들어가면 바로 더 자세한 연령대별 조회도 가능해서 상위에 랭킹 된 사이트가 어떤 연령대에서 수익을 내고 있는지를 분석이 가능하고 남녀 비율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수익 랭킹

     

    또한 각 top 10 이외에도 카테고리별로 상위에 있는 모든 유튜버들의 수익을 예측 조회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수익계산기 블링

     

     

    또한 유튜브 유명 채널의 채널분석, 영상분석, 시청자 분석 및 슈퍼챗 수익, 광고 단가 등도 브랜디드와 ppl 광고 단가를 확인이 가능하고 일반영상과 광고영상 종류별 댓글수, 좋아요 수등도 확인이 가능하고 채널광고영상의 주요 키워드등도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라서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유튜브 여러 개의 채널을 비교하는 것도 가능해서 같은 종류나 내가 서로 비교해서 분석해 보고자 할 경우도 비교가 가능한 큰 장점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분석 비교 사이트

     

     

    다만 일정 정보 이상을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스탠더드 형을 선택을 하는 것이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구독 방법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활용을 할 분들을 위한 구독 가격대를 잠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무료의 경우, 월 광고 제안 5회, 즐겨찾기 제공(채널, 영상)이 제공이 되고,

     

    둘째, 스탠더드형은 광고 제안을 처음 이용하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월 29,000이고 월 광고 제안 10회, 시청자 분석 기능 20회, 광고 단가 기능 20회, 즐겨찾기 제공(채널, 영상, 유튜브 채널 비교등이 가능합니다.

     

     

    셋째, 스타트업의 경우는 유튜버 매칭을 원하는 경우 좋은 요금제로 월 99,000원이고 월 광고 제안 100회, 시청자 분석 기능 100회, 광고 단가 기능 100회, 즐겨찾기 제공(채널, 영상), 유튜브 채널 비교,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넷째, 프로페셔널 효율적인 마케팅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구독 방법으로 월 499,000으로 월 광고 제안 500회, 시청자 분석 기능 무제한, 광고 단가 기능 무제한, 즐겨찾기 제공(채널, 영상), 유튜브 채널 비교,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다섯째, 엔터프라이즈 구독제의 경우 데이터 분석을 위한 모든 설루션을 받을 수 있고 가격은 문의를 통해 제안이 가능한데요 월 광고 제안 3000회, 맞춤 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운영을 하다 보면 정지를 당하면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것이 돼버릴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 정지되는 5가지 경우 (정지 피하는 방법)

     

    유튜브 채널이 정지가 혹시라도 갑자기 되면 안 되는는데요 몇가지를 정리를 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시청을 TV보다 더 많이 하기 시작을 하면서 그만큼 성공한 유튜버 들도 많이 생겨나고, 과거에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것으로 생각되어 졌지만 요즘 주부, 직장인, 학생 등등 제 2의 수익 창출을 위해서 평범한 사람들도 각자의 컨텐츠를 찾아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시는 분들의 숫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초보유튜버 분들은 자신이 어떤 컨텐츠를 할지 에는 관심이 정말 많지만 유튜브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들에 대해서는 가볍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서 정지를 당하게 되고 유튜브가 하지 말라는 행동들을 잘 모른 채 채널을 운영하다가 소중하게 키우고 만든 유튜브 채널이 한순간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자신이 알고 했던, 모르고 했던 상관없이 유튜브가 정해놓은 정책들을 위반하게 되면 다양한 제재를 채널에 주게 되는데요 작게는 경고, 크게는 채널의 삭제 같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어서 유튜브 수익 창출에 방해가 되는 행동 몇 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먼저 시작 전에 유튜브 커뮤니티가이드라인을 검색을 해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을 해보면 도움이 될 텐데요 문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말로 구어체로 설명을 해봅니다. 

     

    1. 무분별한 댓글활동 - 유도 행위

     

    하면 안 되는 댓글로는 "제 영상을 봐주세요", "구독해 주세요", "제 채널에 방문해 주세요"등 요청이나 유도 형태 댓글은 가능한 줄여야 합니다. 유튜브가 금지하는 행위로 시청자들을 현혹하는 행위로써 위반하게 되면 채널에 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 모릅니다. 몇 번 하다 보면 정지나 경고 등이 없어서 그냥 넘어갈 수 있는데요 그러다 훅 하고 메일을 받게 됩니다.

    심할 경우 아무런 경고메시지나 언급을 하지 않은 채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2. 댓글 스팸처리가 되는 경우 - 복불복 행위

     

    자신의 채널을 구독해 달라고 하는 내용 이외 다른 사람의 글이나 나의 댓글을 복사하기로 붙여 넣기를 다른 유튜브 사이트에 하게 되면 몇번만 반복해도 유튜브알고리즘은 내 댓글을 스팸으로 인식하고 처리를 하게 됩니다.

     

    반복적으로 복사로 댓글을 붙여넣기 형태로 하다가 내 글이 스팸 처리 댓글을 상대방 채널의 운영자가 신고를 하게 되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3. 인위적인 트래픽 발생 시키는 경우 - 가족지인에게 요청하는 경우

     

    인위적인 트래픽은 바로 블로그에서 처럼 내 글에 올려진 광고를 지인들에게 눌러 달라고 요청하는 행위와 비슷한 경우로 내 채널 영상의 조회수 상승을 위해서 자연 검색이 아닌 의도적 상승행위로 같은 집에 사는 가족들이나 바로 옆에 있는 지인들에게 시청해 달라는 경우도 위험합니다.

     

    블로그의 경우도 지인 중에 가족들이 여러 번 광고 클릭 하다가 한 달 정지 먹는 경우를 봤는데요 유튜브도 구글이 운영하는 것이므로 ai가 모두 알아차립니다. 위치정보나 ip모두 똑똑한 구글에서 광고주들을 위해서 모두 최첨단으로 확인을 하고 있으니 설마 하면서 인위적으로 먼가 의도적으로 하면 완전 정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4. 저작권 위반 - 가장 많은 정지 사유

     

    가장 많은 유튜버 분들이 정지를 당하는 이유가 바로 저작권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남들도 하는 것 같아서 따라 하기를 하는 것으로 보이는 부분인데요 절대 절대 하면 모두 잡힙니다. 축구 영상이나 남이 올린 영상 자료나 이미지 자료 등이 모두 그 대상이 됩니다.

     

    5. 성적인 썸네일, 제목 - 19금 관련 사유

     

    내 유튜브 채널이 위험해지는 이유로 바로 유입량을 단번에 올릴 수 있는 자극적인 경우로 성적콘텐츠나 썸네일 그리고 제목을 사용하면 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처음에 냄비 속의 개구리처럼 몇 번 해서 성공을 하는데 경고메일이 없으면 자주 하게 될 텐데요 이게 바로 나락으로 가는 길입니다.

     

    구글의 경우 유튜브와 블로그 모두 광고주 친화형 플랫폼 중심으로 운영이 됩니다. 바로 광고주에게 손해가 되는 것을 절대 그만두지 않는다라는 말입니다.

     

    지인들의 경우도 블로그 여러 번 신고를 당해서 글이 삭제가 된 경험을 같이 나누기도 했는데요 내용들을 아시는 분들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나의 물건이 소중한 것처럼 남의 글이나 영상도 소중하다는 점을 기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네 것도 내 것, 내 것도 내 것이라는 생각을 절대로 가지시면 안 되고 건전한 유튜브 크레이터 에 생활을 이어가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면 꼭 유튜브 정지당하지 않는 5가지 방법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