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의원 당선무효 의원직 상실이유(나이 키 학력 가족 인스타 프로필)

    반응형
    728x170

    이상직 당선무효 확정 공직선거법 위반 징역형이 확정이 되면서 의원직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1963년생으로 전라북도 김제군 출신으로 더불어 민주당 소속이었던 이상직 의원직 상실 이유 및 당선무효가 확정으로 전라도 출신 의원으로서 의원직 살실 불명예 의원이 되었습니다. 전주 중앙 국민학교, 전주 전라중학교, 전주고등학교, 동국대학교 경영학과,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출신으로 엘리트였던 이상직 의원의 프로필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동국대학교 졸업 후 현대증권에서 근무를 하기도 했으며 이상직 의원은 만 44세인 2007년 이스타항공을 설립을 했고 2012년까지 회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상직 의원직 상실 이유 나이 키 학력 인스타 페이스북 프로필

     

    유권자에 물품 제공하고 허위사실 유포등의 사유가 바로 이상직 의원이 의원직을 상실한 이유인데요 그 외에도 여러 논란들이 있게 되면서 안타까움과 더불어 민주당에게는 뼈아픈 의원직 상실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무소속 이상직 의원의 당선무효형에 해당하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 원 이상 형이 확정되면 당선이 무효화되는데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이상직 전 의원
    이상직 인스타사진

     

    이상직 의원직 상실 이유

     

    첫번쨰는 이상직 전 의원은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이사장 시절인 2019년 1~9월 3차례에 걸쳐 전통술과 책자 등 2600여만 원 상당의 물품을 선거구민 377명에게 제공한 혐의로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시의원과 공모를 통해 지난 총선 당내 경선 과정에서 일반당원과 권리당원들에게 중복 투표를 유도 문자메시지 대량발송, 인터넷 방송과 선거 공보물 허위사실 혐의 등을 같이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징역 1년 4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를 받았으며 이스타항공의 회삿돈 수십억 원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 1월 1심에서 징역 6년을 선고를 받고 법정 구속이 되었습니다.

     

     

     

    이상직 전 의원 나이 키 경력 근황 프로필

     

    이상직의원은 1963년 1월 30일생으로 22년 기준 59세로 전라북도 김제 출생입니다. 본관은 경주 이 씨이며 자녀는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전주 중앙 국민학교 , 전라중학교 , 전주고등학교 , 동국대학교 경영대학 학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출신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정당은 무소속이며 이상직 전 의원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cehope이며 인스타그램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bestace2020/입니다

     

     

    이상직 전 의원 프로필사진
    이상직

     

    주요 경력으로는 현대증권 사원, 전주대학교 객원교수, 전북대학교 초빙교수,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객원교수, 이스타항공 회장, 제19대 국회의원, 제19대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제19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일자리위원회 위원, 굿월드 자선은행 대표, 민주당 전국직능위원회 수석부의장, 제17대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이사장, 제21대 국회의원이기도 했습니다.

     

    이상으로 안타깝게 의원직을 상실한 이상직 전 의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