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은해라는 러브하우스에 집을 고쳐주는 프로그램에 출연을 했던 어린 소녀가 성장을 해서 버젓이 남편이 있는데 내연남과 지인들과 벌인 엽기적인 사건이 화제가 되는데요, 전문가들은 일종의 가스 라이팅 하면서 사건을 벌이고 보험금을 타내기 위해서 벌인 행각으로 추측을 하고 있는데요 이은해 조현수 과거사진 인스타 그리고 남편 윤상엽 씨의 미공개 프로필 사진 문자 등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원래 이 사건은 2019년 6월 30일,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 용소폭포에서 이은해씨의 지인들과 여행 온 윤상엽 씨가 물에 빠져 숨진 사건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단순 사고라고 처리가 된 사건이며 초기 단순 물놀이 사망 사건으로 내사 종결된 사건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 사건이 다시 물위에 올라오게 된 배경은 바로 이은해 씨가 남편의 사망보험금을 청구하자 보험사가 의심하다고 보고 보험금 지급을 보류하는 과정에서 이은해 씨가 온라인상에 보험금 지급을 보험사가 지급을 하지 않는다고 이의 제기를 하면서 언론에 알려지기 시작을 했다고 합니다.
이은해 전남편을 계곡에서 XX 이유 왜 ? (결국 보험금 때문?)
2019년 11월 이은해가 이의제기를 하면서 보험사가 보험사기를 의심해 남편의 사망보험금 8억 원을 지급을 하지 않자 아내인 본인 이은해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에 제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고 제보에 따라서 실제 무슨 일이 있었는지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해당 사건에 대해 취재를 시작하는 과정에서 남편인 윤상엽 씨의 사망원인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의혹을 취재 과정에서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관련 사건의 내용이 2020년 10월 17일 방영이 되었다고 합니다.
왜 수영도 못하는 주말부부 남편을 용소계곡물에 ?
2021년 12월 현재 아내 이은해와 그 내연남 조현수는 검찰 조사를 후 도주함에 따라 2022년 3월 말 경찰은 보험금 계약기간 만료 4시간 전 보험금(8억 원)을 타낼 목적으로 전남편을 수영을 못함에도 불구하고 가평 용소계곡에 강제로 다이빙하게 만들어 숨지게 한 혐의로 공개수배를 한 상태입니다.
취재 파일에서는 이은해 씨는 그 전에도 여러 번 시도를 한 정황이 발견되면서 (용인시 낚시터에서 일부러 물에 빠뜨리는 시도 및 양양군 펜션 복어 독 살해) 시민들을 충격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사건 당사자가 왜 어려운 삶을 살아왔을까요? 전문가들은 여러이야기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은해 씨의 과거
이은해 씨는 과거 TV에 집을 고쳐주는 프로그램인 일요일 일요일밤에 러브하우스 2002년 3월 편에 출연을 한 적이 있으며 출연당시 형편이 어렵고 거주 환경이 좋지 않은 가정을 찾아 집을 리모델링 해주며 인기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출연을 할 당시 이은해 씨는 초등학교 6학년 13살의 나이였으며 장애 부모님과 함께 어렵게 살아가는 가운데 용기를 잃지 않는 소녀로 비춰졌는데요 왜 이렇게 바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였던 그녀가 왜 공배수배까지 되었는지 안타까울 따름인데요 현재는 연락이 닿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은해씨 과거 출연 모습
이은해 씨의 20년 전 다짐과 비교가 되고 있지만 어렸을 적 방송에서 장애 부모(휠체어 사용)와 방을 쓰고 있어서 자신의 잠버릇 때문에 죄송하다는 그녀의 모습, 엄마 아빠가 많이 우시는 모습 처음 봤다, 나중에 크면 어려운 (돈을 많이 벌어서) 어려운 사람에게 베풀고 싶다고 했던 그녀의 모습이 현재 그녀의 모습과 상상이 안되기는 합니다.
이은해 조현수 고 윤상엽 인스타 프로필
현재 도주한 것으로 보이는 이은해 조현수 씨의 나이는 31살, 30살로 알려져 있으며 전남편 고 윤상엽 씨는 41세로 알려져 있으며 유가족들에 의하면 11살 차이라고 합니다. 윤상엽씨는 대기업의 연구원으로 15년간 근무를 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와이프 이은해 씨에게 보낸 카톡 문자 사연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연구원이면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통 사람이면 판단을 하셨을 텐데요 단돈 만원이 없어 이은해 씨게 모든 돈을 보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만원을 보내달라고 애원하는 문자 때문입니다.
여하튼 2017년 3월에 두 사람은 결혼을 한 것으로 보이며 윤상엽 씨의 부모님은 결혼 전 상견례를 하자고 했지만 성사가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현재 이은해 씨의 인스타나 윤상엽 씨의 인스타 그램 주소는 찾을 수가 없는데요 도주 중이라도 본인들이 뉴스에 나오는 모습을 보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진실이라면 어렵더라도 본인들이 경찰에 나와서 떳떳하게 사실과 알리바이를 증명을 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듭니다.
유족들 증언에 의한 윤상엽 씨 와이프 이은해 씨의 이상스러운 점들, 왜 저녁 8시에 계곡물에?
피해자 가족들이 느낀 점들이 또한 이슈가 될 듯한데요 고인 사망 이후 이은해 씨에 대한 잘 모르는 이야기들입니다.
- 장례 첫날 이은해는 자신에게 10살짜리 딸(친정엄마 돌봐주고 있음)이 있다고 유가족에게 만한 점
- 고인의 장례식장에 입양한 이은해 측 가족은 아무도 오지 않은 점
- 고인이 사망(6월)한 이후 8월 아내 이은해 씨 SNS 수상레저 영상 업로드
- 고인 사망(6월) 이후 5개월 뒤 딸과 지인 유 씨와 함께 마카오로 여행
그알에서도 이 취재 과정을 보면서 정확하게 설명을 하고 있었는데요 당시 용소계곡에 사망한 고인과 같이 간 일행들은 총 7명이라고 알려지고 있으며 고의성이 있었는지를 알아보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조현수 이은해 씨가 잠적 상태라 그 의심은 증폭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용소계곡에 같이 놀러간 7명의 지인과 친구들
- 윤상엽(고인, 1980년생)
- 이은해(빠른 1991년생, 고 윤상엽 법적 배우자)
- 조현수(남성, 1991년생, 배우자 이 씨 내연남)
- 이준수(남성, 1991년생, 배우자 이씨 내연남)
- 최은영(여성, 남자 이씨 애인)
- 유다슬(여성, 아내 이씨 후배)
- 김효섭(남성, 유 씨 친구)
7명의 지인과 친구들이지만 와이프 측의 친구들 지인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재미나게 시간을 보냈을 것으로 보이지만 안타까움 뒤에는 이해가 안 되는 연결고리가 보여 조사 중이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당시 용소계곡 여행은 고인이 계획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더 안타깝게 생각이 듭니다.
왜 따로따로 살고 있었는가 하는 부분도 이상한 점으로 여겨지는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당시 고인의 직장이 수원이고, 아내 이은해 씨는 인천에 따로 살았다고 하는데요 왜 결혼한 사람들이 따로 살았는지?
또한 개인적으로 더 이해가 안 되는 점은 사고 당일 차량 2개 있었는데 이 씨의 지인들은 당일 사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보통 지인들이라면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결근을 하더라도 친한 친구 옆에 보통 있어 주려고 했었을 텐데 회사 출근을 이유로 1대와 고인의 차 1대를 각각 타고 5명이 갔다는 정황이 발견이 되었고, 유가족에 의하면 응급병원에 새벽 시간 당시 이은해 씨는 술에 만취한 모습으로 있었다는 점등이 개인적으로 이해가 더 되지 않는다 라는 점입니다.
여하튼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정확한 사유와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