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 출국이유 및 처벌여부 (여자친구, 나이 키 학력 가족근황 인스타 프로필)

    반응형
    728x170

    대한민국의 전 군인이자 방송인,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군사 안보 컨설턴트 및 유튜버로 알려진 이근 씨가 우크라이나로 전쟁 지원을 하기 우해서 출국을 하는 인스타 사진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한국인들 우크라 아니 러시아 전쟁 참여 지원을 하겠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었는데요 "살아 돌아오면 처벌받겠다"는 글을 남기고 우크라이나로 출국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근 대위에 대해 큰 이슈 및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UDT(해군 특수전단) 출신 유튜버 이근이 우크라이나 출국을 감했을 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에 올라온 그의 우크라이나 의용군 용병 지원 이유를 알아보고 결혼을 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었는데요 설마 와이프를 두고 전쟁터에 나갔다면 와이프가 큰 반대를 했을 텐데요 어떻게 된 것인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 이유 및 처벌 가능성 여부

     

     

    최근 이근 대위가 우크라이나 의용군에 지원해서 떠난 것이 인스타를 통해 실제 확인이 되었습니다. 비공개로 알려져 있지만 와이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결혼을 정말 한 것인지도 의문이 들고 있기는 합니다.

     

    이근 대위는 우크라이나로 출국전 질문을 많이 받았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바로 우크라이나 지원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라는 질문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정부 허가 없이 출국하는 것은 법적 문제와 바로 부딪히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국민 여러분, 당신이 의미 있는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할수록 언제나 인생의 패배자들이 당신을 질투하여 당신을 비방하고 밑으로 끌어내리려고 할 것이다는 문장으로 시작된 의용군 지원과 관련한 글을 올리고 지인들과 출국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볼로디미르 질렌스키 대통령이 전 세계에 지원과 도움을 손길을 요청을 하고 있는데요 의용군 형태나 인근 폴란드와 같은 국가의 어머니들은 차에 생필품을 싣고 인근으로 오는 우크라이나 피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움직이고 있는데요 한국도 전쟁을 겪었던 민족이라 동병상련의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여하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많은 국가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우크라이나에 들어가서 그곳에서 목숨을 걸고 러시아와 싸우려고 하고 있으며 지금도 싸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근 대위 인스타 사진
    이근 대위 

     

    이근 대위 어떤 사람인가요??

     

    이근 대위는 최근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질문이 있었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이근 대위는 우리나라 군대 중에서도 특수부대와 직업을 가졌고 UDT 출신으로 직업도 이런 군과 관련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으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유명인이기에 그에게 우크라이나에 가야 되지 않겠나라는 질문이 많이 들어갔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도 소말리아 참전을 두 번이나 했던 상황으로 이번 네티즌들의 질문은 이근 대위 마음을 더 우크라이나 쪽으로 향하게 하지 않았나 하는 마음이 듭니다. 

     

    이근 대위는 2월 28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려고 한다라는 힌트를 공지를 했고 바로 지인들과 팀을 꾸려서 출국하려고 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부로부터 강한 반대와 마찰보다 마찰과 반대 때문에 우크라이나를 돕지 못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결국은 우크라이나로 의용군으로 지원하기 위해서 인스타에 사진 여러 장을 남기고 입장문을 남기고 떠난 상태입니다. 

     

    이근 대위 마음은 우리 국민들의 마음과 똑같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른 많은 국가들에서도 다양한 물적 인적 자원의 지원들이 있어서 우크라이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의용군 출국 법적 문제??

     

    네티즌과 팬들이 우려하는 사항은 바로 정부의 이근 대위에 대한 법적 문제도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정부가 예외를 두어야 하지 않냐라는 의견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여권법에 따라 우크라이나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여하게 되면 여행금지지역에 허가 없이 입국한 것이 되기에 벌금형이나 징역형의 처벌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아무튼  이근 대위는 그러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크라이나 의용군으로 떠난 것이기에 그를 무조건 비난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 출국 이유 

     

    우리는 여행 금지 국가를 들어가면 범죄자로 취급받고 1년 징역 또는 1000만 원 벌금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는 말까지 들었다고 전하면서 하지만 우리가 처벌받는다고 현재 가진 기술과 지식, 전문성을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돕지 않고 그냥 가만히 있을 수는 없었다고 설명을 하면서  이근 대위가 어려움에 처한 우크라이나의 어려움을 그냥 보고 있을 수 없는 마음을 우리 국민들도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일부에게는 무식해 보일 수 있고, 무모해 보인다는 의견도 있을 수 있지만 그런 용기를 과연 내가 낼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을 우리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되는 문제로 보입니다.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출국 모습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출국 모습

     

     

    또한 도착 이후 일정과 계획을 공유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같이 지원을 한 우리 팀원은 직접 선발을 했다고 하는데요 살아서 돌아간다면 모든 책임은 본인이 질 것이고  최초 대한민국 의용군으로 대한민국 욕 먹이지 않고 위상을 높이겠다는 말도 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벨라루스는 여행금지 나라 

     

    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인 지난달 13일 우크라이나 전역을 여행금지 지역으로 지정을 한 상태입니다. 러시아와 벨라루스 내 우크라이나 접경지역에 대해 여행경보 4단계인 여행금지 발령이 되어 있었던 상태 입니다. 

     

    여기서 여행금지에 해당하는 여행경보 4단계의 의미는 정부 여행경보 중 최고 단계로, 권고 성격인 1∼3단계와 달리 법적 강제성이 있어서 허가 없이 들어가면 여권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근 대위가 올린 인스타 입장문

     

    국민 여러분,

     

    당신이 의미 있는 일을 하기 위해 노력할수록 언제나 인생의 패배자들이 당신을 질투하여 당신을 비방하고 밑으로 끌어내리려고 할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하였습니다. 따라서, 2월 28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서 그 기사를 게시하고 ‘WE WILL SUPPORT UKRAINE’이라는 힌트를 공지하였습니다. 48시간 이내 계획 수립, 코디네이션, 장비를 준비하여 처음에는 공식적인 절차를 밟아 출국을 하려고 했으나 한국 정부의 강한 반대를 느껴 마찰이 생겼습니다.

     

    결국, 우리는 여행 금지 국가를 들어가면 범죄자로 취급받고 1년 징역 또는 1천만 원 벌금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협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처벌받는다고 우리가 보유한 기술, 지식, 전문성을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도와주지 않고 이 상황에서 그냥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무식한 사람들은 보안을 이해 못 하겠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비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저의 팀이 문제없이 출국하고 우크라이나 잘 도착해야 해서 관계자 몇 명 제외하고 누구에게도 저희의 계획을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에 출국했으니, 이제 이렇게 발표를 합니다.

     

     

     

    이근 대위 나이 키 학력 고향 가족 인스타 군 경력 현황 프로필

     

     

    이근 대위 출생 연도는 1984년 3월 22일 이로 22년 기준 만 37세로 국적은 대한민국으로 키는 173~174cm이며 몸무게 70kg, 혈액형은 B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업은 이전에 군인, PMC, 미 국무부 UN 안보 담당 現 군사 컨설턴트이자 기업인, 방송인, 유튜버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력은 존 F 케네디 고등학교, 버지니아 군사대학 현대 언어 문학 학사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병역은 해군 특수부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전단 대위 전역으로  UDT 54-1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속된 소속사는 rokseal이며 운영 중인 유튜브 구독자수는 76만 명을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이근 대위 유튜브 바로 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ySPtgDjPFwDa6ZWvMzPbyQ

     

     

     

    이근 대위의 UDT 실전 훈련 모습을 닮은 동영상인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미 특기는 달리기, 수영, 스쿠버 다이빙 등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스카이 다이빙을 아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이사항으로는 대한민국의 몇 안 되는 윙슈트 플라이어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국내서 활동하는 윙 슈터는 5명 정도밖에 없다고 알려져 있어서 그의 군 경력과 연관성이 높아 보이는 취미 마니아로 보입니다. 

    MBTI는 ESFJ라고 한다. 

     

    이근 대위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rokseal/입니다. 

     

     

     

    나무 위키에 표기에 아래 이근 대위의 군 경력 실제 사항인데요 이것만 봐도 화려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목숨은 하나이니 만큼 무사히 돌아와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이근 대위 군경력 프로필
    이근 대위 군 경력 프로필

     

     

    이근 대위 군인 경력 사항들 

     

    소말리아 해역 호송전대 청해부대 1, 2진에 연이어 파병이 되었던 경험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는데요 1진에서는 故 한주호 준위와, 2진에서는 에이전트 H와 함께 임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전쟁은 전쟁인 만큼 안전이 최고이지만 다치지 않고 무사히 복귀를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6살 때부터 수영을 배웠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선수 생활을 하며 지역 대회 우승을 하기도 했는데요 화려한 경력을 지닌 특수부대 전역자들 중 한 명입니다. 특히 이근 대위는 미국에서 생활하다 대한민국 해군으로 입대, 해군 특수전전단 내 여러 부서에서 근무, 각종 특수교육 수료를 하면 군 경력자 스펙이 화려한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유명한 미국 네이비 씰의 여러 교육과정을 수료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역 후에도 국내외 여러 특수부대 보안 및 대테러 컨설팅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서 군 출신의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이근 대위 결혼, 와이프, 자녀? 

     

    2018년 34세의 나이로 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참석한 하객들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UN, 주한 미국 대사관, 미 네이비 씰(SEAL TEAM 17), 대한민국 특수전부대(ROK SOF), TOS KOREA, 예도단(HONOR GUARD), 해군 학사장교(NAVY OCS) 102기 직원들이 참석을 했다고 하면서 그의 인맥에 대해서 화려한 스펙만큼이나 다양한 친구들이 있어서 부러움을 사기도 했던 결혼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와이프나 자녀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노출이 되어 있지 않아서 나중에 공개가 되면 추가로 올려볼 텐데요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결혼 여부에 대해서는 노코멘트를 해서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으로 공식적인 자리에서는 기혼 상태라는 것을 밝히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 등도 결혼한 사람이라면 참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족들에 대한 근황은 비공개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